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5명
82.4% (70표)
3.5% (3표)
14.1% (12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4
26
0
70/85
BGM)[자크전문]탑 쿨감 40% 무한회복젤리

- Onzi(2015-09-29, 조회수: 506813)

 

  복귀 했습니다.

 

  조회수 40만 감사합니다!     

 

 

자크전문<< 이아이디 안합니다(친구가 씁니다)

Onzi     << 친추주세요

    

 

※엑셀 교환 안합니다※

 

 

 


 

 제 공략은 PC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9/10   공략 작성 

 

10/4   덕분에 엑셀공략 되었습니다 열심히하겠습니다

 

10/16  2차수정(룬,특성,템트리)

 

10/16  조회수 10000달성! 감사합니다!

 

10/17  브금추가: virutal riot-Energy Drink

 

10/17  배드글 됬다가 엑셀공략으로 복귀

 

10/18  3차수정(챔피언별대응법)

 

10/18  4차수정(스킬설명 추가)

 

10/20  5차수정(깨알 스킬Tip 추가)

 

10/20  6차수정(아이템빌드 존야 전용 콤보설명)

 

10/20  이제 네이버에 자크전문을 치시면 제공략이나옵니다.

 

10/29  7차수정(스킬 콤보, 팁수정,추가)

 

10/30  8차수정(룬 수정,이미지 추가)

 

11/10  9차수정(챔피언별 대응법 수정)

 

11/11  시즌 4 종료, 골드 4로 시즌 마무리

 

11/17  조회수 50000 달성! 감사합니다.

 

11/23  10차수정(오타수정,약간의수정)

 

11/27  11차수정(공지사항 수정)

 

12/1    4.20 패치적용!

 

12/2    시즌 4 공략 종료, 엑셀 30/44 조회수 70000 감사합니다!

 

12/4    특성 업데이트

 

12/5    시즌 5 업데이트

 

12/11   자크 E스킬 버프! 개이득

 

12/12   시즌 5 공략 조회수 10000 달성! 감사합니다!

 

12/17   조회수 30000 달성! 감사합니다!

 

12/19   챔피언별 상대법 업데이트

 

12/21   조회수 50000 달성! 감사합니다!

 

12/21   공략삭제시켜서 다시 복구했습니다

 

12/28   챔피언별 상대법 대규모 업데이트

 

1/1      조회수 10000 복귀! 감사합니다!

 

1/7      BJ로이조 님과 만남!ㅋㅋ

 

1/18    조회수 30000 복귀! 감사합니다!

 

2/22    조회수 100000! 감사합니다!

 

4/11    플레티넘 승급 응원해주신분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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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1 패치 자크 버프!!ㅋㅋ

 


 

 E스킬이 좋게 버프를먹었네요 R스킬은 아군 무는 브루져들 떨구기 좋을듯

 

 E스킬이 다시 버프를먹었네요 굿b w스킬도 버프먹었네요 ㅎ

 

 

4/11 플레티넘승급했습니다


 

 

 

가끔 방송합니다.

 

 

 방송국 http://afreeca.com/edwinehddbs 

 

 

P Y K 님 팬아트감사합니다^^

 

티셔츠 고맙다 친구(?)들아!! 잘쓸게

 


 

네임드 히힛

보겸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로이조 님 반갑습니다!

 

 자크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vDwjN099Y9o

1080p로 시청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7JRqU-kLGJk

 

 

 

 

  

자크는 요즘메타에맞지않다뿐이지 이해도만있으면 충분히 캐리할수있는챔피언이라고생각합니다.

가장 손을타지않는챔프이기도하고 체력유지,한타력,탱킹력 등 모든면에서 초보자분들도 쓰시기

쉬운챔피언입니다.

 

힘쌔고강한자크공략 시작!

 

메인에 떴네요. 감사합니다.

 

 

 

12/11 자크 버프 히힛


 

 라인전 ★★~★★★★(자크에대한 이해도만 충분히 있다면 극카운터를 제외한 거의 모든챔피언을 이길수있음)

 

 갱호응 ★★★

 

 소규모난전 ★★★☆→★★★★

 

 한타 ★★★★→★★★★☆

 

 
 

자크의 장점

1. cc기가많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슬로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스턴(에어본판정) , Let's Bounce!(바운스!) 넉백(에어본판정)

 

2. 라인유지력이 좋다.

- Cell Division(세포 분열)스킬을사용할때 마나대신 체력을 소모하지만, 스킬을사용하면 젤리가 떨어지고, 젤리를 밟으면 체력회복

  (젤리를 먹는다면 사실상 노코스트)

 

3. 역관광이 상당히 좋다.

- 진짜 완전극후반이라서 다벤시두르고 자크고 못버틸만큼 상대딜이쌔고 그렇지않은이상 자크가 지고있던판도 뒤집을수 있을만큼 좋습니다.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스킬진입하나에 판이 달라집니다.

 

4. 저티어대에서 충분히 1인분 이상 할 수있는 챔피언

 

 

 

자크의 단점

 

 

1. 심각한이동속도.

-토나올만큼느립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스킬이 자크의 기동력을 보충해준다곤하나 똥신에서 업글해도 이속이 380..

후반갈수록 체력이 늘어나서 몸집이커지는데 그럼 더느려보여요.. ㅠㅠ

 

2. 한타력은 충분히좋지만..음...

 

-타겟팅스킬이없습니다. 즉 한타열기는쉬워도 상대 딜러를 확실하게 물어주기는 힘들다는거죠.

 상대딜러가 약간의 도주기라도 있다면 물기 굉장히 힘듭니다. LeBlanc(르블랑)Fizz(피즈)Kalista(칼리스타) -> 벤 or 닷지

 

3. 라인유지력이 좋은것과 라인전이 쌘건 다릅니다.

 

-라인유지력은좋지만 상대가 심각한견제로 자크가 젤리먹을엄두조차 낼수없게 만든다면

 그냥 스킬쓸때마다 현재체력4퍼센트씩써주는 쓸모없는젤리가됩니다. 힘든상대면 갱과 로밍을 부르는게 답.

 

 

 

이런점들도 고려해주시며 공략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영상은 차차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친창다찰때까지 친추 받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이나 친추후 질문해주세요~

 

 

부족한점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세요. 빠른시일내에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3,218 IP


 



표식

 

표식엔 자크와 가장 효율이좋은 마법 관통력 룬을 넣어줍시다.

자크의 스킬데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인장

 

인장엔 방어력 룬을 들어줍시다.

고정방어력,성장방어력 둘다 들어줘도됩니다. 하지만

고정방어력룬의 옵션이 기존 1.41=>1 로 하향되었기때문에

고정방어력 룬보단 현재 성장방어력룬이 훨씬 좋습니다.

 

2014.10.30 수정- 고정방어력은 너프전과 후의 차이가 너무 심하고, 성장방어력 룬은 초반 라인전이 더 힘들어지기때문에 룬을 수정하겠습니다. 인장엔 고정체력룬을 들어줍시다.

 

문양

 

문양엔 마법저항력 룬을 넣어줍시다. 마법저항력 룬이 문양에서 효율이좋으므로,

고정 마법저항력룬을 들어줍시다.

 

정수

 

 정수엔 자크와 효율이좋은 마관을넣을지, 체력룬을넣을지로 나뉩니다. 하지만 초반

 라인전에서 적극적인 w견제를해서 라인전주도권을 쥐기어려운 자크에게 힘을실어줘야하기때문에,

 고정 체력룬이 좋을것같습니다. 높은체력으로 지속적인w견제, 그리고 초반 체력회복이 상승하여 라인전주도권을

 쥐기에 더욱 쉬워집니다.

 

2014.10.30 수정- 인장의 성장방어력룬이 고정체력룬으로 바뀜으로써 같이 수정됩니다. 고정체력룬을 고정방어력룬으로 바꿔 들어줍시다.

 

스탯(1레벨기준)

천갑옷5포션시작시 체력678에 방어력56

루비수정2포션시작시 체력833에 방어력40

 

2014 11.27기준-

천갑옷5포션시 방어력58에 체력 745? 로 특성이나 자크 기본능력치가 상향된것같네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여러 특성을 사용해본 결과 이 특성이 가장 자크에게 맞는것 같습니다.

 

오펜스에서 양날의 검과 약점 노출에 투자했던 포인트를, 디펜스에 2포인트 더 투자해 주었습니다.

 

1 .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점멸 : 가장 흔히 쓰이는 스펠입니다.

                              

                               점화는 자크의 부족할 딜을 매꿔주고, 점멸은 도주 또는

                               접근시 유용하게 사용하실수있습니다.

 

 

2.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텔점멸   : 전왠만하면 텔포는 별로 비추천드리는데

                              

                              자크로 운영하기 힘들 뿐만아니라 텔포 영향력도 그닥

                              크지 않아서 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Shen(쉔) 이정도 챔피언이 나왔을때

                              미드나 바텀이 잘 죽을거 같은애들이면 들어주세요.

 

 

          

 

                            나머지 스펠은 탑에서 쓰지 않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설명

 

 

 

Cell Division(세포 분열) 세포분열(패시브): 쿨타임 300초, 자크의 체력이 0이 되었을때, 자크의 몸이 4조각으로 갈라져 8초동안 가운데로 모입니다. 그 조각들은 상대방이 스킬 혹은 기본공격으로 부실 수 있고, 미니언 취급을 받기때문에 강타로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자크가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현재 체력의 4%를 소모하고, 젤리를생성합니다. 젤리를 먹으면 최대 체력의 4%가 회복됩니다.

 

 

->체력이 적을수록 회복 ↑

최대체력1000, 현재체력 100이라고 가정시, 스킬사용시 체력을 4 소모하고 젤리를먹으면 40이 회복됩니다.

최대체력1000, 현재체력 900이라고 가정시, 스킬사용시 체력을 36 소모하고 젤리를먹으면 40이 회복됩니다.

 

 

 

 

 

 

 

 

 

 

 

 

※ 자크가 스킬을 사용했을때 적가까이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젤리가 적 쪽으로 날아갑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탄성 주먹 (Q) : 정말로 초반 견제용입니다. 예전엔 Q를 우선 마스터해주었으나 Q스킬을 먼저 마스터 하였을시 논타겟스킬인 Q스킬이 빠지면 지속적인 싸움에서 딜을 더 못넣습니다. 반면에 W스킬에 초반 포인트를 더 투자해 두시면 달라붙었을때 딜을 더 많이넣을수있고, 라인푸쉬력또한 빨라집니다.

 

Q는 어디까지나 견제용, 주력 딜은 W입니다.

 

 

 

 

 

       

        ※ 자크 Q 점멸 됩니다!! 곧 영상 올리겠습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불안정물질(W): 상대탑,정글이 근접이고, 자신이 라인전을 이겼을경우엔 w선마를 해 주셔도 됩니다. 1대1, 1대 다수 간의 싸움에서 빛을 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이 공략은 쿨타임 40%를 위주로 다루고있기 때문에, 후반W쿨타임이 1~2초입니다. 강력한지속데미지(이블린급?!)+무한회복을 보여줄수있는 스킬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새총발사(E): 자르반 EQ+R과 마찬가지로, 강제한타를 열수있는 스킬입니다. 여러번 패치를 통해서, 데미지와 사정거리, 젤리추가생성등의 엄청난 버프를 먹었습니다! 제일 먼저 마스터해주시거나, W를 먼저 찍으시고 마스터 해주시거나 첫번째 혹은 두번쨰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크가 e스킬을 사용해서 날아갈때 컨트롤1234중아무거나1개를누르면서 날아가면 달려가는모션으로 바뀝니다.

 

 

 

 

Let's Bounce!(바운스!) 바운스!(R): 자크의 스킬중 딜교환, 한타때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탑 딜교환시 Let's Bounce!(바운스!)을 사용할경우(적챔피언또는 미니언에게 다 맞출경우 젤리가 4개생성)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적에게 슬로우,기절을 묻혀 아무것도 못하게만든다음Let's Bounce!(바운스!)을써줍니다. 그리고 젤리를 먹어주면서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계속 써주면 적을 잡거나 적체력을 거의 다깎을수있습니다. 그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써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스킬팁 추가

자크는 라인전을 할때 젤리 1~2개를 놔두고 딜교환을하시면됩니다.

그게뭔말이냐 하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사용하면 젤리가 3개 나옵니다. 거기서 젤리2개를먹고(먹는데대략1초가정)1초후에 다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을 써주고 젤리를 2개먹습니다. 다시 1초후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사용하고 젤리를 2개먹습니다.

이런식으로 젤리 1~2개를 놔두고 딜교환을 하시면됩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스킬과 패시브효과를 극대화시킬수있습니다.

 


 

콤보

1렙때 적이 원거리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찍으세요. 적이 근거리면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찍으세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찍는이유?: 적이 근접일때의 초반 딜교환과, 빠른 레벨링으로 선2렙을찍기위함

 

일단 1렙콤보

1렙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찍었을경우엔 별다른콤보가없습니다. 하지만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찍었을경우엔 작지만 소소한콤보가있습니다. 큰차이가없다고 느끼실수있지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사용후 바로 젤리를먹지않고 적이 젤리를밟으려고 가까이올때까지 기다립니다.(1~2초정도?)이때 적이 가까이왔을때 젤리를 먹습니다. 그리고 가까이온적에게 평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사용해줍니다.

이게 무슨콤보냐? 할수도있겠는데 적챔피언에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맞출수있는확률이 증가할뿐만아니라 딜교환도 이득볼수잇는

 

중요한 콤보입니다.

 

3렙콤보

 

위에있는 스킬팁 부분의 콤보를 사용하시면되겠습니다. 근데여기서 킬각이었는데 완전 아쉽게 적을 놓쳤을때가있죠?

 

거기서 킬을딸확률을 조금더증가시켜주는콤보입니다.

 

같은 3렙일때  적이 피 200이하일경우 도주기가 없거나 혹은 쿨이돌고있거나 방어스킬이없거나 회복스킬이없으면

 

100% 스펠빼거나 혹은 잡습니다.

 

이때 일단 적이 어느정도거리가 있으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먼저써줍니다. 그리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가까이있는젤리먹고 평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하시

 

면됩니다.

 

적이 바로 앞에있을경우에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하시지마시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콤보를 사용하시면 적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기절과

 

동시에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데미지를 일단 맞고, 적이 플래시를쓸건데 적이 플래시쓰는데걸리는시간이 자크가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평 콤보를

 

사용하는데걸리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적이 플래시를썻을때 그곳으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사용해주시면 킬을 더쉽게딸수있습니

 

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시작아이템은 상대방이 누구냐에 상관없이 무조건 루비수정2포션으로 갑니다.

 

상대가 AP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가 AD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아이템설명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 접근전 시 더 강한 지속데미지+라인푸쉬력!

 

패시브로 4조각이 되었을때에도 조각 하나하나에 태양불꽃망토가 적용되기때문에, 딸피인 상대가 젤리를 부수려할때 오히려 불꽃데미지에 킬을내주는경우도 생깁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이니시 후 상대방의 어그로를 자크에게 묶어두기 좋은아이템입니다. 상대 딜러진에게 접근 후 써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적 AP챔피언2~3명이상,혹은 CC기가 강력할떄 가줍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자크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쿨감+체력재생+치유효과증가(젤리로회복하는거포함)+마법저항력+체력. 자크에게 필요한옵션만 고루 갖춰놓은 아이템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딜템을 거의 안가는 자크에게 딜템이필요할때!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계수보단 마법관통력이 더 효율적인 자크에게 필요한 마법관통력+체력+주문력+체력퍼뎀?! 이 골고루 붙어 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상대팀에2~3명이 AP이고, 아군팀에도 AP딜러가 자크이외에 있을경우에 가줍니다.

 

주변 상대의 마법저항력을 낮춰주고, 자크의 마법저항력을 올려줍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체력게이가 되고 싶으실땐 가주세요.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 같이가주시면 체젠량이 엄청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적팀 ap가 많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체력과 마저 오오라, 쿨감이있고 액티브효과를사용하면 레벨비례 보호막이 주변 팀원에게 걸립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체력 500,주문력80,스킬사용시 슬로우35%가 붙는 아이템입니다. 적이 Ahri(아리)Talon(탈론)Zed(제드)등 기동성을 필요로하는 암살자가있으면 가줘도 좋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주문력70,마법저항력무시35%가 붙어있는 아이템입니다.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주는 원딜러와 마찬가지로 ap딜이 잘 박히지 않을때 가주면 좋습니다. 후반가면갈수록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흥했을경우 가지고있는 팔목보호대를 팔지말고 존야를 바로 띄워주셔도됩니다.

주문력120,방어력50이라는 적지않은 옵션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자크의 부족한딜과, 방어력을올려주는데에도 도움이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엄청난시각효과로 적팀에게 소름을 돋게하는데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저항 공성기) 저항 공성기- 자크유저중 저항공성기를 가는 유저는 제가 유일합니다.

 

그러니, 유일하게 저항공성기를 가는 유저로서 저항공성기의 이점을 몇가지 설명하겠습니다.

 

1. 타워봉인

 

포킹Jayce(제이스)Nidalee(니달리)이아닌 한타Malphite(말파이트)Amumu(아무무)로 승부를 봐야하는 자크의 특성상, 한타를해야하는데 상대가 타워를 끼고 버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타워를 3초동안 봉인시킵니다.

 

2. 이속증가

 

타워(무너진타워포함)근처지날때 이속증가 원래이속:380 타워옆지날때:448

미드,봇,탑으로 걸어갈때 이속이빨라서 합류하기 쉽습니다.

 

 

3. 쿨타임감소

 

쿨감10%가 붙어있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특성이면 쿨감 40%!

 

 

4.체력재생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와 같이있을때 시너지효과!

 

5. 체력 + 방어력

 

탱커의 기본옵션!

 

 

 

 

신발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고 정 입니다.

 

존야 전용 시각효과 콤보 설명-

 

 

 

1. E + 존야

 


 적에게 황금똥을 보여줄수있는 좋은 콤보입니다. 예술성 ★★★★☆

 

2. R + 존야

 

 

 

 

존야자크의 예술성을 가장 잘표현해주는 콤보입니다.  예술성★★★★★

 

 

 

귀환이 끝날때쯤 존야를쓰면 키가 되게커진상태로 존야가됩니다. 예술성★★★

 

 

 

컨트롤1번을 누른상태에서 존야를쓰면 몸이부푼상태로 존야가될것같지만 홀쭉해집니다 ㅠㅠ 예술성★★★

추천 템트리

 

1. 상대 AD, AP가 골고루 잘컸을때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저항 공성기)Thornmail(가시 갑옷)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2. 상대 AP가 매우 잘컸을때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저항 공성기)    +   Thornmail(가시 갑옷)or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3. 상대가 올AD 일때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Ninja Tabi(닌자의 신발)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저항 공성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리안드리의 고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미니나르 :
1. 우월한 견제능력(거기에 노코스트+슬로우)
2. 체력퍼뎀
3. 도주기
4. 패시브:공속 핵뻥튀기
메가나르 :
1. 진형붕괴 나르>자크
2. cc기 나르>자크
3. 단단함 나르>자크
다리우스
원래도 쌨는데 왜 더 상향시켜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원랜그래도 라인전은쌨지만 한타는 자크가 더 좋으니 한타때 복구가 가능했지만..

이젠 뭐 한타도 쌔서 답이없습니다. 그냥 벤이 답
피들스틱
보라색 강타든 상대방 정글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자크는 여려면에서보나 말파의 카운터입니다.
말파의 패시브 쿨이 도는속도보다 자크의 q쿨타임이 먼저돌기때문에 말파는 cs를먹을려고하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깎입니다.
딜교환도 자크가 압살할수있고, 한타도 자크가 우월합니다. 하지만 말파는
6렙부터 갱호응이 뛰어나니, 그점만 유의해서 플레이하시면되겠습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미니언을 타고 자크에게 올때마다, W와 Q로 계속 긁어주시면 자크가 더 쌥니다.

계속 압박하시다가 킬각내고 잡으시면됩니다.
신지드
신지드는 독과 궁을 이용한 지속적인 딜교환이 강한 챔피언인데,
자크는 패시브로 체력수급도 잘될뿐더러, 한방 콤보다 신지드보다쌔고, cc기도 많기때문에 한타,라인전 모두 우세합니다. 신지드 E스킬에 자크 E스킬이 캔슬될수있으니, 딜교환할때 주의하시고 신지드의 오버파밍에 휘둘리지않도록합시다.

 

 

 

 

 

       

챔피언별 난이도 및 상대법

         Garen(가렌) (가렌) 난이도-중상

 

리메이크후 어마어마하게 강해졌습니다.

 

6렙전 : 중

6렙후 : 상

 

악당표시가 떴을땐 자크가 4킬을 먼저먹어도 이기기 힘듭니다. 6렙이후 딸피땐

미니언욕심나도 과감히 집다녀오시고, 라인전힘들면그냥 갱불러서 한번씩

따줘야합니다.

 

가렌이잘컸을땐 한타때 딜러물기보단 가렌으로부터 딜러를 지키는게 더 낫습니다.

 

 

 

 선템: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중상

 

갱플랭크도 패치 후 개 사기가 됬습니다...

초반에 갱으로 딱 1킬만 따시고나면 괜찮은데, 맞파밍을하면 자크가

손해입니다.. 갱플랭크 화약통을 특히 조심하세요.

 

자크 E 1초기절이 갱플랭크 W회복으로 바로 풀립니다. 그점 유의

 

선템: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그라가스 패시브 상향, 또 초반 영겁의 지팡이를가서 강력한 딜과 탱킹력을 자랑하는 그라가스는 상대하기 마땅히 쉽지않습니다. 초반에 그라가스를 몰아붙여야합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이용한 지속적인 견제, 그리고 그라가스가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Drunken Rage(취중 분노)를 쓰면서 딜교환을 시도할때, 자크도 함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사용하여 딜교환을 시도하면 라인전에선 무난하게 그라가스를 이길수 있을것입니다. 다만 자크의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스킬이, 그라가스의Body Slam(몸통 박치기)스킬과 함께만나면 끊겨버리므로, 타이밍을 잘잡아서 씁시다.

 

 

선템: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Gnar(나르) (나르) 난이도-중상~

일단 요들은 자크가 힘듭니다. 그중에서도 이 나르란 놈은 꼬마나르일때의 슬로우,이속증가,도주기가 있고 메가나르일때도 슬로우, 퍼뎀, 스턴, 도주기, 넉백까지있는 아주 상대하기 까다로운놈입니다. 나르에게 일단 Hyper / Wallop(슝슝 / 쿵쾅)w 3타를 맞지않도록하세요. 그리고 나르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는 최대한 피해주시고요. 도란검 시작인 나르는 피수급도 빨라서 상대하기 힘듭니다. 만약 나르의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맞았다 하면 뒤로 빠지면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한번씩 써주면서 빠지면됩니다. 킬따긴 굉장히 힘들지만 라인을 당긴 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Ignite(점화)콤보로 타워 안쪽으로 들어오게 한뒤 강제 타워다이브를 시켜 잡는방법밖엔 없습니다. 한타때도 나르가 자크보다 조금더 좋은것같은데, 나르가 분노를 맞춘뒤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사용하여 올때, 자크가 타이밍맞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을 쓰면 나르가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로 접근하지못하고 튕겨날아갑니다.

 

선템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Nasus(나서스) (나서스) 난이도-

1레벨에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찍고 포션이 많으니 계속 포션드시면서 견제해주시고,

선2렙찍은뒤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을찍어 적극적으로 디나이를 시켜줘야합니다.

그럼 초반라인전 주도권은 가져올수 있고 후반에 나서스가 컸다 하더라도

Thornmail(가시 갑옷)를 올려준뒤 딜러를 지켜주면 한타도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난이도-

 

원래도 쌧는데 더 쌔졌습니다.

 

다리우스 Q가 이제 즉발이 아니라서 오히려 다리우스가 무빙을통해

일부러 도끼날에 맞게끔 스킬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다리우스 도끼에맞으면 다리우스가 체력%로 회복을합니다.

 

그냥 개x끼..

 

갱으로 2~3번따서 솔킬 안날정도로만 만든 뒤 정글보고

미드봇만 파주라고 하고 버텨야합니다.

 

한타때 가렌과 마찬가지로 딜러에게서 잘 떄줍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중상

 

무조건 6렙전에 갱을 한번 불러서 따주셔야합니다.

 

라이즈 6렙이후 콤보엔 W속박쿨이 상당히 짧기때문에

어설프게 E스킬을 썼다간 딜교 망할수있습니다.

 

잘크셨다면 라이즈가 궁을켰을때 W만써주면서 맞아주시다가

궁이끝났을떄 풀콤보를넣어주시면 잡을수 있습니다.

 

못크셨다면 정글을 불러서 따는게 답 못컸을땐 솔킬내기 상당히 힘듭니다.

 

한타땐 딜러지키는사람1명이면 라이즈 막을수있으니

그냥 상대딜러 무시면 됩니다.

 

 

 

 

선템 :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umble(럼블)(럼블) 난이도-중상

 

초반 럼블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를쓰면서 공격을할건데, 그때 자크도 함께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같이써주면서 딜교환을해줍시다. 끊임없는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로 체력을 깎아놓은뒤, 디나이를시키며 킬각을잡고 킬을따야합니다. 만일 지속되는 딜교환에서 한번이라도 실수를해서 딜교환 손해를볼경우, 끝도없이 말리게되니 딜교환할때 신중해야합니다.

럼블의 작살Electro-Harpoon (전기 작살)은 미니언 뒤에 있으면 피해지고, 럼블의오버히트Scrap Shield (고철 방패)는 자크의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무력화시킬수있으므로, 타이밍을 잘봐서 써줍시다.

 

럼블 R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이니시를 조심하세요

 

 

 

선템 :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

 

자크가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를하러가면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로 무자비하게 딜교환을하고,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견제를하며 파밍을할려치면 함께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맞게됩니다. 도주기와 탱킹력,또 딜을 갖춘 레넥톤을상대로 자크가 어려움이 많을수있습니다. 그러나 한타때 두 탑라이너가 확실히 차이가 나므로, 라인전을 졌다고해서 실망하지맙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Rengar(렝가)(렝가)난이도-중하

 렝가가 부쉬에들어갔을때 렝가가 먹을려는 아군 딸피미니언옆에가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를 해주면서 체력을 쫙쫙빼줍시다.그럼 렝가는 부쉬에서 점프를 할때마다 점점 체력이 깎여서, 결국 나중엔 화나서 점프 파밍을 하지 않게 됩니다. 센스있게 라인전때 핑와 1~2개씩은 사줍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Riven(리븐)(리븐) 난이도-~(마찬가지로 손을많이탑니다.)

 

1렙때 리븐이 들어오더라도 당황하지말고, 격하게 환영해주면서 딜교환을 해줍시다.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을 하는동안 자크는 평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자크의 체력이 리븐보다 더 깎일텐데, 천갑옷 5포션으로 시작했으면 보란듯이 포션을 빨아줍시다. 그리고 엄청난 피수급과 생각보다 강한 데미지에 놀란 리븐이 다시 파밍을하러오기전에 선 2렙을 찍고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로 아예 cs가까이도 못오게 만들어줍시다.

 리븐의 스킬이 빠진걸확인하고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를해줍시다.잘하는리븐은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Valor(용맹)로씹고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Wind Slash(바람 가르기)로 원콤을 내버립니다.

리븐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스킬의3번째모션을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끊어버릴수있으므로,리븐이 들어왔다고해서 겁먹지말고 딜교환을합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자신의 손을 믿고, 리산드라 q짤짤이를 최대한 덜맞으셔야합니다.

초반에 정글보고 역갱을 봐달라고 하고 라인을 밀어주셔야합니다.

 

한타땐 리산드라보다 무조건 먼저 이니시를 걸어야합니다.

 

 

 

선템 : 정령의형상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난이도-중하

계속 맞딜구도를 만들면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견제를합시다. 마오카이는 자크의 체력수급량을 따라가지못하고, 점점 디나이를당하며 Arcane Smash(비전 강타)Sapling Toss(묘목 던지기)로만 파밍을하다보면 결국 마나가 부족해져 갱을 오더라도 호응을 제대로 할수없고,집을자주가며 라인을 비우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점점 자크와 격차가 벌어지고 결국 자크가 이길수밖에 없습니다.

 

 

선템 :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난이도-

 

 어떤 딜교환을 해도 자크가 이득입니다.

 

선템 :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난이도-

 

초반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견제로 디나이시킵시다. 문도라면 Ignite(점화)! 나중에 문도가 방템을 너무 둘러서 딜이 들어가지않는다, 싶으시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로 녹여주시면 됩니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or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상대미드라이너에따라서)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

 

2렙 되실때까지 q로만 미니언 드시면서 최대한 블라디를 q스킬로 같이

맞춰주세요. 2렙땐 라인당겨져있을건데 그럼 선3렙이 가능합니다.

 

3렙찍고 바로 들어가셔서 딜교거시고 체력 빼놓으신다음에 계속압박하다가

선6렙찍고 킬각재신뒤 잡으시면됩니다.

 

최대한 오랫동안 달라붙어서 W 짤짤이를 넣어줘야합니다.

 

 

 

선템 :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Shen(쉔)(쉔) 난이도-중하

 

같이 Teleport(순간이동)를들거나 쉔이 궁을쓸때 끊어줍시다. 쉔의Vorpal Blade(날카로운 검)는 표식이 남아, 미니언이나 챔피언이 표식이남은 챔피언을 공격하면 공격 수 마다 쉔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그러니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를 맞은뒤에는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맞지않도록합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hyvana(쉬바나)(쉬바나) 난이도-중상

 

 1렙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이용한 딜교환을 많이해줍시다. 2렙부턴 쉬바나의Flame Breath(화염 숨결)Burnout(연소)데미지가 엄청나기때문에, 조심하면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를합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inged(신지드)(신지드) 난이도-중하

 

이번패치로 신지드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가 뿌려져있는자리로 Fling(던져넘기기)를 써서 챔피언을 던져넘기면, 던져넘겨진 챔피언은 속박을 당합니다. 그러니 이전에 상대하는것보단 조금 더 조심하면서 상대합시다. 멀리서 cs를 먹으러 올때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를 해주시고 가까이 붙으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사용한뒤 신지드가 다가오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자크가 있는 위치에 타이밍을 맞춰서 쓰면 신지드는 멀리 튕겨나가고 데미지를 입습니다. 한타때는 자크가 그냥 우월하니 겁먹지말고 상대합시다.

 

 

선템 :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를이용해 다가올때마다 옆에가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써주고 야스오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썼을때에도 함께 Let's Bounce!(바운스!)을써주며 딜교환을합시다.

 

한타땐 야스오 위주로 봐주세요!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Wukong(오공)(오공) 난이도-중하

 

계속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로 cs를 못먹게 방해합시다. 오공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이용해 들어오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사용해 압도적인 딜을 과시해줍시다. 한타도 자크가 좀더 좋기때문에 겁먹지말고 상대해줍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Olaf(올라프)(올라프) 난이도-중상

 

처음 도끼만 피해주면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견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올라프가 도끼를 줍기위해 가까이오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 그리고 딜교환상황이 열리면(6렙전)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스킬을 같이 써주면서 딜교환을 해줍시다. 6렙이후에 올라프의 Ragnarok(라그나로크)는 cc기를 모두 씹어먹어 버리므로, 먼저 싸움을 걸거나 올라프가 들어왔을때 체력이 여유가 있다 싶으시면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만 써주면서 빼다가, 올라프의 궁이 끝나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콤보로 잡아내줍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

 

 라인전땐 자크가 강하나, 후반가면 이렐이 감당할수 없는 딜이 나오기때문에 초반에 확실히 짓밟아 버려야 합니다. 이렐리아의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가 상황을 뒤바꿀수도 있다는 상황을 잊지말고 조심하며 상대해야합니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Cho'Gath(초가스)(초가스) 난이도-중상

초가스.. 궁버프 이후 더욱 강해졌습니다.

자크의 e진입기를 w와r로 끊어버릴뿐만아니라

데미지도 강력하고,성장속도도 더 빠르며 라인유지력도 더 좋습니다.

초가스 q를 최대한피해주면서 딜교환을해야겠네요.

e를먼저쓰지말고 초가스가 q를쓰고나서 e를씁시다.

 

 

선템 :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Kennen(케넨)(케넨) 난이도-

 

미니언 사이에 숨어 케넨의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맞지않고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사용하여 견제를 해줍시다. 케넨의 Lightning Rush(번개 질주)가 빠지면 바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날아가 딜교환을 해주시고, 케넨이 도란검스타트를 했으면 그냥 무지막지하게 때려주시면됩니다.

 

선템 :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Trundle(트런들)(트런들) 난이도-중상

 

패시브와 몰락이나 히드라가 나왔을경우의 Frozen Domain(얼음 왕국)Chomp(깨물기)Subjugate(진압)의 어마어마한 체력수급을 조심하시고, 트런들이 Frozen Domain(얼음 왕국)를 쓰며 다가올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써주시고 빠져주면 됩니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난이도-

 

초반에 갱을불러서 한번 딴 다음 그때부터 솔킬을 몇번내줘야됩니다. 아니면 나중에 트린이 어느정도 성장을하면 트린에게 휘둘립니다.한타때는 트린에게 cc기를 다퍼붓고 딜러를 지켜줘야합니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Teemo(티모)(티모) 난이도-중상

초반에 사리다가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쿨이돌아올때마다 얻어맞더라도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계속써줘서 체력을빼줍시다(내 체력도 보면서)

6렙때 체력이 비슷하면 딜교환을했을때 100%자크가 이기니 6렙이후 서로 반피정도일때 자크가 점화가있으면

그냥 싸우시면 무조건 이깁니다.

 

 

 

선템 :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Fiora(피오라)(피오라) 난이도

 

리메이크 후 안만나봤네요

 

 

 

 

 

 

Hecarim(헤카림)(헤카림) 난이도-

 

이놈한텐 1렙 w견제가 먹히지않습니다. 대부분의 헤카림이 플라스크를 들고 올뿐더러 w견제를하려고가면 헤카림이 q를 돌리는데 q적중시 쿨감땜에 자크가 손해입니다.w로 빠르게 미니언을 처리한다음 선2렙을찍어서 압박합시다.

 

선템 : 태양불꽃망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영상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라인갈때 우리정글 봐주고 토템깔고가주기. 두번째버프몹 봐주기. 적정글이 죽었거나 봇에있고 내가 탑라인전을 압살했을경우 적버프 뺏어주기.

초반 운영법

 적이 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iven(리븐)Yasuo(야스오)Wukong(오공)Fiora(피오라)등 ad챔피언일경우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스타트를하여 1렙 w를 찍은후 딜교환을 길게 해줘도 좋다. 적이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또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스타트일경우

 내가 포션이 훨씬많기때문에 딜교환을해도 적체력은 깎여있고 내 체력은 그대로 또는 회복되어있는 신기한

 장면을 볼수있다.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스타트를하여 초반라인전을이겼을경우엔(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줘서 라인이득을 최대한챙기고 초반라인전을 졌을경우엔 바로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를 올려주어 최대한빨리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려주자.

중반 운영법

 15분~20분정도되면(와드 토템 (장신구))(상급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자. 자크는 보이지않는곳에서 이니시를 거는게 상당히 중요하기때문에

 와딩이 되어있는지 되어있지않는지를 잘 확인해주는게 좋다.

후반 운영법

  보이지 않는곳에서 적절히 이니시를걸어준뒤 적딜러 공격,또는 상황을봐서 아군 딜러 보호

팀파이트시 역할

  자크의 한타는 크게 2개로 나뉩니다.

 

① 자크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이용한 강력한 이니시

 

   아군이나 적팀에 마땅한이니시챔피언이없거나, 한타대치를 길게 했을때 손해를볼경우(적이 스플릿을하거나 포킹이 강한경우) 등 여러경우가있는데 자크는 먼저 e로 들어갔을경우 마땅한 타겟팅스킬이 없기때문에 들어가서 적 챔피언Vayne(베인)Zed(제드)Ahri(아리)Katarina(카타리나)와같이 도주기가많은 챔피언들을 상대로 어려움이있습니다. 따라서, 전 한타대치를 하면할수록 손해를보는상황이아니라면 ②번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②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늦게사용하여 한타 중반에 진입하는것

 

   한타가 일단 벌어지면 서로 물거나 물리거나하는데 이때 도주기가없는 적주요딜러Lux(럭스)Veigar(베이가)Jinx(징크스)Kog'Maw(코그모)등을 물기 굉장히 수월해집니다. 한타대치땐 각자의 팀이 아군주요딜러를 보호하지만, 한타가 시작되면 그러기가 어렵죠. 저런경우, 자크의 후진입이 오히려 이득이됩니다. 마땅히 우리 아군딜러를 무는 적챔피언이없다면 과감히 적진사이로 들어가 아군딜러가 프리딜을 넣을수있도록 봐주는것도 굉장히좋습니다.

 

마치며

 

자크는왜 신스킨이 나오지않는겁니까ㅠㅠ 

궁금한점은 친추 또는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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