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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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9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21
9
0
9/9
[미드]나는 골드만 가면 된다고? 일단 총명부터 들고와

- 총르가나(2014-12-22, 조회수: 13803)

안녕 실론즈형들? 나는 실론즈일 때 실론즈라고 우리를 까대는 골드녀석들을 보면서 골드만 가면 뭐가 바뀔 줄 알았어.

근데 골드 가니까 플레 다이아형들한테 까이더라고 ㅎㅎㅎ

 

 

그래도 골드에 오고싶나?

 

그렇다면 일단, 미드몰가를 해봐. 단, 총명을 들어야해.

총명을 드는 게 이 공략의 핵심이야. 난 총명모르가나 (총르가나)로 골드까지는 쉽게 올라왔어.

플레 다이아 형들은 댓글에 욕달고 배드주고 가도 뭐라 안할게. 근데 실버랑 골드 하위티어까지는 무난히 통하는 게 총르가나야. 그럼 총명을 드는 게 좋은 이유를 여기랑 공략 중간중간마다 밝힐게.

 

일단 내 총르가나 전적 인증이야. 모르가나만 따로 뽑은 게 아니라 그냥 최근 솔로랭크 전적이야.

 

mmr점수가 낮다고? 당연하지 저 때 골드 승급전이었으니까. 중간에 3연패 보이지? 저게 내 첫번째 골드 승급전이었어.

3연패로 별로 아쉽지도 않게 재수하니까 다음 승급전때는 쉽게 올라가더라고 ㅋㅋㅋ

나는 진짜 이 총명모르가나 빼고는 죤나못해. 모르가나 안할때는 이런일이 일어나더라고 (그러니까 솔랭에서 나만나면 미드줘라 ㅈㅅ)

 

알겠지? 내생각에 실론즈 횽아들도 피지컬이나 이런 건 나보다 훨빼 좋을거야. 총르가나를 하면 나도 골드에 오는데 형들은 더 높이 올라갈 수 있겠지?? 나 믿지??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총명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룬은 일단 나는 국민 AP룬 이것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해. 물론 상대가 제드같은 빡쎈 AD챔프가 오면 노랑에 방어9개를 박는 것도 좋겠지만, 제드는 보통 밴이고 나는 일단 제드가 나오면 미드를 잘 안가서...

 

마나젠룬 그딴거 필요없어. 왜?? Clarity(총명)이 있으니깐.

쿨감룬도 딱히 필요 없는게, 몰가는 어차피 물몸이라 한타 때나 라인전 맞다이 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한번 빗나가면 그대로 뒤져. 그냥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한번 맞출 때 최대한 아프게 해서 맞추는 게 더 중요한 거 같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내가 보통 쓰는 미드몰가 특성이야.

특성은 진짜 취향이긴 한데 디펜 2개를 빼고 강력한 일격 3개를 찍어도 될 것 같긴 해.

유틸에 명상이런 거 난 안 찍어. 왜?? Clarity(총명)이 있으니깐.

내가 그랬지? 총명을 드는 게 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Ignite(점화) 이딴 거 들 거면 딴 공략 봐.

마나관리 못하는 골론즈새기라고 욕해도 돼.

근데 어차피 모르가나는 스킬 AP계수도 높고 적이 2/3피만 남았을 때면 충분히 기존 스킬로 원콤이 가능해서

굳이 점화가 필요하지 않아.. 는 변명이고 난 Clarity(총명) 이게 워낙 좋더라. 마나관리 따윈 개나줘버려도 되고, 미니언 파밍에도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를 막 쓸 수 있어서 좋고 성배 안가도 되고. 또 이건 회복처럼 주변 아군 한명에게 적용되거나 반감되거나 그런 거 없이 항상 나하고 주변 아군 마나 40%를 채워 줘. 마나통 1000인 내 마나도 40%, 마나통 2000이 넘어가는 파랑이즈 마나통도 40% 똑같이 채워준다는 거야. 한타 때 우리 팀이 마나가 없으면 채워주고, 갱오는 정글러 마나없을 때도 Clarity(총명)으로 마나 채워주고 같이 잡을 때도 있고, 또 제일 좋은 건 우리 실론즈에서는 내가 마나가 없으면 적이 막 들어온단 말야? 이 때 Clarity(총명)으로 마나채우고 역관광버스 태워주자고.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모르가나 스킬콤보 모르는 사람도 있음?

라인전중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이건 뭐 거의 다 알거고

라인전 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가 1번은 맞을거야. 그러면 적 피는 2/3피 정도가 되거든?

그 때 Flash(점멸)로 바로 옆에 붙어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자기한테Black Shield(칠흑의 방패)하고 슬로우묻은 채로 도망치는 적한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 300G

한타 때는 앞Flash(점멸) ->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뭐 다 알지? 궁 끝나고는 상대 원딜이나 AP누커한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삭제시켜주는 것도 잊지마

스킬 활용 팁

우선 패시브 Soul Siphon(영혼 흡수)

이게 진짜 리얼 개꿀 패시브야. 주문흡혈!!

이 패시브가 내가 총명모르가나를 시작하게 된 이유야.

나같은 손가락 브론즈들은 라인에서 cs 제대로 먹기도 힘들어. 그래서 모르가나는 W스킬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cs를 챙기게 되는데, 이게 3개만 찍어도 마나를 100이나 잡아먹거든. Clarity(총명)을 들면 멀리서 cs파밍도 더 오래 할 수 있고 주문 흡혈 덕분에 체력도 계속 차. 총명 쓰고도 마나가 부족하다 싶을 때는 블루 타이밍이라 문제없을 거야. 진짜 멀리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파밍+흡혈만 하고 있으면 cs도 안밀리고 Syndra(신드라)Talon(탈론) 이런새기들이 미드와도 절대 솔킬 안줘.

 

1렙 스킬은 뭘찍든 장단점이 있어. 인베가거나 적이 인베올거같다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무난하게 라인전을 시작했다 :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라인푸쉬

상대 정글 2렙갱이 올거같거나 1렙부터 상대 미드라이너에 아픈 AP스킬이나 하드CC기가 있다 :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그다음은 쉬워. 우선 5렙까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3개를 찍어주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이야. 첫 귀환 때 AP템 하나만 사오면 근거리 미니언도 한방이야. 이걸 미니언 사이로 잘 깔면 미니언 6마리도 한번에 먹을 수 있어.

 

그 다음엔 모르가나 스킬의 핵심인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이걸 찍어 줘. 무려 0.9AP라 이거 마스터하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하나만 있어도 400넘는 딜이 들어가. 모르가나 실력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이걸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달려 있어. 물론 우린 Clarity(총명)이 있으니까 라인전에서 2~3번 쯤은 예측으로 날려 줘도 되긴 한데, 나중에 한타를 하거나 로밍을 갔을 때는 절대로 무작정 쓰면 안 되는 게 바로 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스킬이야. 이건 마스터하면 3초나 되는 롤 최강급의 CC기인 동시에 모르가나의 가장 강력한 딜 스킬인데, 블루나 쿨감아이템이 없을 때 쿨이 10초가 넘어서 못맞추면 ㅈ되거든...

그래서 우리 팀 CC기 Rune Prison(룬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Terrify(공포) 이런 게 맞고 나서 쓰는 게 좋아.

 

2렙 때는 갱방지나 딜교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걸 찍어. (사실 난 이게 우주파괴씹사기스킬이라 생각하는데 아직까지 라이엇이 너프안하는게 신기하당) 실드가 남아 있을 때까지 모든 CC기 면역!! 이거덕에 모르가나가 거의 갱을 안 당할 수 있어. Battle Fury(격노)갱이온다 : Black Shield(칠흑의 방패)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추고 도망 -> 적정글러 : Despair(절망)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이건 오직 마법 피해만 흡수하거든?? 그니까 스킬이 물리 피해인 Yasuo(야스오)Riven(리븐)이런 새기들한텐 맞아도 실드가 안깎여서 야스오 Steel Tempest(강철 폭풍)3스택 에어본, 리븐 Ki Shout(기 폭발) 이런건 거의 맞을 일이 없지 ㅋㅋ

한타 때도 상대에 Malphite(말파이트)Amumu(아무무)이런 광역 하드CC기 있는 애들이 있으면 우리팀 주력딜러한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써주면 안전하게 프리딜할 수 있어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나는 웬만하면 시작은 저렇게 가는 편이야. 체력 포션을 하나만 가고 대신 마나 포션을 가는 이유는, 내가 아까도 말했는데 나는 라인전에서 거의 멀리서 cs파밍만 하면서 가끔씩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만 날려 주는 일방적인 딜교만 하기 때문이야. (사실은 내가 딜교를 안받아주는 거지) 초반 1렙싸움 이런것도 난 안해. 왜? 손꾸락이 안좋아서.

따라서 나는 웬만하면 상대가 AP챔프여도 선템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뽑아. 봇이나 탑 로밍 갈 때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매우 강력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이런것도 난 안가.

왜?? Clarity(총명)을 들었으니까.

 

일단 존야를 뽑고 나면 나는 돈이 모이는 걸 봐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걸 가. 물론 적에 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Akali(아칼리) 이딴 새기들 있으면 (모렐로노미콘)먼저 올리는 게 좋겠지?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건 어떻냐고?? 내가 아까 그랫지 모르가나는 어차피 물몸이라 스킬 한번 쓸 때 아프게 쓰는 게 중요하다고.

물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게 나오고 나선 쿨감이 좀 필요해서 (모렐로노미콘)이걸 올리기도 하는데, 나는 그 전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먼저 가서 한번 콤보를 최대화하는 게 더 좋은 거 같더라고 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밴해. 존야 나오기 전까진 노답임
르블랑
유일하게 내가 선존야 안올릴 떄가 이새기가 나왔을 때야. 내 속박도 W로 피하고, 스킬도 다 마법데미지라 E 블랙쉴드를 써도 못막아. 정말정말 총르가나를 하고 싶다 하면 이새기 밴해달라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야스오
이새기는 스태틱 뽑기 전까지는 그냥 라인밀고 로밍다니면 되는데, 스태틱이 나오고 나면 라인 클리어도 거의 모르가나급이 되버려서 라인 때문에 좀 짜증나. 그래도 이새기 에어본은 블랙 쉴드로 씹을 수 있으니까 궁 맞아서 솔킬따일 일은 거의 없을걸? 속박 장막으로 막는것도 좀 짜증나고 그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매혹을 씹어버리쟝
하이머딩거
포탑은 W로 없애버려. 얘 포탑은 W하나만 찍어도 때부터 한방임.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 최약체 트페성님 ㅠㅠ
골카 씹고 도주기 없는 트페는 몰가의 밥.
몰가가 라인을 계속 밀어버리니까 로밍도 제대로 못 다님

다른 챔프 상대 공략법은 천천히 올릴게

 

 

라인 / 정글 운영법

한마디로 끝내주지

라인 쳐밀고 로밍가쟈

 

초반 운영법

 Soul Siphon(영혼 흡수)이거랑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이용해서 5렙 전까진 cs먹으면서 사려. 물론 형들 손꾸락은 나보다 좋을 테니 딜교를 해도 되긴 하는데, 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짤짤이 몇 번 날려주는 거 빼곤 거의 딜교 안해서 ㅋ

 

중반 운영법

 

모르가나는 5렙이 됐을 때부터 시작이야. 초반에 사려서 cs차이도 쫌 날 거다? 그럼 W한방에 미니언 6마리를 다 먹으면서 순식간에 cs역전시켜줘. 우린 Clarity(총명)덕에 마나도 많으니까 대포미니언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먹는 사치도 좀 부려보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왔으면 소규모 한타나 용싸움에 꼭 참여해야 돼.  앞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한타때 매우 강력해.

후반 운영법

후반이 되면 몰가는 높은 AP계수를 바탕으로 AP누커급 강력한 한방 딜량을 자랑해. 웬만한 물몸들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한번만 맞으면 피가 너덜너덜해져서 집에 보낼 수 있거든, 그니까 상대 원딜이나 AP를 암살하고 다니는 것도 괜찮긴 한데 나는 한타 참여가 더 중요한 거 같더라 ㅋ

 

팀파이트시 역할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적 딜러 한놈 삭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총명은 좋은 스펠입니다. 트롤 취급하지 말아 주세요

총르가나가 흥하는 그날까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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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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