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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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0
1/1
P5 승률76퍼 대세 미드 제드공략(졸려서 추가는 다음에 시간날때... 필수공략은 다적은듯 싶네여)

- Histeria(2014-12-22, 조회수: 1687)

비록 플레티넘 최하위 티어에 서식하고 랭크게임 판수도 적지만 
요즘 필밴 반열에서 내려오지 않는 제드에 대한 공략을 써보려구해요
제드를 배우고싶은분이나 숙련자분들도 참고자료라구 생각해주시고 읽어주세요 ㅎㅎ
또 저녁에 폰으로 작성해서 글의 퀄리티가 낮다는점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다음에 폰으로 고칠거에요...글쓴이 글재주가 없는점도 감안해주시구요 ㅎㅎ

일단 제드의 장점을  말해보자면 라인전이 굉장히 무난해요 그리고 생각이상의 많은 역활을 평균이상으로 해낼수있습니다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이면 로밍 스플릿 그리고 한타까지도 파일럿에따라 굉ㅇ장히 강력해요
현재 미드 챔프들을 보시면 많은 너프를 받았기때문에 제드에 대적할 챔프가 너무나도 적어요 거의다 무난하게 상대할수있고 좀 힘든상대라해봐야 
개인적으로 고통을 맛본건 요즘 탑가는 리산드라같은데 잘하시는분들은 또 잘잡으시더라구요...
정말 거의 모든챔프를 상대로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끌어나갈수 있는게 제드의 장점중하나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드 최대의 장점이라고 손꼽을수있는 스플릿운영은 제드가 잘컸을때 위력이 배로증가해요
미드 대치상황에서 제드가 스플릿을 돌리게되면 상대방은 굉장히 갈등할거에요 물론 조합에따라 다르겟지만 보통 제드를 잡을지 미드에서 싸움을 걸지
미드에서 싸움걸자니 상대방은 눈치만 보고 제드를 막자니 두명 세명이 빠져야됩니다 제드가 방관세팅을 갖추게되면 1대1로 막을수있는챔프가 거의 없으니까요

아 생각해보니 진짜 스플릿 이상의 장점이 하나가 더있네요
바로 변수에요. 피가 아무리적어도 컨트롤로 극복할수있을때가 있어요 제드는 물론 다른챔프도 가능하지만 제드는 그런상황을 만들기가 쉽고 또 굉장히 많이나와요 적은 피로 그림자타면서 1대 다수 이기기가 타챔프에비해 좋아요

하지만 장점이있다면 단점또한 존재합니다  하지만 제생각엔 단점이 적어요. 굉장히
후반에 궁을 무력화시키는 아이템 스킬을 갖춘 적에게는 '한타'에서 굉장히 힘듭니다 
스플릿상황에서는 한타에비해 그닥 큰 차이가없어요 힘들긴힘들어도 존야. 수은을 갖춘적이 혼자온다고 완벽한 디펜스를 하기는 힘드니까요. 하지만 한타는 달라요 제드가 궁을 사용한대상이 가엔 존야 수은이 있다면 제드는 궁이빠진 무방비한 상황에서 cc기에 적중당할확률이 굉장히 높아지므로 상당히 힘들어져요.

서문이좀 기네요 제가봐도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력
    +2.25
총 가격 : 2,356 IP
요즘 미드에 서게되면 상대 ap챔프들은 선템을 천갑에 팔목보호대를 올리는 경우가 굉장히많아요 100이면 99가 팔목보호대를가요
아칼리는 보호대에 가시갑옷가는 분도 봤어요 상당히많이
방템이나와 적미드 방어력이 100을 찍고있는데 제드는 라인전단계에서 킬을 만들어내는게 약간 중여해요
킬을위해선 표식에 방관을 들어주시는게 무조건좋습니다 예전에 공용ad룬들었었는데 바꾸고나니 확실히 더강해요


정수는 취향인데 전 공격력줍니다 초반에 올방관이면 템을 안사고 라인전을 약간 길게하면 원거리가 포탑 한대+제드평타에 안죽을때가 있어요 하지만 방관룬드셔도 이이상으로 좋은상황이많아요

나머지룬은 취향이니 저거말구 다른거 끼셔도되요
노랑엔  성장체력
파랑엔 쿨감? 정도 생각해볼수 있겠네요 나머지는 비추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룬보다 취향 많이타요
일단 이특성은 다른분들 쓰는거 보고 따라하는데 미드 ad캐스터들이 들었을때 상당히 괜찮은 특성이라구 생각해요
일단 공속 5퍼보단 쿨감 5퍼가 제생각엔 평타기반 챔프가 아닌이상 좋습니다 쿨감을 올려주는 템은 상당히 제한적이니깐요
그리고위험한 게임은 무조건 찍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점화를 포션과 위험한게임으로 살수있고 후반에 다수의적과싸울때 차는 피는 진짜 정말 좋습니다 굉장히 op에여 다음시즌에도 꼭 존재하면 합니다
장군은 제일 효율이좋은 1포인트만 투자하고 나머지는 연성부분에 투자를해요

디펜스부분은 설명이 필요없을꺼라 봅니다
무조건이거...
점멸은d.............!...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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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기본딜교는 wqe weq에요 원래 weq썻엇는데 wqe가 소리가 좋아서 전 wqe써요...사실 둘다 장단점이 있다고 봐요

Weq사용하는 이유가 we로 슬로우를 묻히고 q의 정확도를 높히 겠다인데 전 wqe쓰는게 저한테 맞더라구요 

제드 궁콤보는 너무 유동적이라 갯수가 너무많아요 

기본적인 콤보는 rweq라고 하시는데 솔직히 라인전단계에서 궁각을 그렇게쉽게주지않고 또 도주기 방향에따라 먼저깐 w를 후회할수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쓰는콤보는 weq 혹은 wqe 후 적의 피가적을때 상대가 그림자 가까이에 있다면 w누르고 궁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붙어서 평타와 스킬 사용이 쉽고 좋아요

W그림자 그리규 궁사용시무적으로 스킬 2개씹어주시면 죽을확륭은 거의 제롭니다

보통 weq2번 맞으면 피가한 40~60퍼가되요

서로딜교를해서 상대의 피가70퍼이고 내가 상대방의 cc기에걸려서 역관광당할수 있다면 또다른 콤보를 사용하시는게좋겟죠? 피가 70퍼인적에게 weq를 성공시킵니다 피가 40퍼 50퍼겠죠? 다시w타요 궁을사용합니다 상대가 반응속도가빨라서 바로 반격한다면 점화넣고 다시 궁그림자타고 나와서 남은 그림자로 e긁고 각재서q던지세요 그럼죽어요 근데 만약에 상대가 반응을 그정도로 빠르게 못햇다하시면 e평해서 약자멸시 터트리고 상황에따라 점화박고 궁그림자타서 q던져주세요

스킬 활용 팁

 일단 제드의 숙련도는 궁과 그림자w에 있다고 보시면되요


궁은 시전시무적시간이 있어서 스킬씹기가 굉장히 좋아요 케틀궁 카서스 궁같은 것도 ㅆㅂ어지구요

모르가나 신드라 상대시 스턴 속박같은 cc회피도 굉장히 싑습니다 이점유의해서 비등비등한 라인전상황에서 궁극기를 통한 스킬회피로 우위를 점할수잇어요


그리고 w같은경우는 wq해두고 백무빙치거나 집가는척하면 가끔 얼쩡거립니다 제드를 많이 안보신분들은 그럼 그때 w타고 들어가서 궁극기연계로 조지시면되요 wq만하는건 사거리도길고 기력을 아낄수 있으니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돈 남을때 가주세요 아이오니아나 헤르메스 들중 하나 택해서 닌탑은 상대미드가 ad이거나 상대원딜한테 세방에 죽으면 그냥 정서를 안정시키기위해 가요 어차피 3방에 죽지만... 제드는 평타도 궁으로 씹으면서 들어갈수 있기때문에... 궁만있으면 솔직히 ㅇㅂㅇ


선템은 방패가주셔도 좋구고 그냥 전 편하게 롱소가요 왠만하면... 예전엔 도방진짜 많이갔는데 요즘은 안가네요

그리고 첫귀환때 돈되는데로 빌지 혹은 브루탈 뽑아주시면 좋습니다
빌지는 사용시 마뎀 150이 들어가서 부족한딜 매꾸기도좋고 we슬로우에 빌지슬로우묻혀서 q맞추기도 쉽다네요
근데 솔직히 전 슬로우 걸리나안걸리나 맞을놈은 맞고 안맞을놈은 안맞는거같아서 슬로우 때문에 빌지사는건아니고 피흡이랑 마뎀150이 좋아서 사는거같네요 돈되는데로 포션와드도사시구

탑제드할때는 상대가너무 그냥 올탱간다십으시면 빌지말구 브루탈 롱소 라위 타셔도 좋습니다


몰락은 사용시 이속증가도 좋구 슬로우 나 피흡도 좋지만 저는 공속이 차지하는비율이 큰것같네요...

요우무는 몰락이랑 동시에사용하시면 추노나 도주에 굉장히 좋습니다

라위= 필수죠..?

그리고 블클...요우무가고 왜또 블클가냐 하시는분 있으실것같아요...일단 으리편이 올ad라상대편이 방템만두를 땐 무조건가구요... 한타때 들어가는 제드의 공격에 블클이묻으면 후속딜이 오르기때문에...
하지만 제드가 블클스택을 전부다 중첩시킬때는 제드 스킬이 다빠졌을때라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시는분들계신데 그렇지않아요
왜냐하면 음... 제드 궁딜 계산은 굉장히 신기합니다
제드의 궁극기는 3초동안 준대미지의 일부를 3초후에 물리데미지로 다시줍니다
궁극기사용후 스킬을 히트시켰을때 들어가는 데미지는 상대방의 방어력에 영향을받아서 감소되요 하지만 궁극기 터지는 폭발데미지를 계산할땐 그스킬 깡데미지로 계산이 되요 이게 무슨말이냐면
예를들어 제궁이 3렙이라 3초후 추가 딜이 50퍼 제 표창대미지가 100입니다 상대방어력은 100이라 대미지를 50퍼감소시킨다고 가정을 해요
궁을쓰고표창을 던지면 데미지가 50이들어가죠? 3초후 터지는궁의대미지는50의 50퍼인 25가아니라
표창깡딜 100의 50퍼인 50이 들어가요 블클을 가면 5회중첩을통해 터지는 궁대미지를 극대화할 수있는거죠

히드라 광역평타로 스킬없이빠른라인정리로 스플릿할때 기력을아껴서 혹시모를상황에 대비하기 쉬워요

시미터 공포나 워윅제압이 있으면가요 두개는 피할수가 없어서... 나머지는 궁이나 무빙으로 피할수있다 생각하기에 공포 제압이없으면 가지않슺니다

인피 너무잘풀렷다싶으면 가세요 평타에 크리가 1300인가 떠요궁평e에 크리뜨면 그대로사형선곱니다 무조건죽어요

아이템설명은 여기까지구

몰락 요우무 라위 신발까지는 무조건 가요 고정입니다

나머지 두템창은 시미터 히드라 블클 에서 골라가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너무졸려서 다음에 쓸거임...  컴퓨터로..!! 아그리고 동영상 첨부하곳 ㅣㅍ은데op.gg동영상녹화가안되서 지금 동영상이없네요 예전에 녹화해둔것도 기한이지낫는지 따로 자르기전에 다없어져서... ㅠㅠ 매드무비 만들어보고깊엇는데 아쉽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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