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롤계의 얼리어답터,닥터 지바고입니다.
요즈음 얼리어답터(신제품 등이 나오면 가장 먼저 체험해보는 사람)을 자청해서 야스오,나르,렉사이 등을 칼구매해서 써봤는데요.
덕분에 고등학생의 처지로 3만원 용돈이 종잇장 날아가듯이 날아간다...
여튼 이 글은 실버 5;;가 쓰는 허접하고 주관적인 글입니다.
저번에 25렙 때 나르 공략 올렸다가 어느 순간 제 글이 지워져있더라고요;;그때보단 더 발전했습니다.
태클도 많이 받겠습니다.많이 부족하니까요.
네,부족한 만큼 많이 걸어주세요.다만 닥베드는 간단하게라도 이유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론이 너무 긴 것 같으니 각성하고 이제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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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5
- 체력 +8x4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0.2
- 공격 속도+5.1%
- 방어+5
- 체력+32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1.5%
표식-공격력 6개로 저레벨 싸움에 힘을 실어줬습니다.공속 3개는 평타 속도를 높임으로써 Q스킬을 보다 효과적으로 쓰기 위함입니다.
인장-역시 체력 4개로 저레벨 싸움에 체력적 우세를 점할 수 있게 했습니다.그리고 나머지는 방어로 채워 방어력 또한 증강시켰습니다.
문양-문양은 그냥 무난히 마저 9개로 들어줍시다.
정수-공격력 2개로 공격력을 증강시켰습니다.흡혈룬 한개로 라인 유지력을 조금이나마 보탰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9/21/0을 들었습니다.누가 뭐래도 렉사이는 딜탱이니까요.
공격적으로 키우기에 렉사이는 맷집이 약합니다.
여러번 써봤지만 공격적인 렉사이는 몸이 약해서
이렇게 들어주는 편이 싸우기에도 생존하기에도 가장 좋은 특성이라는게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렉사이는 W스킬로 상대의 발을 묶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다들 아시다시피 기동력도 상당히 좋고요.
그 점을 부각시키고자 점멸 텔포를 듭니다.텔포와 궁극기를 이용한 빠른 라인복귀와 한타 참여 및 스플릿,백도어
킬각시 점멸과 W와 E를 이용한 발빠른 접근과 에어본이 가능합니다.
탱키한 렉사이,이 스펠들로 충분히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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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레벨 구간에서는 딜교환 후 킬각시 잠복상태에서 WQ평 식으로 킬을 따시거나
집으로 돌려보내실 수 있습니다.
고레벨 구간에서는 잠복상태에서 WE 점멸 W QE식으로 스킬을 쓸수 있겠네요.
잠복 W와 E,그리고 점멸을 이용한 접근은 정말 시너지가 좋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상대 밑으로 파고들어 에어본을 시키고 스킬을 넣을 수 있죠.
에어본 뒤에는 반드시 Q와 E를 넣도록 합시다.특히 분노 100의 E는 고정뎀인 만큼 아프니까 꼭 쓰세요.
잠복 Q는 그 자체의 딜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짤짤이가 그리 먹히지는 않을 겁니다.
물론 템차이에 따라 다르겠지만요.따라서 잠복 Q는 확정적으로 킬이 가능한 경우에 점화 대신 사용해 킬을 먹읍시다.
궁극기와 텔포를 말하지 않았는데요.텔포와 궁극기는 라인 복귀,빠른 백도어&스플릿,한타 참여에 쓰도록 합시다.
아,물론 궁극기는 집중 안 끊기는게 중요하겠죠?
사실 공속템이 하나도 없는게 조금은 아쉽습니다만 템들의 시너지가 대신 해줄겁니다.
하지만 '난 이 정도 공속이면 충분해.'하시는 분들도 상관은 없습니다.
히드라,얼망,태불망은 공격할 때 서로의 시너지가 빛을 발합니다.히드라의 스플래쉬 뎀,얼망의 슬로우,태불망의 마법뎀까지 무엇 하나 등한시되는 효과가 없죠,근접 공격이 주를 이루는 렉사이에게 이 3가지 아이템은 조화로은 시너지를 선사합니다.
방어 아이템은 얼망과 워모그,정령의 형상 그리고 태불망이 또 다른 시너지를 이룹니다.
엄청난 추가체력에 워모그와 정령의 형상이 만드는 엄청난 체젠이 탱키한 렉사이의 모습에 힘을 실어줄겁니다.
렉사이의 카운터픽을 굳이 꼽기는 실버인 저로선 아직 힘드네요.이 부분은 여러분의 의견으로 채우고자 합니다.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굳이 카운터 픽을 꼽자면 회피기를 가진 카사딘,제드 같은 암살자 정도가 되겠네요.
여차하면 초반에는 몸이 약한 렉사이를 녹일 수 있는 챔피언들이 주를 이룰겁니다.
반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회피기가 없는 탈론,이블린 같은 챔피언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블린이야 궁까지 쓰면 빠져나가겠지만 탈론이 궁을 써봤자 잠복 상태에선 위치가 드러날테니 은신은 거의 무의미하죠.
말하지 않아도 탑에서 라인전 말리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벌어질지...더구나 탱커가 말이죠...다들 능력껏 하셔야되요 ㅠㅠ
초반은 렉사이가 거의 힘을 쓰지 못하는 때입니다.이때는 팀이 상대를 말려놓은 상황이 아닌 다음에야 적당히 사리면서 푸쉬합시다.
딜템도 나왔고 탱템도 나왔겠다.궁극기와 텔포를 이용해 스플릿하시거나 백도어깝시다.
나의 사기적인 체력과 체젠을 적에게 과시합시다.물론 탱템 잘 뜨면 말이죠.
나의 사기적인 탱킹을 보아라.이 허접들아
여기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받겠습니다.ㅎㅎ;;
이상 실버 5의 허접한 리뷰였습니다.추후에 많이 발전할수있는 렉사이 공략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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