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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플5찍고 다음시즌 기다리는 "나르제드" 입니다.
렉사이가 나오자마자 사고서 12판을했는데(일반 포함) 10승 2패이고 큰 재미를 느껴서 글 한번 끄적여봅니다
나온지도 얼마 되지않아서 아직 템트리는 이거다! 하진 못하겠고 더 개발해야겠지만
그 점은 차차 수정해 갈 생각입니다.
탑 렉사이의 장점
1. 극한의 기동성
2. (버로우)를 통해 부쉬에 누가있나 체킹이 가능
3. (땅굴)을 통해서 갱 면역
4. 기동성과 Q(3번 후려치기) + 로 인해서 스플릿 가능
탑 렉사이의 단점
1.처럼 딜교환을 하게되면 라인을 밀게됨
2.생각해보니 단점이 별로없다
2014.12.14 - 공략글 작성
2014.12.15 - 상황별 템트리 추가 , 초.중.후반 팀파이트 방법 추가
2014.12.16 - 카운터 픽 내용 변경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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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표식
표식은 공룬으로 고정하여줍시다
방관룬을 써 보았지만 렉사이의 ad계수(q 3번 1.2ad E마스터시 2.4ad 총 3.6ad)가 무시할 수준은 아니라서 공룬을 들어주었습니다
인장
인장은 2가지가있는데
방어룬과 성장체력룬입니다.
가 아니라면 초반에 많은 싸움이 일어나는 렉사이에겐 방어룬이 좋구요
저 둘이 나온다면 성장체력룬을 들어줍시다 (or 고정체력)
문양
문양은 3가지가 있습니다.
고정마저룬과 성장마저룬 마지막으로 쿨감룬인데요
고정마저룬은 상대가 ap일떄
성장마저룬은 상대가 ad일때
쿨감룬을 맞추실 분들은 쿨감6개 마저3개 맞춰서 특성에 마술4개찍고 쿨감10% 맞춰주세요
정수
정수도 공룬으로 고정하여 줍시다
정글 렉사이 경우에는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속룬을 가지만
탑 라인전에는 공룬이 더 좋습니다
아직 룬도 연구중이라 여러가지를 시도 중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현재 특성은 21/9/0 과 9/21/0 그리고 12/18/0 을 연구중인데요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건 9/21/0과 12/18/0 특성입니다.
21/9/0의 경우는 강하긴하지만 한타시에 금방 녹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제외하였습니다
9/21/0은 안정적이지만 딜링에서 부족함을 약간느껴서
(처형인)에 3포인트를 투자하여 해보았는데 꽤 좋았습니다.
특성은 9/21/0 과 12/18/0중에 마음에 드시는 것 선택하여 주세요
경우에는 룬에 쿨감룬을 박으셨다면 (마술) 박지 않으셨다면 (분노)를 찍어주세요
상대가 ad인지 ap인지 확인하고 찍어주세요
(점멸)은 고정으로 박아주시구요
선택지는 와인데 비교하여봅시다
(점화)는 딜교시에 이득을 보기 쉽고 마무리를 쉽게 할 수 있게해줍니다.
(텔레포트)는 바텀 로밍과 스플릿을 가능하게 해주지만 라인전시에 깝치거나 하긴 어렵구요
텔포를 쓰더라도 아군이 빨리 반응하지 못한다면 혹은, 적군이 빨리 뺀다면 이득을 보기 힘들고
cc기가 에어본(w) 하나뿐인 렉사이에겐 크게 이득을 보기 힘들것같습니다.
스플릿의 경우도 렉사이의 궁극기때문에 크게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추천드립니다.
그 외의 스펠
돌진기의 챔프를 상대로 여러 챔피언들이 사용합니다만 렉사이의 경우엔 왠만한 챔피언들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점멸 들어줍시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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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렉사이는 평캔이 가능합니다
평Q인데요 은근히 활용 많이됩니다.
이걸 활용해서 여러가지 스킬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히드라를 구매 하셨다면 평Q-Q(히드라)-QE해서 빠르게 콤보를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W버로우)상태에서 액티브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로우 상태에서 상대가 움직이고 있는 곳에 동그라미가 생기는데 미니언은 작은 동그라미
챔피언은 큰 동그라미 이므로 구별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버로우 상태의 Q)의 경우엔 스킬 딜레이가 전혀 없어서 WQ를 하신다면 바로 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깨물기)의 경우에는 분노가 높을수록 큰 피해를 주고 분노가 100일 경우 고정 피해를 줍니다.
*분노
분노는 Q와E 모두 평타 판정이기 때문에 분노가 오르구요
Q로 많은 적을 때리면 그만큼 더 많이 분노가 오릅니다.
올라간 분노로 (버로우)로 (패시브)를 사용해서 피를 채우는 방법과
의 딜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가능하니 잘 활용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렉사이는 평캔이 가능합니다.
평캔을 활용해서 순간 폭딜을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모든 콤보에 히드라가 없다면 히드라를 콤보에서 빼줍시다.
콤보
1. 평Q-QE-Q(히드라)-Q
이 콤보는 분노가 100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콤보 인데요
E를 빨리 사용해서 스킬쿨을 빨리 돌아오게 하는 것 입니다.
이걸 빨리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꽤 큰 딜이 들어갑니다.
2. 평Q-Q(히드라)-QE
이 콤보는 분노가 100이 아닌상태에서 사용하는 콤보 인데요
최대한 많이 타격을 준 후 분노를 최대한 쌓아서
E의 딜을 최대한 뽑아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3.WQE-W(에어본)-콤보 사용
이 콤보는 자신이 들어갈 떄 사용하는 콤보 인데요
(땅굴)로 진입한 뒤 (돌출)로 에어본 후 스킬콤보를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미미하지만 WQ로 데미지를 준 후에 들어가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WQ딜레이가 없어서 E로 진입하는 시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 평Q-WQW-QE
상대가 자신에게 들어올떄의 콤보인데요
평Q 후 WQW로 에어본 후에 QE해서 E 딜을 최대한 살려주는 것 입니다.
분노가 100이 아니라면 모든 콤보에 E가 마지막으로 들어가는 것이 딜교시 큰 도움이됩니다 참고하여주세요.
제가 거의 고정적으로 쓰고있는 템트리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와 이 두 아이템입니다.
는 초반에 부족한 딜링과 중후반 스플릿에 도움을주고요
는 스킬콤보에 도움을 주고 빠른 스플릿이 가능하게해주고 Q와 함께 광역딜을 줄 수 있습니다.
보다 을 선택한 이유는 와의 흡혈과 의 피회복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선택한 것 이구요
은 후반 부족한 딜링과 원딜을 잡기위해 가주는 것 이지만
판이 힘들다면 딜템 대신 나를 가서 탱킹에 힘을 써 줍시다.
상대가 AP라면 을 뽑고 를 뽑아주세요 태불의 유무가 꽤 큽니다.
그 외 아이템
다시 살아난다고 크게 할 수 있는게 있을것 같진 않아서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다
생각보다 꽤 좋다
이것보다 몰락과 히드라가 더 좋다
사용해봤는데요 좋습니다 좋아요 하지만 후반에 원딜을 잡기 위해선 몰락의 액티브가 필요하고
딜링도 트포보단 몰락이 더 강한 느낌을 받아서 전 몰락사용하고있습니다
트포도 좋으니 한 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1. 상대 올 AD
->->->->->->->->->->
*은 후반에 강인함을 위해서 으로 바꿔주세요 을 가게되면 평타감소 10%가 있는데
이게 상극이라서 강인함을 위해 신발을 바꿔줍시다.
2. 상대 4AD 1AP
->->->->->->->->->
3. 상대 3AD 2AP
->->->->->->->->->->
4. 상대 3AP 이상
->->->->->->->->->->or
전 탑렉사이 템트리는 거의 이렇게 고정하고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현재까지 만나봤던 것 중에서 제일 어렵다
닌탑에 쇠갑or허리띠가 나온다면 할만해지지만
그 전엔 Q짤 맞다가 딜교환시에도 Q와E가 패시브에 씹혀서 너무 어렵다.
빠르게 닌탑 쇠갑 올려주도록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분노를 쌓아두고 야스오가 파밍을 하고 있을때 한번씩 E로 물어주다가
딜교환을 해준다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야스오가 들어온다면 평QWQWQQE식으로 딜교환을 해주면
야스오의 피가 금방금방 줄어드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한두 번 킬을 먹게되면 야스오가 딜교환을 잘 안하게될텐데
이때부턴 우리가 딜교환을 시도합시다.
야스오가 Q로 파밍 중 일때 WEW해줘서 에어본을 맞춘다면 좋겠지만
E로 피하는게 다반사이다 야스오가 에어본을 피해도 한두 번 딴 상태라면
구지 에어본을 맞추지 못해도 딜교환을 이길 수 있다.
미니언 7개를 Q로 빠르게 먹고 선2랩 찍고서 상대가 근접이라면 E 찍고서 맞다이 해 주시고
원거리라면 W 찍어주고 WQ한번 긁고 2웨이브를 밀어줍니다.
다음 웨이브 부터는 막타만 챙겨주세요 4랩까지 딜교환 하지 마시고 계시다가
상대 정글러 위치가 파악되면 5랩찍고서 땅굴로 들어가서 맞다이해주고 WQ로 긁고서 나옵니다.
6랩을 찍으시면 돈이 800~1100 정도 있으실텐데 포탑옆에 땅굴 하나만 만들어 두시고
집에서 or사주시거나 ap라면 에다가 사주시고 포탑 옆에 만들어 놓은 땅굴에
궁타고서 복귀하시면서 라인전하시면 됩니다.
*렉사이의 초반 맞다이는 리븐을 이길 정도로 강력합니다 자주 싸워주세요
중반은 15~20분쯤 아이템이 혹은 잘 크셨다면 정도가 나오셨을텐데요
이때부턴 탑타워를 최대한 빨리 밀어주고 용싸움 및 바텀로밍을 가셔서 이득후에 탑으로 궁써서 복귀하시면 됩니다.
렉사이는 한타시 대치보다 미드 뒤쪽에 땅굴하나 만들어 두시고 스플릿하다가 1~2명 없어지면
미드로 땅굴에 궁을써서 합류후에 한타를 하시는데 스플릿 하실때는 반드시 2개씩 사두는게 중요합니다.
스플릿 후 미드합류 -> 원딜을 지키는 식으로 한타 -> 상대팀 브루져 1~2명을 처리 -> 상대팀 원딜에게 접근
-> 원딜 처치
까지가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렉사이가 하나만 있어도 브루져 처리하고 원딜에게 접근하면
이미 분노는 80이 넘어가있기 때문에 에어본중에 빈사상태를 만들 수 있을정도로 강력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원딜을 처치하기 위해 극후반에 하나를 가줘서 원딜이 방템을 두르는 것에 대응하는 것 입니다.
아직 10명 정도 뿐 되는 챔피언을 만나봤고 많이 만나본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쓰기가 어렵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겜하면서 욕하지 맙시다.
소소한 팁이지만 도움이되셨다면 엑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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