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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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0.39
- 공격 속도+13.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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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의 기준은 당연 W입니다.
탑에서도 그렇고 정글에서도 그렇고 이렐리아의 W는 정말 달콤하면서도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그리고 중반의 원활한 정글링과 추격전을 위한 q. 마지막 e 마스터입니다. 궁극기는 아시죠? 때가되면 놓치지 말고 찍으셔야 한다는것.
일단 첫 스타트 정글링입니다. 무조건 W를 아낌없이 켜주고 사냥하세요. 안켰을시 발암을 유발하는 정글링 속도가 나올 것입니다.
Q의 경우는 칼날 부리와 늑대 작골을 사냥하실때 생각보다 빠른 졸몹처리를 위해 사용하십시오. 단!!!! 남발 하였다가는 갱갈 때 마나 관리가 안될 경우가 생깁니다.
갱을 갈때는 뚜벅뚜벅 걸어가서 E 뚜쉬!!!!! W온 평평평평평평 도주시 Q 평평평평평 입니다.
타이밍이 안되겠다 싶으시면 Q로 진입해서 쑤셔박아도 무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도 비슷하고 초반 카정이나 갱승을 맞았을시 걷잡을수가없습니다.
솔직히 이렐에 뭐가 상성이 좋다 나쁘다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듭니다. 난생 처음 발을 디디는 영역이니깐요.
갱을 가실 때에는 확신을 가지고 과감하게 들어가셔야 합니다. 망설이는 순간 타이밍은 엉킵니다.
더군다나 이렐리아는 역갱에 강한 것은 아니지만 쉽게 무너지지도 않습니다. E라는 좋은 CC기와 Q라는 스킬 덕에 역갱을 그럭저럭 방어가 가능합니다. 물론 안될때는 안되겠지만요 ㅠㅠㅠㅠㅠㅠ
오브젝트 싸움에 좀더 주력을 두셔야합니다. 이때부터는 갱으로 가서 보는 이득보다는 오브젝트를 통한 스노우볼링이 좀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정글 이렐리아는 국지전에 강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에는 포식자와 트포 하위템이 하나둘씩 갖춰질때이기 때문에 무쌍 이렐리아의 그림자를 엿볼수 있습니다.
혹한의 강타로 바뀐 이것은 더욱더 강한 타이밍에 이렐리아가 물기 쉽도록 만들어줍니다.
솔직히 롤 홈페이지에 이렐리아 정글의 광고 글을 보고 관심이 쏠리기는 했습니다. 시즌4때부터 생각을 했었던 정글이었으니깐요.
하지만 주위에서 반대와 만류가 너무나 심했습니다. 트롤픽이다. 던지는 겜이다. 예능겜이다.
물론 인정합니다. 제가 주로 하는 챔프도 인기가 많은 챔프들 보다는 이렐리아를 비롯하여 세주 노틸 등등 비주류를 더 선호 하기도 하고 주위 인식이 썩 좋지도 않다는걸 저도 아니깐요.
하지만 주류 정글 챔프들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비주류 정글 챔프들도 어느정도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저는 보여주고 싶었고 이번 이렐리아 정글에서도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 공략글을 작성하는 것이에요.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조금더 가능성을 확인해보고 살펴보는 롤 유저들이 조금이나마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뼈글러님들과 함께 합심하여 비주류 챔프들의 가능성을 좀더 펼쳐보았으면 싶은 소망도 있습니다.
이로서 공략 마치겠습니다.
읽어보시고 미흡한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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