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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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5.26
- 체력+24.12
- 쿨감소-1.656%
- 주문력+8.01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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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에게 있어서
챔피언 이해도와 스킬 연계는 생명입니다.
Passive : 서늘한 달빛 검
공속 20% 증가, 3번째 평타는 주변 적에게 광역 마뎀
3타를 이용한 파워 딜교를 할 수 있게 하는 패시브입니다.
딜교 시 이것을 터트려주면 좋습니다.
Q
-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 마나 소모: 5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 사정거리: 830
의 핵심 스킬입니다. 이거 잘쓰냐 못쓰냐에 따라서
파일럿의 숙련도가 갈릴 정도로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한타에서 졌다면 님이 를 못맞춰서 진 경우가 60%.
W
- 은빛 가호
(Pale Cascade)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22/34/46/58/7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0/55/70/85/100 (+0.3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40/55/70/85/100 (+0.3AP)만큼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200
적 스킬 딜을 한 번 씹을 수도 있고 동시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근접해서 딜교를 하게 될 시 사용하면
우위를 점하기 쉬워집니다. 또 이니시를 걸었을 때 적의
딜을 보다 버티기 쉽게 만들어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E
- 달빛 낙하
(Moonfall)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주위 모든 적들을 끌어 당기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35/40/45/50/55% 늦춥니다.
- 범위: 450
의 미친 갱호응력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도망가는 적
을 끌어들여서 때리거나 같은 스킬을 끊을 수
있고 (3번째) 같은 스킬들을 타이밍만 맞으면
씹을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마나통을
거덜나게 하는 스킬이면서 쿨이 더럽게 긴 스킬인 만큼
정말로 신중하게 써야 하는 스킬입니다.
R
- 월광 쇄도
(Lunar Rush)
- 마나 소모: 50/65/80
- 재사용 대기시간: 25/20/15초
-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100/16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825
이 스킬 하나로 6렙 전에 호구였던 가 갑자기 괴물로
변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를 통한 딜교로 적
챔프를 디나이 할 수 있고 로 이니시를 걸거나
갱호응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를 맞은 적에게
를 사용하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를 제외하고
무조건 를 맞추고 사용해야 되는 스킬입니다.
(추가) 이제 을 썼을 때 만 맞았다면 중간에 방해를 받아도 쿨이
초기화됩니다. 이 버프로 과감한 플레이가 이제 가능해졌습니다 ㅎ
*초반 스킬 찍는 순서
앞서 위에 쓴 스킬 순서는 급하신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실제 라인전에서는 상황에 따라 스킬을 찍는 순서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보통 1렙에 를 찍거나 를 찍게 됩니다.
I) 를 찍어야 되는 경우
적 챔피언이 같이 극초반에 지속적으로 큰 딜을
뽑아낼 수 있는 챔프나 한방딜로 인해서 무한 디나이가 되는 챔피언의 경우
를 찍어 사리면서 먹을 수 있는 미니언만 먹고 빠지는 방식으로
버텨야 됩니다. 안그러면 쓸 데 없이 괜히 포션만 빨다가 투도란도 못뽑고
복귀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는 4렙 전까지 만 찍어두고 4렙 전에 적 정글러의 갱이나 우리 정글러의 갱 같은 일이 생겼을 때 상황에 맞게 중 하나를 찍으시면 됩니다.
II) 를 찍어야 되는 경우
적 챔피언이 같이 초반에 적 짤짤이를 로 쉽게 씹을
수 있거나 와 평타만으로 1렙에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의 경우 를
찍고 라인을 밀어서 선 2렙을 통해 라인전 우위를 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시
면 됩니다.
*추가사항
6렙 전에 라인전을 하다가 버티기 힘든 상대거나 짤짤이를 완전히 씹을 수 있다면 를 2~3렙 정도 투자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I) 라인전 스킬콤보
1. -- 일반적인 딜교환 시
6렙을 찍었을 때 지속딜을 넣기 가장 좋은 콤보입니다.
2. ---------() 킬각일 때
쿨이 돌기 전에 무한 평타질이 포인트입니다.
다이브 시 킬을 따면 유유히 미니언에게 를 타고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같이 이속이 빠른 적에게는 보다 를 먼저 쓰는 것이 좋습니다.
II)한타 시 스킬콤보
1. ()--( or )---()-()
가장 기본적인 이니시 콤보입니다. 를 킨 후 일정시간이 지나야 터지는 데
으로 진입했을 때 로 당긴 후에 를 통해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를 맞힐 수 있는 상대가 있으면 맞히고 들어가면 더 좋습니다.
참고로 대신에 ---나 ---
순으로 스킬을 연계하셔도 됩니다.
가 이제 터지는 속도가 빨라져서 들어가기 전에 쓰면 안됩니다.
2. ----
이 콤보는 적이 뭉쳐있으면서 를 맞히기가 불가능하지만 사거리 안에
드는 경우일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이 때 주의할 사항은 팀원이 너무 멀리
떨어진 경우라면 사용하면 그냥 개죽음이 되버린다는 것입니다. 포인트는
을 쓰자마자 바로 를 써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돌진하면서
적 앞에 달려들었을 때 가 발동되어 모두 주변으로 끌어들인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동속도가 높은 적이 있다면 로 들어간 다음 를 쓰면 그냥
걸어서 빠져나와도 에 안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를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쓰고 바로 를 써도 딜이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과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을 적겠습니다.
우선 공략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를 아시는 분이
상당히 있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이게 가능은 합니다.
는 을 사용한 뒤에 적에게 거의 근접할 때 를
쓰는 것입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적중률이 높아지겠죠.
하지만 성공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저도 이거는 못합니다.
간혹 를 하다 실패하게 되면 쿨이 초기화가 안되서
망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훨씬 안정적이고 쿨초기화가 보장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씁시다.
*2015/3/13 추가
성공률을 높이려면 쓰자마자 쓰면 됩니다.
성공한다면 상대를 당황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면? 그 후는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두번째로, 를 날렸는데 을 가 맞기도 전에
들어간 뒤 가 맞아도 쿨이 초기화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딜넣는 시간을 조금 더 단축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 맞지 않으면 역시 쿨이 초기화
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가 맞는다는 것이 확신이 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세번째로, 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을 통한 지속딜을 계속해서 킬각을
잡는 방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이것의 장점은 쿨이
돌아올 때마다 마나만 있다면 쓸 수 있다는 것이죠. 반면에
의 경우 딜적으로 보았을 때 순간딜은
보다는 쌥니다. 하지만 한번 쓰면 20초동안
쿨타임이 적용되기 때문에 적 정글러에게 무방비한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지속딜로 따지면 앞서 말한 가
훨씬 딜량이 많습니다. 그러니 은 킬을 따고 나서
적 정글러에게 따이지 않고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시브 에 관한 꿀팁 하나가 있습니다.
의 발동조건은 평타를 일정 시간 내로 쳤을 때 스택이
쌓이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택이 초기화됩니다.
가 2스택일 때 스택이 초기화되자마자 평타를 치면
모션은 분명히 인데 그냥 평타가 나가게 됩니다. 이 때는
스택이 초기화 된 상태에서 평타를 쳐서 1스택이 쌓인 상태
입니다. 앞으로 평타 2번만 더 치면 가 발동됩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가 빠진 것으로 보일 수도 있는 것이죠.
(2015/02/02)우리는 물뎀만 들어간 것을 보는 것으로
편안하게 패시브 초기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3/13 수정) 5.3 패치노트가 우리에게 준 선물
이젠 패시브 스택이 보여서 타이밍 잡기도 쉬워졌습니다.
또 유용한 정보가 생기면 추가하겠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근접하는 적에게 평타를 한번 치고
로 싸움을 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추후에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을 찍은 날 = 라인 밀고 로밍만을 가라는 신의 계시
6렙 때 혼자서 돌진한 날 = 300원을 바치겠다는 의지
결론 = 노답
갑자기 궁 공포 침묵 빨대후 회색화면 보기 싫으시죠?
밴하세요 ^^ 한타가면 더 노답됨.
하지만 상대 피들이 못하거나
다이애나에 대한 이해도가 없다면 300원.
갱킹이 좋은 모든 적 정글러의 갱입니다.
항상 와드를 사서 적 정글러 위치 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꼼꼼한 와딩은 카운터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썼네? -> e로 끊는다
미아네? -> 탑봇 빽핑 두번씩
이 점만 숙지하시면 카타는 그냥 300원입니다.
바람장막이 q,w를 씹는다는 점과
3번째 q 에어본만 조심하시면
그냥 300원입니다.
2단 콤보 맞고 완전히 좆밥됨
스펠 탈진들고 선템 조개가면 르블랑 웁니다.
그래도 사기적인 도주기땜에 그냥 300원까지는 아닌듯.
가 초반을 버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1렙부터 사리면서 파밍을 합니다. 중요한 것은 4렙을 찍기 전까지는 q만 찍어둡니다. 그러면 스킬 포인트가 하
나 남게 되는데, 그러는 이유는 적 정글러가 갱을 올 지 우리 정글러가 갱을 올 지 또는 무슨 일이 일어날 지 공략을 보시는 여러분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적 정글이 이라고 칩시다. 2렙을 찍었는데 이 갱을 왔습니다. 하지만 를 맞아버려서 로 날라오는데 이미 적 미드라이너가 갱호응을 한 상태라서 날라오는 것을 끊어야 되는 상황일 때 를 찍었다고 합시다. 그러면 에 붙은 퍼뎀을 받을 대로 다 받고 후에 까지 걸려
을 써도 죽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이번에는 이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들어와 버렸고 적 미드가 후에 달려들어 때리러 온다고 합시다. 이 때 를 찍었다면 후속딜을 버티지 못하고 에 죽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우리 정글러가 갱호응을 믿고 첫갱을 미드로 왔다고 생각을 해 봅시다. 하지만 이 때 를 찍었다면? 갱호응 최강에서 갱호응 잉여가 된 것이나 마찬가지가 되버립니다. 이처럼 중간에 나 를 찍어야될 지 여러분은 모르기 때문에 4렙이 되기 전까지는 만 찍어두는 것입니다.
1렙에 를 찍었으면 일단 적의 딜은 쉴드와 로 버티고 라인을 무조건 밀어서 타워까지 미니언이 꼬
라박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적은 타워까지 밀려온 미니언 때문에 견제를 포기하고 미니언을 챙기게 됩니다. 이 때 가 있다면 박아서 적 정글러의 갱을 어느 정도 방지하고 라인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렙 이후에는 1렙 를 찍었을 때와 거의 동일합니다. 단 큰 차이점이라면 라인을 밀어도 어느정도는 더 안전하다
는 것입니다. 가 꺼질 때 까지는 말이죠.
이제 힘든 초반을 버티고 6렙을 찍었습니다. 이 때는 보통 포션을 다 빨거나 1~2개 정도 남았을 것입니다.
타워 피가 많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라인만 관리하시고 집을 가서 템을 사옵니다. 정도가 나오면
cs를 잘 챙긴 것입니다. 이제 돌진기 를 배웠으니 블루를 받기 전까지 평타-평타-로 적을 최대한
디나이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가 cs를 몇 개 정도는 포기할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초반에 벌려진 cs 차이를
좁히면 되겠습니다.
(2015/2/6 추가)
적이 각을 잘 주면 위처럼 하면 되고요 만약 각을 잘 안주는 상대일 때 디나이 방법입니다.
근거리 미니언 앞으로 나와서 돌아다니면서 적이 cs를 먹는 것을 최대한 방해하다보면 격차 많이 줄어듭니다.
만약 무시하고 cs먹으러 왔으면 짤을 날려서 맞히면 됩니다. 평타 모션 도중에 역경직이라는 것이 걸리기
때문에 잠시 움직이지 못하니 맞히기 쉬워집니다. 킬각 설계도 위와 같이 cs막타를 이용해서 하면 됩니다.
단 이 방법을 사용할 때 는 꼭 박아두고 해야 됩니다. 안박고 킬각 설계했다가 중간에 적정글 갱오면 gg.
이제 마나 걱정은 안하시고 편하게 아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라인 푸쉬 하면서 적 챔피언 디나이
2. 라인 푸쉬 후 로밍
가장 이득을 많이 챙기기 쉬운 것은 로밍입니다.
는 라인에 직선으로 찌르는 직선로밍이 매우 강력합니다.
---로 인해서 최대 1650의 거리를 한순간에 돌진할 수 있습니다. 이 거리는 의
와드 무시 갱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것으로 일단 들어가면 로밍을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드에서 얻은 이득을 다른 라인에 퍼트린다는 점에서 로밍이 디나이보다 더 이득을 챙기기 쉽습니다.
언제나 한타에서는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됩니다.
첫번째로, 우리 원딜을 지킨다.
두번째로, 적원딜을 향해 달려간다.
첫번째의 경우는 적 브루져나 탱커가 우리 원딜에게 기합넣고 달려들 때
로 당긴 다음 스킬을 다 퍼부어 처리하는 방식으로 짜른 뒤에 적 딜러를 향해
달려가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의 경우에는 내가 직접 나서 (가능하면 를 꼭 맞추세요.
는 빠져도 한타를 이길 가능성이 높을 때만 써주시기 바랍니다.)
로 적 딜러들을 한꺼번에 물어서 광역딜로 적들의 피를 깎으면서
어그로를 끌고 우리팀 딜러가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도와주거나 먼저
적 딜러를 순삭하는 방법입니다. 어그로 초기화용으로 가 있을 때에
쓰기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 원딜이 적 원딜보다 더 잘 컸다면 첫 번째가 가장 좋은 선택이고
적 원딜이 우리 원딜보다 더 잘 컸다면 두 번째 방법이 좋습니다.
(2015/3/18 추가)
우선 스펠은 을 추천합니다. (솔랭에서는 도 괜찮습니다.)
빠른 라인 복귀가 가능한 것 외에도 초중반 교전에서 빠른 합류가 가능하니까
매우 힘든 상대를 제외하면 거의 다 이것을 들면 됩니다.
일단 미드와는 다르게 탑은 라인이 매우 깁니다. 가뜩이나 정글에게 취약한
가 라인을 밀면 갱당하면 거의 킬을 내주는 상황이 생기니 처음 라인전
때는 거의 라인을 당겨야 됩니다. 라인이 많이 밀린다 싶으면 와드를 하고
라인을 쭉 미는 것을 추천합니다. 딜교는 최대한 만 써서 cs를 챙김과
동시에 적 챔피언을 맞추는 방식으로만 합니다.
이제 첫 귀환을 했을 때 cs에 따라 골드가 갈리는데 무슨 일이 있어도
첫 귀환시에는 800 골드에서 1600 골드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800골드일 시에는
1000골드일 시에는
1200골드일 시에는
1400골드일 시에는
1600골드일 시에는
이런 식으로 사면 됩니다. 돈이 을 하나 더 뽑기에는 뭔가 애매하면
돈이 모이기를 기다려서 을 사는 것을 포기하고 를 사서 에게
취약한 갱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상태로 라인을 복귀하면 마나 수급력이 상당히 높아져서 스택을 쌓기가
편해집니다. 스택을 쌓는 것은 가급적이면 만으로 쌓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스킬까지 사용해서 쌓는다면 마나통이 빨리 거덜나서 스택을 쌓기 힘든
상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딜교는 상대방 스킬이 어느 정도 빠졌으면
스킬콤보를 박아서 싸우면 되고, 안 빠졌다면 스택 쌓는 겸 무한 견제를 하면
됩니다. 이 때가 으로 이득을 보냐, 손해를 보냐가 갈리게 되는 때입니다.
용싸움이 난다면 빠른 합류를 통해 싸우면 됩니다. 거기서 킬이나 어시를
주워먹으면 왕귀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힘든 딜로스 구간 때 1차 타워가 반피 이상이라면 그 라인전은 잘한 것입니다.
빠르게 세라프를 뽑았다면 20~23분에 스택 완성이 가능합니다. 스택 쌓는 데
열중하고 세라프가 완성 되면 이제 왕귀가 시작된 것입니다. 이 쯤에는
무난하게 컸다면 정도로 템이 나왔을 것입니다. 이 때는 의
쉴드를 믿고 중반 한타 때 선 진입해서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이 때부터
잦은 한타를 통해서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만약 흥해서 템이
까지 나왔다면 스노우 볼링을 통해서 게임을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중후반에 들어가게 되면 위에서의 포지션과 거의 동일하게 잡으면 되지만
적 딜러를 물고 어그로를 끄는 역할에 있어서는 파랑 템트리를 탄 것이 기존
정석 템을 간 것보다 생존률도 높고 확실하게 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
일반 극딜 와의 차이점입니다. 체력은 2500~2600으로 보이지만 아이템
액티브와 스킬 피뻥으로 체력이 3500으로 불어나서 딜링과 탱킹은 나올 대로
나오는 색다른 매력의 파랑 템트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Ctrl+F를 통해서 원하는 챔피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상대 시 난이도는 색깔별로
Very Easy
Easy
Normal
Hard
Very Hard
Extreme
이렇게 총 6가지로 분류했습니다.
미드에 나오는 챔피언 상대법을 우선으로 적겠습니다.
탑은 미드 챔피언을 모두 적은 다음 적을 예정입니다.
갈리오
AP챔의 카운터 입니다. 이녀석 상대로 솔킬 딸 생각은 하지마세요.
코어템에 마저템이 정말 많아요.. 게다가 로 오히려 피가 차는 마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는 가능하면 피하셔야 됩니다. 엄청 아픕니다.
만약 맞을 것 같으면 로 딜을 조금이나마 흡수하셔야 되고 6렙부터
갱호응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걸리면 바로 회색화면..
마나조루증이 심각해서 마나 없고 빠졌을 때 싸우시면 그냥 바릅니다.
라인전보다는 로밍으로 승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럽게 안죽습니다.
추천 템트리 : -- or
녹턴
어렵습니다. 가 구체에 하나만 걸려도 공속이 빨라져 맞다이는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이녀석은 처음부터 로 라인을 쫙쫙 밉니다.
이말은 즉 갱에 취약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글러 자주 불러서 말려야
편하게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갱호응은 로 가 씹힐 수도 있으니
를 동시에 사용해서 가 에 발동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6렙 이후에는 피 700 이하로 떨어지면 에 300원이 될 수
있으니 그 점만 조심하시고 견제를 하거나 라인을 같이 미시면 됩니다.
미아콜과 꼼꼼한 와딩은 필수입니다.
추천 템트리 : -- or
니달리
리메이크 후 6렙전에도 이 가능한 입니다. 우선 저는 가 AP라는
가정하에 상대법을 쓰겠습니다. AD로 간다면 답이 없습니다. 그냥 라인스왑
or 정글러 무한갱콜 요청하면 됩니다. 안 그러면 라인전을 99% 털립니다.
우선 2렙 타이밍을 조심하셔야 됩니다. 2렙 때 맞으면 평 맞고
반피됩니다. 이 때 무조건 사리시고 6렙이 될 때까지 로 먹을수 있는 cs만
챙기고 빠지시면 됩니다. 6렙을 찍은 이후 딜교방법은 다음 2가지로 갈립니다.
I. 가 가 빠졌다 - 패기를 보여줘서 지리게 만듭시다.
II. 가 를 아낀다 - 견제를 지속해서 천천히 체력을 깎읍시다.
로밍으로 킬을 주워먹은 의 핵창의 딜은 상상을 초월하니 미아콜과 철저한
와딩을 하시면 됩니다. 가능한 한 게임을 일찍 터트립시다.
추천 템트리 : or--
다이애나
누가 더 를 잘 맞추는지 싸움이 되겠습니다. 미러전은 진정한 손싸움이죠.
선 2렙과 선 6렙을 찍으시면 대부분 라인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cs가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1킬은 확실한 라인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동등한 상황이면 코어템 뽑는 도중 방템 먼저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추천 템트리 : --
라이즈
칼질 심하게 당하고 대머리 빡빡이에서 할아버지 됬습니다.
이제 하나만 장만해도 6렙부터 걍 터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후반가면 왕귀는 무서우니 게임을 일찍 끝내시면 되겠습니다.
선템을 강력한 딜로 찢으실 분은 을, 평범하게 찢으실 분은 를 가세요.
선 을 타셔도 는 필수입니다.
(2015/02/03 추가)선템 그냥 세 가지중 아무거나 가세요.
치감, 단단함, 아픔 중 하나의 고통을 느끼는 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추천 템트리 : -oror-
럭스
손싸움입니다. 를 맞는다 해도 까지 맞으시면 곤란합니다.
는 몸이 매우 약한 편에 속합니다. 를 몇 대 맞추시면 피가 거덜나거나
포션이 빠져서 선 6렙찍고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를 꼭
피해줘야 합니다. 도 6렙 찍었을 때 로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이후 딜교는 를 피하기만 한다면 95%는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템트리 : --
룰루
그냥 노답. 너프를 쳐먹어도 노답.
일단 보라색맛 요들년은 로 딜을 흡수하고 로 라인푸쉬를 하거나
계속 푹푹 찔러댑니다. 일방적으로 쳐맞는 구도죠. 그렇기에 우리는 무조건
로만 파밍해야됩니다. 근거리라도 다 챙기면 고마워해야됩니다. 원거리
먹으러갔다 다 쳐맞는 수가 있습니다. 6렙 찍으면 으로 인해
정글러한테 잘 죽지도 않고 오히려 역관광으로 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라인 최대한으로 당긴 뒤 6렙 전에 정글을 부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호응 무조건 해서 스펠 최소한 이라도 빼야 다음에 정글러 불러서
킬을 딸 수 있어요. 스펠은 추천합니다. 집간 사이 정말 빨리 밀립니다.
추천 템트리 : --
르블랑(데파 삭제의 피해자)
원래 Very Hard였지만 침묵 삭제로 Normal 후에 삭제로 인해 Easy됨.
이녀석은 초반 딜교할 때 나 로 싸울 것입니다. 이 때 핵심은
를 터트리게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로 터트리는 경우에는
로 어느정도 피해를 줄인 다음 를 처음 시전한 위치에 를 날리면
거의 맞습니다. 이 6렙을 찍어도 을 든 를 원콤내지 못하니 패기
를 보여주고 들어갔을 때 이 들어오면 를 걸어서
흡수하면 되겠습니다. 몸이 워낙 종이라서 1~2번이면 킬각 바로
보입니다. 나중에는 아직 가 없어도 딜은 빈사상태가 될 정도로 아프니
풀콤 들어오면 로 상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쿨이면 .
참고로 는 로 씹을 수 있습니다. 잘 써먹으세요.
추천 템트리 : --(가능한 빨리 나와야 좋습니다.)
리 신
장님 상대로는 긴 말할 필요 없습니다. 안맞으면 이깁니다. 맞는다면
맞고 집갑니다. 참고로 는 에 씹힘.
추천 템트리 : --
리븐
스펠 들면 거의 못이김. 무조건 or 드세요.
보통은 이 녀석 나오면 픽을 안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나왔을 때가 문제죠.
룬은 왕룬에도 방어박고 시작템은 무조건 x3x2로 가야됩니다.
일단 무조건 파밍을 하되, 에게 절대로 거리 주면 안됩니다.
거리 안에 들 것 같으면 미련을 버리고 라인을 당기세요.
만약 를 2번 이상 진입하기 위해 썼다면 키고 맞딜하면 이깁니다.
6렙을 찍어도 선진입은 금물입니다. 키면 회색화면입니다. 딜교 타이밍은
가 빠졌을 때가 가장 좋습니다. 라인 당기고 정글러 미리 대기시켜놓고
진입각 주면 무난하게 킬을 따거나 을 뺄 수 있습니다.
추천 템트리 : --
너무 힘들면 한번 가보세요. 그나마 상대하기는 편할 겁니다.
리산드라
궁이 무서운 얼음마녀입니다. 5.5 패치에서 데미지 너프로 버틸만 합니다.
우선 짧은 쿨타임을 가진 광역기 로 인해 cs 먹기가 매우 힘듭니다.
1레벨에 찍고 근거리 먹으러 갔다가 반피까일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를 찍고 뒤에서 사리면서 파밍하는 것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는 몸이 워낙 종잇장이라서 견제에 피가 많이 까입니다. 파밍
중에 각이 나오면 최대한 딸피미니언과 같이 맞추면 됩니다. 어떻게든
6렙을 찍게 되면 그나마 편하게 cs 파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섣불리 을
쓰면 안됩니다. +갱킹으로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로 순삭
가능할 정도까지 깎은 뒤에 솔킬을 노려보는 것이 안전하다고 봅니다.
가 라인전 도중에 갑자기 를 쓴다면 99% 갱호응을 하는 것이니 뒤로
쭉 빼셔야 됩니다. 한타 시에는 선진입을 가능하면 하지 않으면 되겠습니다.
레벨 6을 찍은 이후 디나이 방법은 추가 공략 맨 위쪽에 적어 두었습니다.
추천 템트리 : - or --
말자하
일단 상대를 만나본 후 어떻게 해야할 지 나중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일단은 6렙전 6렙후 다 노답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선템 입니다.
도트딜에 침묵걸리고 장판위에서 까지 거기에 걸리면
그 어떤 챔피언도 원콤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킬을 안주고 경험치라도
챙기셔야 됩니다. 그리고 6렙 찍으면 로밍 위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말파이트(데파 삭제의 피해자)
원래는 단단해서 안죽는 갓파이트지만 미드를 왔다면 99.9%는 AP입니다.
우선은 파랑룬에 마법 저항력을 넣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를 미친듯이
날려대는데 이게 타겟팅인지라 손이 만 개 있더라도 못피합니다. 그래서
딜링을 와 높은 마법 저항력으로 최소화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초반에 를 통해 미니언을 타워에 꼬라박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적 정글이 2렙 갱에 능한 이런 애들이 아니면 편하게 미세요.
처음에 로 밀다 가 굴리면 키는 방식으로 타워까지 압박하면
밀려오는 cs를 챙기느라 스킬 막쓰고 마나가 없는 를 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 쉴드 때문에 딜교가 힘든건 맞습니다. 그래서 를 발동되지
않게 견제를 하는 것이 포인트인데 초반에는 딜교 자체를 하지 않고 라인 미는
것이 좋습니다. 1렙 쿨이 5%가 있더라 하더라도 9.5초입니다. 짤을
무조건 맞춘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4렙 때까지 를 쓰는 것은 마나낭비나
다름없습니다. 짤은 3렙을 찍었을 때부터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가 을 쓰면 을 쓰든 를 쓰든 어떻게든 피해야 합니다. 맞으면
갱킹 당하는 순간 힘도 못쓰고 300원됩니다. 6렙 이후 딜교환 타이밍은 가
빠졌을 때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미아콜만 잘 치면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거기다가 삭제 때문에 원콤은 거의 안납니다. 물몸은 보너스.
(2015/02/07 추가)
선마를 하는 와 선마를 하는 상대 시 스킬 순서가 다릅니다.
3렙 때 를 찍은 것 같으면 를 2렙까지만 투자하고 를 찍었다면
그냥 평소처럼 를 1렙만 투자하고 선마 하시면 됩니다.
추천 템트리 : ---
모데카이저(데파 삭제의 피해자)
리메이크가 됬다고 하지만 상대법은 똑같습니다.
견제를 해봤자 마나만 거덜나니 절대로 딜교하지 말고 파밍만 하세요.
라인전을 하면서 중요한 점은 미니언과 같이 만 맞지 않으면 됩니다.
의 카운터는 갱입니다. 정글러 자주 불러서 멘탈 나가게 만듭시다.
6렙 이후에는 로밍으로 승부보세요. 로밍은 가 매우 우세합니다.
추천 템트리 : --
모르가나
미드보다는 서폿으로 더 쓰이는 블랙 쉴드 OP 입니다.
우선 이녀석은 딜교 자체를 하지 않고 를 써서 라인을 막 밉니다.
하지만 는 적어도 와는 동등하게 라인 푸쉬를 할 수 있습니다.
라인 밀면 나도 같이 써서 맞푸쉬 합시다. 의 라인 유지력은 좋지만
초반에는 그렇게 큰 수치가 아니므로 템 나오기 전에 충분히 킬각 설계가
됩니다. 로 못먹은 미니언을 평타로 먹으러 올 때 를 날리면 됩니다.
때문에 를 막 쓰는 것은 금물입니다. 의 1렙 쿨탐은 23초니
빠진 다음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는 맞지 마세요. 장판 아파요.
추천 템트리 : -- or ---
베이가(데파 삭제 + e너프의 피해자)
삼가 故人의 冥福을 빕니다.
벨코즈
촉수물의 대표주자 입니다. 사거리가 1050으로 정말로 깁니다.
하지만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를 피하기 쉬워서 보통은 를 선마해서
라인을 쫙 밉니다. 멍청하게 2타 다 맞아주면 곤란합니다. 만 피하면
라인전에서는 그렇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쓰면 바로 를 써서 끊는
것과 가 터지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선마 는 무한 라인푸쉬만
해도 디나이 가능. 사거리를 잘 안주는 애니까 정글러 불러서 따세요.
사거리 줬을 때 적 정글 멀면 유리몸인 를 원콤에 때려눕힐 수도.
추천 템트리 : ---
브랜드
요즘 를 선마하는 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가 묻은 아군 미니언을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는 가 묻은 대상에게 쓰면 단일 대상 스킬이
아닌 광역기가 되버립니다. 의 스킬을 맞으면 로 인해 진짜 아픕니다.
진짜로 입롤이 아니라 다 피해야 합니다. 내 주변에 미니언이
2개 이하면 당장 딜교환을 중지해야 합니다. 3번 다 맞으면 위험합니다.
는 스킬 쿨이 긴 편이므로 그 사이를 노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힘들면 정글 불러서 따면 됩니다. 선마 는 만 피하면 정말 쉬움.
추천 템트리 : ---
빅토르
리메이크 된 입니다. 1렙은 견제가 약하니 로 라인 푸쉬하세요.
우선 의 주딜은 입니다. 이 레이져는 즉발이기 때문에 일정 사거리
안에만 들면 거의 맞게 되있습니다. 그러니 6렙전에는 각을 안주는 것이
포인트며 6렙을 찍고 으로 들어갔을 시에 발밑 과 평
폭딜으로 역관광 당하기 쉬우니까 견제로 킬각 설계가 가장 좋습니다.
추천 템트리 : --
스웨인
하.. 이 핵노답 빡빡이가 드디어 나왔군요. 만 만나면 괴물되심..
한마디로 요약하면 간단해요. 1:1 절~대로 못이깁니다. 저 같으면 라인스왑을
요청하거나 픽창에서 아예 탑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싫은 상대입니다.
이놈 앞에서는 6을 찍거나 찍기 전에도 형님 제발 근거리 미니언 하나만 ㅠㅠ
하면서 cs 챙겨야 됩니다. 미니언 앞에서 춤추고 있다면 과감하게 버리세요.
우선 다른 것은 맞는다 할 지라도 절대로 은 맞으면 안됩니다. 맞는다면
포션 최소 2개 빠집니다. 걸리면 빠르게 최대 사거리 밖으로 빠져 나가고
6렙 찍기 전에 최소한 3번 이상 갱콜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거말고는 답없어요.
6렙 찍었으면 라인 푸쉬력이 거지인 이니 빠르게 라인 밀고 로밍으로
승부보면 되겠습니다. 견제는 할 생각도 마세요. 로 피가 금방 찹니다.
추천 템트리 : --
신드라
너프 감사합니다. 라이엇 형님들
랑 가 심하게 칼질을 당하고 Very Hard에서 Normal로 바뀜.
그래도 라인전의 핵심은 간단해요. 랑 를 맞지만 않으면 됩니다.
예전보다 는 범위 너프로 피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가 맞으면
들어가도 됩니다. 맞히기만 한다면 중간에 끊겨도 쿨초기화 됩니다.
의 는 1렙 쿨 18초로 긴 편이니 쿨이 돌아왔을 때 딜교 걸면 크게
손해를 볼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썼다면 거는거 잊지 마시고.
추천 템트리 : --
아리(데파 삭제로 이득봄 제길)
삭제로 피해 크게 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좋아졌네요. 패치 이후 기동성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를 맞히기가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처음에는 파밍
위주로 플레이 하시면 되고 돌아올 때 트루뎀은 맞으면 안됩니다. 마저
떡칠을 해도 피해 못줄이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가 빠졌다면 즉시 딜교
신청을 하면 되고 여전히 이 나오면 이깁니다. 피해량 증가 삭제로
예전만큼의 폭딜은 안 나옵니다. 로밍으로 킬 먹는 것만 막으면 됩니다.
추천 템트리 : ---
아칼리 (1킬 먹을 시 Normal 킬 많이 주워 먹었을 시 Hell)
탑으로 가서 미드에는 보통 안오는 입니다. 너프로 더 쉽습니다.
얘를 상대할 때 핵심은 표식을 터트리게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이번
너프로 인해 로는 표식이 터지지 않아 평타로만 터트릴 수밖에 없어
평타 사거리만 안주고 로 딜 흡수하면 전혀 어려운 상대가 아닙니다.
없을 때 을 깔았다면 거기서 바로 나오면 되겠습니다. 맞춰도
안보입니다. 가 6렙을 찍었다면 앞으로 는 에게 일직선 경로로
지나가게 쓰면 역관광을 당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어때요, 정말 쉽죠?
귀환할 때마다 를 사고 9렙 되면 장신구 업글을 하면 300원 됩니다.
1킬만 안주면 정말 쉬운 상대니 미아콜 필수입니다.
추천 템트리
I. 의 선템이 or 일 때 : --
II. 의 선템이 일 때 : ---
애니
를 상대할 때 가장 유심히 봐야 될 부분은 바로 스택입니다.
너프를 먹었다고 할 지라도 스턴으로 갱호응이나 역관광이 가능하니까
가능한 한 가 0~1스택일 때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를 채우고
계속 스킬을 안쓰고 평타로만 cs를 챙긴다면 딜교를 노리거나 갱호응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해서 근처에 없는 것이 확실하면 라인
밀고 로밍을 가면 됩니다. 는 가 빠졌을 때 딜교환을 하면 거의 반피
정도 나갑니다. 한타로 넘어가면 이나 를 사면 됩니다.
언제나 를 조심하면 크게 솔킬을 따일 일은 없습니다.
추천 템트리 : --
애니비아
6렙 이후 블루받고 무한파밍하는 빙닭입니다. 가 너무 짜증납니다.
나 를 맞으면 뎀지가 두 배가 됩니다. 엄청 아프니 6렙 전에는
투사체 속도가 느린 는 무조건 피해줘야 합니다. 6렙까지 견제를
계속하되 때문에 막혀서 도망을 못치는 일만 없으면 됩니다. 6을 찍고
블루를 받은 는 으로 라인밀고 더티파밍을 가니 로밍을 통해서
이득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게임을 이기고 있더라고 이 녀석이
마나통이 남아있는 한 으로 무작정 버티니 가능한 한 스플릿 운영으로
압박을 하면 되겠습니다. 킬을 따고싶다면 무조건 정글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 되겠습니다.
추천 템트리 :
야스오
야필패. 쉴드와 로 인해 초반에는 딜을 하기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알아서 들어와 주는 라면 그냥 맛있게 300원을 드시면 되고
를 좀 쓸 줄 알면서 이해도가 높은 라면 6렙까지 참고 로 내
가 씹혀서 쿨이 초기화가 안되는 일만 없으면 질 일이 없습니다.
후반가도 한타는 가 더 좋습니다. 만약에 철수가 같은 팀이라면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템트리 : --
오리아나
아오 망할 시계태엽년
일단은 이 녀석이 나오면 말이죠 그냥 게임을 이기기가 힘들어집니다.
기본 공격력이 심하게 너프를 먹었긴 했지만 여전히 딜이 아픕니다.
그리고 짧은 쿨로 인해서 1렙 때 를 찍는다면 미니언 냄새도 못맡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1렙 를 찍는 라도 1렙은 를 찍읍시다.
어떻게든 6렙 전까지는 버티고 로밍으로 커서 템차이를 좁히는 것이 관건이고
가능한 한 게임을 중반에 터트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딜교환은 견제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천 템트리 : --
이즈리얼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다이애나는 아직 비주류에 속하지만 스킬을 적절한 타이밍에 잘만 쓴다면 활
용도가 그만큼 높은 챔프입니다. 이니시를 걸기도 용이하고 지속딜이 가능하
면서도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기에 제가 지금까지 계속 파왔습니다.
여러분도 이 공략을 보고 다이애나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플레이해주셨으면
합니다. 지적할 부분이나 질문이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공략을 봐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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