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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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1) | 2297 | 마나 | 375 (+27.5) | 842.5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6 (+0.6) | 16.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0 (+0.8) | 43.6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체력+72
- 주문력+10.71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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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라 공허충, 너로 정했다!
E 한번쯤 옮겨붙어서 HP게이지에 실금이 갔다.
킬각입니다.
Q - 점멸 - W - E - R + 점화
말자하는 점멸이 없을경우 적이 사리기 시작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스킬 트리가 조금 이상해 보이죠?
원래 스킬 트리 라는게 정해진 수순이 없습니다.
탱이 잘 컸다 = 선W 빠른 마관셋팅
스킬딜러가 잘 컸다 = 선Q 극 주문력셋팅
스킬 활용법은 적 딜러를 죽이기 위함이 아닌 자신들의 딜러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사용합니다.
Q를 팀 원딜에게 달려드는 브루저를 향해 아군 원딜이 있는 위치에 Q를 한턴빨리 갈긴다던가
W를 적 진영이 딜을 넣기위해 움직일것 같은 위치에 미리 뿌려놓는 다거나.
한타때 말자하는 굉장히 침착해져야 합니다.
마치 서폿같은 시야로 한타의 정황을 살피며 딜을 넣어야 합니다.
릴렉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도 갱 오는 루트가 변칙적이라 와드 위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E-Q 에 점멸 궁에 확정킬이 납니다.
한타에서 원딜을 물어주면 땡큐인데 말자하를 마킹하는 순간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그래도 갱에선 뒤질때 점멸은 안 빼게 되기때문에 2,3 순위입니다.
6렙부터 뒤져나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에겐 마치 불에 뛰어드는 불나방을 연상시키는 정글러입니다.
소환된 공허충을 사이에 두고 빙빙 돌며 라인전을 하게 된다면 수월합니다.
어쩔수 없이 평타를 치로 말자하의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알아서 거리를 좁혀주는
아주 친절한 챔프들 입니다.
말자하는 상대, 본인 정글에 영향을 많이 받는 챔프입니다.
아군 정글러가 카정에 좋다 -> 라인을 밀어놓는다.
적군 정글러가 카정에 좋다 -> 카정 루트에 와드를 박고 라인을 밀며 미니맵을 주시한다.
e평e평e평e평 q e평e평e평e평 와드와드
가급적이면 적 챔프에게 직접적인 e는 피해야합니다.
라인을 못 밉니다...
그냥 와드를 박고 라인을 겁나게 미시면 됩니다.
템트리가 몸이 약하게 편성되있는데 왜 라인을 미느냐.
말자하는 초 중반 소규모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에 빠른 백업을 위해선
상대 타워를 최대한 빨리 철거해놓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궁으로 잘라먹기
수은 체크.
그리고 궁으로 잘라먹기
수은 사용여부 체크.
그리고 궁으로 부르저 녹이기
항상 원딜과 같은 위치에 서면서 서폿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달려드는 적 챔프를 우선으로 제거하면서 천천히 앞으로 밀고나가는 한타를 추천합니다.
탱을 버리고 딜러진부터 포커싱을 하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탱에겐 딜이 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말자하에게 그런건 읎어
말자하에게 노답 챔프중 하나입니다.
w,e,r이 죄다 도트뎀이기 때문에 풀콤보가 아닌 이상 갈리오가 오히려 회복되는 광경이 연출됩니다.
라인을 밀고 소규모 교전을 유도합시다.
라인 유지력이 뛰어난 챔프입니다.
딸피로 살려보내도 얼마안가 반피가 차서 타워를 끼고 있는 니달리와 자신의 두자릿수 마나통을 보시면
저절로 한숨이 나올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바텀과의 소규모 교전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사거리에서 말자하가 압승입니다.
밴시가 나오지 않은 이상 말자하에게 거의 트루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질 일이 없습니다.
단지 갑작스러운 점멸 -> 룬감옥을 통한 갱 호응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럭스는 존잘과 존못으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챔프입니다.
패시브를 이용하기위해 평타를 치러오게되면 존못, 그냥 풀콤보로 드시면 됩니다.
존잘러를 만나게 되면 흡책하나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놈의 e를 라인전에서 쏴대면 뚜벅이는 고통받으며 스스로 B를 누르게됩니다.
제압, 스턴기가 투사체인 녀석들은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r과 동시에 cc기가 들어오며 r이 허무하게 끊기는 광경은 의외로 자주 볼수있습니다.
2/3피 정도의 룰루는 궁도 못써보고 풀콤보로 녹여 버리시면 됩니다.
제가 말했듯이 말자하는 침착함이 필요합니다.
wq로 진입한다면 e를 쓰겠다는 소리니까 우선 한발 수직으로 돌아서서 e평을 날려줍니다.
qw를 쓰겠다면 w로 돌아가도 말자하의 사거리 안에 있다는 것이므로 침착하게 qe평으로 후두려 패줍시다.
시발...
랭겜에서 같은 티어 신드라에게 이겨본적이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공허충을 이용한 라인전 맞다이로 킬을 따내시면 됩니다.
말자하는 아리의 매혹을 맞아주면 안됩니다.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공허충덕에 패시브 깨기가 수월합니다.
q만 피해주면 애니비아가 뭔짓을 해도 말자하가 라인전에서 이기게 됩니다.
단, 파밍형 애니비아라면 정글러를 자주 불러서 용싸움을 유도합시다.
e가 도트뎀이기 때문에 오리아나의 쉴드가 정말 짜증납니다.
q로 견제를 하려해도 쉽게 견적이 나오지도 않고, 라인전에서 말리는건 아닌데 여튼
서로서로 귀찮은 챔프입니다.
이즈리얼의 q는 공허충이 막아줍니다.
이즈리얼이 패기롭게 달려든다면 아리와 같은 방법으로 싸워줍시다.
제드는 말자하를 만나면 두번에 걸쳐 진화합니다.
첫번째 진화가 로밍입니다. 상성상 말자하가 유리할수밖에 없기에 타워를 버리고 로밍을 선택하거나
수은이 나와서 말자하를 압살해 버리거나.
제 친구가 제드를 잘하는 편인데 이놈한테 q를 한번도 맞춰본적이 없습니다.
럭스와 같은 맥락입니다.
흡책 가줍시다... 그리고 최대거리에서의 e는 절대 맞아주어선 안됩니다.
그 즉시 킬각입니다.
또 럭스와 같은 맥락입니다.
이런 놈들의 부류는 평타 패시브를 말자하에게 이용하냐 안하냐로 나뉩니다.
패시브를 발동시키러 온다면 그때가 바로 기회입니다.
룰루와 같은 맥락입니다.
딜량을 완벽하게 계산해내서 궁을 못쓰게 해버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 마나만 동난채 바로 반격당하게 됩니다.
룰루 w와 카사딘 q가 같은 맥락입니다.
진짜 궁 끊키는 순간 스스로 멘붕타며 돌아오는 쿨을 기다리다가 하염없이 회색화면 바라보게 됩니다.
6렙이 넘는순간 항상 주시해야 됩니다.
못하는 카서스는 궁 쓰기 2~3초전 부터 본인 챔프를 타워에 끼고 멍때리는 경우가 많기에 얘가 라인전을 하다 말고 돌아가거나 라인에 복귀했음에도 다가오지 않는다면 q로 궁을 끊어줄 준비를 해줍시다.
그왜에는 카서스가 이동속도가 느리기에 말자하가 그냥 걸어가기만 해도 점멸을 빼버리는 재밌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얘가 없어졌다.
그 경우는 다른 라인의 아군이 피가 적거나 맞다이가 벌어진 상황일겁니다.
미친듯이 빽핑을 눌러줍시다.
라인전은 질리가 없는 챔프인데 아무리 말려놔도 게임이 길어지면 왕귀해버리는 신기한 챔프입니다.
호구 왔는감.
침묵이 있었을때는 손싸움 이었지만 침묵이 없어진 순간 저놈은 말자하의 먹잇감입니다.
로밍만 신경써주고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로 왔을때 미친듯이 e와 평타를 갈겨줍시다.
호구 왔는감.
얘가 없어지면 항상 핑을 찍고 계속 따라다녀 줘야됩니다.
시야에서 없어지면 불안해지는 챔프.
이놈의 궁을 맞냐, 피하냐에 따라서 맞다이의 결과가 정 반대로 달라져 버립니다.
어지간하면 사거리를 내어줘선 안되고 플래쉬를 아끼시면 안됩니다.
말자하는 본인의 상태보다 상대의 현재 상태에 영향을 더 크게받는 챔프입니다.
본인이 먼저 압도하는 것보단 상대의 스킬 하나를 미스내고 반격해 버리는 방식으로 라인전을 풀어 나가시면 괸장히 수월해 질겁니다.
그리고 항상 기억하세요.
와드를 열심히 하고 절대 짤리지 마세요.
당신은 제드, 리븐같은 파고드는 캐릭터가 아니라 징크스, 애쉬같은 원딜러라 생각하시고 포지션을 잡으시면 한타도 수월하게 풀어나가실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적 부르저에게 아군 원딜을 미끼로 사용하세요.
어감이 이상할순 있는데 원딜과 같이 뒤에서 앞으로 밀고나가면 한타에서 백전 백승입니다.
실버에 갖혀있던 저를 40판만에 플3으로 만들어준 정말 애정깊은 챔프입니다.
개인적으로 새로나온 스킨이 별로 마음에 안들어서 아쉽네요...
그림자 왕자 짱짱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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