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포킹챔프의 수난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의 등장으로 인해 강제이니시가 원활해 진 상황이고
제라스와 같은 도주기 없는 챔프를 픽했다간 돌진조합에 포킹
몇번 하지도 못하고 녹아내리기 십상이었습니다.
그나마 도주기 비스무리한거 갖고 있던 직스는 폭탄이 터지는
범위가 줄어들었고, 니달리 역시 창의 피격범위를 줄였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이제 AP 렉사이가 포킹계의 혁명이 되었으니까요.
기본적인 AP 렉사이의 우월성을 먼저 설명드리기 위해 몇가지 이미지 첨부합니다.
니달리의 창 범위입니다. 피격범위가 얇고 단일타겟이죠. 가장 멀리서 맞춰야 계수 1.2 효과를 받습니다.
제라스의 Q 범위입니다. 니달리와 사거리가 비슷하지만 계수가 약간 낮으며 도주기가 없습니다.
직스의 폭탄 범위입니다. 사거리는 짧은편이고 가장 멀리서 터졌을 때 이 정도의 범위를 갖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렉사이의 사거리 입니다. 가까운 원 까지 조준이 가능하고 보라색 원 정도에서 터지며
바깥 원 정도까지 터집니다. 노코스트에 AP 계수 1. 이건 포킹계의 혁명입니다.
이제부터 AP 렉사이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대 트롤링 아니고 많은 게임은 아니지만 여러번의 게임을 통해 안정성과 아이템 빌드를 연구하였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꼭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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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무난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법 에서 포킹이 주가 되진 않지만 쌍관이나 고뎀 보다 추후에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위해 마관룬, 수월한 파밍과 라인 유지를 위해 고정방어, 쿨감이 중요한 렉사이를 위해 성장 쿨감룬을
넣었습니다. 렉사이는 저렙구간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프가 아니기에 성장 쿨감룬을 넣어줍니다.
왕룬은 무난하게 고정 AP를 넣었습니다. 인벤 시스템에 오류가 있는거 같은데 성장쿨감 9개면 15%를 찍을 수 있어요.
두번째 룬입니다. 상대에 체젠이나 피흡 챔프가 둘 이상 있을 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마나 재생 옵션이 아깝긴 하지만 상대방에 블라디, 문도와 같은 챔프가 둘 이상 있을 때 모렐로를 가주시는게
좋기 때문에 파란색 룬에 성장 쿨감룬을 세개로 줄여주고 나머지 여섯개에 성장AP 룬을 넣어줍니다.
세번째 룬입니다. 잡다해 보이지만 상대방에 AP 챔프가 둘 이상 있거나 (ex. 탑 럼블, 미드 르블랑, 정글 아무무)
미드가 르블랑 같이 하드한 AP 순간딜을 넣는 챔프라 터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룬 세팅입니다.
아이템 부분에서 설명해드리겠지만 르블랑 같은 챔프를 만났을 때 성배를 올려줍니다.
사실 성배 말고 쿨감 + 마방 + AP 증가의 효율을 보여주는 아이템을 찾지 못해서 아쉽지만 성배를 갑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근거리 판정을 받기 때문에 데미지에 힘을 주기 위해 양날의 검을 찍어줍니다.
이속과 서모너 스펠 쿨감을 위해 유틸에 7을 투자하고 나머지 두개는 라인 유지를 위해 막기를 찍어줍니다.
cs 수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도살자 하나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아무리 도주가 용이하고 포지셔닝이 좋은 렉사이지만 혹시 모르는
와 같은 친구들로 부터 살아남기 위해 익저를 들어줍니다.
또한 익저들면 초반 갱킹 호응이 극에 달합니다.
의 경우 손이 느리시다면 원콤에 터지는걸 막으시기 위해 들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걸기전에 터질 수 있는 만큼 가 효율이 더 좋습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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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라인 유지와 파밍에 용이한 Q를 마스터 해줍니다.
분노는 거의 라인 유지에 사용하기 때문에 E 보다는 그나마 데미지를 더 줄 수 있는 W를 그 후에 올립니다.
애초에 E는 고정데미지는 AD계수라 먼저 올린다고 큰 이득도 못보니까요.
-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돌출 상태: 렉사이의 기본 공격은 5초 안에 최대 3회까지 주변 적에게 15/35/55/75/95 (+0.4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하면 처음 맞는 유닛 위에서 폭발하며 60/90/120/150/18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 9/8/7초 (사정거리: 325)
-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렉사이가 지면을 파고들어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시야 범위가 좁아지며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돌출 상태: 지면을 파고 들어갑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60/110/160/210/26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렉사이에게 가까이 있는 정도에 따라 최대 1초까지 주위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한 번 돌출에 맞은 유닛은 10초가 지나야만 다시 돌출로 맞힐 수 있습니다.
진동 감지: 전장의 안개에서 이동하는 적들의 위치를 렉사이와 아군이 감지합니다.
- 사정거리: 1650
-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분노에 비례한 피해를 입힙니다.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물리 피해를 입히며,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10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렉사이의 분노가 100일 때는 성난 이빨 스킬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피해량: (+1.6/1.8/2.0/2.2/2.4 AD)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 입구는 10분간 유지되며, 적이 파괴할 수 있습니다. 렉사이는 한 번에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공허의 돌진
(Void Rush)
-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렉사이가 엄청난 속도로 지정한 땅굴 입구로 이동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40/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1.5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 렉사이가 공격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게 되며 지정한 땅굴 입구 쪽으로 이동합니다. 챔피언이나 포탑으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정신 집중이 중단됩니다.
- 사정거리: 25000
한타 대치의 경우 스킬 콤보.
W 매복 후 Q포킹 Q포킹 Q포킹
상대가 다가오면 E 로 도주 후 Q포킹 Q포킹 Q포킹
거의 한타가 끝나간다. 한두놈 남아서 얼른 잡고 이득 봐야한다 하면.
Q때리고 E 땅굴파서 접근 후 W 에어본 주고 Q 평타 패고 E 깨물어 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 큰 팁은 없고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합니다. E 스킬 잘 써서 요리조리 안죽고 오래 딜하는게 좋아요.
★ 갱킹 호응은 어케 하냐면 W 매복 상태에서 Q로 딜하고 E로 상대 라이너에게 접근 후
W 에어본을 주고 Q 평평평 평타 E로 캔슬 후 뜯어주고 그래도 안죽는다 싶으면
다시 W 땅파고 Q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 라인전 구도에서 아무리 AP라도 매복 안한 상태에서 딜이 상당히 강력합니다.
쫄지말고 맞딜하시고 W로 파고들어가서 쌓인 분노로 피 채우시며 라인유지 하시면 됩니다.
★ R 궁은 대부분 라인 복귀나 로밍 후 라인 복귀, 중후반 스플릿 도중 합류에 사용하시면 되요.
시작 아이템은 무난한 CS 수급과 라인 유지를 위해 도란방패와 포션을 들고갑니다.
성장이 중요한 챔피언인데 CS를 못먹으면 안되겠죠?
상대방이 AD스킬기반 챔프인데 스킬이 한방 한방 아픈 빵테 같은 상대를 만나면 천갑옷에 5포션을 사주세요.
★ 쌍둥이를 가시는 이유는 저렴한 아이템 구성 + 이속증가 + 시야 + 쿨타임 감소 때문입니다.
★ 를 가는 이유는 포킹 + 카이팅을 위해 가는 것입니다. 다른 더 좋은 템을 아직까진 찾지 못했습니다.
★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상대에 체젠 챔프가 많아 모렐로를 가야할 경우에는
쌍둥이를 생략하고 모렐로를 가주시면 됩니다.
★ 상대방이 AP 기반챔프가 많아서 녹아내릴것 같다 싶을 땐
쌍둥이를 생략하고 성배를 사주시면 됩니다.
☆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예시를 제시해드리는 것 뿐입니다.
하지만 AP 렉사이의 특성 상 룬 + 마스터리 + 아이템 + 블루 까지 해서 쿨타임 감소 40%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렉사이의 AD 기반 스킬역시 상당히 강력합니다.
AP 니달리가 라인전 쿠거딜 하듯이 운영하시면서 CS 수급하시면 됩니다.
철저한 와딩으로 상대 로밍을 되도록 파악하시며 필요 시 따라가시면 됩니다.
중반 부터는 Q 포킹 딜이 상당합니다. 소규모 한타 후 궁으로 라인 복귀하시면 끝.
뭐 있겠습니까. 포킹 포킹 포킹. 스플릿 하다가 합류 후 포킹 포킹 포킹.
아군 브루저나 탱커 혹은 서폿이 지켜줄 필요 없는 위치에서 안정적인 딜링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스킬 구성도 그것이 가능한 스킬구성이기에 되도록 멀리에서 포킹 잘 하시면 됩니다.
또한 바론이나 용 앞 쪽의 싸움에서 언덕을 활용 잘 하시면 되요.
아직까지 정글이나 탑에서의 AD 렉사이가 미친듯이 쎄기 때문에 트롤링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챔프에 대한 또다른 해석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분히 좋은 챔프이고 노코스트로 AP 계수 1 짜리 스킬을 4.2초 마다 쓸 수 있다는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D 정글러로서 렉사이가 나쁘기 때문에 나온 빌드가 아니라 AP 렉사이도 강력하기 때문에 쓸 수 있는 픽입니다.
좋은 의견이나 궁금하신 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몇개...
AP 렉사이 전적입니다.
시즌4에 랭크를 많이 안하고 그랬기에 시즌3 방송할 때 인증한 사진 방송국에서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2013년 5월달에 부케 다1 찍었습니다.
예전에 솔랭에서 만나던 분들(지금은 절대 못만나는 천상계 유저들이 많네요 ㅠㅠ) 보이길래 그냥 올려봅니다.
지금은 제가 나이도 먹고 해서 못따라가지만 시즌3에는 저런 분들과 같이 게임 했습니다.
중간에 섞인 빛돌님과 몇몇분은 그냥 주변에 계신 고마운 분들입니다. ^^;;
이상 공략 마칩니다. 항상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롤 하시는 여러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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