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22
8
0
1/1
[탑] 인기없는 아트록스 그래도 하고싶다면...

- 마음의친구(2014-12-18, 조회수: 2467)

딱히 좋은지 모를 캐릭터지만 간지하나로 하고있습니다.
아트록스 장인분들도 요즘 다들 안하시는것같고
아트록스 자체가 보기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 캐리하면

더럽게 재밌더군요.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아트록스 라인전이 강한시기는 3렙까지입니다.
공속룬끼는것보다 공룬으로 보는 초반이득이 훨씬큽니다.
애초에 아트록스의 초반 딜교는 W3타를 채워놓고 QWE 콤보이후 빠지던지 카이팅하며 딜을 넣는방식인데
공속룬은 이 콤보에 별 도움안됩니다.

그냥 이게 제일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특성을 21/9/0 을 줍니다.
방특에 숨돌리기나 인내심등이 아트록스에게 상당히 좋은 특성임에 틀림없습니다만
전 아트록스의 초반이득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기때문에 공특을 사용합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3타충전)WER 두둘겨패기

스킬 활용 팁

 1레벨을 Q를 찍지만 W를 찍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취향것 찍을수있습니다.


피의대가 3타를 이용한 딜교나

Q의 에어본을 이용한 딜교나 어느쪽이든 1렙 아트록스는 강합니다.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들 모두가 현재체력코스트이기 때문에 아트록스의 라인전은

QWE 딜교 이후 피의갈증을 통한 체력회복으로 라인을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종잇장같은 스탯때문에 딜교를 지더라도 피의갈증으로 라인을 유지시키는게 아트록스의 메카니즘이자 핵심입니다.


E선마를 하는이유는 일단 근접캐릭터임에도 아트록스가 원거리 견제를 할수있다는 점

긴 지속시간의 슬로우로 Q의 적중률을 높이고 갱호응도를 높이는 등의 이유에서 E선마를 합니다.



W선마를 하시는분도 계신데 너프이후엔 전 딱히 E선마에비해 이점이 큰지 잘모르겠더라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몰왕 히드라는 코어템중의 코어템입니다.
아트록스가 딜도 탱도 모두 애매합니다만 그래도 QWER-히드라-몰락-점화 로 이어지는 콤보는 그래도 원딜을 녹일정도는 됩니다.

히드라를 통한 굉장한 푸시력으로 스플릿푸쉬를 하는게 아트록스의 기본이며
몰왕은 추노와 액티브뎀 모두에 도움을 주는 꿀같은 아이템이죠.

CC의 약한 아트록스에게 헤르메스는 필수템이며
정령의 형상은 깨알같은 쿨감과 흡수력증가를 주고
란두인은 Q로 진입하고 딜러진들에게 단체 슬로우를 줄수있는 아이템이죠.

대체적으로

히드라 - 몰락 - 헤르메스 - 정령 - 란두인 이 다섯개는 필수적으로 갑니다.

(올AD 일때는 정령 빼고 다른거 넣으세요)


마지막템으로 가시갑옷이나 수호천사를 가는데 둘다 아트록스에게 아주좋은 아이템입니다.

가시갑옷은 기본적으로 딜이 2% 부족한 아트록스에게 원딜을 물었을때 딜보충과 방어효과를 동시에주며
수호천사는 2연속 부활을 가능하게 하기때문에 최후의 한타때 굉장한 어그로 흡수가 가능하게 만듭니다.

상황봐서 둘중하나 알아서 가주세요 ㅋ 



후반되면 분노의 영약을 빨아주세요.
아트록스의 생존력 비결은 W를 통한 피흡과 히드라를 통한 광역 피흡인데 
분노의 영약은 아트록스의 딜과 탱 모두 도움을 주는 꿀템입니다.

중반에 돈좀있으면 빨아주셔도되는데 400원은... 좀비싸긴하네요 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그냥 닷지해주세요.
리븐
다리우스 , 리븐 같은 경우는 엄청난 폭딜로인해 아트록스가 끝까지 고통받습니다.
리븐은 탈진을 들어 딜감소를 통해 싸울수는 있습니다만, 아트가 라인전에서 이기더라도 리븐보다 빠른폭딜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언제든지 리븐이 역전할수가 있습니다.

아트록스로 얘를 이기는게 가능할까요
아트록스 Q의 유일한약점은 에어본입니다. 퀸에겐 깨알같은 에어본 E가 있지요.

것도 타겟팅에.. 카이팅에 도움을주는

또 평타기반의 챔프인 아트에게 퀸의 실명은...
얘도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트는 W특성상 무조건 3타를 때려야 딜교가 되기때문에

미니언을 통해 스택을 쌓아야합니다. 그렇기에 라인을 항상 밀게되는데요.


이때문에 와딩이 아주중요합니다.


아트록스는 스노우볼링 굴리기도 쉽지만 반대로 굴려지기도 아주쉽습니다.

눈치싸움과 와딩은 아트의 핵심 of 핵심입니다.



아트는 한번 말리면 정말 답없어요. 이거 진짜 유념하셔야되요.


혹 라인전에서 발리면.. 와드랑 히드라 들고 미친듯이 파밍만 하면서 스플릿하며 다니세요.

와딩 존나게 하면서 탑똥 최대한 커버하시구요.


 

초반 운영법

아트는 초반이든 후반이든 스탯이 아주 구립니다.


하지만 아트는 초반에 강력합니다.


왜?


피의대가(W) 3타를 통해 아트는 1레벨부터 어마어마한 평타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상대와 평타 & 스킬 딜교는 비등비등하게했는데 아트록스는 1레벨부터 피흡스킬이 있기 때문에 곧장 피흡을합니다.


**********************************


상대와 아트록스가 딜교를 했을 경우

아트록스는 100의 데미지를 주고 

상대는 110의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는 곧장 20의 HP를 회복함으로서 


아트는 100의 데미지를 주었고

상대는 90의 데미지를 주는 결과를 만듭니다.



이것이 아트록스의 딜교 메카니즘입니다.


(아트가 폭딜챔에게 약한이유도 사실 이때문입니다. 회복할틈을 주지않기 떄문이죠)

**********************************


2레벨에 Q를 배우면 피의대가의 강력한데미지와 에어본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한이후

피의갈증으로 다시 피를 회복할수있습니다.


혹은 패시브 믿고 영혼의 맞다이를 할수도있지요.

 

중반 운영법

 곧 죽어도 아트록스는 히드라입니다.


패시브가 없을땐 곳곳에 와딩하고 스플릿과 상대정글을 뺏어먹는게 핵심입니다.


워낙 유지력이 좋은녀석인지라 정글캠 몇개 빼먹으면 피금방찹니다.


또한 정글몹 하나하나 가치가 중요해지고 리스폰시간이 늘어난 지금 상대 정글을 못크게 막는 효과까지

줄수있지요.


패시브가 있을땐 한타에 참여해 원딜을 물어주는 역할을 해주시면됩니다.

풀템 아트록스는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지만 2코어인 히드라 몰락 때는 강력한 딜러로 활약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뭐 영혼의 한타죠. 딜러아무나 한명 띄우고 풀콤맥이고 어그로 끌어주는게 핵심.

역시나 한타는 패시브있을때 하는게...

 

아트록스를 막 픽하지마세요.

 아트록스는 우리팀에 확실한 이니시에이터 없으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아트록스에게 에어본과 광역 슬로우가 있긴하지만 솔직히 에어본 범위 더럽게 좁아서 울팀 CC에 연계로 쓰는게


좋습니다.


누가 미니 말파궁이라하는데 그런건 알리스타 같은애들한테나 어울리는 말이지

이 코딱지만한 에어본으로 어디가서 그런말하지마세요.


아트록스가 점멸 Q로 이니시 걸수있긴하지만 그게 먹히는 경우 진짜 드물고 또 리스크 개쩝니다.

 

마치며

 솔직히 말해서 간지빼면 이 캐릭터 별로입니다.

S급패시브를 지니고있습니다만 기본스탯이 워낙 종잇장이라 슬프고

전사임에도 마이같은 AD캐리의 딜링방식을 지니고있기 때문에



너프전에는 AD캐리의 장점과 전사의 장점을 둘다 갖고있었지만 (딜도되고 탱도되고)

너프후에는 AD캐리의 단점과 전사의 단점을 모두 갖고있는 캐릭이 되었습니다. (딜도 탱도 다 어중간)



하지만 그래도 아트록스만의 강점도 있습니다.


스플릿 하기 아주 좋은 푸쉬력과 도주기를 갖고있습니다.


또 초반 라인전이 강력해서 스노우볼 굴리기도 아주 좋고 패시브를 활용한

다이브나 초중반 생존력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또 이런 근접전사인데도 에어본이나 광역슬로우를 보유하고있다는 점도 독특하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