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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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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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패치후] 탑세주아니 후반캐리형 딜탱 세주를 소개합니다.

- 세미해커(2014-12-15, 조회수: 7986)

제목은 거창합니다만 별거 없습니다.

시즌4때 간간히 탑세주 했는데 마나 조루 현상에

짤챔만 만났다 하면 맥없이 무너져서 포기 했었지만

최근 버프 이후에 AP 깡딜이 어마어마하다는걸 찾고

다시금 파보려 합니다.

부담없이 공략 훑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마법 관통력 +2.0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8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8.52
총 가격 : 10,455 IP

최근 메타에 잘 맞는 룬세팅이며,

이거 하나면 다 무난합니다.

다른분들과 차이점은 쿨감룬을 안쓴다는건데

좀 더 탱에 치우치기 위한 성장마저룬을 몰빵해줬고,

쿨탐이 버프먹은 시점에 전혀 모자른감을 못느끼므로,

쿨감룬 뺐습니다. 어차피 마나 버프 먹어도 모자르기 때문에

쿨마다 스킬 난사 힘들어요;

나머지 성체룬과 특히 왕룬에 방2 마관1은 개꿀임ㅋ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9/11/0 쓰는 이유는 단 한가지

강력한일격 때문임.

깡딜이 엄청나게 올라간 세주에게

마관은 정말 개꿀임.

사실 마스터리는 체감상 9/21/0이 더 좋으나

취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점화나 유체화도 좋지만 갠적으로 점멸텔포가 가장 효율이 좋음.

특히 텔포는 초반 버티기가 만만치 않은 세주에게 단비와도 같은 스펠이며,

한타에서 빛을 보는 특성상(모든 스킬이 광역 스킬 이므로)

텔포 효율이 상당합니다.

 

점화는 킬각잡기 좋긴 하지만

탑솔러는 킬보다는 팀에 도움되는 제2의 서포터 아니겠습니까? ㅋ

텔포 듭시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콤보

Q - 평W - E

 

궁온시 콤보

R - Q - 평W - E

또는

Q - 평W - E - R - 평 평 .........

 

 

 

 

스킬 활용 팁

응용이라기 보다 최근 패치 성향에 따라

E선마 보다는 W선마가 좋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사실 E스킬은 엄청난 너프이며(슬로우 너프, 댐지 너프)

W와 Q는 엄청난 버프를 먹었습니다. (깡딜 버프, 쿨탐 버프)

때문에 W선마 시 거의 무한대로 W가 연계되기 때문에

딜교시 이득보기 쉬우며, 특히 W 첫타 깡딜은 무시 못하기 때문에 선마 갑시다.

Q 또한 깡딜과 쿨탐 덕에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추노, 도주, 딜교시 모두 이득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위 아이템 외에는 절대 안감. 갈게 없음.

천갑5포는 AD딜이 아픈 챔 상대로 갑니다.

ex) 리븐, 판테온, 다리우스 등..

 

나머지는 왠만하면 플라스크 갑니다.

 

 

템 정리..

 

딜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중에 최소한 한개는 가야 함.

 

탱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 세가지는 왠만하면 무조건 다 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선택지는 하나임.

원딜을 물 챔이 없으면 닌자타비 신고 무조건 원딜만 물고 늘어져야함.

반대로 원딜 순삭 챔이 미드나 정글에 있다면 되도록이면 헤르메스를 가서

전반적인 팀의 탱을 맡아주며 광역딜을 꾸준히 넣어줘야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쿨감때문에 정령을 가긴 하지만 상대 CC가 막강하여

한번 걸리면 모든딜 다쳐맞고 내가 스킬 쓰기 전에 녹는다 싶으면

벤시가 더 이득임.

세주는 스킬 하나하나가 전부 광역딜에 CC와 연계되므로

상대방 스킬에 끊기면 절대 안됨.

사실 벤시가 압도적으로 좋긴 합니다.

쿨감땜에 정령을 가긴 하지만..

항상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극초반에 숨도 못쉽니다.
단, 3랩때 Q-평W-E 콤보 한방에 반피 이상 깔 수 있으므로
킬각 한 번 잡아 봅시다.
제이스
대포 계속 쳐맞다가 Q로 붙으면 망치로 꽝 쳐서 멀리 떨궈버림;
전 주로 벤합니다. 정말 힘듬. 갱콜이 정답입니다.
케넨
특히 3타 전기 조절해서 스턴 잘 활용하는 중수 이상 만나면
그냥 절해가며 CS 먹어야 됩니다.
요즘 잘 안나오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세요.
할튼 만나면 조심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의외로 딜교에서 손해 안봅니다.
특히 W 스킬이 리븐 봉산탈춤과 맞다이 떠도 절대 안꿀립니다.
세번 치고 들어와도 W 계속 도는 동안 다쳐맞기 때문에
보이기엔 내가 더 맞은 느낌이라도 리븐 피가 더 까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쫄지말고 딜교 합시다.
야스오
Q로 접근하기 쉬워서 오히려 딜교에서 압도적으로 쎕니다.
워낙 벤픽이라 마주하기 힘들지만 가끔 탑으로 오면 항상 반가운 놈입니다.
주저 말고 딜교 해줍시다!
쉬바나
요즘 보기 힘들지만 열판하면 한판 정도는 보이네요.
세주 버프먹고 거의 듣는 소리 중 하나가
쉬바나 상위호환 입니다.
쉬바나와 메커니즘 비슷하면서 CC를 보유한..
막상 댈교하면 비슷하지만
한타때 좀 더 우위에 서게 되므로
솔킬만 안내준다는 마인드로 합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무조건 사립니다.

최소 3랩 전까진..

거의 초반만 봤을때 초식중에 초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첫번째 용 한타가 가장 중요하며,

텔포와 궁 아꼈다가 무조건 지원 참여 해줍시다.

6랩 이후는 특히 갱호응만 봤을때 최상급에 속하므로,

정글러와의 조율을 통해 이득을 많이 취해둡시다. 

 

 

후반 운영법

어느정도 쿨감템과 방템이 갖춰진 후이므로,

세주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 입니다.

무조건 한타 참여하고,

광역스킬들을 잘 활용하여 한타시 빛을 발해 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보편적인 브루져는 원딜을 물지만

세주는 원딜 순삭 보다는 전체적인 팀파이트에서 광역딜+CC 를 담당하므로

초반에 절대 짤려선 안됩니다.

때문에 최대한 딜템은 자제하고 탱을 둘러서 초중반을 버텨가며

이니시 및 광역CC를 넣어줘야 합니다.

그 뒤는 팀에게 맡깁시다. 

 

  

 

 

마치며

 

미완성 입니다.

계속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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