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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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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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死냥★할 시작이다.

- 렝가시리즈(2014-12-30, 조회수: 2062)

4자는 4냥을 하지 않으면 죽습니다.

 

 

 

닉변했습니다, (Lucid Tricker)

 

 

 

보통 렝가를 쓰시는 분들은, 딜탱, 또는 극딜을 선호하시는데, 저는 극딜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정글로는 딜탱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문제점은 제가 보기에는 선명합니다. 점점 가면 갈 수록 데미지도 별로 안들어오는데, 탱커의 역할을 하지도 못하는 어중간한 위치에 서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극딜은 어떠한가? 라는 거죠,

 

정글 몹이 매우 강해져서 탱킹력에 투자하지 않는 이상은 정글링이 힘들며, 극딜 렝가에게 뼈아픈 시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글링도 좋지 않고, 갱킹력도 궁 찍기 전에는 라이너의 호응 없이는 무분별한 학살을 할 수 있는 챔프도 아니구요, 2:2 교전에서 몸도 약한 편입니다.

 

그런데 어째서, 극딜 렝가를 선호하는가?

 

크면 클 수록 시너지가 커져서 적 유리몸들을 말 그대로 삭제 할 수 있으며, 유통기한도 적이 방템을 계속해서 두르지 않는 이상 없습니다.

 

방템을 두르지 않아도 어느정도의 기본 체력 성장치가 좋은 렝가, 또, W로 인해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순간적으로 뻥튀기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성장형이라는 추진력을 가진 렝가가, 어떤 식으로 적들을 삭제시키느냐가 중요하죠,

 

사실, 이러한 것은 숙련도의 차이이기 때문에, 연습을 강조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빨간색 룬 - 방어구 관통력 12.

 

방어구 관통력이 효율을 발휘하는 구간 쪽은 빨강 룬과 왕룬입니다. 그런데, 왕룬에는 별로 효율을 발휘하지 못해 빨강에 전부 투자를 합니다.

 

정글링은 공격력 룬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는데, 공격력 룬보다.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방관룬이 정글링 속도 더 빠릅니다.

 

 왜냐면 정글 몬스터들도 성장하면서 방어력이 자라기 때문에, 공룬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나중에 가면 갈 수록 챔피언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를 더 추가시켜주는 것도 방어구 관통력 룬입니다.

 

저는 선호하는 편입니다.

 

 

 

 

노란색 룬 - 방어 9

 

방어가 없으면 정글링이 되지 않습니다. 체력룬, 성장 체력룬, 성장 방어룬, 전부 시험해봤지만, 차라리 고정 방룬이 효율이 최고입니다.

 

 

파란색 룬 - 성장 쿨감 15%

 

특성 5%

 

경비대의 길잡이 : 용사 쿨감 10%

 

야만의 몽둥이 10%

 

이렇게 쿨감을 40% 채울 수 있습니다. 렝가에게는 쿨감이 생명이며, 핵심입니다.

 

왕룬 - 6.8

 

초반과 중반, 정글링을 위해서 투자하는 룬이기도 하지만, 렝가는 초반 먹이사슬에 높은 위치에 서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Q에는 1.2AD 계수라는 괴랄한 수치가 있습니다. 이걸 믿고 조져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7 / 0 / 3

 

공격의 모든 특징을 살린 특성 세팅입니다.

 

안전한 특성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취향이니까요.

강타 + 점멸.

 

점멸을 다른걸로 바꾸지 마세요, 암살자의 생명입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에 따라서 스킬 콤보는 매우 중요해집니다.*

 

1번 콤보,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2번 콤보.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3번 콤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and 추노, (상황에 따라서) Savagery(포악함)  or Bola Strike(올가미 투척)

 

4번 콤보. (적 한가운데에서 딜러를 짜를때.)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생존)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5번 콤보. (원딜을 잡을때 특효약.)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스킬 활용 팁

 

[언제나 5스택을 쌓고 다니세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Savagery(포악함) 칼로 적 머리통 부술때.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살아남고 싶을때.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적을 철컹철컹하고 싶을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초반에 흡낫을 뽑는 이유.

 

참고로, 제가 쓰는 룬과 특성을 전부 사용하신다면, 직접 몸으로 체감하실겁니다.

 

[정글링 개힘들다.....]

 

즉, 흡혈이 없으면 살아남지를 못해요, 포션을 2개씩이나 맨날 사들고 다니는 것보다, 흡낫을 빠르게 올려서 6랩을 찍는 것을 선호합니다.

 

2. 신속의 장화를 사용하는 이유.

 

타 신발보다 높은 이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싸고 좋은 기동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동력을 사용할때에 도주하면서 이속이 느려지는 효과 때문에, 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궁 이속 + 기동력 = 저 녀석의 간을 뜯어내라!

 

 궁 이속 + 신속의 장화 = 어라? 누가 지나갔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역대 카운터 중에서 최악, 요즘은 잘 안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되지만, 여전히 픽스 유지 시간이 짦아졌음에도 불구하고, (Q) 반짝반짝 창 과 (R) 커져라의 반동 때문에 카운터로 정했습니다.


대처법.

1. 룰루를 삭제하고 원딜을 제거시킬 각도가 아니면 왠만해서는 돌진하지 않는다.
2. 팀원을 믿어야한다. 렝가가 괴랄하게 크지 않는 이상은, 원딜을 제거시킬 생각을 접어야한다.

공격적인 플레이들을 제한시켜야 하는데,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스플릿으로 짤라먹기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E)올가미 던져서 원딜 머리통 잘 쪼개다가 어느덧 3코어가 되는 시기에는 2:1도 거뜬히 가능합니다★

때를 노려야합니다!
리 신
착한 장님, 가장 싫어하는 부류 중에서 하나.

사실, 리 신이 적한테 점프하는 도중에 발로 까는 장인이 아닌 이상은, 힘들지는 않지만, 폭풍같은 역갱과 갱킹 능력은 아직도 짜증납니다.

렝가는 3랩도, 6랩도 리 신에게 이깁니다, 쫄지마세요, 선빵 싸움이에요.
질리언
픽창에서 나오면 [아.....질리언.] 하고 탄성이 나오게 만드는 태엽장치 할아버지 입니다.

고령자답게 허리나 삐긋하면서 지내시지, 뭐 그리 추노도 빠르고 생존력도 좋은지.....

카운터로 뽑은 가장 큰 이유는, 짤라먹기에서 궁으로 원딜을 살리는 역할을 해서, 그 사이에서 극딜을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폭탄.....유지 시간도 되게 길고 데미지도 강해서, 벤하고 싶지만, 안쓰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서 기쁘더군요.

팀원을 믿으면서 때려잡아야하는 부류 중에 하나입니다, 어떻게 보면 룰루보다 껄끄러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우리 유리몸 친구.

후반에는 별거 없습니다. QQ장전하고 점프하기만 해도.....

[어? 내 몸 어디갔지?]
샤코
후반에 갑자기 깜짝상자 박아놔도,

피들과 마찬가지로 썰기 편한 부류입니다.

참고로 올가미로 묶으면 디시브 못쓰며, 딜 다 받으면서 생활해야합니다.

초반에 아무리 카정을 와도 6랩 이후에는 편하게 잡을 수 있기에 쉽다고 써놓았습니다.
리븐
리븐이 왜 쉽냐구요?

렝가의 방관 딜 + 높은 AD계수를 버티기에는 쉴드도 못버텨줍니다.

그냥 죽어야해요.

방템을 란두인 + 가갑을 둘러도 죽이는 편인데.

오죽하면 딜 리븐은.....

 

 

 

 

라인 / 정글 운영법

 

 나의 정글보다 남의 정글을 사랑하라, 같은 느낌으로 2개씩 초록 와드를 사서 적이 정글을 먹을때 뒤를 때리는 플레이를 해줍시다. 라인전 상관없이 적 정글 싸움을 이기면 충분합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 진형 작은 골렘 스마 -> 레드 먹으면서 포션 2개쓰면 체력이 100 ~ 200정도 남거나, 아니면 50정도 남음. -> 집가서 350원 기다렸다가 경비대의 길잡이 구입. 레이더로 전환, -> 블루 스마 and 두꺼비, 늑대. -> 집가서 와드 2개 포션 2개 사고, 맵 장악 시작. -> 6랩 달성 -> 봇갱 and 미드 갱을 중점으로 봐줌, -> 미드 and 봇 점멸 갱,  -> 정글링.

 

레드 진형 :

 

두꺼비 스마이트 -> 블루 먹고 집갔다가 경비대의 길잡이 구입, 레이더로 전환, -> 레드 스마이트 and 골렘 (레이스는 먹지 않습니다.) -> 6랩까지 정글링. -> 봇갱 and 미드갱 또는 역갱을 중점으로 봐줌, (거리가 안되면 점멸을 아끼지 말고 사용) -> 정글링  

 

중반 운영법

 9랩 타이밍 용 맵 장악 시작, -> 용 싸움, -> 성공했을시에는 적 버프에 와드를 하고 집을 감, -> 원딜 짤라먹기 시작. -> 2코어가 나오고, 와드를 사지 말고, 롱소드를 하나 더 사는 방법을 택함, (왜냐하면, 렝가 궁극기는 범위 안에 있는 챔피언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 지속적인 스플릿, 암살. 

후반 운영법

 풀템 달성시에, 못죽일 상대는 없음, 최대한 치고 빠지기를 해야함. 야성이 빠졌을시에는, 뒤로 빠지면서 올가미로 야성을 채우는 식으로, 부쉬 플레이를 자주 해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미드의 머리통을 쪼개는 역할, 한명이라도 억지로 죽인다면 성공.

 

챔피언별 대응법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렝가가 숙련도도 많이 필요하고, 룬과 특성에 따라서 스타일이 바뀔 수 있습니다.

 

룬과 특성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다 개인 취향에 따라 완전히 다르며, 자기에 맞게 연구하는게 핵심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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