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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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21
9
0
3/3
[Jungle]라이엇이 약을 판다? 소망을 담은 정글이렐리아 공략 -1차 수정본-

- 초밥이먹구파(2015-02-01, 조회수: 4551)

안녕하십니까~

시즌2때부터 정글에만 목을 메고 있는 멘탈만 뼈글러 
초밥이먹구파입니다.

요새 말들이 많은 라이엇이 약을 파는 정글이렐리아에 대해서 실천도 해보고 나쁘지는 않다 해서
제가 생각해본 정글이렐리아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배드는 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읽어보지도 않으시고 무작정 배드는....
소심한 성격에 상처 받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읽어보시고 한번 해보시기도 하고 조언같은거 항상 받을 준비 되어있습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룬에서 부터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탑을 하는 친구에게 이렐리아 룬을 물어보고 개인적으로도 이것저것 섞어보고 조합하고
결론으로는 제가 해봤을때 저 룬이 정글 돌기에 무난한 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빨강 공격력
네...공속 박고 정글돌다가 갱도 못가고 정글링만 하다가 경기 끝낸 것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아무리 이렐리아의 w 고정데미지가 좋다고 하더라도 초반 1렙으로는 공속만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고정 공격을 선택하였습니다.


노랑 고정 방어
네 정글 단골 룬이죠 고정방어. 이건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파랑 레벨마저*5 고정마저*4
전 항상 마저를 들고가면 이렇게 들고가는데요.
생각보다 고성능이더라구요. 6렙구간에 힘도 실리고 초반 마저가 낮은편도 아니고
이렐리아의 맹추격씬을 원하시는 분들은 쿨감룬도 드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쿨감은 부적합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쿨감에 대해서는 좀있다가 설명 하겠습니다.

***룬을 맞추고 쿨감 10퍼 셋팅으로도 정글을 돌아봤습니다. 괜찬습니다. 빠른 w와 q덕분에 정글링이든 갱이든 이득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상대 조합이 올 AD이거나 AP가 1명일 경우 쿨감 셋팅으로 가셔도 괜찬으실 것 같습니다***

왕룬 공격속도
처음에는 빨강 공격 왕룬 공격을 들고 했는데 정글링은 수월했으나
문제는 갱에서 나타났죠 도무지 딜이 안나오는건 아니었지만 아쉬운 상황이 많이 연출이 되었거든요.
바로 w를 얼마나 쑤셔박느냐가 관건이었는데 왕룬을 공속으로 바꾸니 바로 해결이 되더라구요.
이속도 해보았지만 순간진입기가 있고 트포가 코어템인 이렐한테는 뭔가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공속으로 넣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형적인 21/9 셋팅입니다.

여기서 언급드렸던 쿨감셋팅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흔히 이야기가 나오는 쿨감셋팅은 들어가기전부터 쿨감10%를 맞추고 들어가는 겁니다.
네 솔직히 이렐리아 쿨감셋팅으로 들어가면 나쁘지는 않아요.
평소보다 빠르게 w쿨과 e쿨이 돌아오니깐요.
하지만!!!!
이렐리아의 백미는 뭐니뭐니해도 q 추격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q 자체에는 처치시 쿨초기화라는 매력적인 옵션을 가지고 있죠.
즉!! 보통 이렐을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이 하는 추격신은 미니언을 타고 타고 타고 타고 타고 E 콱!!!! W 평평평입니다.

결론을 이야기 드리자면 Q자체는 쿨감에 영향을 그렇게 받지는 않는다는 겁니다.
더군다나!!!!!
정글 이렐이 쿨감테크를 미친듯이 올리지는 않습니다.
궁극적인 쿨감40%에 도달하기에는 긴시간이 걸릴거고 정작 빠르게 40%맞추더라도 이렐리아 본연의 색깔이 나오지 않습니다. 단단하기도 하면서도 순간 진입으로 무지막지한 딜을 넣는 이렐을 보기는 힘듭니다.

룬에서 언급했던 쿨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일단 가장큰게 정글링에 힘이 어느정도 실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쿨감을 맞추기에는 이렐리아의 단단함과 어거지로 쿨감을 맞춰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쿨감에 대해서는 '스성'님의 방송을 보면서 좋다고는 느끼지만...제가 언급하는 것은 정글이렐이니깐요.
솔직히 쿨감이 나쁘다고 확연하게 얘기 할 수는 없지만 정글을 도는 것에 있어서는 부적합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실험정신이 투철하신 분들은 한번 시도를 해보시고 조언을 아낌없이 주셨으면 합니다.(꾸벅꾸벅)

특성을 왜 저렇게 찍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언급하겠습니다.
네... 솔직히 정글 잭스와 비슷하게 생각하고 찍었습니다. 뭐 복잡하게 막 분석해서 하지는 않았구요.
무난무난한 21/9 셋팅입니다.
굳이 설명을 드릴필요가 있을까요?

정글 국민스펠입니다. 딱히 도주기도 없고 진형안에서 폭사냐 왕귀냐를 따지는 이렐에게 점멸은 꿀같은!! 한타에서 조커의 역활도 맡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강타는 뭐 말할 필요도 없죠?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선마의 기준은 당연 Hiten Style(비천어검류)W입니다.

탑에서도 그렇고 정글에서도 그렇고 이렐리아의 W는 정말 달콤하면서도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그리고 중반의 원활한 정글링과 추격전을 위한 Bladesurge(칼날 쇄도)q. 마지막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e 마스터입니다.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궁극기는 아시죠? 때가되면 놓치지 말고 찍으셔야 한다는것.

스킬 활용 팁

일단 첫 스타트 정글링입니다. 무조건 W를 아낌없이 켜주고 사냥하세요. 안켰을시 발암을 유발하는 정글링 속도가 나올 것입니다.

Q의 경우는 칼날 부리와 늑대 작골을 사냥하실때 생각보다 빠른 졸몹처리를 위해 사용하십시오. 단!!!! 남발 하였다가는 갱갈 때 마나 관리가 안될 경우가 생깁니다.


갱을 갈때는 뚜벅뚜벅 걸어가서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E 뚜쉬!!!!! Hiten Style(비천어검류)W온 평평평평평평 도주시 Bladesurge(칼날 쇄도)Q 평평평평평 입니다.

타이밍이 안되겠다 싶으시면 Q로 진입해서 쑤셔박아도 무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무슨 공략을 보시던 다들 언급은 하실 것입니다.

템트리는 절대고정이아닌 절대유동이어야 합니다.
항상 고려하시구요!

자!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정글링 흔히들 3렙을 찍는 구간이죠. 재빨리 집에 가셔서 핫하다는 강타 강화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여기서 명심하셔야 할 것은 이렐 갱에 힘을 실겠다고 바로 간지 철철  파랑검을 사시면 절대 안되십니다!
구입을 하시는 순간! 세주아니도 비웃고 갈 정글링 속도를 볼 수 있습니다.

첫템 핵심은 (경비대의 길잡이)입니다.
이렐리아가 정글을 돌수 있게 해주는 기반이 되게 해주고 속도를 붙여주는 아이템입니다.
무지막지합니다. 이렐이 이런 정글링을!!!!이라는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상급의 정글링 속도는 아니더라도
하앍하앍!!!암걸릴거같애~~라는 얘기는 쏙들어갈 정도의 준수한 정글링을 보여줍니다.
마체테 상위템의 핵심입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쭈욱 쓰셔도 되요. 하지만 중반 수월한 이니시와 진입을 위해서는 (추적자의 검)으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물론 골드의 손해는 감수해야하지만 그만한 성능을 중반에서 뽐내주는 (추적자의 검)입니다.
"애초부터 파랑검 가면되지않느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네 가셔도 되요.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발암급의 정글링을 통해 렙업도 늦어지고 정글이 꼬이는 사태를 모면하시려면 경비대의 길잡이를 추천드려요. 정말로요. 
파랑검 스타트도 안해본것은 아닙니다. 해보고 바로 마우스 던졌어요 ㅠ


-1차 수정본-
이제 손해를 보지 않고 3티어 올라가기 전에 정글 아이템을 교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습니다.! 손해를 보지 않고 템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종 마체테 상위템은 말도많고 탈도많은 (추적자의 검: 포식자)(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입니다. (구)섬광 이라고 표현하면 이해하시기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섬광의 매리트는 추가데미지인데요. 언젠가는 너프먹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Warwick(워윅)요놈 판치구 있는걸 보면 더더욱이나요. 하지만 추가데미지가 너프를 먹어도 그것은 조그마한 보너스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인 옵션은 공격속도이지요. 트포와 섬광 공속을 통해 탑시절 못지않게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무지막지하게 박아줍니다. 공격룬은 해봤는데 생각보다 딜은 안나오고 역시나 W를 많이 넣는게 핵심이더라구요. 포식자의 추가데미지도 Hiten Style(비천어검류)와 시너지 잘맞습니다. 무시하는것은 아니에요 ㅠㅠㅠ

-1차 수정본-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식자의 너프로 인해 말이죠ㅠ 포식자를 가게 되면 스택 쌓기로 인해 후반을 많이 바라보게 되는데요~그렇다고 이 포식자의 추가 데미지보다는 공격속도에 조금더 눈이 많이 가게 되더라구요~(추적자의 검: 용사)이것도 한번 가 보았지만 그렇게 실용적이지는 않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고정뎀을 한번 더 박느냐 아니면 조금더 상승된 공격력으로 때리느냐가 되겠는데요....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전 그래도 아직은 Hiten Style(비천어검류)와 시너지가 잘맞는 포식자를 선호하고있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신발에 대해서도 언급을 드리겠습니다.
초중반 갱에 힘을 실어야겠다! 어김없이 기동력이 짱짱맨입니다. 이렐리아도 피해갈 수 없는 기동력의 장화의 유혹에 걸립니다. 하지만 기동력을 끝까지 들고 갈필요는 없어요. 무지막지한 AD딜을 감당해야한다면 닌자 난 이렐리아지만 CC기는 본능적으로 두렵다 헤르메스 입니다. 이렐리아 패시브의 강점때문에 대단위 전투에서는 CC기가 두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움츠려든다면 헤르메스를 사보세요. 코웃음치면서 Q로 진입하며 W로 상대방 콧구녕을 쑤시는 무쌍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필자도 헤르메스를 더 자주 애용합니다.

대망의 트리니티 포스!! 삼위일체 입니다.
정글을 돌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Phage(탐식의 망치)이냐..... Sheen(광휘의 검)이냐....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둘다 어떤것을 가도 갱에 힘이 실린다는 것은 보장합니다. 하지만 여건이 문제이지요.
여건을 뭐라고 콕 찝어내기는 힘들지만 여건에 따라서 둘 중 하나를 선탬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일시불로 Trinity Force(삼위일체)요녀석을 뽑으면 더할 나위가 없죠.
그럴 일은 자주 일어나지는 않는다고 보장합니다.ㅠㅠㅠㅠㅠㅠ
Zeal(열정의 검)요녀석 선탬은 비추입니다. 절대로요!! 징검다리이긴 하지만 갱이나 정글링이나 크게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W를 위한 공속!!! 네. 그렇게 생각하시면 편해요. 하지만 우리에겐 (추적자의 검: 포식자)(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Phage(탐식의 망치)

장점
기동력과의 시너지 엄청난 무빙 Hiten Style(비천어검류)평평평!!!! 첫 탱템을 두르기전의 어느정도의 탱보충. 조금이나마 올라가는 공격력으로 인한 Bladesurge(칼날 쇄도)추격전.

단점
W가 최고인건 알지만 그래도 무언가 아쉬운 딜. 무자비한 정글링과 갱으로 인한 마나 수급능력 부족.

Sheen(광휘의 검)

장점
무지막지한 폭딜. 첫 광휘 버프와 Hiten Style(비천어검류)평과의 합뎀이 어마막지하다. 마나 최대량도 늘어나기에 모자란 마나통의 수급.

단점
초반 탱키함의 부재. 궁을 배우기 전까지의 지속적인 발동에 제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이렐리아와 생각보다 시너지가 잘맞는 아이템이자 대AD방어템중 하나입니다.
진형안에 파고드는 이렐리아 특성상 안에 들어가서 뿌연 기폭발을 보여주며 5인 CC기를 걸어주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추격하며 패야하는 이렐리아에게 날개를 달아주기도 하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솔직히 괜찬습니다 마방과 체력 회복량 상승까지 챙길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꼭 가라고 이야기 하기는 힘들군요.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요녀석도 있기때문이죠. 선택지입니다. 둘중 아무거나 가셔도 무방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대신 맞아주는 정글러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좀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워윅을 아성을 넘어선 땅강아지입니다ㅠㅠㅠㅠㅠ
맞다이도 비슷하고 초반 카정이나 갱승을 맞았을시 걷잡을수가없습니다.
리 신
모르겠습니다. 일단 전 만나면 겁부터 먹습니다.
샤코
일단 이렐 정글이 카정에 취약합니다. 카정에 강려크한 아이들이 좀 껄끄럽기는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이렐에 뭐가 상성이 좋다 나쁘다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듭니다. 난생 처음 발을 디디는 영역이니깐요.

일단 내가 상대하기 껄끄러운 정글러를 만났다 싶으면 가장 좋은 방법은

첫 정글 스타트를 뒤집는 겁니다.

남들이 보통 하는 정글 스타트만 뒤집어도 카정의 반은 방어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프컨트롤에 적극적으로 반응해주세요.

상대 정글러가 버프를 챙겨주거나 챙기는 사이 무언가는 해줘야 합니다. 방금 블루를 먹여준 따끈따끈한 미드에 갱을 가서 상대방 정글러 멘탈을 박살내도 되구요. 과감한 드래곤 시도도 좋습니다. 하다 못해 상대방 허락맡으며 CS먹는 라이너에게 달려가 존재감이라도 비추어서 CS라도 먹기 편하게라도 해줘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내 위치가 발각되지 않느냐!" 네 맞아요. 하지만 롤은 혼자하는 게임이 아니잔아요.
나만의 성장을 위해 내 캐리력을 올리는데 집중하는것 보다

는 팀 전체에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지만 시즌2부터 해왔던 저의 정글 스타일이라 쉽게 고칠 수가 없네요ㅠ

 

초반 운영법

 갱을 가실 때에는 확신을 가지고 과감하게 들어가셔야 합니다. 망설이는 순간 타이밍은 엉킵니다.

더군다나 이렐리아는 역갱에 강한 것은 아니지만 쉽게 무너지지도 않습니다. E라는 좋은 CC기와 Q라는 스킬 덕에 역갱을 그럭저럭 방어가 가능합니다. 물론 안될때는 안되겠지만요 ㅠㅠㅠㅠㅠㅠ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싸움에 좀더 주력을 두셔야합니다. 이때부터는 갱으로 가서 보는 이득보다는 오브젝트를 통한 스노우볼링이 좀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정글 이렐리아는 국지전에 강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에는 포식자와 트포 하위템이 하나둘씩 갖춰질때이기 때문에 무쌍 이렐리아의 그림자를 엿볼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Smite(강타)혹한의 강타로 바뀐 이것은 더욱더 강한 타이밍에 이렐리아가 물기 쉽도록 만들어줍니다.

찰나의 순간 Bladesurge(칼날 쇄도)좀더 수월하게 진입하기 쉽게 해줍니다. 그리고 Hiten Style(비천어검류)평평평평평 수시로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써주시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발동시켜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그리고 이렐은 진형안에서 폭사당하는 캐릭이 아닙니다. 최소한 진입후 딜넣고 빼고 딜넣고 빼고가 되어야합니다. 퓨어탱커가 아닌 브루저인 이렐리아는 살아있는 시간이 길면 길 수록 기여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어그로꾼이 되어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롤 홈페이지에 이렐리아 정글의 광고 글을 보고 관심이 쏠리기는 했습니다. 시즌4때부터 생각을 했었던 정글이었으니깐요.

하지만 주위에서 반대와 만류가 너무나 심했습니다. 트롤픽이다. 던지는 겜이다. 예능겜이다.

물론 인정합니다. 제가 주로 하는 챔프도 인기가 많은 챔프들 보다는 이렐리아를 비롯하여 세주 노틸 등등 비주류를 더 선호 하기도 하고 주위 인식이 썩 좋지도 않다는걸 저도 아니깐요.

하지만 주류 정글 챔프들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비주류 정글 챔프들도 어느정도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저는 보여주고 싶었고 이번 이렐리아 정글에서도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 공략글을 작성하는 것이에요.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조금더 가능성을 확인해보고 살펴보는 롤 유저들이 조금이나마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뼈글러님들과 함께 합심하여 비주류 챔프들의 가능성을 좀더 펼쳐보았으면 싶은 소망도 있습니다.


이로서 공략 마치겠습니다.

읽어보시고 미흡한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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