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은 간단명료하게
바로 시작합니다.
인증같은거 해야되나요..
다5 찌끄레기지만 읽어주시면감사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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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9%
지속적인 도란검의 AD 너프로 1렙AD가 많이 부족합니다. 빨강에는 허튼짓말고 공격력 9개를 박도록 합시다.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방어룬 9개 or 체력룬 5개+방어룬 4개
원딜중 베인 다음으로 몸탱이가 약한넘이 이즈리얼이기 때문에 체력룬을 넣어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을 수도 있습니다.
상대 봇조합의 AP딜량을 확인하여 나머지 4개의 룬에 고정마저를 낄 것인지 공속을 낄 것인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장에 체력룬 여부에 따라 체력룬을 끼셨으면 방어 1개 공속 2개, 안 끼셨으면 공격력 1개 공속 2개를 끼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위의 룬셋팅은 제가 엑셀에서 어느 경우가 가장 이상적인지 계산하여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자세한 데이터를 원하시는 분들은 쪽지를..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룬과 달리 후반 딜량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특성이기 때문에 딱히 위의 일반적인 스킬위주원딜 셋팅에서 바꿀 것은 없습니다..
공속 특성 대신 쿨감 특성을 찍으시는 건 어떠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1렙 라인푸쉬와 선2렙이 바텀라인전의 판도를 가르는 만큼 그냥 공속찍으시고 1렙때는 미친듯이 라인 밉시다..
약점 노출의 경우에는 본인 딜량은 증가하지 않으니 서포터 챔프를 보시고 장군에서 1포를 빼 투자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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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순으로 찍습니다.
1.
2. + 평타 (이 나왔을 경우)
3. + 평타
사거리가 닿지 않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평타를 섞어주도록 합니다
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거리가 길고 또한 마나소모도 적기 때문에 기회가 날 때마다 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즈리얼은 사거리가 긴 견제가 있으니 상대보다 적은 피에서 싸울 일이 없도록 합니다.
초반 맞다이에서 유의하실 점은
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으로 상대 스킬, 특히 서포터의 논타겟 CC기는 꼭 피해주도록 합니다.
필요할땐 앞도 씁니다.. 막 쓰지는 맙시다..
견제 지속적으로 넣어주시고 이후에는 +주문검 평타도 꽤 아프니 잘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을 쓸때는 미니언을 맞지 않고 첫타가 상대 챔피언에게 들어가 100%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즈리얼은 1코어부터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보통 가장 많이 갑니다. 선트포 가는 이즈리얼 라인전 강합니다.
상대 원딜이 후반존재감이 나보다 강하다() 그럴 때 선트포를 올려 쳐부숴주도록 합시다.
버프 이후로 라인전 꽤 강해졌습니다.. 를 올릴 때에는 초중반에 이득을 챙겨 그걸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도록 합니다.
2.
여눈은 유리 할 때 가도록 합니다. 제발!
파랑이즈는 초반에 720원을 버리고 무라마나가 떴을때 900원의 이득을 얻습니다..
불리할 때 720원 버리면 타워 2차까지 날리고 무라마나 떴을때 정석테크를 탄 상대보다도 딜안나옵니다.
높아진 마나를 바탕으로 스킬샷을 마구 날려서 딜로스를 메꾼다?
불리할때 여눈 가면 디나이 개같이 당하고 Q파밍하기도 버겁습니다ㅎㅎ;;
명심합니다. 여눈은 유리할때 갑니다.
여눈 이후 템은
- 쿨감이 붙어 있어 이즈와의 자체시너지가 좋고 마나를 많이 올려주어 무라마나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포킹이 필요할 때, 상대 브루저가 AD일 때(), 한타 구도상 평타를 넣기 힘들때()
가주도록 합니다.
하위템 올릴 때 순으로 올리도록 합니다.
- 이즈에게 있어 단일템 가성비 최고의 템입니다. 가 나오기 이전의 딜로스를 어느정도 메꿔줍니다
얼건을 가지 않을 때 가주도록 합니다. 저는 보통 여눈올리면 얼건 많이갑니다..
3.
솔직히 선몰락 가는 경우 많이 줄었습니다. 이제 이즈리얼 라인전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 딜도 충분해서 굳이 추가적인 CC기가 필요하진 않습니다만..
상대가 강한 짤챔조합(+)이라서 타워끼고 쳐맞고있을때 가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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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딜템은 다음 중에서 선택하여 갑니다.
1.
좀 이상하게 생겼지만 원딜에게 있어 최고의 딜템입니다..
패시브 공속 버프 때문에 이즈리얼에게 있어선 평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AD도 상당히 높은데에다 평타DPS가 말도안되게 높아지므로 템에 꼭 넣어주도록 합시다.
일반적으로 3코어 이후에 올리는 경우가 많으며 극딜을 추구할때는 2코어에 올리기도 합니다
2.
흡혈 템은 둘중에 하나를 골라서 갑니다. 왠만하면 하나만 가도록 합니다. 템칸 모자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흡혈 템으로 이넘을 가주도록 합시다.
효과(상대 현재 체력의 8% 딜링)은 대부분 챔프들 18렙 기본체력이 2000에 근접함을 감안했을때 장난아닌 효율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이즈리얼 이 온힛 스킬이라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용효과에 달려잇는 깨알같은 슬로우 또한 이즈리얼의 생존력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의 경우에는 패치되면서 방어와 유틸(흡혈)위주의 아이템으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단일템 딜량은 2300원인 보다도 밀립니다..
허나 흡혈량 20%와 최대 350의 보호막은 의 체력과 어우러져 이즈리얼에게 바코드를 선사해줍니다.
고로 상대방이 '극딜'조합이라 방어 옵션이 반드시 필요할때 가줍니다.
이런놈들같이 눈앞이 캄캄 스킬한쿨에 죽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가줍니다.
3.
그냥 항상 가줍시다. 보통 저는 4코어때 주로 갑니다. AP딜러들 존야만 올려도 나오면 들어가는 딜이 다릅니다.
상대가 이런거 올리려고 하면 3코어때 올려주도록 합니다
가끔씩 1코어에 끼는 미친방어게이변태새끼들 있는데 그럴때는 2코어로 가주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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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템의 경우에는
세 개 중에 하나 갑니다.
1.
스킬 하나 막는 것이 중요할 때
상대가 나를 요격할 수 있을때
상대 챔프중에 AP구성이 많을때 +
2.
물리면 죽을때
AD챔프가 많을때
3.
풀어야되는 스킬 있을때
마저가 필요한데 돈없을때
올렸을 땐 왠만하면 방어템 끼지 않도록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각이 안나옵니다.. 를 쓸 수 없는 이즈리얼은 너무나도 무력합니다..
상대 미니언이 있을 때는 이즈리얼의 스킬 4개 중 무려 세 개가 불능 또는 효율감소에 처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즈의 화력이 확 떨어질 수밖에요..
그래서 이즈리얼을 할 때 항상 명심해야 하는것은 라인이 오면 평타를 미니언에 계속 쳐서 상대 미니언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입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흔히 말하는 이즈리얼의 카운터가 이다 그러시는데 아닙니다 얘는 손싸움입니다. 스킬 맞추면 이겨요 허허
근데 위의 두 이년들은 미친 라인푸쉬때문에 Q견제를 할수가 없습니다. 서폿이 CC기를 적중시켜도 딜각이 안나옵니다..
거기다가 이년이 더해지면 금상첨화입니다 7분포탑나갑니다..
얘네 셋 있을때는 왠만하면 이즈리얼 픽하지 맙시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1. 미니언에 평타를 계속 쳐서 상대 미니언을 빨리 죽인뒤 각을 잡는다.
2. 를 맞춘다.
3. 가끔씩 평을 날려 상대에게 빅엿을 선사하자(아픔+기분나쁨)
1. 2렙 이즈리얼 강합니다. 선2렙찍으면 킬따기 좋음
2. 은 두가지 타이밍이 있습니다. 울팀 서폿이 CC기를 맞췄을때, 상대가 점멸쓰고 도망갈때
3. 미니언을 계속 쳐서 각을 만듭시다.
1. 한타이전에 포킹을 날려주면 딜이 달달합니다
2. 은 이니시 열리자마자 씁니다. 공속버프 얻어야댐
3. 이 있으니 포지셔닝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상대 CC기와 궁극기가 다빠지면 과감하게 앞 쓰는것도 괜찮 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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