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1 동영상 추가 및 레오나 상대법 수정
2014.04.15 04.08 패치에 따른 룬, 서머너스펠 수정
솔직히 요즘 대세 서폿은 잔나 나미라고 하는데
나미는 강력한 라인전을 갖는 대신 스노우볼을 굴릴줄 알아야합니다.
이뜻은 라인전에서 말리면 레오나 쓰레쉬 브라움처럼
변수가 많은 챔들에 비해 후반캐리가 약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원딜 지키기와 ad캐리를 최적화 시켜줄 수 있는 나미! 한번 해보세요!
제가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은 다이아1하위티어~다이아3티어 구간 분들과의 경기입니다.
저도 말릴 때 있지만 나미 공략이니 만큼 잘한 동영상을 보여드릴게요
스샷이나 동영상은 서서히 수정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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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마법 저항력 +1.34x5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8.724
- 방어+12.78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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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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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 첫 스킬은 상대 봇듀오나 인베를 보고 찍읍시다.
전 다이아5티어까지 첫 스킬을 무조건를 찍었는데
나미 1000판을 하면서 선q 선w 선e 다찍어봤는데
고티어로 올라가고 싶으시면 무조건 선w찍으세요
무조건 선찍으세요 이게 좋아요. 인베가는 상황아니면 선가 좋음
무조건 w선마입니다.
다른 공략에서는 견제를 잘하는 원딜을 만나면 e선마하라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w선마가 적 갱킹에 생존률도 좋고, 봇 2:2싸움시에도 효과가 엄청납니다.
님들 견제 잘하는 케틀만나도 e선마말고 w선마하세요. 레알입니다.
무조건 w선마입니다. 세번 물결 은근히 무시 못합니다.
나미는 스킬의 유틸성이 매우 뛰어난 챔프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q(물감옥) 적중률이고 이를 위해서 다른 스킬이 존재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
1. 우리 원딜이 적 원딜을 평타 공격하려할때 모션중에 e를 걸어줍니다.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이걸 못하면 나미를 할 이유가 없음
(이것 때문에 케틀 루시안(2타) 베인(3타) 바루스(스킬3타)를 선호합니다)
2. 부쉬에서 q를 맞추고 평타 1대때린후 w(힐)로 추가데미지 주기
이것도 딜교의 기본, 우리 원딜이 호응 안해도 적 원딜의 피를 많이 깍을수 있고, 적 서폿의 반격에도
w(힐)로 손해를 안볼수 있습니다.
3. 나미의 꽃은 q와 r.
적 챔프가 하드 이니쉬에이터 일 경우 (바이, 리신, 판테온 등등)
바이가 궁으로 이니쉬를 걸면 r을 적경로에 무조건 써줍니다.
그럼 바이만 들어오고 나머지는 에어본+슬로우효과때문에 진입이 느려지는데
이때 역이니쉬로 적을 잡아주면 됩니다.
참쉽죠?
4. 그리고 무조건 q는 적의 퇴로입니다.
제가 1000판 해본결과 봇에서 2:2나 한타나 해보면 적은 딜을 넣은 후에
뒤로 빼려는 습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퇴로쪽에 q를 날리면 맞거나, 무빙을 하느라 뒤로 빠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도 둘다 이득입니다. q를 맞추면 1.5초동안 딜을 받고, 맞추지 못해도 빠지지 못하고 무빙을 하기때문에 딜을 받습니다.
5. 라인전에서 q는 적의 생존기가 빠진이후에...
정말 기본적인 것이지만 활용하기 어렵죠.
내가 먼저 q를 맞추지 않으면 2:2교전은 적의 이니쉬로 시작됩니다.
(쓰레쉬의 선고, 애니의 스턴 등)
그럼 이것을 호응하거나 나미의 q를 피하기위해 적원딜은 생존기를 씁니다
(케틀의 투망, 베인 구르기, 루시안의 회피, 시비르의 마법보호막 등)
이것들이 빠지고 난 뒤에 q를 쓰는게 기본입니다.
케틀의 투망은 판정이 정말 안좋아서 케틀과 겹치면서
후방쪽에 q를 던지면 거의 맞습니다 (투망을 써도)
그리고 루시안의 회피는 적 서폿의 이니쉬에 호응하기 위해서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패시브의 2타 유도도 있음)
루시안은 맞추기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시비르나 베인은 맞추기 정말 힘들죠.
시비르나 베인은 평타사거리가 짧기때문에 1렙부터 견제를 해서 피를 깍아놔야 합니다
라인전이 끝난 후 로밍
가장 기본 콤보인 궁r 이후 q와 아군에게 w, e를 주는 모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정말 어렵습니다.
카르마 스킬구성이 라인전은 정말 사기입니다.
딜교도 안되고 미친듯한 딜량에...
하지만 한타에선 나미가 훨씬좋아요.
진짜 레알임. 한타만 보고 라인전 사립시다.
애니보다 라인전은 더 노답임..
라인전에서 이길 수는 있어요, 내가 상대애니보다 실력이 위일때
Aqua Prison(물의 감옥)q맞추고 우리 원딜과 애니를 때린다음 힐로 딜교 이득보고 라인전 진행할때...
하지만 후반에도 애니의 확정 스턴과 한타페이지에서 캐리력은 정말 나미를 힘들게 합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려고 너무 무리 하지말고, 한타에서 역이니쉬와 끊어먹기로 이득을 봅시다.
점화 걸리면 치감 50%이기 때문에 힐이 무용지물이 돼버려요
선 2렙 찍고 타워에 밀어 넣은 다음 견제하세요.
레오나는 초반 1킬이 라인전 주도권의 행방을 결정하기 때문에 잘하셔야합니다.
레오나는 (천공의 검)e를 날린후에 (여명의 방패)q를 맞추는 콤보가 기본적이기 때문에
우리 원딜이나 내가 (천공의 검)e를 맞으면 바로 (밀물 썰물)힐을 써주고 적 원딜이 호응하기 전에
우리 원딜에게 (파도 소환사의 축복)e를 주고
적원딜에게 (물의 감옥)q를 맞춰야 딜교를 이길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후반 한타 캐리력도 나미가 훨씬위입니다.
쉴드일때 딜증가한다는것만 유념하시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나미 e가 이속증가와 딜증가라면 잔나쉴드는 쉴드와 딜증가죠,
이것만 생각하면 딜교환은 쉽습니다.
잔나 쉴드가 걸려 있을땐 딜교를 하지 말아주세요
나미의 꽃은 물의 감옥(q) 적중률입니다.
나미는 q에 모든 것이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라인전에서 q를 맞추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적의 퇴로에 던지는 방법과 공격투사체가 날아갈때 e를 자신에게 걸어 슬로우효과를 낸다음
q를 던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걸로 딜교를 걸어줍니다.
우리 원딜이 적 챔피언을 공격할 때 투사체 날아가는 순간에 e를 걸어주는 것과
w를 얼마나 많이 맞추느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좌우 합니다.
물감옥 적중 동영상
인베를 갔다가 느낌이 안좋아서 돌아가는 길에 교전이 일어났네요
적 타워 근처라 추가 이득은 못봤지만 우리팀이 안정적이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역할을 했습니다.
흔한 인베부터 라인전까지의 스노우볼
쓰레쉬가 나미를 죽이려고 싸움을 겁니다.
하지만 나미가 빠르게 q를 찍고 쓰레쉬를 묶어서 플을 뺌과 동시에 헤카림 피까지 많이 빼고
유체화까지 뺐습니다.
위 동영상 이후 바로 딜교 동영상입니다.
이 스노우볼은 1렙 딜교에 이득을 줬고 2인 물감옥이후 선2렙까지 굴러가게됩니다.
그래서 케틀까지 집에보내죠.
킬은 안났지만 1킬정도의 이득인 셈이죠.
적 갱의 대처와 갱호응동영상 입니다.
라인전 시간이 꽤 지나서 와드가 부족할 때 적 오공의 깜짝갱입니다.
보시면 아시다 시피 최대한 적이 많이 맞을 수 있게 해일을 써주시고
그 위에 물감옥을 맞추는 건 비교적 쉽습니다.
그 후에 베인에게 이속버프를 주어 최대한 카이팅에 도움을 주고
마지막까지 나 죽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그라가스에게 물감옥을 맞춰서 최대한의 변수를 줄인다면 님도 이미 나미장인.
갱호응
우리 팀 샤코의 직선갱이네요.
여기서 2인 물감옥으로 게임이 터져서 칼서렌을 받은 판입니다.
샤코가 다른라인을 잘풀어주기도 했지만 갱호응의 교과서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조심해야 할 점! 이즈님처럼 공격적으로 갱호응을 할 때는
적 미드정글 위치가 파악이 되어야합니다.
봇에서 6렙 이후 2:2교전
이즈+나미가 케틀+쓰레쉬보다 라인유지력은 좋아도 라인클리어와 딜교가 안좋아서
라인이 밀려있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역관광 교전 한번으로 판세가 기웁니다.
쓰레쉬가 사형선고를 무척 잘박았죠. 이즈 노리는척하면서 서폿인 저를 노렸는데
힐과 궁콤보로 역관광을 하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에 둘다 저를 노리니 케틀은 이즈에게 맡기고 저는 힐로 살아남는 모습이죠.
나미는 역이니쉬에 특화되어있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적의 하드 이니쉬 에이터 가 이니쉬를 한다
ㅡ> (말파, 바이 등) 이니쉬를 할때 바로 궁을 써주면서 적의 주딜러나, 우리 딜러를 무는 챔프에게 q를 써주고
원딜에게 e, w를 써주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니쉬를 걸어야할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궁의 각도가 정말 중요한데, 적이 맞지 않더라도 피할때 무빙의 손해를 보는 지점에 써주셔야합니다.
그러면 효과적이게 적의 진형을 파괴할수 있습니다.
적 원딜보다 서폿을 중심으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대해본 결과입니다
쉬움)
니달리 : 정말 쉽습니다. 창만 피해주면서 q맞추고 딜교 이후 힐만 2단으로 맞추면 이깁니다.
후반 한타 캐리력도 나미가 훨씬위입니다.
럭스 : 럭스는 스킬맞은이후 평타만 피하면 쉽습니다. 우선 스킬을 안맞는게 중요하겠지만
럭스의 e를 피하기는 쉽지않죠. 하지만 럭스는 스킬구성이 갱을 피하기도 쉽지않고 서폿럭스는 흥하지 않는 이상
딜고자이기 때문에 쉽습니다.
말파이트 : 피들스틱보다 초반에 약하고 6렙때 승부를 보는 서폿입니다.
말파는 서폿일때 스킬이 굴렁쇠 밖에 없으니 이것을 맞아주더라도 적원딜에게 q를 맞추고 딜교를 하면
자연스럽게 소극적이게 변합니다.
그리고 말파 6렙때 적 정글과 함께 들어오는 이니쉬만 피해주시면 쉽습니다.
모르가나 : 모르가나 서폿 속박에 맞아줄분 안계시죠? 맞아도 적갱킹아니면 킬은 안나니까 힐을 적극 활용합시다
베이가 : 어떻게 보면 까다롭고 어떻게 보면 쉽습니다. 베이가 서폿은 노딜입니다. 단지 광역 스턴때문에
골치인거죠. 와딩을 꼼꼼히 해주시고 적 베이가가 스턴이후 qw콤포를 쓰려고해도 스턴주변(스턴이 O 원주변만 걸리기
때문에 피하기 쉽습니다.) 만 피해주면서 qw맞아도 이깁니다. qw피하려고 스턴 맞아주지 마세요.
스턴 맞으면 집니다. qw딜량보다 나미 힐량과 e딜량이 압도적으로 쎕니다.
맞지마세요 그럼 이깁니다.
소라카 : 마나회복 스킬이 없어지고서 나미에게 그리 어렵지 않아졌습니다.
소라카 첫템은 주문도둑검 4포나 주화 4포일텐데 그냥 소라카만 때려주시면 이길수 있습니다.
소라카는 갱에 굉장히 취약하므로 정글 불러서 잡아주세요. 한번만 따면 주도권 확실히 넘어옵니다.
알리스타 : 알리는 2렙때 점멸 쿵쾅만 조심하면 이깁니다.
알리의 습성상 제가 평타를 때리려고 할때 점멸 쿵을 쓰더라구요.
근데 저는 평타를 한대치고 빠지고 한대치고 빠지는 식이라 점멸을 써도 쿵에 안맞습니다. 이렇게 견제를 하면서 씨에스 이득을 보면 쉽습니다.
라인전 킬따기는 어려운 편이지만 후반가도 캐리력은 나미가 훨씬 좋으니 만족합시다.
잔나 : 정말 극초식 서폿입니다. 나미로써 정말 쉬워요. 쉴드일때 딜증가한다는것만 유념하시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나미 e가 이속증가와 딜증가라면 잔나쉴드는 쉴드와 딜증가죠, 이것만 생각하면 딜교환은 쉽습니다.
타릭 : 한때 떠오르던 타릭짜응. 하지만 나미에겐 밥입니다^^. 타릭 스턴투사체가 은근히 느려서 스턴 날릴때만
빼주면 딜교환 이깁니다.
하이머딩거 : 딩거서폿은 은근히아픈 포탑딜만 조심하면 이깁니다. 전혀 안어려워요.
보통)손차이
룰루 : 룰루는 쉽습니다. 쉴드<<<<힐이 라인전 유지력이 좋고, 룰루의 q슬로우 데미지<<<나미의 q스턴이기때문에 룰루가 픽스를 미니언에게 보낸다음 q를 맞추려고할때 무빙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6렙 싸움은 앵간하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뽀삐 : 안쓰려다가 썼는데, 뽀삐서폿이 은근히 압박입니다. 저도 힐보호막 뽀포터한테 털려봐서...
뽀삐는 패시브가 사기이기 때문에 싸워주는것보다 후반까지 안전하게 cs만 챙기면서 버티는게 효율적인것 같습니다. 킬만 안주면 쉬워요.
소나 : 예전엔 나미 카운터인것 같았는데, 소나는 라인전이 매우 강력하고, 후반엔 자잘한 유틸과 궁밖에 없습니다. '파워코드는 내가 맞아준다.' , 'q각을 주면서 피하는 무빙' 을 하면서 견제 해주시면 됩니다. 힐량도 나미가 좋기 때문에 q+파코를 맞고 q+힐을하면 딜교는 이깁니다.
그리고 6렙때 소나의 2인 크레센도를 맞으면 집니다. 이것만 유념하면서
6렙땐 2인 크레센도를 맞지않기, 그전엔 내가 원딜의 파코를 대신 맞아주기를 하시면 됩니다.
쓰레쉬 : 항상 원탑 서폿이죠.
하지만 나미에겐 쉽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다른 서폿보다 쓰레쉬 상대하기에 쉬운거지만. 전 쓰레쉬 나오면 라인전은 안집니다.
적원딜이 막타를 먹을때 q를 던지고 평타한대 w로 견제를 하면 라인전은 쉽게 풀수 있습니다.
그리고 쓰레쉬의 가장 위협적인게 랜턴갱이죠.
적이 랜턴갱을 올만한 곳에 와딩을 하면 정말 좋겠지만, 초반엔 그러기 쉽지 않죠.
그래서 적 쓰레쉬가 랜턴갱각을 본다, 적이 퍼플팀일때 갑자기 라인을 당기고 적타워 근처의 삼거리쪽에 붙어있을때를
유심히 보면서 쓰레쉬가 갑자기 튀어나와서 랜턴을 뒤로 던진다! 하면 원딜과 뒤로 빠지면서 랜턴을 타고오는 적정글
타이밍에 q(물의 감옥) 을 던져주면 적정글과 쓰레쉬가 같이 맞습니다.
(이건 처음만 힘들지 하다보면 정말 쉽습니다. 레알)
이렇게 랜턴갱만 피해주시면 라인전 정말 쉽습니다. 유지력이 차이나거든요
동영상
마지막에 2렙 시비르는 e를 찍지않으니 안정적이게 퇴각로에 q를 맞히시면 됩니다.
피들스틱 : 1렙때 피들의 e에 피를 많이 깍이지 않는 이상 주도권은 넘어옵니다.
피들이 워낙 물렁살에 스킬구성도 서폿으로 그닥 좋지 않아서요...
적 6렙때 와딩 하면서 사려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피들은 궁만빼면 시체거든요. 와딩만 꼼꼼히 해주면 절대 안당합니다.
궁뺀다음 역관광도 가능^^
까다로움)
블리츠크랭크 : 이건 블크 파일럿의 문제네요, 한번도 못끄는 블크가 있는 반면
매라같은 블츠도 있으니...
하지만 블크그랩에 끌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삽니다.
블크에게 원딜이나 내가 끌렸을때 무엇을 해야할까요?
정답은 적 원딜에게 q를 맞추고 끌린 대상에게 w후에 우리 원딜에게 e를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장기적으로 힐이 있는 우리쪽에게 딜교 이득일수 밖에 없습니다.
블크는 노딜이니까요.
하지만 잘하는 블크는 정말 어떻게 할수가 없습니다..
자이라 :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초반에 어떻게 딜교를 해도 손해볼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래도 라인 당기면서 유틸성과 후반 한타력은 나미가 좋으니까 버티는수밖에 없습니다.
버티면 할만한데 자꾸 2:2라인전 하려고하면 노답입니다^^ 그냥 w선마하고 버티세요
정글러 콜해서 따면 할만합니다.
식물딜 노답...
어려움)
애니 : 정말 말도 안나오게 오피인 서폿입니다.
라인전에서 이길 수는 있어요, 내가 상대애니보다 실력이 위일때
q맞추고 우리 원딜과 애니를 때린다음 힐로 딜교 이득보고 라인전 진행할때...
하지만 후반에도 애니의 확정 스턴과 한타페이지에서 캐리력은 정말 나미를 힘들게 합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려고 너무 무리 하지말고, 한타에서 역이니쉬와 끊어먹기로 이득을 봅시다.
카르마 : 한때 떴었던 카르마네요
라인전 정말 어렵습니다.
카르마 스킬구성이 라인전은 정말 사기입니다.
딜교도 안되고 미친듯한 딜량에...
하지만 한타에선 나미가 훨씬좋아요.
진짜 레알임. 한타만 보고 라인전 사립시다.
애니보다 라인전은 더 노답임..
레오나 : 제 주서폿이 1. 나미와 2. 레오나인데 요즘 떠오르는 서폿이죠
레오나 어떻게 생각하면 정말 어려울수도 있는데, 레오나의 e각만 안주면 됩니다..참쉽죠^^?
입롤일 수도 있지만 레오나는 1렙 때 딜교를 최대한 해주셔야 합니다.
요즘 레오나는 도란방패를 사오기 때문에 레오나를 치기보단 적 원딜을 때리고 때리고 q맞추고 선2렙을 찍는게
중요합니다. 적원딜이 케틀루시안이 아니고선 선2렙을 내준다면 나미를 좀더 하셔야합니다.
한타 때 레오나도 밀리지 않기때문에 선 2렙 찍고 타워에 밀어 넣은 다음 견제하세요.
레오나는 초반 1킬이 라인전 주도권의 행방을 결정하기 때문에 잘하셔야합니다.
레오나는 e를 날린후에 q를 맞추는 콤보가 기본적이기 때문에
우리 원딜이나 내가 e를 맞으면 바로 힐을 써주고 적 원딜이 호응하기 전에
우리 원딜에게 e를 주고
적원딜에게 q를 맞춰야 딜교를 이길수있습니다.
올라 갈수록 이 콤보를 하기 점점 힘들어지는걸 느껴서 보통에서 어려움으로 올렸습니다
동영상
완전 불리한 상황이죠 제가 물감옥을 맞췄어도레오나를 맞췄으니
적에게 딜로스를 준 것도 아니고
케이틀린의 투망이 레오나에 의해서 발동안됐으니까요. (케틀 투망판정이 별로임)
그런데도 나미의 역관광 능력은 상상초월입니다.
제가 이 때는 왕룬에 주문력5를 끼고갔는데 그 룬이 빛을 발한 순간입니다.
침착하게 우리 원딜에게 w와 e를 주고 적원딜에게 평딜을 줍니다.
레오나가 워낙쎄고 나미에게 물감옥이 없는 것치곤 잘싸웠죠.
나미에게 잘어울이는 원딜
아주 좋음. 케틀, 루시안, 드레이븐
케틀의 우월한 사거리에 e의 시너지,
루시안의 2타 패시브에 시너지가 정말 사기급.
드레이븐은 라인전이 정말 강력해서 저는 선호함.
좋음. 바루스, , 이즈리얼, 트위치, 코그모, 징크스
바루스의 3타이후 터지는 폭발적인 스킬딜에 나미의 e의 시너지가 좋음.
이즈리얼은 q딜이 좋고 나미의 e와 잘어울리긴 하지만 한번 밀리면 라인클리어가 둘다 안좋아서 그냥 좋음에 뒀습니다.
트위치, 코그모하고도 잘어울립니다. 갱왔을때 트위치 은신으로 피할수도있고 트위치도 후반 캐리가 강해서 좋습니다.
코그모도 후반캐리형 챔프라서 베인처럼 잘 키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징크스는 의외로 잘어울리긴하지만 케틀루시안보다는 아닌것 같아서 좋음에 뒀습니다. 하지만
나미의 이후 징크스의 콤보로 킬을 따내기도 쉽고, 에 스킬도 적용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보통. 미스포츈, 코르키, 시비르, 베인
미포는 한번 만나봐서 이렇다할 뭔가가 없네요.
코르키는 스킬기반의 챔프이기도 하고 코르키하고는 한번도 못해봤네요.
베인은 3타 시너지도 좋지만, 약한 라인전에서 버텨야하기 때문에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야하는 나미의 특성상 잘어울리진 않네요.
나미와 상성이 안좋은 원딜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 하기 나름이겠지만 나미의 라인 유지력과 갱호응 스킬은 정말 op입니다.
(맞추기가 어려워서 그렇지만)
그리고 나미는 애니나 블크처럼 서폿캐리가 어렵다는 점도 있어요.
하지만 안정적인 라인전과, 한타지향적인 스킬구성으로 승리로 이끌기는 좋습니다!
님들 나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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