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트린다미어를 플레이 하던중 문득 생각나 적어봅니다.
트린다미어 정글은 초중반 강력한 갱킹을 할순없지만
역갱이나 도주기가 없는 상대를 상대시에는 꾸준한 성공률과
킬각을 제공해주는 정글러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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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0.28x1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3.48
- 공격 속도+6.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생명력 흡수+1.5%
MARK/빨강룬
빨강룬은 대체적으로 공격룬이나 공속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격력을 올릴시에는 보다 강력한 갱과 한타시나, 소규모 한타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공격속도를 올릴시에는 보다 정글링 이 수월해지며, 포탑 파괴 속도가 빨라집니다.
SEAL/노란룬
방어룬을 이용하게 됩니다. 시즌4 이용시에는 체력룬으로 대체했습니다만
시즌5를 올라가서부터 몬스터들의 강력한 공격력을 버티기에는 역부족이라 판단,
방어룬을 이용하게 됬습니다.
GLYPH/파란룬
파란룬은 상대편에 AP가 많을시 초반 역갱당할때를 조심하기 위해 마방룬을 드는편입니다만
상대편에 AD가 많다면 공격력룬으로 조금더 공격력을 보충하려는 편입니다.
QUINTESSENCE/왕룬
왕룬도 빨강룬과 같이 취향차이입니다. 다만 생흡룬을 껴줄수도있는데,
생흡룬을 2개껴주어 초반 정글링에 보다 힘을 실어줄수 있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취향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특성은 자신이 조금더 연구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직저도 이 특성에 대한 확답은 못드립니다. 저도 현제 연구중에 있고,
18-12-0 으로 강건함에 3포인트를 주어 방어력을 올려 정글링을 올리는 방법도 사용중에 있으니
연구가끝나는데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강타Smite: 마체테를 구비하시고 마체테의 특정 상위아이템을 이용시 쳄피언 에게도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정글 몬스터에게 사용시 몬스터 버프를 가져와 갱이나 와드지움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스펠로 필수입니다.
유체화Ghost:사용시 챔피언을 유령무희 패시브와 똑같은 다른유닛과 부딪히지 않으며 10초동안 속도가 27%가 상승하여 보다 위협적으로 상대편 누커들에게 달려갈수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스펠입니다.
점멸Flash:챔피언을 짧은 거리를 움직여 도주,추노 의 최강 의 스펠
점화Ignite:상대편에 스웨인 이나 볼리베어 같은 챔피언이 있을시 서포터가 점화를 들지 않고 다른걸 든다면 상대편 생명력흡수를 감소시켜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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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화냐,점멸이냐 에 따른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저는 아직 유체화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점멸을 이용시에 추노와 도주에 좋은건 사실입니다만 300초라는 기나긴 쿨타임이 발목을 잡고 적팀 누커와 캐리들의
점멸 쿨타임을 언제까지만 세고 있을수 없는노릇이며 상대방의 점멸에 자신또한 점멸을 이용하여도 도주기가
있는 적은 잡기 어려운게 맞습니다.
유체화는 쿨타임이 210초로 짧으며 트린다미어 조롱의외침W 스킬과 호흡이 잘맞고 상대편이 도주기가 있어도
슬로우가 없다면, 무자비한 속도로 상대편의 누커와 캐리에게 머리를 쪼개줄수있는 스펠임은 분명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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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가 공격시 5 , 치명타시 10 , 잡을시 10 만큼 격노 라는 수치를 쌓게 됩니다.
또한 분노가 1 상승 마다 치명타 확율이 0.35% 증가하며 100이 쌓일시 35%라는 무료 치명타 를 제공받는 스킬입니다.
기본 패시브로 공격력을 5/10/15/20/25 씩을 제공하며 체력이 1% 잃을때마다 0.15/0.2/0.25/0.3/0.35 를 제공하며
마스터시 궁극기 사용후 피가 0 이 된다면 공격력을 기본 적용 25에 체력비례 공격력35를 추가하여 60의 공격력을제공하는 스킬입니다.
사용시에는 트린다미어의 분노 수치를 소모하여 피를 회복시키는데, 30/40/50/60/70(+0.3AP)(분노당+0.012) 를 회복시켜주며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 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마스터시 약 300+a 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분노를 모두 소진후 사용하여 도주에 생존을 책임지는 생존기와 역갱을 당할시 우위를 점할수있는 스킬입니다.
4초동안 범위 400 안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을 낮추며, 등을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속도 또한
30/37.5/45/52.5/60% 를 늦춥니다. 트린다미어가 AD챔프와 맞다이시 질수 없는 무시무시한 폭군으로 만들어버리는
스킬이며, 적 챔피연이 옆을 보여주고 있더라도 조롱의 외침 효과가 적용됩니다.
한타시에 적 AD누커나 캐리에게 달려가 란두인과 조롱의외침 사용시 보다 쉬운 한타를 할수 있으니
추노 말고 한타에도 사용하여 적재적소로 사용합시다.
[패시브/액티브]회전베기[E]
사용시 칼을들고 회전하며 회전하는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70/100/130/160/190(+1.0AP)(+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650이며 도주,추노,벽넘기 등의 상황에 필요한 만능스킬임은 틀림없습니다.
패시브로는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경우 회전베기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며, 챔피언에게 치명타를 입힐시 쿨타임이 2초식 줄어들게 되며 후반에는 쿨타임이 느껴지지 않는 스킬이며 라인 푸싱 속도가 그만큼 빨라지게됩니다.
5초동안 체력이 1미만으로 내려가지 않으며 분노를 사용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게 됩니다.
후반 트린다미어에게 최후의수호천사 아이템을 가지 않고 딜링 아이템을 하나라도 올릴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스킬이며 트린다미어의 꽃이라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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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트리에 정석은 없습니다. E 스킬을 먼저찍어 갱 과 정글링에 힘을 주겠다 하시면 E를 선마 하셔도되고
Q를 찍어 피흡은 물론 역갱 그리고 한대라도 더 쌔게 때리고 싶다 하시는분은 Q를 먼저 찍으셔도 됩니다.
W 조롱의 외침은 4랩 이후 궁극기를 찍기전 레벨인 10레벨과 15레벨에 하나씩 찍어주어 보다 밸런스 있게 운용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리며, 중반 한타를 적 원거리 딜러 가 너무 잘커서 힘들다 하시면 W를 조금더 찍어주셔서
적 원거리 딜러가 4초동안 대미지가 줄어들어 보다 우리팀 브루저들의 편안함을 제공하는것도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적 챔피언이 맞으면 고정데미지를 3초동안 입히며 강타 맞은 챔피언이 강타를 시전자에게 대미지를 줄시 20%를 감소시킨 데미지를 주는 썩 괜찮은 아이템 입니다. 후반 원거리 누커를 무는 트린다미어에게
란두인 다음으로 20% 데미지를 받게 만들어 궁을 쓰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늦추게 만들어주어 보다 한타에서 오래살아남고
궁극기를 느리게써 한타 후 생존을 책임지게 해줍니다.
추적자의 검: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시전시 보다 줄어든 고정데미지를 한번에 입히며 2초간 이동속도를 50% 감소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즈리얼 , 트리스타나 같은 챔피언에게 강타를 걸고 상대편이 뒤돌면 땡큐,안되면 유체화 E 키고 달려가 머리를 쪼개줍시다.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들 상대시에는 추적자의검을 이용하시면 되며
리븐 같은 강력한 AD를 한타에 상대시에는 척후병의 사브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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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두인의예언: 란두인의 예언을 올리는 이유는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발목을 보다 오랫동안 묶을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방어력과 체력을 올려 대체적으로 원거리 딜러를 무는 트린다미어에게
생존을 책임져 주는 아이템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허나, 상대편 원거리 누커가 보다 쉽게 녹아버리며
자신이 한타 끝나고 생존해 있다면 다음 아이템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우무의유령검: 바로 요우무의 유령검입니다. 공격력을 소량 제공하며 치명타 확률을 15% 올려주어
분노가 30 이상일시 치명타 확률을 100%로 만들어줍니다. 쿨타임을 10% 줄여주는 소소한 옵션과
방어구관통력을 20 올려주어 보다 물몸을 찢어버릴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액티브 사용시에는 이동속도가+20% ,공격속도가 +40% 가 6초동안 올라 보다 강력한 딜링을 선보일수있습니다.
추가공략이라 할것까진 없고...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트린다미어는 후반에 강력한 데미지와 5초간의 무적으로
템만 조금이라도 나온다면 강력한 딜링으로 물몸들을 녹여버릴수 있는 챔프입니다.
아군이 조금만 버텨주고 노력만 해준다면 트린다미어의 왕귀를 볼수 있게 됩니다. 근데 안되잖아?
필요하신 질문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는 한도내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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