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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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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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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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가 잘커봐야 고기방패일 뿐이라고? 그럴땐 히드라를 올려주세요

- l아운l(2014-12-19, 조회수: 3287)

글을 쓰기에 앞서 이 공략은 그냥 말파를 어느정도 다룰줄은 안다 싶은 양민들을 위한 글이지
초심자나 장인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음을 알리는 바임.

현재 플레 4~5티어에 서식중이며 말파만으로 하지는 않으나
이렇게도 쓸 수 있구나 하는 정도로 알아두길 바람.

시즌4의 말파는 일부ap챔프와 대부분의 근접ad챔프의 카운터로 사용되어왔으나
성배의 너프로 무한q짤을 날리기 어려워지면서
성배-가면-마관신 템트리로 이어지는 ap카운터 챔프로서의 면목을 보이기 어려워졌다.

그러므로 말파는 기본적으로는 후픽을 권장하며
대부분의 ap캐릭터나 원거리 캐릭터들에게 불리하며,
흡혈기반의 캐릭들에게도 약한 모습을 보이는 부분을 유념하기 바란다.

ad딜탱의 경우 퓨어탱 말파이트의 한계를 어느정도 극복하려고 유동적으로 가다보니
은근히 효율이 좋고 자주 사용하게 된 템트리일 뿐
시작부터 ad트리를 염두에 두지는 않는다.

히드라 하나만 올려도 ad가 300정도에
분노의 영약과 바론버프를 생각하면 ㄷㄷㄷㄷ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상대라이너가 ad인경우 이런식으로 룬을 드는데
분명 말파이트의 데미지 대부분은 ap데미지이나
쌍관이 초반딜교에서 보다 강한 면모를 보이기에 쌍관을 추천함.

필자는 리븐의 카운터픽으로 주로 활용하는 편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에따라 인내심이나 전설의수호자를 빼고 
저항력 회피술등에도 유동적으로 투자하는 편임

딜특성을 가도 딜은 안나오는 반면
탱로스가 너무 커 라인전단계에서 처참하게 찢깁니다.
맞딜을 해서 이겨야할경우에는 점화+점멸
중후반을 바라보기 위해서는 텔+점멸을 듭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레벨이하는 딜교에서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유동적으로 갑니다.

wee

ewe

qew

eqw

eqe 정도일까요.


미니언 몇마리보다 패시브 쿨 돌리는게 이득 볼때가 많습니다. 경험치는 왠만하면 놓치지 않는게 좋구요



 


스킬 콤보

상대가 돌진할때 w 평평

상대의 실드류 스킬이 빠졌을때 e


r(궁진입) we 히드라 점화 q평평 점멸로 도망친 주요딜러에게 점멸 평 평


미니언을 이쁘게 모아서 w평e히드라평 라인클리어를 깔끔하게 밀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첫템은 플라3포나 플라2포1마포로 갑니다.


시즌5 새로운템에 흡혈영약이라니!!! ad가기 좋군요
말파이트의 w는 5레벨에서 공,방 40%를 뻥튀기시켜줍니다.

ad근접딜러를 상대로 대부분의 경우 750갑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상대 딜러가 잘크고 있을때
ad템을 가면 상대 딜러를 찢어발길거 같을때 인내심을 기르며
썬파를 올리며 돈이 애매할 때 완두콩2개를 올립니다.

ap딜러도 있다면 신발은 헤르메스로 갑니다.
그래도 아프면 마저템도 두르고요

탱말파로 보여야하므로 완두콩2개는 워모그재료인것처럼 합니다.

기본적으로 ad템을 올리는 시점은
매우 주관적이지만
말파이트가 탱킹능력이 충분할 때 입니다.


탑라인에서 상대가 말파를 무시하고 2차 타워를 친다거나
상대 탑라이너가 왕귀했다?
아랫라인이 박살이 나서 말파이트가 뭔가를 해야하는데 딜이 모자랄때
혹은 스플릿을 해야할 때

그리고 조만간 크게 한타가 벌어질거같을때 

티아멧-ad영약-히드라를 구입합니다
라인을 푸쉬푸쉬

궁쓰고 들어가서 we평히드라평q평평
딜러를 녹이고나면 한타는 이겨있습니다.

우린 방관템이 없어요
딜러를 녹여야지 탱라인이랑 싸우면 안돼요.

아군이 백업오기 좋은곳에서 상대 탑 라이너와 싸우게되면
의외로 아픈 데미지와 그런데도 불구하고
의외로 아군이 합류하는동안 버티기 때문에
그리고 은근히 좋은 추노력 덕분에 상대를 잘라먹는 그림이 잘 나옵니다.

그리고 다른 딜템은 뭘 가냐고요?
히드라 올리고 나면 뭔가 아파도 아파집니다.
상대 딜러 맞춰서 탱킹용 코어템 3개가 맞춰지면 게임이 끝나있어요
전 마지막템으로 인피를 올리고 싶은데 올릴수가 없어요. 하하하;;;;;

말파는 탱입니다.
그런데 스플릿을 해도 타워가 안깨지고 라인이 안밀립니다.
한타때 죽어라 비비면서 스킬딜 아무리 넣어도 상대가 안죽어요
그런데 우리편이 다 죽었어요.

그럴바에는 히드라를 올려서 팀에 조금이라도 더 기여하는게
이득이기에 그리고 써보니 괜찮길래 사용할 뿐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는 쉔을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쉔이 궁극기를 사용하는것을 말파이트가 궁극기로 끊더라도
상대팀이 이득을 보며 한타후 텔레포트로 라인복귀시
말파이트는 타워를 밀지도 못하고 일방적 손해를 보게 됩니다.
자크
회복력을 갖춘 자크는 말파이트의 하드카운터입니다
자크의 코어템인 정령의 형상은 회복력을 높여주며 말파이트의 데미지를 줄여주는 반면

말파이트의 코어템인 태양불꽃망토는 자크의 데미지를 줄여주지 못할 뿐더러
정령의 형상에 의해 데미지 조차 줄어듭니다.

한타에서의 영향력 또한 자크가 유리하기에 하드카운터라 할 수 있습니다.
나서스
말파이트는 나서스의 왕귀를 막을 수 없습니다.
다른 말이 필요한가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호구입니다.

실드 최대한 유지하시고

q로 들어오면 w키고 평평
점멸w는 들어오는 순간 w 킵니다.
e로 들어오면 w키고 실드로 맞아주고 실드 빠지는 순간 e로 내려찍고 평타싸움합니다.

서로 미니언한테 맞을때 말파이트와 리븐이 아픈 정도가 확연히 다릅니다.
맞딜시에는 리븐스킬에 미니언이 죽지 않도록 하여 미니언 끼고 싸우면 많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킬먹고 오는 순간 이길 방법이 없는점에 유의해주세요.
렝가
들어올때 we만 잘써주면 이깁니다
이 호구는 딜템가도 이겨요
또 뭐가 있었죠? 여러분 말파는 라인전 약캐입니다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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