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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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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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의 반란 (조만간 시즌5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모스트(2014-12-19, 조회수: 2714)

2월 14일 공략작성

2월 16일 엑셀공략달성 감사합니다.

2월 20일 오리아나 추천공략달성 감사합니다.

8월 3일 챔피언별 라인전 영상 링크 추가

모니터 화면 해상도 문제로 공략에 영상을 못넣은점 죄송합니다. 대신 다시보기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추가공략 챔피언 상대법에 있으니 시간나시면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더욱 좋은공략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시 공략보시고 친추하시고 싶으신분들 꽃잎의바람 << 으로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닉 변경하였습니다 Unknown File << 으로 해주세요.

크롬에서 공략을보니 글자색을 바꾼것만 흐릿하게보이던데 해결하는방법 아시는분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리아나 채팅창 개설하였습니다. '오리아나' 로오셔서 질문하실거 있으시면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사칭도있다네요. ㅎㅎ 기분이 좋기도한데 사칭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시즌2때부터 오리아나 현재까지 사용해온 오리아나 유저입니다. 시즌3때 오리아나로 실버에서 플레티넘까지 갔으며 시즌4때도 변함없이 오리아나 사용해오고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최근에 랭크 연패때문에 제목수정하였습니다. 다이아 찍어서 더욱 좋은 공략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마법 관통력 +0.87
    x5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6.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913 IP

저는 상대가 AD일때와 AP일때 룬을 나누는데

 

1. AP일때

 

2. AD일때

쌍관4개와 마관5개를 낀이유는 오리아나의 평타를 좀더 아프게 하고자 이러한 룬셋팅을 합니다.

노랑에 성장체력을 넣은 이유는 후반생존력을 높여주기위함입니다.

파랑에서는 상대가AD일때는 고정주문 AP일때는 마법저항력을 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무난하게 AP챔프처럼 찍어주시고 비전검을 찍어 평타를 강화합니다.

스펠은 점화 점멸이 가장 무난하고 가장 좋습니다.

상대 라이너가 순간 딜이 쌜경우에는 방어막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Heal(회복)이 상향이 되어서 갱에 따이지않고 무난한 라인전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Heal(회복)Flash(점멸)을 드셔도 괜찮습니다.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1렙에 Q와 E를 찍는것은 상대 챔피언을 보고 갈리게되는데요 상대가 초반 짤짤이가 쌘 챔프면 E를 찍고 시작하고 오리아나가 1렙싸움을 주도할수 있을경우 Q를 찍으시면 됩니다.

 

오리아나는 Q선마와 W선마로 나뉘는데요 Q선마는 지속적인 짤짤이와 자리잡기가 유용합니다. W선마는 딜이 쌔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단점도 있는데요 Q선마는 순간딜이 W선마보다는 안나옵니다. W선마는 마나소모가 크다는 단점이있습니다. W선마를 하고싶으실땐 인장에 레벨당 마나재생 룬을 끼고 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저는 Q선마를 주로 합니다. 저는 주로 견제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 때문입니다.

 

 

Tip!!상대가 AD챔프이다 싶으시면 1렙에 Q찍으시고 2렙에 상황봐서 상대가 2렙에 킬을 딸수있는 능력이 있는 챔피언이다 싶으시면 E를찍으시고 3렙에 W를 찍읍니다. 그게아니고 무난한 AD챔피언이면 1렙에 Q 2렙 W 3렙 E 4렙 E 5렙E (E는 3렙까지만 찍습니다.)6렙R 이후 Q선마 하시고 W마스터후 E찍으시면됩니다.(ECommand: Protect(명령: 보호)스킬엔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증가시켜주는 좋은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D 상대하실때 E3렙을 찍으시면 별로 두려운 상대가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와같이 `키에 자기자신에게 스킬3사용을 해두시면 재빠르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자기 자신에게 붙일수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여러가지 상황에서 빠른 대처를 할수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여러분들께 편안한 키에다가 저장해두시면 오리아나를 플레이하는데 편할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1렙싸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ommand: Attack(명령: 공격)

2렙싸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3렙싸움 Command: Attack(명령: 공격)날릴때 상대방 약간뒤에 두시면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딜이 들어갈수있게 할수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6렙 이후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짤을 날리다가 상대의 피가 35~40퍼정도이다 싶으시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Ignite(점화)Command: Attack(명령: 공격)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ommand: Attack(명령: 공격)하시면 거의 킬냅니다.

스킬 활용 팁

오리아나는 라인전에서는 Q짤이 상당히 아프게 들어갑니다. 마나가 넉넉하지 않다면 Q와 평타만 사용하면서 상대를 견제해주면 되고 마나가 넉넉하다면 QW를 쓰며 킬각을 재다가 킬을 따면 되는 챔피언입니다.

AP상대할때와 AD상대할때는 템빌드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와드는 무조건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1.AP상대할때

첫 시작템은 도란 2포로 시작하며 초반라인전에서 우리팀 정글이 2번째 버프몹을 먹고있을때 장신구 와드를 사용하여 갱을 미리 알고있도록 합니다. 아테나의 부정한성배가 나왔을경우 그이후 귀환때 돈이 가면을 못살경우 신발과 와드를 사도록하며 돈이 된다면 가면과 와드를 사주시면 됩니다. 그이후 데캡을 뽑은후 상대가 마법저항템을 두르고있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띄우도록하며 그 경우가 아니라 생존이 중요하다면 존야를 띄워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 후반에 리안드리로 가면을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체력 퍼센트 데미지를 노려봅니다.

 

2. AD일때

첫 시작템은 도란 2포로 동일하게 시작합니다. 그러나 도란을 사면 방어력이 부족하므로 1렙에 E를 찍어줌으로써 방어력을 올리면서 1렙에 평타로 이득을 보면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템은 존야의 하위템인 손목 보호대를 올리신다음 모렐로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그이후 존야를 완성시키고 가면을 올린다음 AP상대할때와 동일하게 템을 올리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BEST 1 정글갱킹
BEST 2 정글갱킹
BEST 3 정글갱킹

 

 

라인 / 정글 운영법

 오리아나와 같이 있으면 좋은 챔피언으론 Lee Sin(리 신)Amumu(아무무)Zac(자크)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Nocturne(녹턴)Jarvan IV(자르반 4세)Vi(바이)등등 한챔프를 타겟으로 들어가는 챔피언들입니다. 그이유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이 상대방 주요딜러를 물경우 우리편 아군에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걸어주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써주게된다면 상대편 주요딜러는 녹습니다. 이렇듯 오리아나의 궁은 Command: Attack(명령: 공격) 로 위치선정을 통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뿐만 아니라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통해 우리편 아군의 돌진기를 이용하여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때 와딩만 제대로 해놓으신다면 갱으로 인한 라인 파괴는 없을것입니다. 그 이외의 갱 호응은 E 와 W의 사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른 한타의 승패

오리아나가 재미있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이것인것같습니다. 내가 잘하냐 못하냐에 따른 경기의 승패

저는 오리아나로 플레이할시 스코어가 2:12 5:10 20:30 등등 지고있는 상황도 자주 역전하곤 합니다. 이러한 역전승은 팀원들이 잘해주었기때문도 있지만 오리아나의 운영 능력에 따른 승리라고도 저는 생각합니다.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의 짤로도 원딜을 박살낼수있으며 Command: Attack(명령: 공격)가 와드의 위치를 해줄수있고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는 쉴드의역활로 점화를 맞고 죽어가는 팀원들을 살리고 그팀원의 사랑을 받을수있습니다.

오리아나는 말그래도 오리아나를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 못 이해하느냐 이 차이인것같습니다. 상황상황마다 한타의 흐름은 언제나 바뀝니다. 한타의 승패는 그 흐름을 얼마나 잘 대처하고 못대처하느냐 에 따라 다른것같습니다.

 

 

 

빨간원에는 오리아나의 공이가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로지 오리아나 몸에 공이 없다는것밖에 상대는 모르게되죠. 이것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다니는 위치를 알수도있으며 공을 숨겼다가 공격하면서 상대에게 혼란을 줄수도 있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정말 좋은 기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제드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8833423
미드요릭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5071044
탈론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6505759
럭스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7122473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요새 그라가스가 자주보이는데요 그라가스는 6렙전에 평타와 스킬활용을 통해 확실히 차이를 벌려 두어야 쉽게 이길수 있는 챔프입니다. 그라가스는 평타가 근접이기 때문에 cs를 먹기 위해서는 오리아나에게 몇대를 맞아야하는 압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패시브와 스킬을 잘 활용한다면 쉽게 라인전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6렙 전까지 그라가스의Barrel Roll(술통 굴리기)는 그리 큰 위협이 되지않고 피하기 쉽습니다.(패치이후 피하기 거의 힘이듭니다.)  그러나 6렙이후 그라가스는 정글러와의 호응력이 매우 뛰어난 챔프 입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이후Explosive Cask(술통 폭발)  Barrel Roll(술통 굴리기)는 엄청난 폭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6렙전에 이겨둔다해도 안심할수 없는 챔프입니다. 6렙 이후부터는 Sight Ward(시야 와드)Sight Ward(시야 와드)을  꼼꼼히 해두신 다음 그라가스의 깜짝 이니시에 걸리지 않도록 거리 유지를 잘해두시면 그라가스와의 라인전을 쉽게 이길수 있을것입니다.

 

 패치후 그라가스와의 라인전이 수월해졌습니다. 요새는 미드에서 보이지않고 탑에서만보이네요.

 

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 

니달리는 라인전이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챔프입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게된다면 아무리 그전에 이득을 많이 봤다해도 순식간에  이득을 잃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니달리와의 라인전에서는 한가지 명심하셔야 하는것이 '창의 각도를 주지 않는다.'  입니다. 니달리는 6렙을 찍기 전까지는 오리아나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선 3렙을 찍어주는것도 니달리와의 좋은 라인전 방법이라고 보는데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통해 니달리의 주력 딜인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Command: Protect(명령: 보호)3렙으로 커버 가능하며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할수 있습니다. 6렙이후에 들어오는 쿠거와 인간폼의 폭딜을 막기위해서는 무엇보다 미니언 틈사이에 있는것이 좋고 미니언이 없을경우에는 마나가 충분한 때라면 더티파밍이나 니달리와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으므로 창을 피해 불필요한 체력 손실이 없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한타로 갔을경우에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통해 체력이득을 보고 싸움을 걸려 할텐데요. 오리아나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잘 활용한다면 피손실을 적게보고 게임을 이길수 있을것 입니다.

 

 니달리가 AD위주로 패치가 되고난후 니달리가 미드에서 안보이고 탑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니달리 상대법은 지우려 하였으나 혹시나 나올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 조정 하겠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난이도:★★★☆☆

 다이애나는 6렙 이전까지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오리아나가 압도적으로 이길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다이애나가 6렙을 찍은 이후부터는 난이도가 갑자기 상승하게됩니다.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이후 이어지는 콤보는 오리아나 유저 입장에서 매우 까다로운 콤보입니다. 오리아나의 공격을 카운터로 들어올수도 있으며 Command: Attack(명령: 공격)의 위치선정이 예매해 지는 챔피언입니다. 모두가 아시는 바와 같이 다이애나와의 라인전에서는 다이애나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을 맞지 않는것이 중요한데요. 따른 분들의 말씀을 보면 뒤로 빼시지 마시고 옆으로 빼는것이 다이애나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만약 다이애나가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콤보로 들어올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자신의 몸에 구체와 방어막을 두신후 콤보 연계를 하시면 그나마 딜교환에 있어서 이득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   난이도:★★★☆☆ or :★★★★☆

빅토르는 몇번 만나보지는 못했으나 만날때마다 생각하는점은 왜 빅토르가 그리 주목받지 않고있는지 궁금하다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은 순간적인 무빙을 요구하며 맞을시 꽤 아픈 딜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빅토르를 상대할땐 오리아나의Command: Protect(명령: 보호)사용이 더욱 중요하게 됩니다. 빅토로의 짤인 Death Ray(죽음의 광선)의 피해를 흡수하고 난뒤 싸우면 되는데요.빅토르 와의 싸움에서 Death Ray(죽음의 광선)을 잘 못 피하실것 같다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먼저 3렙을 찍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빅토르와의 싸움에서는 또 Gravity Field(중력장)가 변수가 됩니다. 0.5초씩 3번 중첩되면 1.5초간 기절하게 되는데요. 빅토르의 Gravity Field(중력장)은 쿨타임이 1렙에 17초인 점을 노린다면 오리아나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을 하며 돌진할것 같은 행동을 보이게 되면 빅토르는 그것을 방지하려고 Gravity Field(중력장)을 쓰게 됩니다. 그때는 살짝 뒤로 빼셨다가 중력장이 사라진뒤 싸우시면 유리한 싸움을 하실수 있습니다. 빅토르도 오리아나와 같이 Power Transfer(힘의 전이)은 실드인데요. 그러나 빅토르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을 먼저 마스터한뒤 Power Transfer(힘의 전이)를 마스터 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 Power Transfer(힘의 전이)의 쉴드는 그닥 좋지 못합니다. 그점을 노리면 빅토르와는 지속 적인 싸움을 하게되면 좋은 결과를 볼수 있을것입니다.

결론은 빅토르와의 싸움에서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의 짤을 피하면서 싸우냐 마느냐가 승리의 갈림길입니다.

 

Swain(스웨인)스웨인 난이도:★★★☆☆ 

스웨인 하면 떠오르는것은 바로 궁을 찍은이후에 때려도 다시 피흡하는 공포일것입니다. 저는 여태까지 오리아나를 플레이해보면서 스웨인을 상대할때 꼭 챙기는 아이템은 (모렐로노미콘)입니다. 스웨인 저격 템이죠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능력치는 성배와 비슷하나 주문력이 더높으며 스웨인에게 카운터인 고유 지속효과는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가해 4초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합니다.(고통스러운 상처는 치유와 재생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이와같이 스웨인의 궁을 반으로 감소시켜버리는 효과를 지닌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웨인과상대할때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을가지않고 바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이후(모렐로노미콘)을 띄웁니다. 그리고 스웨인의 CC기를 효과적으로 막기위해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모렐로노미콘)이후 빨리 올려주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웨인의 1렙때 콤보는 Torment(고통)이후 평타를 때리는 콤보입니다. 이러한 콤보를 막기 위해서는 1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어주는것이 스웨인과의 라인전에서 피해를 덜 받을수있는 방법입니다. 스웨인의 콤보는 Torment(고통) 이후 Decrepify(노쇠화)를통한 슬로우후 Nevermove(부동진)입니다. 이와같이 스웨인 과의 라인전에서는 지속적으로 움직여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Nevermove(부동진)을 피하느냐 못피하느냐는 스웨인과의 딜교환에서 이기냐 못이기냐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을 피하기 위해서는 스웨인과의 딜교 중엔 계속 옆으로 왔다갔다하면서 스웨인이 Nevermove(부동진)을 실수하도록 유발해야합니다. 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을 피하신다음 스웨인이Torment(고통) Decrepify(노쇠화)을 사용했을시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바로 오리아나의 몸에 붙여Torment(고통) Decrepify(노쇠화)의 피해를 흡수하도록 하며 그이후Ignite(점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사용하여 솔킬을낼수있습니다. 그리고 스웨인과의 싸움에서는 Ignite(점화)을 먼저 사용하고 싸우는 것도 스웨인의 피흡수를 감소시키며 싸울수 있습니다.

 

 Ahri(아리)아리 난이도:★★★★☆

오리아나의 카운터라고들 보시는 아리인데요 제가생각하기에 아리의 난이도는 상대방 아리플레이어의 수준에 많이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리가 오리아나의 카운터라 불리우는 이유는 Orianna(오리아나)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Spirit Rush(혼령 질주)로 보란듯이 피하는것 때문인데요. 제가 랭크를 해오면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잘피하는 아리는 여태껏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오리아나의 궁을 얼마나 날카로운 타이밍에 쓰냐인데요. 오리아나와 아리의 6렙전 라인전은 말그대로 오리아나의 대승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초반에 오리아나의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ommand: Protect(명령: 보호)콤보에 아리는 포션만 먹기 바쁜데요. 아리는 6렙전까지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사거리의 끝부분을통한 딜이나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정도밖에 없읍니다.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견제용으로만 쓰다보면 아리 플레이어 입장에서 마나에대한 압박이 엄청난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끔씩 날라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잘 피해주시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을 잘넣어주신다면 6렙이후 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의 콤보를 쓰기전에 오리아나가 킬을 딸수있습니다. 아리와 상대중에 궁을 언제써야되냐는 질문도 많이 받았는데요. 저는 주로 아리가 생각하지못한 구간에서 궁을쓰거나 위에 소개시켜드린 공숨기기를 사용해 아리플레이어가 당황하게 한다음 콤보를 넣는것입니다.

 

 

 Zed(제드)제드★★★☆☆or★★★★★ 파일럿차이

시즌3때 많이보이다가 너프된이후 시즌4때는 자주보이지 않는 제드인데요. 이제 제드는 주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선마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오리아나가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먼저 3렙 찍어주면 제드를 상대하기 좀 수월합니다.

초반 시작은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합니다. 제드와의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는 1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어주고 제드가 표창던지는것을 피할수있으시면 피해주고 쉴드를 몸에 붙이고 평타 견제를 하면되는데요. 제드와 상대할때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순으로 최대한 존야를 빨리 띄워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제드의 궁극기는 존야로 막을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드와 싸울때 제드가 그림자 무빙으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삑나게 노력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제드가 들어오기 기다렸다가 싸우는것도 제드와 싸울때 좋은방법입니다.

 제드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8833423

Ziggs(직스)직스 ★★★★☆    상대직스한테 말렸다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선3렙 상대직스와 싸우기 수월하다 생각하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선3렙

제가 랭하면서 정말 자주만난 직스입니다. 직스와의 싸움경험이 있으시다면 끊임없는 직스의 견제가 정말 아프시다고 느꼈을텐데요. 제가 직스를 만났을경우엔 6렙전에 최대한 압박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이유는 직스는 상대해보시면 느끼셨겠지만 피가 잘까이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렙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어주고  직스의 1렙 Bouncing Bomb(반동 폭탄) Short Fuse(짧은 도화선)을 막아주며 평타로 싸움합니다. 직스와의 본격적인 싸움은 오리아나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가 다있는 3렙부터인데요 직스의 Bouncing Bomb(반동 폭탄)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한번 피하거나 막은후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이후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싸움을 하시면 점차 직스는 적극적으로 견제하게될 피가 없게됩니다.

6렙이후 싸움에서는 오리아나가 직스보다 더 앞서게되는데요 직스의 궁인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은 사용하고난후 날라오는 시간이꽤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가 날라오기전에 오리아나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Attack(명령: 공격)콤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Kayle(케일)케일 ★☆☆☆☆

케일과의 라인전은 갱만 조심한다면 정말 편합니다. 케일이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를 켰을때는 cs파밍 위주로 하다가 꺼졌을시 맞싸움을 걸어주면 이득을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케일의 Reckoning(징벌)은 오리아나의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막아버리면 그만입니다.

케일과의 1렙라인전에서는 평타와 Command: Attack(명령: 공격)로도 케일의 피를 거의 빼놓을수 있습니다. 1렙때 케일과 싸울때 한가지 팁은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을 키고있는상태라면 5초 아님 6초 늦게 들어가시면 맞딜하고있는도중 케일의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은 꺼지게됩니다. 만약 케일이 1렙때 Reckoning(징벌)을 찍었다면 오리아나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찍고 싸우면 됩니다.

6렙 이후의 싸움은 케일의 Intervention(중재)때문에 변수가 생기는데요. 저같은경우 계속적인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짤짤이로 피를 뺀다음 케일에게 들어가는 모션을 몇번 취합니다. 그렇게된다면 케일이 Intervention(중재)을 쓸텐데 침착하게 Command: Attack(명령: 공격)로 따라가시면서 Intervention(중재)이 꺼질때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사용해주시면 쉽게 라인전을 이기실수있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

오리아나하면서 만나면 정말 상대하기 편하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중에 하나는 카타리나인것같습니다. 카타리나는 근접공격을 사용하고 Bouncing Blade(단검 투척)을 사용하면서 상대의 피를 깍아먹는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인데 오리아나에게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가 카타의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다 막아버립니다.

1렙에 오리아나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어 1렙 카타의 Bouncing Blade(단검 투척)을 막으면서 평타로만 치시면 카타는 2렙전 피가 반피남게됩니다. 3렙후에도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콤보만 넣어주신후 평타만 치더라도 카타리나는 cs를 포기해야됩니다.

6렙이후 카타의 순간적인 폭딜인 Death Lotus(죽음의 연꽃)가 무서우실수 있으신데요. 카타의 Death Lotus(죽음의 연꽃)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로 끊을수 있기때문에 오리아나가 선 궁을쓰기보다는 카타리나가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을 쓰고난후 바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로 끊을수 있게 하면 카타리나는 정말 눈물나게됩니다.

단 카타리나 상대하면서 조심하셔야할것중 한가지가 오리아나가 먼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사용할때 카타리나의 Shunpo(순보)가 빠져있나 확인하셔야합니다. 카타리나의Shunpo(순보)은 오리아나의 공을 피할수 있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도 피해버리는 대참사가 일어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Talon(탈론)탈론 ★★☆☆☆ 

탈론은 근접,암살챔피언입니다. 탈론의 약점이라고 한다면 스킬 쿨타임일때 할게 없다는것입니다. 오리아나에게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패시브가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좋은 옵션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리고 실드량까지있어 탈론이 암살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탈론과의 1렙싸움에서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Protect(명령: 보호) 둘중 아무것이나 찍어도 상관이 없는데요. 탈론이 1렙에서는 힘을 발휘할수 없고 3렙부터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1렙에 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찍으신다면 1렙때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ommand: Attack(명령: 공격)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를통하여 괴롭히시면 되고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찍으셨다면 탈론이 1렙에 찍는 Rake(갈퀴손)의 피해를 다흡수시키면서 평타로 통한 라인전 이득으로 안정적으로 라인을 운영하셔도 괜찮습니다.

3렙 이후부터는 탈론플레이어와의 눈치싸움이 필요합니다. 탈론은 오리아나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 날릴때 Cutthroat(목 긋기)로 피하면서 탈론의 콤보인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가 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리아나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을 쓸때에는 탈론과의 거리를 살짝 두면서 Cutthroat(목 긋기)의 사거리가 잘 안나오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탈론이 6렙이된 이후부터 솔킬을 내고 싶으시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을 하나씩 챙기셔야합니다. 탈론의 궁극기인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은 은신이고 이동속도가 40% 상승하기때문에 도주기로도 잘쓰이는데요. 만약 탈론이 생존용으로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을 사용한다면 바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을 설치하고 킬을 딸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탈론은 오리아나와의 라인전을 원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탈론은 로밍을 통한 이득을 보려 할텐데 미드 양옆 와딩을 통해 탈론의 로밍 경로를 파악하셔서 지원가시거나 라인을 밀면서 탈론이 로밍을 쉽게 못가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만약 로밍을 갔을시 타워를 철거함으로써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하도록 합시다.

 탈론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6505759

Xerath(제라스)제라스★★☆☆☆ 

이전 리메이크전의 제라스라면 저도 상당히 껄끄러운 상대였는데요 현제 리메이크된 이후의 제라스는 꽤 수월해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라스와의 상대에서 가장 중요하고 라인전을 쉽게 가져가는 방법은 계속 움직여주는것 입니다.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쓸때엔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을 쏘기위해 준비하는도중 오리아나는 옆으로 피하면서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를 사용하며 딜교를 해도 가능하며 원하신다면 무비을 통하여 피하셔도 괜찮습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는 미니언이있는 라인전에서는 미니언 뒤에있다면 걱정하실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Shocking Orb(충격 구체)가 만약 1:1 미니언 없이 싸울 시엔 피하기 어려운데요. 그럴경우 무빙을 하실때 한번씩 역방향을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위아래 위아래 위위위 아래 이렇게하시거나 여러분이 편한 방법대로 무빙을 하시면서 딜교를 해주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제라스의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을 피할수 없는 위치에 계신다면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을 통해 최대한 피해를 감소시키셔도 괜찮습니다.

가장 크게 바뀐것중 하나는 제라스의 궁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인데요 예전에는 피하기 힘들었다면 현제의 제라스의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은 라인전에서 사용하기엔 제약이 많습니다. 제라스가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쓰고있으면 제라스는 이동불가상태가 되는데요 그 사이 오리아나는 제라스의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통하여 끊어도 되며 딜교를 해도 가능합니다.

 

제라스의 스킬을 피하시기 어렵다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3렙을 먼저 찍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Lux(럭스)럭스 ★★☆☆☆

시즌 3때는 많이보이던 럭스입니다. 럭스를 상대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럭스의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막는것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1렙때 럭스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을 찍었다면 오리아나는 1렙때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찍는다면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막고도 쉴드가 조금 남게 됩니다. 이렇듯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쉴드로 막은다음 오리아나는 평타견제를 통해 이득을 취할수있습니다. 평타로만 때려도 럭스는 많이 아픕니다.6렙이후부터는 럭스의 폭딜을 조심해야하는데요. 럭스는 주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평 의 콤보가 폭딜콤보인데요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6렙이전부터 많이 맞고 또 6렙이후에도 피하기 어려울것 같다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먼저 3렙을 찍어서 최대한 딜을 막아주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6렙이후 럭스와의 딜교환에서는 오리아나가 매우 앞서는데요. 오리아나와 럭스와의 라인전은 오리아나가 끊임없이 움직여 럭스의 실수를 유도하는것이 좋습니다.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피하기위해서는 미니언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시거나 딜교환도중 한번 역동작을 취해줌으로써 상대방을 당황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럭스는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을 라인클리어에 쓸데없이 많이쓰느냐 아니면 딜교환전까지 아껴두었다 한번에 쓰느냐를 잘 파악하셔서 럭스의 궁쿨을 대강 어림잡아서 딜교환을 시도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럭스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7122473

 

 

미드요릭 http://www.op.gg/match/observer/id=1415071044

원하시는 챔피언상대법 있으시다면 댓글로 말해주시면 가장먼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나는 챔프마다 녹화중이니 http://www.op.gg/summoner/userName=unknown+file

에서 리플레이 보셔도 됩니다. 제가 잘못한판은 웃음으로 넘겨주세요 ㅎㅎ;;

마치며

 더욱 좋은공략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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