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뉴스 / 정보

포지션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LCK 응원 게시판

LoL UCC

LoL 파티 매칭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84.2% (32표)
2.6% (1표)
13.2% (5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0
9
32/38
[수능준비] 챌린저 Godphael[갓파엘] 애니비아의 종착점

- Godphael(2015-10-27, 조회수: 157695)

 

 

2015년 5월 13일 6시 43분경

2015년 5월 13일 ~ 2016 11월 17일 까지

롤계에서 떠나려고 합니다.

 

그동안 저의 애니비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주신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98년생 18살 이제부터 정신차리고 공부하려고 합니다.

후회없이 미련없이 롤계에서 떠나고 또한,

후회없이 미친듯이 공부 하고 올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애니비아 유저분들 파이팅하시고!
또한 롤유저분들 즐겁게 LOL을 즐기셧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려요.

이만.. 안녕~ 2015/5/13일 오후 7:34 -Godphael

 

 

사람들이 애니비아를 안쓰는 이유는

 

다루기가 어렵다, 미드챔피언 이지만 지박령이다, 하드캐리가 안된다 등등

 

이렇게 생각하시는데 맞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애니비아가 안좋다는건 아니죠!

 

지박령이라면 적 미드도 지박령으로 만들면되고!

 

하드캐리가 안된다면 서브캐리를 하는겁니다.

 

'그래.. 그걸 뭔수로 하냐고~' 하시는분들

 

지금부터 저랑 같이 애니비아에 대해 낱낱이 파 헤쳐 봅시다!

 

그전에 인증!  

(시즌5 프리시즌 챌린저 입성)

 

(시즌5 챌린저 입성)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25 (+1.68%) 0.804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9.2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201 IP

Xerath(제라스)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Ziggs(직스)Orianna(오리아나)Annie(애니)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등등

 

AP 챔피언 일떈

 

빨강 마법 관통력

노랑 성장 체력

파랑 마법 저항력

정수 이동속도x2 , 주문력x1

 

이렇게 사용 이유는 상대 AP 챔피언의 포킹 회피와 기동력을 올려주기 위함입니다.

AD 챔피언 상대 할때와 달리 이렇게 룬을 사용하셔도 맞딜교가 충분히 되기 때문에

답답한 애니비아의 이동속도를 올려줄 틈이 있어서 이렇게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Jayce(제이스)Zed(제드)Yasuo(야스오)Jarvan IV(자르반 4세)Lucian(루시안)Lee Sin(리 신)Ezreal(이즈리얼)Talon(탈론)Pantheon(판테온)등등

 

AD 챔피언 일땐

 

빨강 마법 관통력

노랑 방어력

파랑 주문력x6 성장 주문x3

정수 주문력x3 or 주문력x2 , 이동속도x1

 

이렇게 사용 이유는 상대 AD 챔피언과 딜교를 강력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사용 하지않으면 AD 챔피언과의 라인전이 부담스럽고 여눈을 가지 않는 저에겐

후반 딜링이 나오지 않으므로 이렇게 사용합니다.

 

이외 쌍관 이라든지 , 방어력 마저 룬을 안쓰고 성장 체력 성장 주문력 써도 됩니다.

대신 전보다 엄청 사려야 하겠지만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대 AP 애니비아의 특성입니다!

 

저의 애니비아의 특성은 2가지로 나뉩니다!

 

지금 AP를 상대할때 이 특성과

 

AD를 상대할때 특성이 있는데요

 

AD를 만났을때의 특성은룬 친화력대신요리의 대가를 가줍시다

 

AD일때 룬 친화력대신 요리의 대가를 가는 이유는 AD챔피언의 초반 강력함에 버티기 위해 갑니다.

 

아! 그리고 초반 라인전이 약한 애니비아는 포식으로 라인유지력을 높여주고

 

CS먹기 어려운 애니비아는도살자으로 잘먹어 줍시다.

 

또 룬에 이동속도 3% 와 재빠른 발놀림의 1.5%를 더해서 4.5%를 맞춰줍시다. (기동성)

 

  (D와 F에 주로 사용하는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D

Ignite(점화):애니비아의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는 애니비아의 최고의 스펠 이라고 할수있는 점화!

 

Cleanse(정화):적의 CC가 많을때 보통 사람들은 정화를 생각하는데 저의 스타일 같은 경우는 부졳한딜을 점화로 채우고

         헤르메스 신발을 가서 적의 CC기의 대해 대비합시다. (결론: 정화 대신 헤르메스)

 

Exhaust(탈진):굳이 가신다면 적이 Zed(제드)일때 추천합니다. 제드는 라인전이 엄청 강해서 Anivia(애니비아)가 도륙 당할수 있기 떄문에

         가주시는것도 괜찬다고 생각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요새 추새가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하는거라 가시는분들이 있는데 저는 비추합니다.

         왜냐하면 애니비아가 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잘 안나올 뿐더러 미드를 지켜야할

         애니비아가     Teleport(순간이동)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Heal(회복),Ghost(유체화):사용을 금합니다

 

 F

 Flash(점멸): 애니비아의 F자리에는 이 스펠밖에 없는거 같군요.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적이 누가와도 1레벨 QFlash Frost(냉기 폭발)를 찍읍시다.

 

저의 스킬트리 팁이라고 말씀드릴거는 1. 4레벨 WCrystallize(결정화) (1레벨) 와 2. 10레벨 WCrystallize(결정화) (2레벨) 입니다.

 

1번 같은 경우는 우리팀의 갱킹의 이로움 과 적의 갱킹방지 그리고 6레벨 이후의 솔킬 타이밍을 만들어내고.

 

2번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정글 지역의 길을 막습니다. 이걸로 도주는 물론 끊어먹기, 쉬운 더티파밍이 가능합니다.

 

많이들 모르시는거 같은거 같길래 추가로 말씀드릴게요.

애니비아 Crystallize(결정화)는 에어본(넉백)판정입니다. 그래서 스킬이 캔슬이 되는게 에어본 때문이죠.

에어본 판정 범위가 매우 좁기 때문에 스킬 캔슬 하는게 어려울뿐 가능합니다. 타이밍이 생명이죠(저도 잘못함.ㅠㅠ) -(2015/01/30)

스킬 콤보

1. 6레벨전의 스킬콤보와 2. 6레벨이후의 스킬콤보로 나눠 드릴게요.

 

1. 6레벨전의 스킬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Q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추고 Frostbite(동상)를 날리는 정도 입니다.

 

2. 6레벨후의 스킬콤보는 다양한데요 먼저 RGlacial Storm(얼음 폭풍)시작하는 콤보 R+W(E+Q or Q+E )+점화 (물론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으세요)

그리고 WCrystallize(결정화)로 시작하는 콤보 W+R+(E or Q+E)+점화 (중간중간에 평타 섞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에도 적이 AP와 AD일때 템트리가 바뀝니다.

 

그 전에! 첫템은 도란링 고정!

 

AP일때

최근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격이 880→1000으로 상승하여서 Anivia(애니비아)가 AP를 상대하기가 버겁습니다.

그래서 적이 AP일때Doran's Ring(도란의 반지) 가신후 바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상황에 따라 다음 템트리가 바뀌는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후에 적이 마저가 높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필요할거같다 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선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후에 딱히 단단한 애가 없다 하면 (리안드리의 고통)가주십시오

 

(리안드리의 고통)를 왜가냐 할수도 있는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포기하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사용하기 떄문에 부족한 마관을 (리안드리의 고통)로 커버해주는겁니다.

 

이후 위에 템트리 따라 가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제 AD일때 인데요...!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투도란을 사고 바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가줍니다.

여기서 하이라이트 인데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지않습니다! 여눈 대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갑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안가냐 하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간뒤에 나타나는 공백이 너무나 크기때문에 이길수 있을 게임도 힘들어지죠

 

그래서 찾다 찾다 보니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찾았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마나는물론 쿨감과 방어력100이라는 어마어마한 방어력을

 

애니비아에게 줍니다. 그래서 저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대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갑니다.

 

대신 리스크가 있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대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서 팀이 "저 트롤은 뭐지.. 애니비아를 못하나?" 라는 생각을 갖게 되는정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후에(리안드리의 고통)가시고 다음아이템은 선택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2015 8월 14일

최근에 리안드리가 버프 먹었더라구요 리안드리로 꿀빠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애니비아의 약점이 포킹이라고들 하죠.
그런이유에서 제라스는 애니비아의 약점을 공략하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롭죠

그리고 더해서 성배의 가격이 880→1000으로 올라서 더욱더 까다롭습니다.

-2015/02/14 그냥 벤 추천 드립니다.
신드라
신드라..
제가 제일 싫어하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애니비아 특성상 CC기에 매우 약한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기동력이 매우 취약하죠
그런면에서 신드라의 QE는 매우 무서운 스킬연계입니다.
그래서 신드라와 애니비아의 싸움은 스턴싸움이라고들 하죠
스턴을 최대한 피하시는게 승부의 승리의 관건입니다.
르블랑
르블랑.
성배의 가격880 시절에는 그닥 어렵지 않은 챔피언 이였죠
그런데
성배의 가격이 880→1000되면서
라인전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지금 핫판 챔피언 이기도 하구요
최대한 사려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
애니.
저는 에전에 애니가 정말 어려웠죠
하지만 티어가 오르다 보니 애니는 정말 이기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6랩전
애니가 q를 사용하러 오면 뒤로 움직였다가 Q를 날린뒤 앞으로 가주시면
Q가 90% 적중하기 때문에 +E를 하시고 평타 딜교를 해주시면
필승이실겁니다.
라이즈
라이즈.
라이즈는 애니비아에겐 뚜벅이 같은존재죠
1레벨의 라이즈 견제만 쉽게 넘어가서 2레벨이 되신다면
'라이즈는 밥이다'라는 고정관념이 생길것입니다. (그정도로 쉬워짐)
카타리나
카타리나.
카타리나 챔피언 특성상 라인전이 그리 강하지 못한 챔피언 이기때문에
애니비아가 cs먹으로오는 카타에게 평타짤만 해줘도 아파할거고
중간중간 QE콤보를 넣어주시면 6랩전에 솔킬을 노려볼만도 합니다.
그리고 카타가 6랩후에는 Q를 안껴주세요
아! 여기서 팁을 말씀드리자면 W로 카타궁이 끊어지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는것도 괜찬을거같습니다.

 패치 후 아리가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아리 Q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로

                 애니비아 Q를 맞추기가 매우 어려워졌고W와E의 스킬 데미지 증가와 계수 증가로

                 딜교환이 어려워졌습니다.

                 솔킬이 어려우니 정글 콜을 하는게 좋습니다.

                 애니비아가 1레벨이라도 높은 시점이 나온다면 편히 상대 하실 수 있을거에요 -2015/02/14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84.2% (32표)
2.6% (1표)
13.2%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