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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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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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렉사이 탑딜탱 공략, 정글보다 탑이 좋은 이유

- Ahora(2014-12-19, 조회수: 1743)

오랜만에 신챔이 나오자마자 흥하는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북미 다이아 3에서 서식중인 Karkied라고 합니다

렉사이는 스킬컨셉부터가 딱봐도 정글러잖아요? 그러나 지난 몇십판해본 결과, 정글도 나쁘진 않지만 개꿀은 탑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이 정글에 특화된듯한 스킬셋 때문입니다.

이게 탑에 꽤 어울리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성장속도의 차이점.

렉사이가 잘크면 답이 없습니다. 탱은 탱대로하면서 딜은 괴랄하게 뽑습니다.
w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패시브힐로인한 괴랄한 라인 유지력

e(잠수상태)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터널의 활용성은 무궁무진, 로밍, 라인 복귀, 도주기, 돌진기

e(땅위에 나왔을때)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패시브가 꽉 차있을때는 고정뎀이라서 딜교에 큰 도움이 됨

q-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괴랄한 딜, 라인클리어, 패시브를 활용하기에는 최적이며 짧은 쿨

q-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잠수상태: 포킹과 디나이 당할시 멀리서 파밍이 가능.
궁 - 공속템을 안가도 공속이 빠른 딜탱을 갈수있는 이유이며 렉사스 로밍의 원천


핵심부분은 아이템 & 스킬 설명에 적겠습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룬이 좀 심하게 공격에 특화된것같나요?
맞습니다.

렉사이는 안 그래도 기본딜량이 높지만 킬각은 상대가 무리하지 않는 이상 잘 안뜨기에(에어본 이후 cc기 부재)공격력룬을 넣어 킬먹을 기회를 늘립니다.

상대가 ap탑이면 성장마방 말고 고정마방 가져오셈

뭐라 할말이 없다 룬에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 혹은 9/21입니다오펜 9포는 그냥 냅두시고, 방어특성을 요리조리 바꿔줘야합니다.

솔직히 말해 취향입니다. 별 상관없음.

팀조합에 맞춰서하는거 아닌이상. 솔랭용이라고 생각하세요 이 빌드는.

몇가지 예를 들겠습니다만, 후에 혹시 댓글에 어떤 챔피언에는 어떤 특성이 좋을까요? 같은 댓글들이 몇개씩 올라오면 챔피언 상대법에 추천 특성도 (전부 그걸 일일이?)넣겠습니다.

탑 트린Tryndamere(트린다미어):이중 갑옷를 추천합니다. 굳이 찍을필요는 없는게 트린이 물몸인데다가 부쉬에 터널좀 파두면 농락이 가능해서... 후반에 트린은 딜러를 물기때문에 굳이 찍으실 필요없습니다.

미드,탑 야스오Yasuo(야스오):이중 갑옷 솔직히 찍을필요없습니다만... 라인전에서 만나면 떡바릅니다.
초반갱에 당하시면 엿되지만.
미드 오리아나Orianna(오리아나)회피술억압저항력찍어줍시다. 대부분의 오리(충)들이 딜러들에게 맞춘다기보다는 최대한 많은 수의 적들에게 맞춘다는 식으로 궁+W를 씁니다. 제 공략은 초반 딜템위주라서, 맞으면 존나 아픕니다. 9/21맞추실때 꼭 세개다 찍어주세요

탑 마오카이Maokai(마오카이):솔직히 요즘 잘 안보이기는 하지만, 가장 적절하게 설명이 가능하기에 넣었습니다.
오리와 마찬가지로저항력억압회피술찍어줍니다.

첫째, Q에 둔화가 있습니다.
둘째, W에 속박이 있습니다.
셋째, E에 둔화가 있습니다.(마오카이를 써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묘목 둔화 삭제됬나요? 분명히 상대할때는 있었는데 스킬들을 뒤져보니 둔화에대한 말이 없네요)

셋 전부 다 억압으로 3%씩 딜이 깎입니다.

그리고 다음,
Q,E,R 전부 광역 마뎀입니다.
이것또한 회피술로 각각 4%의 딜이 깎입니다.

미드에 강력한 광역 AP딜러가 있으면 보통 저항력 + 회피술을 찍는다는것을 염두해두세요.
스펠셋은 3개로 나눠진다고봅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이.. 이것.. 이것만 있으면! 라인전에서 킬따는게 너무나도 쉬워집니다.
무엇보다 텔을 안타도 되는 이유.Void Rush(공허의 돌진).
텔포만큼 효율이 좋은건 당연히 아닙니다. 다만 어느정도 쓸만합니다. 이는 궁 설명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정말,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스펠셋입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텔포는 초반 용싸움부터 후반 스플릿 푸쉬도 마음놓고 하게해주는 스펠이죠.
렉사이는 라인전에서 꽤나 쎕니다. 한 3렙 정도부터요. 초반부터 쏟아지는 견제로 상대가 집을 빨리갔다가 상대방이 최대한 손해를 줄이기 위해 텔포를 사용해 라인복귀를 했다? 다음 4분동안은 우리팀에 드래곤에 대한 주도권이 잡힙니다.
요즘에 탑이 텔포를 드는게 대세네요.

*터렛에 사용하면 쿨이 1분 줄어들어서 4분입니다. 와드나 미니언에 사용하면 5분 쿨이고요.

Flash(점멸)Exhaust(탈진)상대방이 미친듯이 맞다이하는 챔피언이거나, 암살자이거나, 폭딜일때 사용합니다.
50%딜 감소30% 이속,공속 감소는 정말이지 하앍 하앍... 
이걸 들고가셨다면 솔킬 따일일은 거의 없다고 장담합니다.
나중에 한타때는 그냥 진입하면서 쓱 지나가면서 우리 원딜을 물려고 혈안이되있는 상대 딜탱이나 암살자한테 걸어주시면 상대는 눈물납니다.

제가 탈론장인이었는데 정말.. 하... 탈진걸리면 원딜하나 못잡으니... 그래서 시미터를 보통 탈출용으로 쓰는데 탈진풀려고 써야하니... 어이가 없습니다... 폭딜을 넣어야하는 입장으로서는 너무나도 성능이 좋은것 같습니다.

덧붙혀 도끼형님Darius(다리우스) 상대로는 강력히 추천하는 바입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미니언 어그로 끌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최대한 많은 수의 상대에게 맞춰주세요. 맞는 미니언/챔피언 하나당 5씩 분노가 오릅니다. 패시브를 금방 채울수있다는것이죠.



Q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다양한 용도입니다. 포킹, 디나이 당할때 멀리서 파밍, 2% 부족한 마무리를 채워주는...  그건 좀 안되더라 딜이 높지않아서.



WBurrow /Un-burrow(매복 / 돌출)- 잠수했을때 상대방이 어딨는지 알아내는건 한 10판만 해봐도 익숙해집니다. 좀 힘들다싶으시면 와드랑 장신구를 잘 활용해서 그냥 눈으로 보고 다니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재미있는건, 잠수상태에서 은신챔피언이 걸어다니는걸 감지할수있습니다.

개꿀. 심지언 팀한테도 보입니다.


한타 대치때는 w로 잠수한 상태로 있으셔야합니다. 포킹이 가능하며, 각이 보이면 곧바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터널뚫고 가기위해선 땅위에 나와있으시면 안됩니다.



W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라인전 딜교과 뛰어난 이유입니다. 잠수한 상태에서 동그란 원 보이시죠? 가운데에 얼마나 가깝느냐에 따라서 에어본이 되는 시간이 드레이븐 e에서 알리스타 q로 변하는데요, 라인전에서는 꼭 최대한 높이 띄우려하지말고 띄울수있으면 띄워주세요.


참고로 동그란 원 기준으로 살짝 선 바깥쪽에 있는상태까지가 에어본 시작지점입니다.


최대한 빨리 스샷을 첨부해야지 것참




E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ad계수 괴랄하고, 는 딱히 별 신경쓴적도없고, 패시브가 100으로 꽉 차있을시에는 고정데미지입니다. 개꿀이라니까?

되면 e 고정뎀으로 물어주는것이지, 꼭 고정뎀에 집중하실 필요없습니다. q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를 3번 가량 찍고(q가 초반에는 딜량이 너무 적어서 3번 찍음) e선마를 하는걸 해봤는데, q선마가 더 좋더라고요. e는 1개만 찍어두고 고정뎀주고 q선마합니다.




E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우-야- 


터널이 곧바로 렉사이가 정글로 쓰이는 이유입니다. 일단 탑으로서(몇몇은 정글로서로도) 터널 활용도는 이러합니다.


생존기(도주기)

돌진기

빠른 라인복귀(집 갈때마다 라인 복귀하면서 땅굴 하나씩 파두세요. 순식간에 다시 라인으로 갈수있습니다.)

존나 빠른 라인복귀Void Rush(공허의 돌진)

로밍을 걸어서 갔다가 궁으로 돌아오기Void Rush(공허의 돌진)




RVoid Rush(공허의 돌진)- 제가 텔포를 안들고 점화를 드는 이유입니다. 물론 용싸움등등은 텔포가 훨씬 유리하죠.

전 그냥 이걸 봇로밍/미드 로밍갔다가 라인복귀하는 용도로 사용할뿐이고요.

상대가 탑 라인 푸쉬를 심하게하지만 않는다면 드래곤 근처 정글에 땅굴 하나 파주고 궁으로 복귀하긴합니다.


그러면 다음 용싸움때 어쩌다가 한번 궁 타고 갈수 있긴해요.



존나 텔포들지말라고 쓴건데 설득력이 없잖아? 에라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그리고 위에는 제가 평소 아이템을 가는 순서인데, 흥했을때 기준입니다.
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가는 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피통 + 공격력 + 방관. 꿀템임. 거기다가 Void Rush(공허의 돌진)로 인한 공격 속도 증가,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간단히 광역으로 블클스택을 넣어줄수있어서 제가 제일 선호하는 아이템.
쿨감은 뭐 그렇게 크게 작용하는것처럼 보이진 않지만.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별거 아니고 상대가 그냥 ap탑일때 가요. 특히나 Mordekaiser(모데카이저) 상대로는 방심하면 훅 가는수가 있기때문에 헥스드링커 선템으로 뽑으셔야함.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딜템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가요. 히드라랑 블클을 우선시하셔야함.
라위를 가시면 탱한테도 딜이 쭉쭉 들어갑니다. (람머스같은 극탱은말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
라인 유지력 + 라인 클리어 +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와 함께 광역딜,
말이 더 필요합니까? 핵심 딜템입니다.
참고로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신발을 이걸가게되면 보통 
1. 상대 원딜(혹은 ad딜탱,어새신)이 잘컸거나
2. 탱템으로 먼저 마방부터 올릴때입니다. 마방템부터 올릴때 닌탑을 올리냐 안 올리냐는 초반 딜템을 올리는 이 빌드에선 꽤나 중요합니다. 딜탱이 아니라 그냥 물몸같은 기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보통 상대가 ap탑이거나 상대방에 거치적거리는 cc기가 많을때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전 방템을 올릴때 란두인을 선호합니다.
적당한 피통, 적당한 방어력, 적당한 액티브/패시브
뭐랄까, 그냥 미친듯이 준수하신분이십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진입할때 상대가 눈 리신이 아닌 이상에서야 cc기가 들어오는데 진입할때 에어본을 못 넣으면 좆망하는 경우가 커서 마방템으로는 밴쉬를 선호합니다.


가끔 가는 템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내가 좀 잘컸더니 상대가 나만 구타할때.
근데 사실 되살아나도 바로 구타당해서 죽음.

아니면 그냥 극딜갔는데 미친놈처럼 달려들고 싶을때.

그냥 망할 놈들이 원딜 미드 포커싱안하고 나 포커싱할때 사면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딜템은 암만 생각해도 고민되는게..
꽤 좋은템은 많은데, 극딜 가면 정말 상대가 에어본 1초된상태에 삭제 시킬수가있는데 너무 물몸이 되서 탱템을 가는건데...
몰왕은 음.... 몰왕 가실거면 라위나 히드라 둘중에 알아서 빼주세요.

에어본 이후에 슬로우라는 cc가 하나 더 생겨서 좋은 선택이긴 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거 가시면 블클안갑니다.
탱도 안갑니다.
어새신 렉사이입니다. 
미친듯이 딜만 처넣는.
물론 탱템하고 같이 가셔도 됩니다만, 그럴바엔 블클가세요.

Trinity Force(삼위일체)
진짜, 진짜. 진짜 좋은템인데요, 너무 비싸서 맞추기도 힘들고 하위템들이 딱히 렉사이 라인전에 큰 도움을 주는게아니라 단순히 ad올려주는 티아맷(티아맷 (근접)), 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등등을 더 선호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 ap가 잘커서 우리팀이 전부 휩쓸려서 다니시면 가세요. 나쁘지않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모르겠네요.
Wit's End(마법사의 최후)(스태틱의 단검)
같은 공속템해봤는데 그리 좋지는 않더라고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밴쉬가 더 좋은거 같은데 과연 비사지의 패시브가 더 도움이 되는지...
정말 모르겠더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초반에 딜탬가도 머리 쪼개지고

초반에 탱템가도 머리 쪼개짐.


뭘 어쩌라는거야 대체.


잠수상태에서 그냥 q로 파밍만 해야함.
나르
개-ㅅ...

진짜 힘듭니다. 터널로 들어가면 점프로 튀고, w는 존나게 아프고, 원거리라서 제대로 딜교도 못하겠고.

나르좀 밴해주시겠어요? 제발?
트런들
트런들이 6렙 찍었다 = 넌 좆됬다. 딜교를 할려면 터널타고 들어가면 안되고 그냥 걸어서 들어간 이후 터널로 빠져야함. 6렙 이후에는 진짜, 갱온다고 터널타고 들어가지마세요. 훅 가는 수가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ap티모와 ad딜탱티모.

전자일경우 간단히 이기고, 후자일 경우 똥을 쥬륵쥬륵 싸게됩니다.

왜 쉬운가?

실명되면 q가 안들어가는걸로 인식이되는데, 범위딜은 들어가거든요. 그래서 한 8번 돌릴수있습니다. 에어본으로 띄워주고 실명걸리면 옆에 미니언 때려주시면됩니다.

ap티모들은 탱을 안가요. 딱히 올릴 템이 없잖아.

거기다가 90%가 충이라고.
렝가
얘는 그냥 상대가 안됨.

뭘하든 얘는 이김. 에어본만 할수있으면 이김.
제드
딜템은 히드라만 가고 탱템올리시는거 추천합니다.

제드가 에어본을 피할수있느냐 못피하느냐의 문제입니다.


별로 어렵지가 않지만 6렙직후랑 3렙때는 주의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q가 2~3렙 찍힐때까지는 딜이 그렇게 안 박히니까 초반에는 간단한 딜교하시고 킬 따낼 생각은 하지마세요.

그냥 간단한 딜교하고 빠져서 피수급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하시면 됨.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최고로 빛날때입니다. 로밍다니고 상대 탑 라이너 쓸어버리고

최고로 강할때.

렉사이는 스노우볼링이 강합니다. 초반에 정글러 콜하고 1킬 따서 중반에 최대한 이득보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탑/봇에 땅굴 부쉬 사이 사이 만들어주시고 빽도 위주 운영하세요.

근데 이건 맵리딩이 좋아야하니까, 그러기 싫고 한타할거다 하면 밑에 참고.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한타는 좀 부족한 렉사이입니다.

그걸 커버할려고 블클등을 가는건데, 


이게 뭐랄까, 상대 캐리를 제대로 물기 힘들어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콤보 제대로 넣어서 띄웠다고 쳐도 그 다음 상대 원딜이 도주기를 쓰면 혼자서는 뭐 어쩔수가 없어요. 추가 cc기가 없기때문에.

그래서 빽도 위주로 하는겁니다.


한타에서 가장 중요한건 그저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콤보로 에어본 넣어주는겁니다. 팀이 잘 따라와줘야해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Flash(점멸) 이건 진리의 이니시에이팀. 팀한테 미리 귀뜸 정도는 해주세요. 안 그러면 자기 혼자 죽거나 그냥 점멸만 날리는수가있음.




cc기의 부재때문에 상대 레드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져놓는게 좋습니다. 타이머 재고 뺏고 다시 먹고 그런식으로하면 슬로우가 생겨서 한타때 비교적 편해요.

 



챔피언별 상대법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초반엔 때리면 그냥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튀어야하는 호구인데 

템좀 뜨고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거 있으면 잘못하면 정말 간단하게 역관광당해서...

터널 제대로 부쉬안에 숨겨두셔서 궁 쓰면 빠지거나 하는 대비책은 마련해두셔야합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


핵심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


얘도 트린다미어랑 마찬가지로 템좀 뜨고 궁있으면 위험해서, 딜템한 1개 완성하고 1개 중간템 떴으면(티아맷,야만의몽둥이) 그다음 닌탑하고 란두인가세요.








챔피언별 상대법은 차차 올리겠습니다.

스킬설명도 각각 영상으로 올리겠는데..


음.. .이걸 뭐 ... 전에 녹화하니까 그냥 검은색 화면이던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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