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20% (2표)
0% (0표)
80% (8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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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8/10
아지르 파겠다고 말합니다! 탱키한아지르

- 성님이고(2014-12-19, 조회수: 10231)

이제부터 아지르 파겠습니다!

마스터티어의 공략퍼옴


v<서론> *바쁘신 분들은 본론부터 보세용*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A4BD993898E0DE9B7A5743D4A1FACBAB8FB5&outKey=V129420884a009f8de7d49c7c5f97885bfb1dc569ac6eb07540cc9c7c5f97885bfb1d&width=720&height=438

 

 

 

 

안녕하세요 르블랑은예술이다 라는 아이디로 활동하며 시즌2때인가 르블랑 영상 자주 올리던 사람입니다 기억 할 사람 없으실 거 같으므로 패스

 

지금은 대인배박성광 이라는 아디로 활동 중인데용

 

 

 

아시다시피 아지르 장인들도 실패를 자주 한다던,

그 어떤 공략에도 확실한 방법이나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못했던 극악 스킬연계 WEQ의 베일을 벗겼습니다!

(안해보신분들은 이해 못하실듯 ㅠ)

 

제가 좀 유난떨긴 하지만 이게 얼마나 게임에 있어 아지르의 활용에 대한 클래스 차이를 불러오는지,

특히 weq를 자유자제로 사용하면 순식간에 아주 먼 거리를 이동하게 됨으로서 라인전에서의 안정성, 기타 활용 여부에 따라 아주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 발견에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고,

 

일반겜, 사용자생성겜 등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겨우 알아낸만큼 생색좀 내봤습니다 >_<

 

 

 

 

<본론>

 

 

 

 

※ 아지르 WEQ 조작법 (즉시시전 필수)

 

 

 

W → (소환된 모래병사 살짝 앞쪽에 마우스커서 위치) → E → (두번째 도약 가고자하는 방향에 마우스커서위치)  → Q

 

 

 

 

※ 설명#1

 

 

아시다시피, weq의 핵심은 we의 입력 시 e가 바로 발동 되느냐가 핵심이었습니다.

 

아마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도 저와 마찬가지로 we하면 바로 발동이 안되고, 병사쪽으로 걸어가다 e가 발동되거나, 아예 안되거나 등등 멘붕을 일으켰죠

 

그래서 이 발견의 핵심! 첫번째 괄호의 설명대로

 

(소환된 모래병사 살짝 앞쪽에 마우스커서 위치)

 

함으로써 we가 바로 발동되게 하는 것입니당

 

그런데 왜? 모래병사 살짝 앞에 마우스를 위치하냐면요

 

모래병사에게 커서를 지정했을 때 e가 확실히 잘 발동된다는 점을 발견했지만, 이 역시도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 순식간에 정확히 대시를 하기 위해선 모래병사에서 아지르 쪽에 살짝 앞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면

 

we가 100%로 자연스럽게 발동된다는 점이 핵심이었습니다.

 

 

 

 

 

 

※ 설명#2

 

 

두번째 괄호는 딱히 이해하기 어려운 점은 없으실 겁니다

 

그냥 손이 좀 빨라야 한다는 것?

 

그러나 연습 좀만하면

 

저는 이거 발견하고나서 몇번 시도 안하고 자연스럽게 계속 성공했고

 

그다음 게임에 곧장 적용해서 weq로 에어본 시키며 갱호응도, 기타 다른 플레이도 쉽게 됐습니다

 

we만 손에 익으면 q로 날아갈 위치를 자유자제로 컨트롤 할 만큼 충분히 손에익을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이 설명을 이해하셨다면, 다시 영상을 보시면서 마우스 커서 위치를 자세히 봐보세요!

 

 

 

 

 

 

 

 

<결론>

 

 

 

아지르의 무궁무진한 화려함과 유틸성에 반해, 아지르를 접하신 분이라면

 

WEQ에 대한 갈망이 얼마나 클지 생각했고, 이에 대한 노하우를 꼭 공유하고자 이런 글을 씁니다.

 

제가 궂이 이 글에서 난리법석처럼 생색내는 이유는 정말 제가 이거 알아내려고 고생 많이 했기 때문입니당..

 

찾아보세요! 그 어떤 공략, 아지르채널, 인터넷 검색 등으로 찾아봐도 WEQ에 대한 확실한 해답이 없었습니다

 

아지르 공략에는 보통 이렇게 써있죠 "장인인 저도 자주 실수 합니다..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제 결론은 WEQ는 감으로 하는게 아니라 확실한 방법만 알면 자유자제로 구사할 수 있는 쉬운 콤보!입니다^^

 

아지르 유저분들이시라면 추천 하나씩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ㅎㅎ

 

모두 즐겜하세용~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11,685 IP
아지르 주문흡혈 적용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병사사이 와리가리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선마 궁찍고 w하나더 찍어줌. qew순으로 선마

스킬 활용 팁


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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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라일라이를 매우 애용하는 유저로써 템트리를 라일라이를 빨리 뽑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마법사의 신발<br />쐐기검<br />

대회에서는 마관신+쇄기검으로 쿨감 40을 완성시킵니다. 딜은 제일 잘나오는 템트리.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

저는 쿨감신으로 빨리 쿨감 40을 맞추고 바로 라일라이를 올립니다.












참고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이 둘은 절대 두번째 코어템으로 올리지 않습니다.

 

아지르는 깡뎀이 낮고 AP 계수가 높은 챔피언이라 마관보다 주문력의 효율이 더 좋은 챔피언입니다.


-(이하)대회에서 나온 아지르입니다
아지르는 쿨감이 오를수록 강력해지는 챔프입니다!

Q선마이후에 E선마를하는이유
엥? Arise!(일어나라!)를선마해서 병사를많이소환하는게좋지않나요?
제공략은 룬,아이템,특성을이용해 쿨감 40퍼를
맞추기때문에 병사를두개만주고 Shifting Sands(신기루)를 선마함으로써
소규모교전의 순간폭딜과 실드량을 올리는게좋다고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성배를 안 가고 모렐로를가지?
성배는 마나수급도 꿀이고 마법저항력도잇는데!
저도 예전엔 성배를 사용해봣으나 지금은
제가 성배를 안가고 (모렐로노미콘)를 가는데에는 모렐로하위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Malady(금지된 우상) 이 두개의

아이템을 맞추면 성배처럼 완성시키지않고도 쿨감 20퍼를 챙겨감으로인해

강력한타이밍이 더일찍오기때문입니다 아지르에게 

쿨감은 데미지가 오르는것과 같다 생각하시면되요

모렐로를 가면 성배트리를 타실때보다 확실히 마나가부족한걸느끼실거에요
블루가없는타이밍엔 집갈때마다 Mana Potion(마나 물약)2개정도는 사가시는걸 추천합니당

AP상대로도 모렐로를가는이유는 성배는 완성하지않으면 쿨감이 10퍼밖에안될뿐더러

너무비싼데 마법저항력은 25밖에주지않아요 ㅠㅠ 그 돈으로 저는 조개와 모렐로를사요

쐐기검을팔고 딜템을올리기보단 저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감으로써 생존에 집중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아지르는 오래살면 살수록 적에게 귀찮은 존재이고

생존력이 부족하단 느낌이 강하기때문에 생존템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 같아요

일단 모렐로 쐐기검 마관신까지는 고정템트리구요 여기서 존야를 가는 도중에
적 AP딜러가 잘커서 원콤이날수도잇겟다 싶으실때는 과감하게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를 올려주시는게

무난하게 게임을 이기는 지름길이 됩니다


모렐로를 가면 성배트리를 타실때보다 확실히 마나가부족한걸느끼실거에요
블루가없는타이밍엔 집갈때마다 Mana Potion(마나 물약)2개정도는 사가시는걸 추천합니당



쿨감 5퍼룬과 쐐기검을 가는 이유
인제 룬에 쿨감 5퍼룬과 쐐기검을 가는이유를 설명해드릴게요~

마술로 5퍼센트 룬으로 5퍼센트 (모렐로노미콘)20퍼센트 Stinger(쐐기검)10퍼센트 하면 40퍼센트가됩니다!
아지르의 패시브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는 쿨타임이 감소될수록 공격속도가 오르기때문에
Stinger(쐐기검)의 공격속도증가와 패시브를 합치면 무려 90퍼센트나증가하게되요
아지르의 스킬 Arise!(일어나라!) 는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기때문에 (모렐로노미콘)와 Stinger(쐐기검)이나오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콤보 사용후 적 챔피언을 두대 칠수 잇습니다 Arise!(일어나라!)한대와 두대의차이는

엄청난 딜링 차이가 나기때문에 한대차이난다고 무시 노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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