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2/3
[TOP] 극딜렝가 가이드

- 문블라(2014-12-23, 조회수: 1966)

  극딜렝가할때 초보자들이 보고 쉽게 따라할 수있는 그런 공략이 됬으면 해서 공략써봅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룬 조합
 
 
 1. 빨강 : 방관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마저 × 9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2번사용)
 
 2. 빨강 : 방관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성장마저 × 9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2번사용)     
 
 3. 빨강 : 방관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쿨감 × 6 + 성장마저 × 3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1번사용)
 
 4.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마저 × 9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2번사용)
 
 5.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성장마저 × 9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2번사용)
 
 6.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쿨감 × 6 + 성장마저 × 3                                          
    정수 : 공격력 × 3
   (마스터리1번사용)
 
 7.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마저 × 9                                          
    정수 : 공격속도 × 3 
   (마스터리2번사용)
 
 8.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성장마저 × 9                                          
    정수 : 공격속도 × 3
   (마스터리2번사용)
 
 9.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쿨감 × 6 + 성장마저 × 3                                           
    정수 : 공격속도 × 3
   (마스터리1번사용)
 
 10.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마저 × 9                                           
     정수 : 이동속도 × 3
    (마스터리2번사용)
 
 11.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성장마저 × 9                                          
     정수 : 이동속도 × 3
    (마스터리2번사용)
 
 12. 빨강 : 공격력 × 9                                
     노랑 : 방어 × 9                                                 
     파랑 : 고정쿨감 × 6 + 성장마저 × 3                                           
     정수 : 이동속도 × 3        
    (마스터리1번사용)                                                                       
 
룬은 이중에 쓰고싶은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자의 마스터리는 쿨감 렝가하실떄 쓰시면 되고 아닌분들은 그냥 후자쪽 선택하셔서 쓰시면됩니다.

Ghost(유체화) : Flash(점멸)로 패시브를 이용한 변수의 경우의수가 매우 적기떄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후반에서도 렝가가 어쩔수 없이 한명 짜르면서 이니시 걸때가 있는데 유체화보다는 점멸이 생존에 10배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Teleport(순간이동) : 탱렝가나 딜탱렝가하실때 추천합니다 아니면 팀랭할때 드시면 괜찮아요.

 

Exhaust(탈진) :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폭딜 나오는 챔프상대로 들면 괜찮을 것 같아요 나중에 쓰고 후기남기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딜교환 하실때는 최소2스택이상은 쌓여있어야지 강화스킬까지 넣어주면서 딜교환 가능

스킬 콤보

딱히 콤보랄게 없네요 다른캐릭처럼 스킬 연계한다거나 그런게있는게아니라 스킬활용법이 중요한 캐릭이기때문에 바로 스킬활용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 :  상대방이 쫄아서 도약거리가 안나올때 미니언을 타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줘서 패는 방법이있습니다.(최소야성4스택이상필요)

※라인전에서궁을 이용한 이중도약법 : 일단 상대방에게 도약을 해서 싸움을 겁니다. 도약하고나서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누르고 딜넣다가 은신 될때쯤에 공격 멈추고 은신되면 다시 도약합니다.

상대방이 플래시가 있거나 도주기가 있을경우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풀려서 플래시를쓰고 도망가는 적 응딩이에 칼을 꽃아주면됩니다.

 

영상추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써서 쫓아가서 죽이는 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렝가 아이템 빌드는 정말 너무나도 다양하다고 생각하지만 무조건 가야하는 아이템을 뽑자면

(티아맷 (근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세아이템은 렝가를위해 만들어졌다고 과언이아닌 아이템이며 어떤 빌드를 타든 최우선시 되는 아이템들입니다.

 

 

 렝가를 하실때 초반 라인전에서 Doran's Blade(도란의 검)아이템은 매우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최소2개부터 최대4개까지 가줍니다.

 렝가의 신발사는타이밍은 그냥 자기맘입니다. 가고싶을때 가세요 어느때가적정이다 이런게없어요

 

히드라를 왜 늦게가나요?

제아이템 트리에서 궁금해하시는 것들중 하나가 히드라를 매우느리게 간다는 점인데요.

그이유가 저는 히드라가 가격대비 효율이 초반에 떨어진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왜그러냐면 티아멧에서 히드라로 업그레이드할시 필요한 골드는 1400원입니다.

중요한건 업그레이드시 필요한 하위아이템중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이 있다는 점인데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정말 초중반에 쓸대없이 비싸며 공격력도 낮은 아이템이며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사면서 히드라 업글할바에 빠르게 브루탈하나 가주는게 효율적이라 판단하여 히드라늦게갑니다.

 

 

 

※렝가 아이템빌드

 

      티아멧 라위 요우무까지는 고정빌드 그후에 어떤아이템을 가냐에빌드가 갈라집니다.

 

     브루탈성애빌드 : (티아맷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북미에 4도란렝가로 유명하신분이 쓰시는 브루탈성애빌드 최종적으로 룬까지합쳐 방관+52 +36%의 방관룬을

     가지는 빌드 모든아이템이 싸게싸게 살 수있으며 효율적이다 적팀에 cc기가 많을때 브루탈하나 빼고

     헤르메스 가주시면 됩니다.

     추천도 ★★★★

 

 

    트포빌드 (티아맷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ge(탐식의 망치)  ->  Sheen(광휘의 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헤르메스의 시미터)

     요즘 제가 자주가는 아이템빌드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갈시 암살시에 엄청난 딜을 자랑하며 Sheen(광휘의 검)갈때 조금 잉여한거 

     뺴면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은은 고정3코어 뽑고 cc기가 많이들어오면 사주거나 트포뽑고 사주시면됩니다.

     추천도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트포빌드에서 헤르메스 빼고 가줘도 상관은 없는데 ad도 25밖에 없고 액티브 데미지도 너프먹은지

            오래라 자주는 안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헤르메스 안가고 상대팀에 올ad에 cc도 별로없을때 가는데 애초에 본인이 렝가로 방템가는걸 극도로

           싫어하는지라 거의 안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암살시 상대방 cc를 하나 씹어야하거나 르블랑같이 딜이 머같아서 스킬하나정도는 씹어야한다할때 가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트포빌드갈때 마지막에 가끔 갈때있는데 애초에 렝가는 치명타로 딜하는애도 아닐뿐더러 가격도 엄청 비싸서

          잘안가는 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하위아이템인 주문포식자의 효율이엄청나서 가끔 라인전에서 ap상대로 힘들때 가주긴하는데

           거의 안가본듯. 효율은 좋으니 티아멧전에 가주거나 티아멧만들고 가주면 될듯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비싸서 그렇지 막템으로 가주면 괜찮은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e스킬하나로 자기가 원할때 싸울 수있는 이기적인 구조를 가진년입니다. 맞다이도 약한게 아니고 라인유지력도 좋고
판테온
패시브가 평타를 씹으며 렝가의 주요스킬인 q가 평타강화스킬이기때문에 이녀석패시브에 막힌다 패시브만해도 짜증난데 딜까지도 엄청쌔기때문에 랭크에서 만나게되면 닷지를 추천한다
다리우스
렝가카운터하면 모두들 입을모아 말하는 캐릭터
딜렝가 탱렝가 ap렝가 뭘해든 상대가 안되며 리메이크이후로 e가 논타겟으로 변경됨으로서 상대법조차없는 초하드한캐릭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도망 못가게 강화e로 묶어놓고 패면 너프먹었기 때문에 맞딜부분에서 렝가가 훨씬 우위에 있기에 그냥 패면됨
근데 여기서 조심해야할 것은 요즘 ap니달리가 다시 뜨는 추세던데 창맞고 딜교환당하면 딜교에서 밀리니 창 알아서 피해주셔야함 창폭이 매우좁아져서 피하기 쉬우니 딱히 어렵지 않을듯
야스오
너프먹고 고자되신 야스오님 몸이 매우 약해서 그냥 들어가서 패주면 알아서 죽음
w 장막으로 e하고 강화e막는게 살짝짜증나긴한데 그게다임
라이즈
빡빡이 속박걸기전에 강화e로 묶어서 패줍시다. 얘도 몸약해서 패면 알아서 죽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오기전에 우리팀이 인베가거나 정글쪽에 와드박아달란거아니면 그냥 부쉬에있으세요 가끔 페이스체크하러오는애들 때리면 딜교에서 엄청 이득볼 수 있습니다.

 

 ※첫 미니언 올떄 부쉬플레이 편하게 라인 만들어놓기

 

 이영상은 반(?)성공 영상입니다. 대충 어떻게 해야한다를 보여주는거고

 

 

 저 동그라미 친 부분에 근접미니언들이 배치되면 성공입니다.

 

  이렇게 라인을 만들면 좋은점~

 

 

 

1. 원거리 캐릭터를 만났을때 야성스택을 쌓을때 짤짤이 맞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2. 초반 맞다이다이 뜰때 부쉬플레이를 하기가 용이해집니다.

 

 궂이 첫 미니언 올때가 아니더라도 이런식으로 라인 만들어놓으면 렝가가 부쉬플레이 하기가 좋아집니다. 여유 있을때마다 활용해주시면 좋아요.

 

 

 

 

 

 

 

중반 로밍 운영법

 탑에서 잘 컸다 싶으면은 빠르게 2티어 신발 올려주고 궁 온일때 5스택 쌓고 미드나 바텀가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서 패주면 됩니다. 바텀에서 로밍성공했을경우 높은확률로 타워철거나 용트라이가 가능해집니다.

 

 

후반운영법

  후반운영법을 말하자면 정말 간단합니다.

 

    최대한 한타를 피하며

    스플릿을하고

    우리팀이 시야를 먹어서 상대방 챔프들의 움직임이 잘 보이게한다음

    짤라먹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패시브로인한 정글싸움이 엄청 강함 될 수있으면 정글쪽에서 싸움이 되도록 유도하며 용한타나 바론싸움을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기본적으로 한박자 느리게 들어갑니다. 뒤에서 어슬렁거리다 궁키고 뒤에있는 딜러 물어주는데 상대팀들이 딜러를 잘

  보호한다거나 우리팀 원딜이 잘컸는데 상대팀 브루저에게 물려서 힘들다하면 그냥 앞라인부터 조지세요.

 

   미드 대치후 미드에서 한타를 할 경우 패시브를 이용할 수없어서 궁으로 인한 단 한번의 도약밖에안되는데요.

   진입타이밍이 잡기 어려워서 그렇지 기본적인 한타방법은 똑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난이도 중~상

 

 근접캐릭터에게 한없이 강한 가렌입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침묵걸고Judgment(심판) 이걸로 빙글빙글 돌면서 딜넣는데 엄청 아파요.

 6렙후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콤보의 딜또한 엄청나고요. 라인 푸쉬력또한 좋아서 한번 렝가가 말리면 꽤나 어려워집니다.

 

 최대한 선공하지 마시고 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가 빠졌을때 가서 딜교하면 이깁니다.

그리고 가렌이 부쉬플레이할려고하면 부쉬에 와드박아서 똑같이 부쉬플레이 해주세요 렝가가 부쉬에서 싸우면 훨씬 더 유리합니다. 패시브 활용하면서 그냥 패주세요.

 

Gnar(나르) 중상~상

 

 2레벨 먼저 찍고 승부보는게 가장 좋아요

 

 부메랑 못맞췄는데도 앞에서 나르가알짱거리면 바로 들어가주세요 부메랑 있을때 딜교환 하러 들어가면 빠질때 때린거보다 더 많이 쳐맞으니까요. 나르가 첫귀환때부터 탱템사오면 솔킬을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궁찍고 미드로밍을 가주시던가 빠르게 깜짝 바텀로밍가서 이득보세요.

 

Nasus(나서스) 중~중상

 

 Wither(쇠약) 나서스의 w스킬인 쇠약이 공속을 느려지게 하는대다가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로 피통도 많아지기 때문에 의외로 솔킬따기 힘든 챔프  일단 초반 라인저에서 쇠약을 난사하지는 못하기때문에 딜교환은 쉽지만 나서스가 생각이 있는 놈이면 렝가에게 왠만해서는 솔킬 잘 안따여요. 탱템어느정도 나오기전까지 두들겨 패주다가 탱템나오기시작하면 로밍가서 다른라인 터트려줍시다. 얘도 마찬가지로 탱템나오면 솔킬안되요.

 

Nidalee(니달리) 하~중

 쉬워요 ad니달리는 너프먹어서 패시브 발동됬을때 맞다이떠도 이겨요. ap일경우에는 장거리에서 창 맞는거만 아니면 쉬운대다가 부쉬장악력도 렝가가 더 높습니다. 분명히Pounce(급습 / 매복 덫) 이거믿고 폴짝폴짝 뛰어댕길텐데Bola Strike(올가미 투척) 로 묶어서 열심히 패줍시다.

 

Darius(다리우스) 노답

리메이크 이후로e가 논타겟이되서 e선마도 안먹히는데다가 딜교환 성립도 안되고 맞다이도 지고 그냥 답없으요

랭크면 닷지하시고 노말에서 어쩔수 없이 만났다면 그냥 딜렝가 포기하고 탱렝가로 버티면서 로밍가는거밖에답이없어요.

 

Ryze(라이즈)하~중

진짜 무난하게 커서 로아 빨리나오고 그런거 아닌이상 렝가가 얘한테 질 이유가없어요 몸도 물몸이여서 툭툭 건드려도 죽고 Rune Prison(룬 감옥)걸고 튈려고할텐데 그럼 우리도 똑같이 Bola Strike(올가미 투척) 걸어서 묶어준다음에 패면됩니다.

 

Rumble(럼블)중~상

1~2렙때 렝가가 더강하니 그때 딜교환 이득보셔야 그다음 라인전이 편해집니다. 라인 한번 밀려서 부쉬플레이도 못하고 라인 어정쩡하게되면 그떄부터는 답도없어지니 1렙때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없을때 평Savagery(포악함)로 때려주다가 2렙때쯤되면 야성 5스택 될텐데 그때 그냥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풀딜 넣어서 잡아주세요.

 

Renekton(레넥톤)중~중상

1렙때 렝가가 훨씬 쌔요 평Savagery(포악함)계속 해주시다가 2렙 먼저찍고 싸우면 이겨요, 다만 주의할점이 분노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맞으면 딜교환 성립자체가 안되니까 레넥톤이 분노가 30이상일땐 주의해주세요 Cull the Meek(양떼 도륙)로 챔피언이나 미니언긁으면 분노채워지니까 생각 잘하고 들어가서야합니다.

레넥톤 탱템 나오기시작하면 솔킬은 불가능하니까 역시나 로밍가주시면됩니다.

 

Lee Sin(리 신)중~상

Cripple(무력화)의 공속저하 삭제로 꽤나 할만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콤보는 매우 아픈대다가 은신감지기능까지 있기때문에 부쉬플레이도 어려운대다가 불리할때 궁으로 튀는거도 힘드니 리신이 강한6~8레벨떄는 최대한 사려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리신이 허무하게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날렷을때 가서 딜교환 걸어주시면 됩니다.

Malphite(말파이트)중상~상

Ground Slam(지면 강타)의 공속저하로 딜교환 하기가 매우 힘드며 라인전도 힘든데 한타까지 렝가보다 훨씬 좋습니다.

애초에 말파란캐릭터가 ad캐릭터 엿먹으라고 나온놈이기때문에 솔킬 포기하시고 로밍다녀주세요. 그나마 말파이트보다 나은게 로밍이니까요.

 

Dr. Mundo(문도 박사)중하~중

초반에 압살이 가능하기때문에 초반에 압살해주시고 Ignite(점화)있을때마다 지져서 죽여주시면 편합니다.

다만 무난하게 문도가 컸을시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한번 잘못맞으면 바로 죽음으로이어지니 문도가 탱템 완성될시기에 한발 빠르게 로밍이나 용한타하시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중하~중

렝가에게 딱히 어렵지 않아요 리산드라가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쓸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버리면 도망가지도 못하기 때문에 그냥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서 패주세요

다만 6렙때 Ice Shard(얼음 파편)맞고 이어지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콤보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Maokai(마오카이)하~중

 

의외로 쉽습니다. 마오카이가 로아나오고 나서가 무서운거지 그전에는 약합니다. 그냥 패주시다가 로아나올떄쯤에 로밍가시면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얘도 꽤 극혐이에요 많이 안나와서 다행이지 렝가로 못이기는 캐릭터중하나 다행이 한타에서 개쓰레기여서 그냥 안죽고 로밍만 다녀도 이득입니다.

 

Volibear(볼리베어)중하~중

근접캐릭터에게 강한 콜라곰입니다. 야성 2스택이하면 딜교하지마세요 개손해봅니다.

얘도 라인푸쉬력이 엄청 안좋기때문에 탱템나오기전에 좀 괴롭혀주다가 탱템나오기시작하면 그냥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중하~중상

얘는 파일럿에 따라 갈려요 초반에 안사리고 개기는 블라디이면 엄청 쉽고 초반에 잘사리면서 7렙까지 버티는 블라디는 엄청 어려워요.

7렙까지 버티는 블라디가 무섭다는거는 라인밀면서 부쉬플레이못하게 방해하는거때문에 그런거지 맞다이시에는 렝가가 압승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쓸때 미니언에다가 Savagery(포악함)라던가Savagery(포악함)라던가를 미니언한테 박거나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허공에 뿌리는 이상한짓만 안하면 이기니 실수만 안하시면됩니다.

 

Sion(사이온)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견제하기는거만 피해주시면 나머진 쉽습니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있을때 실드터지기전에 주변에서 피해주시고 실드터지면 다시 도약해서 패면되요

얘도 탱템나오면 솔킬못따니 그냥 로밍가시면되요.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이 롤하면서 가장 애증있게 하게된 챔프이며 실론즈에서 플레기로 승급시켜준 고마운친구

애정있게 한 챔프이니만큼 렝가를 처음하시는분이나 감을 못잡겠다는분들을 위한 가이드가

되고싶어서 한번 써봤습니다.

부족한점이나 오타가있어서 지적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할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수정하면서 뵐땐 다이아가 되서 뵐 수있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

다들 즐겜하세요 빠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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