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가나 정글의 장점
1.높은 주문흡혈과 준수한 정글링 속도
2.높은 계수의 를 활용한 확실한 딜갱 및 스네어
3.의 한타 영향력 및 강력한 역갱, 역한타
4.를 통한 카정 대응 및 역갱 대응력
5.간단한 조작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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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정글의 단점
1.아무무의 붕대, 앨리스의 고치와 마찬가지로 논타겟 스킬에 달려있는 갱킹 성공률
2.마나 소비가 높은 정글러
3.존야가 강제됨
4.벽넘기 등 이동기의 부재
5.이니시에이팅이 불가능
6.못생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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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8.19
- 체력+72
- 주문력+25.56
정글러는 범용성 높은 룬을 써야됩니다. 빨강 마관은 정글몹이 마방이 없어서 9개 룬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마스터리에서 디펜스를 전혀 안올리는 대신 빨강 방어, 노랑 체력을 박습니다.
빨강 방어룬이 노랑 방어룬에 비해 0.1 정도 미미한 차이를 가지는 데다,
모르가나에게 공속은 정글링을 제외하면 잉여 속성이고 다른 룬은 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통룬의 경우 정글몹은 마방을 안 갖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노랑에 체력을 박는 이유는 방어룬은 체력과 같이 올릴때 시너지가 좋지, 방어룬만 올려서 시너지가 좋지는 않습니다.
거기다 노랑룬은 체력룬이 제일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파랑에 주문력 박아줍니다. 쿨감룬이 이론상 제일 좋지만, 모르가나는 블랙 실드로 밴시보다 정령갑을 택하는 게 좋으므로 쿨감 30%를 맞추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룬으로 쿨감을 올리면 후반 아이템들 중에 등 올리지 못하는 아이템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올리지 않습니다. (또한 모르가나는계수가 높고 대미지는 잃은 체력에 비례하기에 주문력을 올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유틸리티 특성을 타기 때문에를 가져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깡 주문력을 통해 정글속도를 높이는 게 좋습니다.
-왕룬 최강룬은 방어룬이기에 방어를 하나 더 박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니면 주문 흡혈룬을 섞는 등의 옵션도 있습니다.(특성 2포의 효율이라 효율이 좋습니다.)
범위 대미지에 주문흡혈 효율리 감소하는 것을 감안해도, 정글링 시 Q는 단일딜 주문흡혈이고 W는 잡몹까지 꼬박 대미지를 주기에 효율이 괜찮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르가나 주문흡혈이 에도 적용됩니다. 을 통해 더 많은 강타를 쓸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마나 소비가 높은 모르가나에게 과 은 좋은 옵션입니다.
-쿨감 10%를 얻으면 4초 공백을 제외하면 계속 W를 돌릴 수 있습니다.
만약 파랑 고정 쿨감 6 성쿨감 3으로 시작 쿨감 16%에 후반 20%쿨감 맞추시면
3.5-3초의 공백기를 제하면 계속해서 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는 빠른 정글링과 갱킹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특히 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의 시너지 체젠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정글링에 도움이 됩니다.
-는 정글링 유지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에도 당연히 적용됩니다.
-과 은 를 통한 많은 버프를 유용하게 쓸 수 있게 합니다.
-와 는 포션을 많이 쓰는 정글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대신 을 올려 초반 정글링을 위한 포션을 하나 더 챙긴다던지,
을 하나 더 올려 더 많은 를 쓸 수 있습니다.
-을 하나 찍어줌으로서 갱킹 등으로 파밍에 공백이 나는 것을 살짝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것 대신에 이나 을 찍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펜스에 대신 을 찍는 이유는 모르가나가 공속을 올리지 않고,
정글링을 스킬딜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을 올려 조금 서포터적인 모르가나의 갱킹 및 한타에서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계수가 높고 주문 흡혈이 좋으며, 마나 코스트도 높기에 디펜스에 비에 훨신 좋습니다.
*21-0-9도 괜찮습니다. 단, 빨강룬 방어라는 옵션하에
정글 유지력하고 정글속도 및 정글링에 도움되는 특성만 가지고 있을수록 좋음.
그런의미에서 AP정글러가 마관에 룬을 9개나 찍어주면서 21-9-0같은 거 올려주는 짓은 정글링 만 보아서는
룬에 9개 스탯+마스터리 9개 정도의 손실임. 18포인트를 용도에 맞지않게 갖고가는 것은 상식적으로 따져보면
미드나 탑으로 가는데 서폿룬특성으로 잘못들고가는거랑 동일한 수준임.
그래도 정글링 된다고 변호할 수 있다면 이렇게 말해줄 수 있음.
"님들 룬특성 잘못들고 게임해도 어떻게 버틸 순 있지 않음? 근데 그렇다 해도 트롤링인거는 알죠?"
어차피 마관은
아이템으로 게임에서 계속 얻어줄 수 있음. 그리고 이정도 마관이면 평타이상은 항상 침.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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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정이 염려되는 상황에는 3-4렙에 를 찍어주면 됩니다.
E는 6렙 활용에 장애가 되는 CC를 끊어주기 위해서 5렙에 올려줍니다. 그 이전 갱킹은 를 맞추고 를 맟추는 게 중요하지, 그것에 가 딱히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기에 4렙까지 올리지 않습니다. 다만 3-4렙갱시 라이너를 죽이는 갱승일수도 있을 것 같다면 스펠대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한 를 올려줍니다.
정글링 시는 평타 후에 순으로 스킬을 활용합니다. 를 실수로 잡몹에 맟추면 정글 속도가 느려지고, 를 먼저 활용하면 정글몹들이 움직이며 빠져나옵니다. 또, 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기에 를 먼저 맟추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갱킹시 를 맟추는 것에 중점을 두시기 바랍니다.
"추적자의 검"을 올릴 경우, 좀 더 걷거나 이후 를 맟추고 를 맟추는 게 의 적중률을 올립니다.
그 다음에 까지 사용하면 최소 을 뺍니다.
따라서 점멸 여부를 생각해서 --이후 적 이 빠졌을때
적이 미니언 너머로 점멸을 쓸 것 같다면 ---적 사용후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는 모르가나의 역할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는 마관을 올리지 않는 빌드상 꼭 필요합니다.
-신발은 가능하면 마법사 신발을 꼭! 올려주어야 한다고 생각이 바뀜, 초반 정글링 안정성을 위해 퍼센트마관을 가져갔는데, 이건 극후반이 아닌이상 고정마관보다 효율이 딜러상대로는 떨어짐. 딜러상대로는 이게 공허의 지팡이의 마관이랑 효율이 똑같을 수 있다는 결론이랄까.
-는 저렴한데다 특수효과도 뛰어나, 정글링과 봇 갱킹시의 대미지를 감소시켜주고 보통 AD기반인 정글러들을 상대할 때도 좋습니다. 그래서 가 한타에서는 좋다 할지라도 닌자 타비를 추천합니다. 모르가나는 가 있기에 강인함에서 어느정도 자유롭습니다.
-의 경우도 를 믿고 와의 시너지를 바라보고 강화합니다. 정령석을 올리면 40%쿨감을 완성합니다.
-은 사소하지만 사용효과의 계수에서 방어력과 의 마저와 함께 시너지를 올릴 수 있고
정글러로서의 생존력,탱킹, 역할을 위해 올립니다. 특히 -을 하시면 스턴을 터트리기 용이합니다.
-
가 강타시 많은 대미지를 준다는 점은 모르가나의 를 생각해보았을 때 고려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그러나 어차피 딜이 범위딜이라 정글링이 많이 빨라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또한 모르가나가 궁극기 활용시 어느정도 탱커의 역할을 함을 생각해보았을 때 돌격병도 고려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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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타인에게 써 줄 수도 있기 때문에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은 전투시 의 효율을 떨어트리기에 올리지 않습니다. 대신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 를 타인에게 써 줄 수도 있기 때문에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는 모르가나의 한타 역할에서 서포터적인 면 때문에 대신 고려할 수 있습니다.
-는 타워다이브 이니시에이팅이 불가능한 모르가나의 특성상 괜찮은 압박수단을 제공합니다.
AP조합 상대로 마법 대미지가 무력화 된 미니언들은 적의 라인 클리어 능력을 엄청나게 감소시킵니다.
- 을 통한 강제 이니시에이팅을 생각하고 있다면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포킹을 하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는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라일라이는 포킹 챔피언이 올렸을때 대치상태에서 포지셔닝에 엄청난 부담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의 고유사용효과는 모르가나의 부족한 이니시에이팅이나 아군의 짤라먹기 능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저 윗분이 아님. 영상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JqkLhpySbmI
역시 나는 저 윗분 아님, 영상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ycv3pdzrRZM
공략 홍보글 남기면 배드 남기고 옵니다.
관심구걸 좇목질은 니들만의 리그니까 니들끼리 하하호호 하시지 나한테는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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