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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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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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가 쓰는 실용적인 쓰레쉬 공략

- Choalove(2015-01-12, 조회수: 2258)

       시험이 끝났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유저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2014-12-18 공략 작성
       /2014-12-19 상대법 아이콘 추가
       /2015-01-02 골드승급
       /2015-01-12 스킬 선마순서 변경
       /2012-01-12 서포터 상대법추가


       이공략은 실버분들을 위한공략이니
       닥베드 또는 상위티어 분들께서는
       읽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안녕하세요 '이 땅깨야'입니다
       공략 제목대로 저는 실버가 맞구요
       다른 공략에 비해 부족한점도 많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쓰레쉬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점에는 확신할수 있습니다

       


       공략 시작.


       급하신분들은 편의를 위해 Ctrl+F4 를 사용하세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34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6,046 IP
 룬:초반 라인전에 힘을주며 중,후반에 아이템과 시너지를
     낼수있음
 룬은 취양따라 감을 알려드립니다(개.취.존)

 표식:저는 여기에 공격력을 선택했습니다
        E스킬과 시너지가 좋게나오구요
        E마스터 했을시 평타가 정말 강력해집니다

 인장:이곳에는 요즘에 체력을 많이 선택하더라구요
        방어가1.4일땐 방어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체력이 훨신 좋습니다

 문양:저는 여기에 쿨감,마법저항력 이둘을 선택했는데
        상대에 따라서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모르가나 이런 화력면에서 강력한 서포터가
        왔을시 마법저항력6 쿨감3을넣구요
        보통은 쿨감6에마법저항력3을 넣습니다

 정수:여기는 방어,쿨감,이속,마법저항력 이렇게 4가지를
        꼽을수있는데요 뭐 순위를 매기자면 (개인생각)
        이속>쿨감>방어>마법저항력
        저는 이렇습니다만
        역시 룬은 개.취,존! 개인 취향을 존중해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다른 공략을 보면서 그리고 여러 서포터유저를 보면서

연구를 해왔지만 0/9/21 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탱을 좋아하신다거나 부족하신분들은 

디펜스에 포인트를 더 투자해주셔도 상관은없습니다

※저는 오펜스 쪽에 최대한 투자를 않하려합니다
뭐 제생각으로는 마스터리(특성)도 개인취향
이라고 생각은합니다만
이특성이 가장좋다고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는 특성
즉 교과서 같은 특성? 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탈진이 버프를 먹었기에 2가지로 나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Exhaust(탈진)Flash(점멸) 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수비적은분들은Exhaust(탈진)Flash(점멸)

공격적인분들은Ignite(점화)Flash(점멸) 

이스펠을 추천합니다 

따로 다른스펠을 추천하자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Heal(회복)Flash(점멸)
Ghost(유체화)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뭐대충 이정도 있겠죠?

하지만 위에 두 스펠을 사용하세요

욕먹어요

트롤소리 먹으면서 게임 않하려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네 가장 중요한 스킬 이군요


쓰레쉬에 스킬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그랩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


사슬채찍Flay(사슬 채찍)선마


뭐 이2가지로 나뉘죠?


그랩선마의 장점


1.그랩 쿨타임이 줄어들면서 변수를만들수있음

2.한타 페이지에 더 많이 cc기를 넣을수있음


그랩선마의 단점


1.초반라인전에 견제가 약해짐

2.주도권 싸움이 치열해짐



사슬채찍의 장점


1.초반라인전에 견제가 강력해짐

2.주도권 싸움이 수월해짐


사슬채찍의 단점


1.그랩 선마와 다르게 사슬 채찍을 사용해도

   킬을 따지못하는 상황이 더많이 나옴

2.잘못 사용시 쿨타임을 줄여주지않기에

   그랩과 사슬채찍 스킬이 없을때 평타 말고는

   사용가능한 견제스킬이없음

스킬 활용 팁

 1.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 를사용후 Flay(사슬 채찍)을 사용하여 우리팀쪽 또는

반대로 밀칠수있음 


2.Flay(사슬 채찍)먼저 사용하고 평타를 친후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때 그곳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날림


3.Death Sentence(사형 선고)맞추고 상대에게 날아가면서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지며

순간 진입 가능


4.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을 던진후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 잘던지는법.


많은 쓰레쉬 유저들을 보면서


랜턴을 우리팀 이있는 자리에 던지시는분이있는데 


세이브 상황일때 랜턴을 던져줘도 타지 못하는경우가


있기에 


우리팀 조금 앞에 랜턴을 던지면 잘탈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같은 경우 예전에는 도란방패를 먼저갔는데

이제는 먼저 루비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을 먼저가고 

빠른 시야석 테크를 탑니다

그리고 이타이밍에 장신구 를 빠르게 바꿔주세요

(탐지용 렌즈 (장신구))이거로 바꿔야합니다

그리고 시야석과 신발을 빠르게올리면서

시야장악에 힘을쓰고 와드박으러가면서 로밍도갈수있습니다

그다음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가는데

산악방벽은 조금 늦게 올립니다

미카엘을 먼저 가주면서

cc로인해 딜로스를 없애주고 한타에 승리를
기여할수있습니다

산악방벽(산악 방벽)을 갔을시 cc에걸려 죽는상황이 베리어로
살려줄수있고

미카엘같(미카엘의 도가니)은경우 cc를 풀어줄수있습니다

정당한영광(정당한 영광) 같은경우 승천 상위템으로

볼수있는데요 이속증가와 상대 둔화라는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탬은 상대에 따라서 탬을 가세요

※시야석과 미카엘같은경우 서포터에게 
필수 적인 템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서포터 쪽 상대법

/차근 차근 올리겠습니다!


Nami(나미)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상당히 힘듭니다 나미의 견제능력도 그렇고
cc의개수 도그렇고 쓰레쉬와비교해도 못난게없습니다
일단 나미는 체력이 높은편은 아니므로 패기있게 
먼저앞으로가셔서 평타견제를해줍시다
나미의스킬은 피하되 자신의 스킬은 넣어주는게
PoinT!!

Lux(럭스)난이도:★★★☆☆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럭스는 요즘 많이보이는서포터 아닙니다
저는 요즘많이 보진못했는데
예전 실버때 기억을살려보자면
일단 Q스킬은 피해주는게 좋겠죠?
럭스는 웬만해선 스킬콤보를넣으려면 각이되야합니다
우리원딜러가 럭스의 풀콤보를 맞을각이라면
바로탈진을 넣어주는 센스를 발휘하십시오!

Leona(레오나)난이도 :★★★☆☆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사실3개 반을 주고싶은데 반이없네요
레오나는 잘하는레오나라면 쓰레쉬가 E스킬 이빠졌을때
들어올겁니다 그럼 레오나를 때리시지말고 상대 원딜을
물러들어가세요 상대원딜도 저만때립니다ㅋㅋㅋ
레오나는 같이 우리원딜을 지키면 자신만손해봅니다
레오나가 워낙 단단해서 상대원딜이 저를때리면 제가
상대서폿보다 피가 더까여요
그냥 킬각아니라면 스펠아끼시고 원딜패주세요 ㅋ
Lulu(룰루)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룰루는 자신의 원딜을 지키기에 탁월한 서포터입니다
제가 원딜을 그랩해도 역으로 제가 당할수있는 상황이많이나오니
6렙전에 확실히 잡아두거나
6렙이후에 정글불러서 잡으세요
그게제일좋은방법인듯
Morgana(모르가나)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4개반을주고싶은데 반이없졍
모르가나는 블리츠나 쓰레쉬유저들이 싫어하는 챔피언이죠
블랙실드로 그랩을 막을수있고 cc도 충분해서
상대하기가 껄끄럽습니다
하지만 쓰레쉬가 그랩할때 그랩이 안되는것뿐이지
상대원딜에게 날아갈순있습니다 만약 그랩했을때 모르가나가 우리원딜때리면 날라간다음 랜턴던져서 상대원딜패세요 ㅋ
Vel'Koz(벨코즈)난이도:★★★☆☆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3개반을 주고싶은데 반없엉
벨코즈는 cc면cc딜이면딜 다됩니다 근데 몸이약하고 자신은cc에 내성이없죠
원딜을 지킬수있는 스킬도 아니고
견제라면 강력하지만 견제시 그랩당하면
자신은 죽는다고 봐야죠
우리팀 원딜이 잘하면 벨코즈 스킬을 피하겠죠? 그럼
탈진을 누구한테 넣어야할까요 
원딜한테 넣어줍시다 그냥 패세요
Braum(브라움)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브라움은탱탱한맛으로 하나요ㅋ
브라움은 솔직히 요즘 잘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브라움상대법이 좀 가물가물한데 
제감으로는 일단 브라움을때리지마세요
브라움때려서뭐해요 원딜만물면되는데
하지만 브라움의 딜역시 만만치는안습니다 쌔요;
뭐 브라움 패시브랑 궁에어본만조심하면
라인전은이길거같네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난이도:★★☆☆☆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블리츠는 6렙이후에 딜이 진짜 쌔요; 주문력 40만넘어도
원딜솔킬도가능할듯; 
진짜쌤; 그렇다고 탈진을 블리츠한테 넣지는말고
원딜한테넣어줘야죠 ㅋ
블리츠는 우리원딜이 그랩만안당하면됩니다
만약당한다해도 님은 상대원딜 맞으로패세요
그럼 블리츠가 우리원딜 좀때리다가 자신의 원딜을 지키려고 님때릴거에요 그럼 님은 상대원딜한테 탈진걸로 일점사 ㄱㄱ
Sona(소나)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소나는 일단 견제가 ㅈ같아요
견제가 ㅈ같은 소나는 일단 패시브랑 궁을 제외하곤 cc기가없습니다
그말은 우리원딜의 딜을 방해할cc가 상대원딜밖에없단거죠
그럼 역시 상대원딜에게 점화넣고 일점사
Soraka(소라카)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소라카는 힐이 개쩜;
진짜 원딜 잡았다 싶어도 힐로 다시반피참
거기에 침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짜증난다 
근데 소라카가 힐을쓰기전에 점화를박는다?
그럼 힐량이 반으로줄음
그래도힘듬 역시 어쩔수없음 원딜일점사 또는 몸이약한
소라카를 그랩하고 일점사해서 자신에게 힐또는
점멸을빼게해야함 
답없음 2:2는

Thresh(쓰레쉬)난이도:★★★★★,☆☆☆☆☆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상대쓰레쉬가 잘하나 못하나에 따라 달라짐
일단 쓰레쉬는 q스킬과e스킬을 잘활용해야하는데
점멸e를했는데 마당쓸기가되면
상대게에 역공의 기회를주는거임 cc잘못들어가면
질수있음
일단먼저싸우지말고 상대그랩을피해주고
자신은 상대원딜에게 그랩을 적중시켜야함
Alistar(알리스타)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알리는 때리면 궁으로 ㅈㄴ탱탱하고
안때리면 ccㅈㄴ넣고
ㅈ같은챔임 그냥 우리원딜은 최대한 견제안받고
상대원딜에게 최대한 견제넣어야 이김
견제넣은상태에서 싸움을 걸어야이김 풀피ㄷ풀피는
확률상 적음 상대알리가잘하면 그냥 라인전 ㄴㄴ하고
로밍
Annie(애니)난이도:★★★★☆
추천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솔직히 얘는 라인전만나면 진짜싫음
얘한테 탈진넣으면 상대원딜 미치고
상대원딜한테 탈진넣으면 얘가 딜이미치고
정글부르세요 3:3이나 2:2는 못이김 ㅇㅇ
Janna(잔나)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잔나는 잘하면 진짜 짜증나고 못하면 진짜쉬움
일단 잔나가 1렙때E찍고 평타견제할거임 그거 e로당겨서
역으로 딜교 ㄱㄱ
Zilean(질리언)난이도:★★★☆☆
추천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얘물몸이여서 자기도몸 사려야함
원딜 패셈 패시브때문에 2렙 먼저될텐데 그거생각하고
플레이하셈 그리고 궁때문에 2:2나 3:3이 힘듬
확실한 킬이 날때만 싸우셈
Karma(카르마)얘네는 아직못봄
Taric(타릭)얘네는 아직못봄
Fiddlesticks(피들스틱)얘네는 아직못봄




원거리 딜러쪽 상대법
Graves(그레이브즈)
Draven(드레이븐)
Lucian(루시안)
Miss Fortune(미스 포츈)
Varus(바루스)
Vayne(베인)
Sivir(시비르)
Ashe(애쉬)
Ezreal(이즈리얼)
Jinx(징크스)
Kog'Maw(코그모)
Corki(코르키)
Quinn(퀸)
Tristana(트리스타나)
Twitch(트위치)


/차근 차근 올리겠습니다! 

 

 

조합

사거리나 포킹이 가능한 원딜


ex)Lucian(루시안)Twitch(트위치)Jinx(징크스)Tristana(트리스타나)Caitlyn(케이틀린)Graves(그레이브즈) 쓰레쉬와 조합이 좋은 원딜


라인클리어가 안되는 원딜


ex)Ezreal(이즈리얼)Urgot(우르곳)Vayne(베인) 쓰레쉬와 조합이 않좋은건 아니지만


위에 있는 챔피언보다 못한 챔피언들


상대하기 까다롭거나 힘든챔피언들


LeBlanc(르블랑)

Sona(소나)

Soraka(소라카)

Morgana(모르가나)

Nami(나미)

등등 힐이있거나 cc면제 또는 딜이 엄청난경우


상대하기 쉬운서포터

Leona(레오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Alistar(알리스타)


등등 접근해서 때리는경우 오면 그냥 끌어서 패주시면


피가여서 나갑니다


예외)블리츠


블리츠같은경우


지가 아무리 처맞아도


끌고죽는 새x가 있습니다


이런 돌+아이 같은경우 


그냥 미니언뒤에 숨어있다


그랩해주십시오


알아서 처맞고 끌지도 못합니다


예측그랩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예측그랩 같은경우


솔직히 그냥 경험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센스나 실력도 중요한데 경험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하고


머리속에서 내가 만약 상대면 점멸을 어디로 썼을까하고


생각한우에 그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쓰레쉬를 처음접하시는


분들은 그랩의 사거리부터 외우고 하시면 편합니다


※로밍가는 타이밍


이거는 제가 '만월속 잔나' 님의 공략을 보고 


말하는거라서 만약 '만월속 잔나'님이 이글을보신다면


일단 죄송하다는 말부터 드립니다


본론으로 로밍가는 타이밍은


1.상대 바텀 또는 원딜이 집가는데 나는 집을못갔다 


HP가 적당하다 시야 체크하고 로밍


2.상대 원딜이 라인을 당겼다 할게 없죠?


시야를 체크해줍시다 신발을 샀으면 로밍 ㄱㄱ


3.상대 정글러가 다른라인에 모습을 보였을경우


정글러 와 함께 로밍을 시도


※탈진 타이밍


1. 상대가 주력 스킬을 쓰기전

2. 상대가 주력 스킬을 사용후 추노용

3. 상대가 주력 스킬을 사용후 우리원딜 피개까임 후퇴용


크게 이렇게 3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정독을 하셨으면 분명 쓰레쉬에대해


좀더 배우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닥베드 사절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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