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2명
72.2% (52표)
0% (0표)
27.8% (20표)
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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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R2400↑]DIAMOND II 정글&탑 렉사이공략

- 쩡용킹(2015-11-07, 조회수: 111199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다이아 2티어 에서 게임하고있는

 

쩡 용 킹 이라고 합니다.

 

저는 올라운더에 모든챔프를 두루하는 성격이라

 

신챔프가 나오면 많이 실험해보고 연구하는것을 좋아하는

 

플레이어인데요

 

2014년 마지막 챔피언인 렉사이를 해보고

 

챔피언의 모든 스텟과 능력에 큰 메리트를 느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보시는 여러분이 느끼시기에 부족하실수도 있지만 제 나름대로 많이 플레이해보고

 

직접 경험했던 위주로 효율성있게 글을 적었습니다. 읽어보시고 플레이하시면

 

아에 렉사이라는 챔피언을 모른채로 하시는것 보다 훨신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성들여 공략을 썼습니다.

 

(본 공략은 PC화면에서 보실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버젼은 글자색이 잘 안보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플레이했던 게임과 OP.GG에 장인랭킹 순위에 들어있는것을

인증으로 넣었습니다.

 

 

 

1. OP.GG 다이아 장인랭킹

 

2. 랭크게임 전적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3
  • 주문력 +1.19
    x3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2.49%
  • 주문력
    +3.57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8,394 IP

1. 정글렉사이 기본룬세팅

 

빨강룬 고정공격룬

노랑룬 고정방어룬

파랑룬 고정마방룬

정수룬 공격속도룬

 

위의 세팅이 다른케릭들과 범용하여 쓸 수 있는(ip가 많이 없으신분들) 범용룬입니다.

빨강룬 노랑룬은 하위세팅간 상관없이 고정입니다.

 

빨강에는 고정공격을 넣어 초반 정글링과 딜링에 효과를 주고,

노랑에는 정글러로서 생각할 필요가없는 고정방어룬,

파랑에는 무난하고 효율좋은 마법저항력룬,

왕룬에는 공격속도를 높여 정글링이 효과적으로 돌 수 있도록 공속룬을 선택하였습니다.

 

 

2. 정글렉사이 (상대 올AD세팅)

 

빨강룬 고정공격룬

노랑룬 고정방어룬

파랑룬 고정쿨감룬 or 고정주문력룬

정수룬 고정공격룬 or 공격속도룬

 

두번째 세팅은 상대방이 미드라이너를 포함 올 AD일때 조금 더 효율적인 세팅입니다.

빨강 노랑 정수는 1번세팅과 같지만 2번세팅에는 리븐이나 샤코처럼

쿨감이나 고정주문력을 들어줍니다.

 

파랑룬에 선택지가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쿨감룬을 드는 이유는 렉사이의 스킬쿨은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그러나 초반 정글링할시에 골렘이나 두꺼비를 리쉬받고 2렙 달성 후 첫번째 버프를 잡을때

두번째 스킬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을 찍게 되는데

이때 한번 에어본한 상태의 몹에게는 두번쨰 에어본까지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에어본을 시킬 수 있는 상태까지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스킬을 여유롭게 두번돌리고

 

다시 버프몹을 에어본시켜 피 손해를 적게보고 정글링하는데 쿨감룬이 주요하게 작용합니다.

(이 방식은 갱킹을 가서 딜링을넣을때도 유효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고정 주문력을 넣는이유는 버로우상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스킬에는 주문력 계수가 붙어있습니다.

적은 데미지라고 생각하실수도있지만 꽤 먼거리의 딸피상대를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콤보로

 

막타를넣어 제압하는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스킬에 붙어있는 1AP계수로 인해

 

부족할수 있는 딜링이 조금이나마 딜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탑에 서게될때는 코어템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지게 되는데 이때 템에 붙어있는 주문력과 효율이 좋습니다.

 

(단!!! 상대방이 올AD가 아니라면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마방룬을 가지는것이 더 좋습니다.)

 

 

3. 탑 렉사이 세팅

 

빨강룬 고정공격룬

노랑룬 고정방어룬

파랑룬 고정쿨감룬 or 고정주문력룬 or 고정마방룬

정수룬 고정공격룬

 

마지막으로 탑 렉사이는 정수에 고정공격룬을 사용합니다.

 

한번 딜교환을 할때 최대한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고정공격을 넣습니다.

 

그리고 2번 올AD 세팅에 설명드린것과 같이

 

쿨감룬 고정주문력룬 고정마방룬 중에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룬페이지가 많으실수록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면 라인전에 힘이 더 실리는게 느껴지실겁니다.!!!

 

 

 

물론 방관룬도 렉사이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 지! 만!

제가 방관룬보다 고정공격룬을 선호하는 이유는 밑에 작성된 아이템 공략 란에서와의 시너지 때문입니다.

하위템으로 야만의몽둥이가 2개 들어가기때문에 고정방관스탯은 충분히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방관룬보다 고정공격룬을 들고 싸우시는게 딜량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생각할 필요 없이 정글에 가시던 탑에가시던 21/9/0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제가 해본 경험으로는 렉사이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것이 효율이 더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렉사이는 피통과 방어력이 1~18레벨 기준

 

상위 10위권 안에드는 스탯이 매우 좋은편에 속하는 챔프입니다.

 

다른 챔프에비해 좋은 스탯을 기본베이스로 깔고가기 때문에

 

특성을 공격적으로 찍어 상대방을 찍어누를 수 있게 21/9/0 마스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정글이 아닌 탑에가신다면  공격투자 부문에 약점 노출 1포인트를  포식에 1포인트 투자하여 주시고,

 

방어투자 부문에 질긴 피부 2포인트를 회복력에 2포인트 투자해주셔서 라인유지력에 힘을 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글사냥꾼으로 게임에 임하신다면

정글사냥에 꼭 필요한Smite(강타)와 이니쉬에 꼭 필요한 Flash(점멸)은 필수입니다.

 

플래쉬를 사용하여 한타 이니쉬를 여는 방법은 스킬공략 작성란에 상세히 적어 놓겠습니다.

 

그리고 탑라이너로 게임에 임하신다면

 

Smite(강타)대신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Flash(점멸)스펠은 모든챔프가 가장 효율이 좋은 스펠입니다. 렉사이도 예외는 아니겠죠

 

딜러진을 순간적으로 무는데 유틸성을 높여줌으로 렉사이가 포기할 수 없는 스펠입니다.

 

그리고 탑에 간혹 Teleport(순간이동)추천하는분도 계신데 저는 비 추천드립니다.

 

렉사이 자체의 궁 효율이 텔포보다 훨신 압도적인 성능을 갖고있기도 하고,

 

또 하나의 이유는 바텀이나 미드쪽에 꼭 궁갱으로만 갈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효율좋은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스킬로 라인을 쭉쭉 밀어넣고

 

걸어서 정글러처럼 로밍갱킹 하신 후 궁을 탑 라인복귀 용으로 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걸어서 갱킹 갔을 때

 

아군 타워 뒷쪽으로 땅굴 하나씩 파놓아주시면 10분간 유지되기때문에

 

정말위급할 시 궁으로 도와주러 갈 수 있습니다.

 

타워 뒷쪽에 땅굴을 설치하는 이유는 궁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마지노선 땅굴이라 보시면 됩니다.

 

걸어가시면서 군데군데 설치하셔도 되지만 땅굴이 너무 쉽게 부셔지기 때문에

 

미드나 봇 1차타워 안쪽의 타워 사거리에 닿는 부위에 땅굴을 ㅡ 자로 설치해놓으시면

 

1차타워가 무너지기 전 까지는 적팀이 타워다이브도 잘 못하게되는 심리적인 압박도 줄 수 있습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정글 렉사이의 스킬은 1레벨에 Q를 찍고 2레벨에 W를 찍습니다.

 

이유는 1레벨 골렘이나 두꺼비 리쉬를 받고 분노를 채운 상태에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을 찍고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로 피를 회복하며

 

버프몹에게 다가가며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를 날려버프몹이 앞으로 나오게 만듭니다.

 

버프몹이 첫번째 공격을 가하기 직전에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스킬로 버프몹의 공격을 캔슬하고 에어본상태로

평타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딜을 넣습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은 평타모션후 사용하시면

 

평타캔슬되어 딜레이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앞서 말씀드렸던 쿨감룬을 사용하시면

 

에어본이 다시 사용가능한 10초의 시간동안 Q를 한번 더 여유롭게 넣을 수 있습니다.

 

쿨감룬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Q를 두번 쓰기전에 에어본이 가능해져서 약간 손해보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첫 정글링 콤보를 요약하자면

 

1.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로 버프몹에게 접근 하며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로 피회복.

2.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스킬로 앞으로 나오게 만듦.

3.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스킬로 버프몹이 평타를치기전에 에어본.

4. 평타한대치고 평타캔슬로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사용후 평타치며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 한번 더 돌림.

5.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로 뒤로 빠지며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패시브로 피를채우시고 매복상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날림.

6. 버프몹이 다가오면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스킬로 버프몹을 에어본 후 반복.

 

 

위의 방식으로 정글링하시면 됩니다.

 

위의 콤보가 익숙해지시면 레드팀의 두꺼비 -> 블루 -> 늑대

 

혹은 블루팀의 돌거북 -> 레드 -> 칼날부리 의 한쪽 정글링 첫 코스를

 

포션소모없이 돌 수 있습니다. 한쪽돌고 집에가셔서 (추적자의 검)과 포션 돈 되는대로 사시고

 

반대쪽 정글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2. 탑 렉사이의 스킬은 1레벨에 Q를 찍고 

                 2레벨에 유동적으로 스킬을 찍습니다.

 

탑에 렉사이가 서게 될 때에는 1레벨은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스킬을 찍는것이 유리합니다.

 

스킬 쿨타임도 낮을 뿐더러 우리 미니언을 적타워에 밀어 넣을수가 있습니다.

 

요즘 정글 특성상 예전에 오던 3분이내 탑갱킹이 사실상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교에 있어 선 2렙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 특성상 적 원거리미니언과 근접미니언 사이에서 사용하시면

 

상대챔프가 근접챔프라 평타를넣게되면 우리쪽 미니언의 어그로가 끌립니다.

 

그렇게되면 더 라인을 빨리 밀 수 있습니다.

 

상대챔프가 원거리 챔프라면 상황을 보고 근접미니언에게만 q를 긁어주며 눈치를 살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상대가 잘한다면 최소한으로 2렙을 비슷한 타이밍에 가져갈 수 있게 말이죠.

 

만약 선 위와 같은방법으로 선 2렙을 찍는데에 성공했다면

2렙을 찍자마자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스킬을 찍고 풀분노 상태로

 

물어뜯어주시면 트루뎀으로 150 가량의 데미지를 꽃아넣으실 수 있습니다.

 

초반에 트루뎀으로 저렇게 들어가면 라인전이 이겼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데미지 괴랄합니다.

 

만약 상대보다 내가 실력이 부족하여 선 2렙을 못찍고 딜교손해를 봤다 하시면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을 찍으시고 패시브로 체력회복하시며 매복상태의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스킬로

 

짤짤이나 멀리있는 cs 수급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렉사이를 하실때 스킬콤보는 부쉬나 벽 뒤에 매복상태로 숨어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로 주변에 진동감지로 살피면서 대기하시다가 각이 나왔을때

(진동감지 스킬로 인해 역갱을 치기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역갱성공시 딜이 강하여 무조건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스킬로 (땅꿀파기는 사실상 돌진기 스킬입니다) 적에게 붙어 최대한 가깝게

 

혹은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스킬만으롤 거리가 닿지 않는데 뜨면 필킬각이다 하면 Flash(점멸)까지 과감하게 투자 합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스킬로 땅꿀을 파는 도중에는 Flash(점멸)스킬이 먹질 않으니 땅꿀이 다 파지자 마자 사용하시면 됩니다)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스킬로 에어본 시킨 후 평타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스킬 사용 후 상황 보시고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스킬을 채울 수 있는 분노를 최대한 채우고

 

사용해 주시면 딜적으로는 못 잡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스킬사용시의 주의점은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스킬은 지정된 거리만큼 이동하는 스킬이기때문에

 

신중하게 잘 보고 사용하셔야됩니다.

 

 

스킬 활용 팁

1. 첫번째로 기본적 한타스킬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타할때 렉사이의 포지셔닝은 상대 원딜이나 적 미드라이너를 에어본 시키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퓨어탱커형 템트리는 아니기에 팀에 1선으로 맞아줄 탱커가 있으면 좋지만

 

탑라이너가 딜탱이여도 상관은없습니다.

딜탱이 보는(스턴이나 CC를 넣으면)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Flash(점멸) 띄우기로 호응해서

딜탱의 딜과 혼합하여 잡아내고 다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스킬로 분노로 피를 채우며 빠져나오는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떄 기본적인 콤보는

 

1.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 눈치를 보시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사용해서 접근후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띄우기

   (이때 플래쉬가 필요하면 아끼지말고 투자합니다 렉사이 몸통에 가까울수록 1초에 가깝게 띄웁니다)

2. 평타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3연타후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여기까지가 렉사이가 한타때 넣을 수 있는 풀딜입니다.

   (템에 따라서 히드라나 몰락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엑티브아이템도 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3.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로 다시 땅속에 깊게 박혀서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로 피수급하며 기어나오다가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로 뒤끝딜을 넣어주시고

  다시진입할 수 있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스킬쿨을 기다리시는게 기본 한타의 큰 틀입니다.

 

에이 뭐야 별거아니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는 많은 어그로를 끌 수 있으며,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스킬 쿨타임이 돌기전에 풀딜을 넣고 잠복상태로 빠지는것이 핵심입니다.

 (상황에 따라 계속 평타 넣어도 되는 상황이면 앞에서 계속 평타 넣어주시면 됩니다)

 

땅굴로 들어가면 피 회복에 히트박스가 작아져서 생존에 유리한측면도 있습니다.

 

만약 살아나오게된다면 그 한타는 이긴것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두번쨰 들어갈때는 렉사이를 막을 수 없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2. 두번째로 탑렉사이 사용시 갱 면역 땅꿀설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탑 3칸 부시에 땅굴을 일렬로 두개 만들어놓으시면 라인을 푸쉬하고 있더라도 갱에 안전할 수 있습니다.

 

재빨리 부쉬속 땅굴 두개를 이어서 타고 매복하여 땅굴파기로 빠져나오면 이동기가 아무리 뛰어난 챔프여도

 

갱에 면역된 상태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땅굴 파기 거리를 3번 이동하는것 입니다.

 

땅굴을 두번 타고 세번째는 만들어서 타고나오면 엄청나게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세번째로 스킬 활용중 특히 중요한 땅굴망 설치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망 스킬은 거리가 매우 좁지만 벽을 뚧는 매커니즘을 갖고 있습니다.

 

그 최대 활용의 예로 긴 땅굴망으로 필살갱킹을 만들 수 있는 루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스크린샷을 봐주시면 땅굴망이 매우 길게 설치되는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팀 라이너가 라인이 밀려서 고통받고잇거나, 라인을 밀어서 갱킹각이 안나오거나 할때 다른 정글러들이

 

갈 수 없는 필살 루트를 렉사이는 타워에 발각되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 같이 매우 길게 땅굴이 뚤리기 떄문에 응용하시면 갱킹이 매우 날카롭고 강력해집니다.

 

*벽에 바짝 붙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생각하는 렉사이 최고의 코어템은 야만의 몽둥이입니다.

정글 렉사이 사용 시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두자루가 나오면

 

공격력 +75, 쿨타임감소 -20%, 방어구 관통 +30, 치명타 +15% 옵션으로

 

정말 탑 미드 라이너도 혼자 따고다니는 감당안되는 딜링이 나옵니다.

 

추적자의검의 슬로우효과와, 요우무의 이속증가효과가 더해지면

 

렉사이가 접근해서 에어본을 시킬 수 있는 확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딜링에있어서는 말이필요없는 수준의 렉사이이기 때문에

 

확정적으로 에어본만 넣을 수 있다면 거의 필갱이 가능합니다.

 

추적자의 검의 효과인 혹한의 강타는 꽤 강력한 슬로우 CC기이기 때문에

 

상대가 플래쉬를 갖고 있더라도 생존기가 좋은 챔피언이 아니라면

 

1. 걸어가면서 슬로우강타Smite(강타)

2.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액티브효과 발동후 빠르게 접근

3. 상대방이 플래쉬나 도주기로 빠진다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스킬을 활용하여 따라붙습니다.

4.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스킬로 에어본을 시킴

 

위의 방법대로 갱킹하시면 필갱이 나옵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편 라이너가 선 갱호응을한다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스킬을 최대한 아끼시고

걸어가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스킬로 띄워주시고 상대가 이동기나 점멸을 사용했을떄 따라붙는 용도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때문에 제 공략은 저 두자루를 최대한 빨리 뽑는것이 제 정글렉사이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망원구슬을 가는 이유는 혼자 잠복상태로 돌아다니실 때 시야가 자기 몸밖에 보이질 않기 때문에

 

매우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와드를 사서 다니면서 해 보다가 결국 망원구슬이 꽤 좋은 선택이여서

 

망원구슬을 장신구에 넣었습니다. 혼자있으면 적이 바로앞에잇어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초중반 갱킹을 해야하는  라인전 타이밍에는 에는 와드나 렌즈로 갖고 다니시다가

 

후반 스플릿운영을 하시게 될 때 진동감지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망원구슬이나 수정구슬을 갖고 다니시면 도망가시거나 매복/돌출 스킬을 맞추는데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최종아이템의 완성은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대충 이렇게만 가면 되는구나 하고 보시고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최종 아이템의 기준은

렉사이는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패시브스킬에 피가 회복되는 자가회복 챔피언입니다.

 

때문에 체력의 양이 올라가는 템 보다는 방어력과 마방의 질이 높아지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같은 체력의 양이 회복된다면 몸이 단단한것이 효율이 더 나오기 때문이죠.

 

 

그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아이템은 탑라이너로 섰을떄 1코어템으로 선택합니다. 정말 다 씹어먹습니다.

 

탑라이너로 가셨을때 템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아이템으로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갑니다.

그리고 최초귀환시 Doran's Blade(도란의 검)하나를 더 추가해주시고, Phage(탐식의 망치)부터 맞추고 선템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져갑니다.

신발이나 나머지템은 상황에 맞춰서 가시되 Trinity Force(삼위일체)이외의 딜템은 필요가 없습니다.

딜링은 삼위일체 한자루로 충분합니다. 이후 텡템 상황에 맞게 둘둘 두르시고 10초마다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스킬을 통한

 

에어본 셔틀하시면됩니다. 상대하는입장에서 정말 아프고 까다롭습니다.

 

 

 

###  아 그리고 왜 피흡템이나 굶주린 히드라를 안가냐는 질문이 있어 추가합니다.

 

렉사이도 굶주린 히드라를 가는것이 좋지않냐는 댓글이 있는데 이 템을 가는 챔프들의 공통점은

라인푸시력이 매우 약합니다. 또는 평타캔슬로 순간폭딜을 노리는 챔피언이 드는 코어아이템 입니다.

큰 예로 스플릿 운영을 해야하는 마이나 샤코, 또는 QW평 히드라 R 으로 순간폭딜을 노리는 리븐 등이잇죠. 

이러한 챔프는 평타를 계속 쳐야하는 챔피언입니다. 자체 피 회복 수단도 없구요.

 

하지만 렉사이는 자체Q 스킬로 인해 라인푸시력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Q 스킬로 평타캔슬을 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챔프 특성상 매복/돌출 상태에서 Q3타를 쓰고 E를 쓰는데도 시간이 버겁습니다.

히드라를 구지 가지않아도 초반부터 후반까지 딜로스 없이 계속 강할 수 있고, (재료템이 정글이 가기에 저렴합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두가지 아이템만 으로 히드라못지않은 딜링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피흡템을 가지않는 이유는 피흡템을 다른챔프들이 가는 이유는 체력회복 수단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타때 피흡을 한다고 한들 얼마나 더 살 수 있겠습니까, 피흡템을 가는 이유는 한타에서 살아남은 이후

피회복을 하며 운영을 하기위해 가는게 주 목적인데 렉사이는 자체 스킬에 체력회복이있습니다.

 

Q로 라인클리어를 하고 땅으로 들어가 Q 날려주고 지상상태의 Q스킬쿨을 기다리는 행동으로 충분히 피 회복이

원활하게 가능합니다.(매복상태의 Q와 지상상태의Q의 쿨타임은 따로돕니다.)

 

때문에 전 렉사이로 피흡템을 가지 않고, 히드라 또한 가지않습니다.

사용해보시면 확연히 좋은걸 느끼실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렉사이로 정글로 갔을때 피들스틱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 이유는 렉사이의 이동기는 땅꿀파기 스킬 하나입니다.
그러나 땅꿀파기 스킬은 쿨타임이 상당이 긴 편 입니다.
한번 E 스킬로 접근해서 띄운다해도 피들스틱의
공포가 걸리면 추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집니다.
집에는 보낼 수 있겠지만 피들스틱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것이 매우 힘듭니다.
때문에 상대편 라이너들의 눈치채고 도와줄 시간이 벌리고
결론적으로 상대 정글을 압살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한타력은 피들이 렉사이보다 존재감이 잇기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으로 구분했습니다.
피들스틱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후반 한타할때 렉사이의 진동감지 때문에 궁각을 잡기 힘들다는 의견도 있으나, 렉사이의 진동감지범위는 그리 넓지않아 한타에 대치하고있을때
모든 구역을 커버할 수 없기에 피들스틱에 의해 한타가 한번이라도 잘못 열리면
불리한 조건에서 싸움을 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워윅
워윅은 단일 제압기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Q 스킬로 인한 회복과 도망 능력으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저레벨때 적정글을 들 쑤셔서 망쳐놓지않고 서로 6렙이 되서 만나면 진다고 보면 됩니다.
워윅은 단일타켓 제압에 딜을 겸비한 궁극기를 갖고잇고
렉사이는 단순 이동기에 공속이 올라가는 궁극기이다 보니 존재감에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저레벨때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이기 때문에 카운터 정글링을 통한
상대 정글러 말리기를 잘 하셔야 합니다. 그게 안된다면 상당히 까다로워질 수 있습니다.

ps. 같은 예로 스카너 또한 슬로우와 스턴 제압기가 있어 까다롭습니다.
판테온
판테온은 패시브스킬 방패방어술로 정글링을 돌 때에
체력유지를 항상 만피로 유지하고 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렙에 템이없는 맨몸싸움에
매우 강한 면모를 보이기에 렉사이가 카운터 정글링을 들어가기 부담스러운 상대입니다.
혹여 땅꿀파기로 들어가서 에어본을띄우고 Q 스킬을 넣는다고해도
이미 방패 방어술이 발동되고 있다면 하나가 막히게 되고
스턴을 맞게되면 패시브가 초기화 되어 두번째 Q 스킬도 막히게 됩니다.
렉사이의 주력 Q스킬이 두번이 막히게되면 렉사이가 판테온의 딜링을 버틸수가없습니다.
E 스킬땅굴파기의 쿨이 매우길기때문에 플래쉬가없다면 살아나오기도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은 전통적으로 매우 강한 정글러입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것입니다.
제가 매우 좋아하는 정글러이기도 하구요.
리신이 강한 이유는 유틸 이동기가 2 개에 각종 갱킹에 필요한
슬로우, 넉백, 딜링 등 정글러로서 완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나 리신에게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Q스킬의 판정입니다.
리신 Q를 맞추고 따라가는 공명의 일격스킬 판정을 씹을 수 있습니다.
렉사이도 람머스 구르기와 같이 리신의 공명의 일격 스킬을 돌출 스킬로 타이밍을 맞춰 쓰시면 씹을 수 있습니다. 해서 통상적으로 먼저 QQ로 날아오는 리신의 스킬을 씹고 맞딜하시면 유리하게 싸우실 수 있습니다. 먼저 QQ로 들어온 리신은 맞딜에 지면 걸어 도망가거나 와드 방호타기로 도망갈텐데 렉사이는 E스킬로 따라가서 잡아 낼 수 있습니다.
샤코
샤코는 디시브를 이용한 깜짝갱킹에 최적화 되어있는 육식형 정글러입니다.
글을 적다보니 렉사이는 먼저 들어오는 육식형 정글러에게 강한 면모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렉사이 매복 상태의 진동감지로 샤코는 디시브로 도망을 마음대로 갈 수도 없습니다.
렉사이가 트위치나 샤코같은 은신형챔프는 정말 쥐잡듯 잡아먹을수 있습니다.
맞딜에 유리한 에어본과 강한 3연타 딜링과 트루뎀을 가졌기 때문이겠죠.
해도 점화를 들고있는 샤코와 무턱대고 싸우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한번 킬을먹으면 스노우볼링이 굴러가는 챔피언이기 때문이죠.
렉사이는 깜짝상자만 스마이트로 터뜨리면 맞딜은 이기는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카직스
카직스 또한 E 스킬의 판정 부재로 날아가거나 날아오는 도중 길목에서
렉사이가 매복/돌출 스킬을 사용하게되면 이동기이자
딜링스킬인 카직스의 E 스킬을 빼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같은 체력상태의 고립상태의 1:1 맞딜은 상황에 따라 지는 구도가 나올 수 있으나
2:2나 3:3의 소규모 교전에서는 렉사이가 더 유리하게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도망가는 카직스를 매복/돌출 스킬로 잡아내거나 고립상태가 아닌상태에서 딜링은
렉사이가 더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정글이 개편되고 카직스가 조금 주춤한 추세이나 여전히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렉사이를 연습하시면 메리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혹시나 제가 적어놓은 대표 카운터픽 챔피언 이외의

챔피언의 상성이 궁금하시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상세히 적어드리겠습니다.

본인티어 및 모스트 인증과

최근 렉사이 승률과 판수 인증입니다.

 

FOW.KR 전적검색입니다.

 

마치며

드디어 제 렉사이 공략의 마지막 덧붙이는 말 입니다.

 

처음 공략을 썼을 때 보다는 적게 걸렸지만, 렉사이 공략글을 제작한 시간이 7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제가 사실 이번 렉사이 공략이 첫 공략은 아닙니다.

 

시즌2때 제이스가 처음 나왔을때 너무 마음에 들어 게임을 해보고 공략을 한번 썼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는 비록 지금보다 낮은 티어였지만,

 

많은분들이 호응을 해 주셔서 제이스를 처음 하는 분들께 도움을 드렸었는데,

(아쉽지만 너무 오래된 글이라 지금은 공략을 삭제하였습니다)

 

이번에 렉사이란 챔피언이 새로 나와 게임을 해보는 도중 독특한 챔피언의 스킬구성에 재미를 느껴

 

렉사이란 챔피언이 어렵기만 한 챔프가 아니라 상황에 따라 좋은 픽이 될 수 있다는것을 알리고 싶어

 

제 나름대로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고 이렇게 두번째 공략을 써 보았습니다.

 

그래서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애정을 많이 넣어 알차게 공략을 쓰려고 매우 노력했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궁금증이나 의아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차후에 제가 더 필요한 내용이 생기면 계속 업뎃할 생각입니다.

 

많이 읽어주시고 렉사이를 처음 플레이하심에 잇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현재 많은 렉사이 유저의 관심으로 제가 미처 알려드리지 못했던

좋은 내용들이 덧글에 많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덧글도 공략의 한 일부분이 될 만큼 중요한 내용이 많습니다.

읽어보시고 서로 피드백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렉사이를 꾸며나가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PS2 - 2014년 12월 25일 MMR 2000+ 기준 렉사이의 벤율이 75%에 다다랐습니다.

제 공략도 어느새 8만 조회수를 넘어가고 있네요,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하위티어분들도 슬슬 렉사이 벤이 많이 들어가는게 보이실겁니다.

현재 스탯과 능력치가 매우좋은 OP급 챔피언입니다.

연습하셔서 랭겜에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항상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S3 - 렉사이가 시즌5 시작하면서 예정되어있던 너프가 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렉사이는 여전히 좋은 픽이며 아직도 벤 리스트에 올라 있습니다.

솔랭에서 자신있게 렉사이를 픽할 수 있게 연습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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