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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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5
25
0
3/3
쉔! 뉴메타!! 지금 꿀빨아라!!또 너프 먹는다!

- 넌머내(2015-01-02, 조회수: 6529)

안녕하세요.최근에 쉔을다시 연구를 하게 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것은 해보니 너~~~무 좋고

혼자하기엔 너무 아깝더군요.

일단 쉔의 탑시대는 이제 지난거 같습니다.

워낙에 탑쪽으론 조정이 많이 되었고 쌩탱커보단

어느정도의 딜과 cc 탱 모든게 다 되고 한타지향적인데다

탑탬프들이 하나같이 너무 쌔졌습니다..제 기준으론..

그래서 저는 정글!!

을 하게되었씁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예상 외로 조회수가 좀 좋네요.. 허허

비록 베드를..ㅡ...하나먹었지만 계속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체력 증가 +0.5%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
  • 체력 증가
    +0.5%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60 IP

자 일단 빨강 설명들어갑니다

저는 고정ad를 들었습니다. 딴게 아니라 순전히 딜 이라기보단 정글리을 돕기 위해 들었습니다.

관통보단 일단 평타위주로 돌아다니는 챔프다보니 고정ad가 저는 가장 낫다 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다음 노랑

노랑은 총4개로 구분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고정방어를 드는 편인데요

체력을 나눈 것은 패시브 때문입니다.Ki Strike(기의 일격)이 스킬 덕분에 정글또한 도는 것이구요.

피흡이 된다는 것입니다. 체력을 비례해서 피흡을 하기 때문에 체력퍼센트를 들어 준것입니다. 일 단 체력을 든것은 초반 정글링에 차이를 좀 뒀다고 생각하여 체력룬을 올렸습니다.

다음 파랑

파랑은 레벨마저와 쿨감으로 좀 나눠봤습니다.

쿨감은 6개를 맞춤으로써 특성과 합쳐 쿨감10%맞췄습니다.

쿨감은 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리고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쿨타임을 줄이기 위한것입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은 확실히 좀 필요한 것이긴 합니다. cc기와 더불어 도주기도 포함이 되어있어 쉔에겐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보다 밥줄스킬입니다.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공략입니다. 너무 악플은 달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다음 왕룬!

공속을 들었는데요 이유는 확실히 빨강룬에 공속을 맞추는거보단 왕룬에 맞추는것이 좀더 효율적이라는건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해서 정글링 즉 Ki Strike(기의 일격)쿨타임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Ki Strike(기의 일격)은 평타 한대당 1초씩 감소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마술이거는 꼭 찍어줍시다. 앞에 설명했듯이 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의 쿨감을 위해 든것입니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 조금이라도 팀의 도움!! 쉔은 누커가 아닌 탱커역활입니다.

디팬특성은 저대로 들었습니다. 인내심 이건 그냥.. 초반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요즘 확실히 정글이 좀 많이 쌔졌다보니

피가 많이 깍이는 편인데요. 이를 찍음으로써 조금이라도 피를 회복하고자 찍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특성은 유도리 있게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룬도함께)

다른건 딱히 뭐.. 설명할필요가 없다고 판단이 되네요. 요까이!

 

특성은 이렇게 다 시 바꿀게요. 생각외로 오펜스 부분을 안찍어도 충분하더라구요. 그래도 난 좀더 딜쪽으로 올리고 싶어!하시는분은 찍어줍시다.무술 연마짐승 같은 힘

무조건!! Smite(강타)Flash(점멸) 듭시다. 다른건 들지말구요

강타는 정글로써 필수인걸 아시리라 믿습니다.

Flash(점멸)은 왜 드느는냐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도발 점멸!!

좋은 cc기와 팀파이트시 상당히 좋은 역활을 해줍니다. 이거는 사용자설정이나 좀 많이 연습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삑살이가 날경우가 많은데요

못하면 정말 눈갱과.. 부끄러움을 다 갖춘상태가 됩니다..ㅠㅠ

 

그외 뭐.. 들어야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 텔포는 음.. 탑에 가실때 들어주시면 좋다 라고 판단은 되는데요. 나중에 스풀릿이나 운영하실때 쓰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로 밀고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로 팀합류해주는 식으로 하면 적으로써는 참 凸 같은 상황이 나옵니다.

Exhaust(탈진)은.... 뭐... 왠지 상대 암살챔프(ex)제드,탈론) 또는 야스오 같은 애들이 너무 잘하거나 클거 같다! 하시면 들어주세요...아니면 난 도발 맞출자신이없엉..ㅜㅜ 하시는 분은..들어주시던지..

Ignite(점화)버려..

barrier(방어막)버려..

Revive(부활)트롤

Clarity(총명)기력쉔

Heal(회복)저렙에선 써줍시다. 한타때나 갱갔을때나 꽤 유용한것 같습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날카로운 검
(Vorpal Blade)
기력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대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이 대상에게 아군이 스킬을 쓰거나 기본 공격을 하면 3초에 걸쳐 아군이 6/10/14/18/22 + (쉔의 최대 체력의 1.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날카로운 검으로 적을 처치하면 즉시 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475

 


닌자 방어술
(Feint)
기력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쉔이 방어 태세를 갖추고 다음 공격에서 60/100/140/180/220 (+0.6AP)의 피해를 막아냅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닌자방어술이 활성화되는 동안 기의 일격 발동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단축됩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85/120/155/19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적들은 쉔을 공격하게 되지만, 기본 공격으로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 당 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콤보

콤보 할껀 딱히 없습니다. 자유 적으로 쓰시면 되구요

 대체 적으로 갱을 가신다면 보통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타 식으로 갑니다.

 그리고 딜교 때 무조건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맞추시고 딜을 넣읍시다. 잘읽어보시면 추가피해가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을 잘 활용합시다. 도무는 물론 갱킹력도 뛰어납니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이 걸 활용할려면 일단 맵을 잘 보셔야 됩니다.

중요한건 일단 팀파이트가 일어 날거 같으면 유심히 보셔야될게 버릴지 아니면 궁을 탈지 잘 선택하셔야 됩니다.

무턱대고 누구 물렸다고 궁타면 자칫잘못하면 나도죽고 팀도 같이 죽는 허무맹랑한 일이 일어납니다.

버릴건 버려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은 유도리있게 빌드도 유도리 있게갑시다.

항상 어떤 인벤 내용을 보든 정석은 없는 것 입니다. 그냥 단순한 기초적인 기틀은 마련해 줄 뿐이죠.

설명들어 갑니다.

일단 정글템의 필수인 (사냥꾼의 마체테)를 가줍시다. 포션도 사구요

여기서 제가 돌격병과 포식자로 나눴는데요.

(추적자의 검: 돌격병)의 경우 쿨감과 더불어 탱키력을 위해 갑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이경우는 빠른 정글러와 딜량을 높이기 위해섭니다.

계속 쌓이는 스택덕에 강해질뿐더러 빠른 공속을 자랑합니다.

룬과 잘맞기 때문에 빠른정글링을 위해 가누기도 하는 편입니다.

물론 게임흐름이 잘 가는 경우만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거의 필수로 갑니다. ap챔프가 있으면 더더욱 좋고 쿨감과 Ki Strike(기의 일격)에 도움이 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탱커용 슬로우 cc기도 있고 체력과 방어 탱커에게는 참 좋은 템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비비기 and 정글링 일단 쉔은 딱히 물어서 막 때리는 그런게 없습니다. 그래서 비벼야 되는데요. 그래서 가주는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스풀릿을 할때 라인클리어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정글링도 포함.^^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는 서포터가 가주고 있으면 안가도 되는데요. 일단 3ap챔프 이상 이거나 광역 ap챔프가 많으면 주로 가주는 편입니다. 일단 최종 목표는 쿨감에 뒀다는것...

아무래도 제가 쿨감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닉네임을 조만간 쿨감게이로 바꿔야 될거 같습니다..ㅋㅋㅋ

Thornmail(가시 갑옷)올ad일때 가줍시다.

 

그 외 사도될 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자 이거는 적이 올 ad 일때 진짜 올ad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도 갈여유가 없을 정도로 매우 강한ad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도 마찬가지!

일때 갑니다.

적이 올ad일 경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렇게 갑니다. 최종아이템입니다. 이것은.

뭐 조금이라도 더 난 탱커가 되고싶어 하는분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주세용~

 

여기까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제 생각에는 쉔한테 힘든 적 챔피언 챔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딱히 그렇게 밀리지도 밀기도 하지 않는 부동의 챔프가 쉔이라고 판단합니다.
때문에 카운터챔프는 없다고 판단! 하고 혹여나 힘들다라고 판단이 된다면
리신 이나 이블린 또는 신짜오 정도로 매길게요.
초반에 강한챔프? 도발이 있기 때문에 초반 카정당할일도 그렇게 없습니다.
신 짜오
이블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최고의 카운터입니다. 판테온 아무것도 못합니다. 이거슨 진심입니다.

이정더구요

추가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카운터픽 말씀인데.

1분와드 때문에 그렇게 까지 말릴일이 업습니다.

그리고 잘 들으십시오 쉔의 Ki Strike(기의 일격)때문에 정글링이 절대 힘들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전혀 안힘듭니다.

시작할때 작골 레드 유령 늑대 블루 두꺼비 이렇게 먹으면 포션 딱 떨어져맞고 렙4가 됩니다.

피가 2/3이상이기 때문에 탑이나 미드 갱이나 역갱 한번 살짝 봐주고 가도 될정도 입니다.

쉔 고인이다 라고 하면서 정글이 힘들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쉔 정말 정글쉽습니다.

오늘 당장 실험해 보십시오,

 초반 정글링 도실때 2렙부터 Feint(닌자 방어술) 쓰면서 정글링 도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 딱히 추가적인 공략은 없습니다.

위에 다 설명을 했으리라 판단하고

한번더~ 설명을 하겠습니다.

궁을 찍은이후로는 맵을 잘봅시다.

팀파이트시 궁갱한번씩 해주고 팀이 참 무난할때 이런쪽에 궁으로 어시나 좀 챙겨야 겠다 싶으면 써주시면 됩니다.

중 후반 운영 은

스풀릿과 궁 합류입니다.

스풀릿으로 상대의 시선이나 라인을 밀고

상대의 시선을 끌면 내가위로 합류해 팀파이트를 이끌어 내고

라인을 밀때 팀파이트가 이루어 지면 궁으로 합류!

쉔은 이것이 다입니다.

 물론 이것은 필수로 좀 제발 사들고 다닙시다 롤 유저분들 아직까지도 서포터유저가 와드를 박아야 된다. 라고 생각하는 미치갱이들이 이직 있더군요 제발좀 들고 다닙시다.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뭐 여기까지구요

3번정도 말씀 드리는거 같은데

정말 제 기준에 쉔이 너~~무 좋다라고 판단이 되는데

유저분들이 너무 고인인식과 안좋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계신거 같아서 한번 써보았씁니다.

해보고~ 혹시나 뭐.. 그럴일은 없겠지만 반응이 좋다면 추가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의 설명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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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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