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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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9
0
0/0
M1]2950++ 정글 리신 정점

- 정명(2014-12-31, 조회수: 6152)


※구글 크롬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리신을 플레이 하는 사람은 많은대 순위를 매긴다면 중위권에는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리신 유저입니다.

시즌 3 초창기부터 리신을 플레이를 한 유저입니다.

시즌 3 중반기때 다이아 1티어 60점 정도까지 갔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시 게임을 접고

시즌 3 종료때는 다이아 3티어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찾아온 시즌 4 때는 저의 인생챔프 '리 신' 으로 정글링을 열씸히 돌았고

그 결과 지금의 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다이아 1 과 마스터티어를 강등 , 승급을 6번 넘게하며 자리를 잡으려 노력중입니다)

리신이란 챔프는 호불호가 엄청난 챔프입니다.

하지만 모든 유저가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는법이죠, 열씸히만 하고 챔피언에 대해 이해하면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 신' 은 초반에도 강력한 챔피언이지만 후반에도 상대방에게 여러가지 압박감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하지만 KDA 보단 승률이 중요합니다.

'리 신' 챔프 자체가 마음만 먹으면 KDA 관리하기가 좋지만, KDA를 포기하고 이기도록 합시다.




(시즌 4 말)

(시즌 5 - 프리시즌)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방어
    +8.52
총 가격 : 12,705 IP



표식 - 고정 공격력 x9

리신은 기본적으로 AD 계수가 높고, 정글링을 하려면 방어구 관통력 보다는 공격력이 적합합니다.

한때 공격력 x8 치명타 x1로 치명타 1%를 해봤는대 제가 운이 없어서그런지 거의 안터져서

그냥 공격력 x9 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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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 - 성장 체력룬 x9

룬 밸런스 패치 당시 인장의 고정 방어력 룬이 하향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고정 방어력 9개 다 사용하면 방어력 +12 였는대 지금은 +9 입니다.

고로 성장 체력룬을 사용합니다. 성장체력룬은 6레밸부터 고정체력룬 보다 효율적이게 됩니다.

리신을 플레이하다보면 중반에 피가 어중간하게 적어서 한타에서 소극적으로 플레이를 하게되는대,

성장체력룬을 사용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인장에 있어야할 방어는 정수의 방어룬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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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양 - 고정 쿨타임 감소 x6 / 성장 마법저항력 x3

고정 쿨타임 감소 룬 6개를 사용하시면 쿨타임 감소가 5%가 됩니다.

그리고 고정 마법저항력이 아니라 성장 마법저항력을 선택한 이유는,

AP 챔피언들은 초반에는 화력이 막강한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아이탬이 나와야 강해집니다.

그 점을 감안하여 성장 마법 저항력 룬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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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 고정 방어 x2 / 공격력 x1

인장에 성장 체력룬을 사용하는 대신 방어력이 없어진걸 고려하여 정수에 방어 2개를 넣어서

방어력 8.52 , 반올림 하여 적용되기떄문에 9가 됩니다.

이로써 인장의 부족했던 방어력은 보안 되었고, 대미지를 위해 공격력 x1 을 사용합니다.

이동 속도 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즌 2때는 기본 이동속도가 325 였습니다 (엄청 느렸습니다)

그때는 이동속도 룬을 사용하여 갱킹을 다녔지만

이제는 기본 이동속도가 350 입니다. 

이동속도 룬 한개당 이동속도 +5 인대 저는 신발을 '기동성의 장화' 를 가기때문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에는 '답' 이라는게 없지만 '최적화' 라는 건 있습니다.

이건 저의 '리 신' 의 룬과 플레이 스타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저는 공격아이템을 정글 기본아이템 + 티아멧 을 구매합니다.

공격특성

특성의 장군'장군' 은 효율이 많이 없을 것 같지만

드래곤 한마리를 처치할 시 얻는 버프는 공격력 주문력 8% 증가입니다.

8%증가와 장군의 3포인트 5%증가가 되면 총 13%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1티어 특성의 분노'분노 /공격속도' 와 마술'마술 /쿨감5%' 중

마술을 선택한 이유는 저의 룬에는 쿨타임 5%감소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특성에서 또 쿨타임 5%를 감소하면 1렙에 쿨타임 감소가 10%가 됩니다.

그리고 공격속도를 들지 않는 이유는 이미 리신의 패시브 스킬에는 공격속도가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방어특성

방어특성에서 초보자분들이 고민하시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질긴 피부칼날 갑옷질긴피부, 칼날 갑옷 세트와 막기꿋꿋함막기, 꿋꿋함 세트입니다.

저는 막기, 꿋꿋함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질긴 피부 2포인트 투자시 정글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2 감소

막기 2포인트 투자시 챔피언에게 받는 기본공격력 2 감소

똑같은 2 감소이면 당연히 챔피언에게 받는 기본공격력 2 감소입니다.

그리고 꿋꿋함 까지 투자하시면 총 받는 기본공격력 4 감소입니다.

초반에 2:2싸움 , 3:3싸움을 하면 물론 스킬 샷도 중요하지만

평타의 역활도 중요합니다.

그런점에서 저는 막기/꿋꿋함을 투자했습니다.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Q E W



스킬 콤보는 옆의 '바로가기 목차' 의 '추가 공략' 에 써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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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rry(질풍격) 패시브


리신이 정글 사냥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 한 후 다음 2번의 기본 공격은 공격 '속도 증가 , 기력 회복' 입니다.


리신 유저들이 스킬을 사용하면서 중간에 평타를 섞어주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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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Q 음파   (적중시)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Q


음파라고 하면 정말 중요한 스킬입니다.


음파가 빗나가면 갱킹 실패 / 한타 패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음파를 적중 시켜야 그 다음 스킬인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공명의 일격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파를 맞추셨다고 무작정 들어가시면 안되고 상황을 봐서 들어가셔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적중시 은신상태에 있는 적의 모습이 잠시동안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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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W 방호  (사용시) Iron Will(강철의 의지) W


W 방호는 팀원 및 자신에게 방어력을 주는 스킬이며


리신의 기동성을 2배로 만들어주는 '효자 스킬' 입니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방호+와드로 벽넘기, 순간 스킬 회피 등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Iron Will(강철의 의지) 방호를 사용하시면 다시 W 스킬을 1회 더 사용하실 수 있는대,


방호 후 한번 더 시전할 시 평타 , 스킬 (E) , 강타의 대미지도 흡혈이 됩니다.


강타를 사용하시기 전에 Iron Will(강철의 의지)를 발동하여 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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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mpest(폭풍 / 무력화) E (적중시) Cripple(무력화)


E 스킬은 2번째 딜링스킬이고 적중시 Cripple(무력화) 를

사용하시면 Tempest(폭풍 / 무력화)를 적중당한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Tempest(폭풍 / 무력화)는 은신 상태에 있는 '트위치'Twitch(트위치) '샤코'Shaco(샤코) '렝가'Rengar(렝가) '티모'Teemo(티모) '베인'Vayne(베인) 의 모습을 잠시동안 보여줍니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를 나중에 찍고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를 먼저 찍는 이유는 대미지 딜링과 슬로우 효과 때문입니다.


중반 한타를 하시다보면 아직 성장을 덜 한 '원거리딜러' 의 대미지만으로는 상대를 빠르게 제압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E로 대미지 딜링을 더해주고, 팀의 스킬적중률 - 카이팅 능력 향상 을 위해서 Tempest(폭풍 / 무력화)를 마스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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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gon's Rage(용의 분노) R  


리신은 궁극기의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로 잘하는 리신과 못하는 리신(?) 의 구분은 궁 각도입니다.


궁 각도가 중요한 이유는 궁 각도를 잘 재시고 사용하시면 최대 5인 에어본 및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궁극기를 사용하였을때 '리신'의 위치에서 궁극기를 맞은 '상대의 위치' 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스킬을 처럼 일직선으로 날라가며 , 날라가면서 부딪힌 '적' 은 에어본과 대미지가 들어가는 겁니다.


그러니 일명 '인섹킥' 즉 택배킥을 할때도 좀만 더 침착하고 생각해서 택배를 하시면,


당구를 침과 동시에 택배까지 되는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아이템 트리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모든 공략에 써있는 듯이 항상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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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 

프리시즌에 정력석계 아이템이 다 사라졌고, 새롭게 마체태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들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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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대의 길잡이)

서머너 스펠 '강타' 의 쿨타임 15초 감소


강타 사용시 강타의 절반대미지가 
주변 몬스터에게 들어가고 1.5초의 스턴
잃은체력과 마나를 15% 회복


EX)  강타(600대미지)를 정글몹에게 사용할 시 주변 부하 정글몹에게 추가피해(300대미지)를 입힘


일단 정글돌기 가장 좋은 아이탬입니다.

정글몹의 짭처리 시간도 줄어들고, 피관리도 쉽게 할 수 있는대

팁을 드리자면  

Iron Will(강철의 의지)를 발동하고 강타를 사용하실경우

잃은 체력 15% 회복과 짭처리 몬스터에게 들어가는 강타 대미지도 주문흡혈이 됩니다.

게임 초반 피가 없을때 '부리새' (레이스) 에 Iron Will(강철의 의지)를 발동 후 강타만 쓰셔도

피가 반절가까이 차는 마술을 볼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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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의 검) : 상대 챔피언 에게 강타를 사용 가능

2초간 50%의 슬로우를 주며 , 엄청 조금의 고정대미지를 줍니다.



나쁘지 않은 옵션입니다. 강타를 상대방에게 사용 할 수 있게되고
슬로우효과에 소량의 고정대미지 까지..

하지만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일단 '추적자의 검'을 구매하면 정글링을 하실때 심리적으로 강타를 아끼는 '압박'을 받게 됩니다.

증명된건 아니지만 , 저는 수십판 해보면서 '갱킹갔을때 사용해야지' 라는 생각이 들게되어

정글링이 매우 느려지며 강타도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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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으로 사용해보지 않았던 정글 아이탬

(입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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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렵꾼의 나이프)

적 정글에서 대형 몬스터에게 강타를 사용하면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들고,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20골드를 획득하며 이동속도가 175% 상승하고 2초에 걸쳐 원래 이동속도로 돌아옴



완벽한 카정용 아이탬
처음부터 게임이 질 생각을 하고 게임을 하지 않겠지만,
게임의 상황이 많이 불리할때는 적 정글로 가서 강타를 사용하지 못함.
그러면 이 '밀렵꾼의 나이프' 의 옵션들은 그냥 일반 강타나 다를게 없음

그리고 이 강타를 사용하려고 무리한 카정을 들어갔다 게임의 패배의 원인으로 뽑힐 수 있음

하지만 강타 쿨타임 50% 감소라는 꿀 옵션으로
상대의 '부리새' (레이스) 혹은 '늑대' 에게 계속 사용하면 맵 장악에 힘을 실을 수 있을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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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후병의 사브르)

(추적자의 검) 추적자의 검 에서 슬로우 효과대신 피해량 증가 를 시켜주는 아이탬

사용하는 리신을 딱 한번 봤습니다.
 

그 경기는 워낙 불리해서 진 느낌이 있는대

아무래도 순간 버스트딜을 넣을 수 있는 리신에게 나쁘지 않은 강타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해놨듯이

적 챔피언에게 강타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강타아이탬은

심리적으로 강타를 아끼게 만듭니다 (저만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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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티어 정글 아이탬 (마법부여)



마체태를 업그레이한 후 기본 강타만 바뀐다면

코어탬으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추적자의 검: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밀렵꾼의 나이프: 용사)(경비대의 길잡이: 용사)


(마법부여: 용사) 를 선택해줍시다


(추적자의 검)(밀렵꾼의 나이프)(경비대의 길잡이)(척후병의 사브르) (택 1)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공격력과 방어구 관통력에 쿨타임 감소

정말 AD 육식 정글러에게 필요한 것들만 모아놓은 옵션입니다.


☆☆☆☆☆☆☆☆

조합비용 163G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 (공격력 25 , 방관 10 , 쿨감 10%) 옵션

 마법부여 용사 (공격력 +45 , 방관 10 , 쿨감 10%) 옵션

즉 조합비용 163G 만으로 공격력 + 20을 얻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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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마체테)(경비대의 길잡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시야석)(경비대의 길잡이: 용사)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망령의 두건)(티아맷 (근접))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아이템 설명






(시야석) : 리신의 필수 아이템

리신의 스킬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방호를 '와드' 에도 탈 수 있습니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스킬을 사용하려면 '와드'를 계속 구매해야하는대

시야석을 뽑아줌으로써 피통도 늘리고

계속 충전해서 사용가능하기때문에 와드로 나가는 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나올수록 좋으며 

풀탬이 됬을때 루비 시야석(루비 시야석) 으로 업그레이드 해줍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란두인의 예언과 태양불꽃 망토 (썬파)


 (옵션비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2600G)

체력 450  /  방어력 +45  / 초당 25 (챔피언 레밸당 +1) 의 마법피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2850G)

체력 500 / 방어력 +70

고유지속 효과 - 기본공격을 맞으면 공격한 챔피언 공격속도 15% 감소

액티브 효과 - 주변 유닛 이동속도 저하



저는 상황에 따라 란두인 / 썬파를 구분해서 가는대요

저희팀 한타 조합이 너무 안좋고

상대방 원거리 딜러가 잘컸을때는 란두인을 갑니다.

그에반면 한타조합도 좋고, 게임이 좀 유리하면

태양불꽃 망토를 선택합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굶주린 히드라 (3300G)

히드라는 티아맷 상태에서 냅두다 풀탬이되면 히드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굶주린 히드라를 가는 이유 -  부족한 광역딜 보수 ㅡ, 
그 광역딜과 Iron Will(강철의 의지) 로 엄청난 피흡수 시너지

탱탬 하나가 나오면 바로 티아멧(티아맷 (근접)) 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티아맷으로 부족한 광역딜을 넣어주면서 적 딜러들을 더 미친개처럼 물어줍니다.

풀탬이 되기전에 티아멧에서 멈춰주는 이유는

굶주린 히드라는 게임 후반에 쓸모가 있지 초-중반에 좋은 아이탬이 아닙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2750G)

체력 +400 , 마법 저항력 +55 , 기본체잰 +100% , 쿨감 10%

☆자기 자신에 대한 치유와 체력 재생력, 생명력 흡수, 주문흡혈의 효과가 20% 증가
 
 정령의 형상을 가는 이유는 바로 빨간 글씨 때문입니다.

Iron Will(강철의 의지) + 히드라 + 정령의형상

하면 순간 흡혈능력이 엄청나게 상승되기떄문에 지속싸움에서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정말 까다로운 정글러 '엘리스'
엘리스같은경우 거미폼으로 정글링에 차질도 별료없고, 갱킹도 강력합니다.
그리고 리신의 주요스킬 Q (음파)를 거미폼 새끼거미로 무력화시킵니다.
그리고 줄타기스킬도 염두하시면서 플레이를 하셔야 이기기 쉽습니다.
언제나 말하듯 '리신'은 시야석을 통한 맵장악입니다
맵리딩을 해주면서 역갱, 드래곤 트라이를 빠르게 해줍시다
피들스틱
☆피들스틱 필밴☆
적에 피들스틱이 있을때 리신이 할 수 있는건 제한되어있습니다
초반에 갱킹성공을 여러번해서 차이를 벌려놓는것과 한타때 발로 궁을 못쓰게 방해하는것 혹은 피들스틱 궁이 날라왔을때 발로 잘 차주는 것 입니다.

일단 리신이 6렙전에 피들스틱을 이길 수 없습니다. (진짜 이길 수 없습니다)

하위랭크에서는 상대하기 쉽지만 랭크점수가 올라갈수록 정말 피들스틱과 리신은 서로에게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판테온
패시브로 평타를 1회 방어하는것과 투창 , 그리고 또 심장추적자 패시브 (HP가 낮으면 치명타가 터집니다)
☆카정 당하면 무조건 집니다 시야석으로 아군정글 장악 필수☆

하지만 판테온은 정글링속도가 느립니다. 필자는 판테온 모스트6 으로써 2렙갱을 다니는대, 만약 2렙갱이 온다면 바로 적 정글 '늑대' 로 가서 늑대에 강타를 써서 먹어주시고, 블루는 먹지안되 견제만 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정글 상대로 카직스 만나면 힘들어하시는분 많으신대 정말 쉽습니다.
카직스 모스트2 유저로서, 현재 카직스는 정글링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정글링을 하기 힘들다는게 HP관리가 잘 안된다는건대 그 점을 이용해서
상대방 정글에 와드를 박아주고 카정을 가주시면 됩니다.

카직스가 6렙에 뭘 진화하던, 6렙카직스 vs 6렙리신은 무조건 리신이 이깁니다
(Q 맞춘다는 가정하에)

카직스는 정말 쉽습니다.
솔로 랭크에서 잘 나오지않는 '샤코' '오공' '아무무' 는 제외했습니다.


정글러에게 '카운터 픽' 은 없습니다.
서로의 기량차이죠
누가 갱을 더 잘다니냐, 누가 맵장악에 우위를 차지하여 역갱을 더 잘다니냐
누가 스킬활용도가 더 높냐, 누가 동선낭비를 최소화하면서 정글을 도느냐.

입니다.

정글러를 S 등급부터 C 등급까지 맥이면 리신은 S 등급에 속합니다.
머, 챔피언 등급을 따지는건 웃기는 소리지만 리신은 그만큼 강력하다는 겁니다.

와드 피해서 바텀/탑 갱 가기

EX ) 
상대방 정글 레드 지역쪽에 핑크가 박혀있다고 가정
밑 언덕쪽 부쉬에 와드가 되어있다고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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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두개의 빨간점에 와드가 되어있다고 가정 하에 
솔직히 말해서 바텀/탑 갱킹을 가려면 직선갱밖에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와드타기를 이용해서 안들키고 갱킹을 갈 수 있는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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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지점에 와드를 박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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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와드가 박혀집니다. 언덕에 어중간하게 박아야 사거리를 무시하고 멀리 박아지는대요,
많이 연습하시다보면 정확히 삼거리 부쉬 속에 와드를 박을 수 있습니다.


시즌 5 정글몬스터와 강타 효과


레드버프 : 강타를 사용할경우 HP가 20% 회복됩니다. 레드버프는 '선 스마' 를 사용하지않고 '막타 스마' 를 사용하여 레드를 잡으며 깍여진 피를 회복하는걸 '최대화' 로 사용합시다.

블루버프 : 강타를 사용할경우 마나의 25%가 회복됩니다. 리신에게는 해당없습니다.

바위게 :
용앞 , 바론앞을 돌아다니는 '바위게'를 처치할 시 용앞 , 바론 앞에 바위게와드가 박힙니다.
바위게와드를 지나가시면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경험치도 적고 보상도 적은대 잡는 시간만 오래걸리지만 , HP 빠질일 없고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돌아다니다 심심하면 잡아주도록 합시다.

시조새 (유령) : 시조새에게 강타를 사용했을때 주변에 와드가있으면 오라클효과가 발동됩니다.
초반에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마시고, 후반에 바론싸움,용싸움을 할때 사용해줍시다.

큰 어스름 늑대 (늑대) : 늑대에게 사용시 '블루쪽 정글' 을 통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돌아다니는 와드라고 보시면 되고, 누군가가 '블루쪽 정글' 에 진입하면 핑이 찍히면서
유령와드가 적 챔피언에게 달라붙습니다

'카정을 갔을때 꼭 사용' '팀에 불리할때 다른곳에 강타사용 말고 늑대에 강타사용'

작은골렘 : 작은골렘에게 강타사용시 '돌주먹의 선물' 6회 공격마다 스턴을 걸어줍니다.

독버섯 (와이트) : 독버섯에게 강타를 사용시 '피격시 적에게 마법대미지' 를 줍니다.
맞았을때 생기는 효과며, 정글링에도 수월하고 한타를 하기전에 먹어줍니다.


늑대와 시조새는 후반 맵장악에 정말 필수적인 요소니, 적 정글에서건 우리 정글에서건 강타가 있으면
꼭 써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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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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