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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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4
0
26
1/2
LOVE 엘사의 감성적인 소나 공략.

- 러브엘사(2015-01-08, 조회수: 2553)

안녕하세요. 소나 공략이예요.

우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제가 쓰는 이 공략은
제 성격및 경험상으로 제작되어 나온 템트리 및 운영방식 이기 때문에
성격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나가 연주하는 곡을 들으며 공략을 보세요%



 Sona(소나) 소나: 반가워요 소환사님. 참석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표합니다.

Lee Sin(리 신)리 신: 동요하지 않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때는 소나님을 따라 동요를 부르겟소
Braum(브라움)브라움: 소나님 목소리를 처음 들어보니 경이로움 그 자체입니다~
이번 메리 크리스마스는 어떤 공략이 나올까요?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명상도 할겸.. 이번 공략으로 배울점을 찾아야 겠소...

그 외 :와아아아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나 재생 +0.26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2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나 재생
    +36.684
총 가격 : 8,610 IP
Sona(소나)소나: 먼저 룬 특성입니다. 저는 레벨당 마나 재생을 놓아요.

Vayne(베인)베인: 쳇 그럼 주문력이 없잖아요 소나님. 소나는 주문력이 없으면 
말짱 꽝 아닌가요?

Veigar(베이가)베이가: 마나 재생이라니... 난 패시브가 마나재생이라 필요없는데...
소나님이 나 따라하려나봐! 

Sona(소나)소나: 소나는 기본적으로 스킬의 마나소모량이 많답니다.
보시다시피 레벨마다 성장하는 룬이에요.
레벨이 오르기까지 기다리지 못한다면...성격에 맞게 
성장이아닌 일반 재생룬을 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Sona(소나)소나: 제가 사용하는 특성이에요.

Syndra(신드라)신드라: 말도안돼! 트롤이야.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마음에드는 전략이군요.

Leona(레오나)레오나: 단단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죠?

Sona(소나) 소나: 제가 사용하는 특성을 설명하자면... 마나재생과 돈수급에 있어요.
시즌3에서 시즌4로 지나오면서 많은 과정이 바뀌었답니다. 
욕심부유함주워 먹기 아이템이 빨리 나오도록 도와줄거에요. 욕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거랍니다.
중용을 지켜야 하지만요...
재빠른 발놀림방랑자정찰 이속과 와드 사정거리는 아주 중요하답니다. 빠른속도로 와드를 설치해서
시야를 장악하세요! 용이 중첩되는 패치로 인해 바텀의 시야장악이 중요해졌어요.
지능마술소환사의 통찰력재사용시간은 소나에게 중요한 조건이랍니다.
연금술사영혼의 힘명상마나재생으로 스킬사용을 더욱 풍요롭게 해줘요.

Riven(리븐)리븐: 그런뜻이...





Sona(소나)소나: 서머너스펠은 전장에서의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기도 해요.
하나의 스킬이면서 2%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소환사 주문이랍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저랑 똑같은 스펠을 사용하시네요.

Rammus(람머스)람머스: 간다! 트롤! Teleport(순간이동)Revive(부활)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 시즌4때부터 힐이 좋아짐에따라 서폿이 회복을 들 것을 요구하는
원딜이 많아졌다는데... 사실인가요?

Sona(소나)소나: 좋은 질문이에요 그레이브님. Heal(회복)회복은 겹치면 겹치면 회복량이
줄어드는 것이 맞아요. 하지만 자신의 팀에 회복이 원딜뿐일경우 들어줘도 괜찮아요.
이속까지 올려주니 괜찮은 스펠이죠.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난 원활하게 피를 들이마셨다 내뱉을 수 있지!! 탑유저는 점멸을 들어야
제맛이지!!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ona(소나)소나: 소나의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달라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라인을 밀때.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인내의 아리아로 다친 아군을 감성적인 노래로 치유하며,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두 팀간의 신경전이 벌어질 때, 주변 아군이 라인을 이동할때

사용해주세요. 그러다가 패시브가 모이고 다음과 같은 상황이 나왔을때 대처법이에요.


아군이 상대에게 고립됬을때: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스킬로 아군 이속을 높혀주며 반대로 군중제어기가 많은 적에게

슬로우효과를 묻혀주세요.


데미지가 강한 상대에게 아군이 사로 잡힌경우: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파워코드로 데미지가 강한 적 상대를

무력화 시키세요.



Soraka(소라카)소라카: 그럼, 패시브 효과가 없어졌을땐 어떻게하나요?


Sona(소나)소나: 패시브효과가 없어지면 소나는 상대적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돼버려요. 하지만 스킬재사용시간이 짧기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마지막으로쓰는 스킬을 잘 활용하는게 중요하겠죠?




스킬 활용 팁


Sona(소나) 소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소나의 스킬 순서에요.

스킬을 어느것을 마지막에 쓰느냐에 따라 Power Chord(파워 코드)패시브를 활용해 무한한 상황을 만들 수 있어요.

스킬을 세번 사용하면 마지막에 쓴 스킬에따라 각각의 스킬의 새로운 효과가 부여되지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는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는 패시브를 적용한 상대에게 그 챔피언이 가하는 피해량을 줄여줘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는 이속을 느리게해줘요.

Crescendo(크레센도)궁극의 스킬은 패시브에 영향을 미치진 않아요. 대신

스킬을 배울때 마다 각각 세개의 스킬의 오로라형식으로 적용되는

이로움을 준답니다.



%추가사항%


Sona(소나)소나: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인내의 아리아 스킬을 활용할 때에 요령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인내의 아리아는 소나가 리메이커 되면서 바뀌게 되었어요.

원래는 자신을 동반한 한명의 아군을 치료하는 것 이였지만,


소나가 스킬을 쓸때 생기는 원(반경) 안에 아군이 다 있을경우

모두 치료가 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이 점을 이용해서 아군 두명이 있다고 가정해보아요.

아군 한명은 체력이 별로 없지만 한명은 풀피에 가까워요.

하지만 둘다 멀리 떨어져있어서 모두 치료하기에 불가능하죠.


하지만 모두 치료할 수 있답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인내의 아리아는 기본적으로 체력이 가장 낮은 챔피언을 치료하게 되있어요.

그러니까 체력이 풀피에가까운 아군에게 붙어서 사용하면 체력이 낮은 아군도 치료가 가능하고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어요. 



%스킬선마 순서%



Sona(소나)소나: 스킬은 되도록이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인내의 아리아 중심으로 많이 배워주세요.

5레벨이 되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스킬이 3레벨이 되요. 스킬을 많이 배우면 배울수록


마나 소모량이 들어나지만 그만큼의 많이 마나재생력에 투자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공략이에요.

소나는 6렙이 되기 전 까진 이도저도아닌 존재감이없는 서포터지만 6렙이후의

마나재생력을 이용해서  원활한 스킬활용으로 힐량,시야장악을 생각한다면 

딜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더 바라는 서포터가

없을거에요.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내 서포터가 돼주지않을래?




 Sona(소나)소나: 스킬이 어떤것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숙지 되셨나요?

소나란 챔피언은 별거아닌 것 처럼 느끼지만 이렇게보니 많은 장점이 있죠?

원딜의 든든한 조수로서 안성맞춤인 소나를 이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겠죠?





시작 아이템
꼭 사둬야할 아이템
꼭 필요한 아이템
아이템 빌드
Sona(소나)소나: 혹시 와딩을 하는 장소를 알고 계시나요?
와드는 가급적이면 다 쓰는게 좋아요.  제가 랭크게임을 하면서 적합한 장소를
찾아보았어요. 가장 기본적인것이 

바텀 삼거리→용→미드 오른쪽 부쉬

순서대로 설치해주시면 용시야도 장악되고 미드에게도 도움이 되겠죠? 
원딜뿐만아니라 미드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말 좋아요.
게다가 정글러를 위해 사놓은 핑크와드를 이용한다면 우리팀의 바텀쪽시야가
환한것을 볼 수 있어요.

게임이 중반으로 흘러가면 

용→ 용주변→ 바론쪽(레드블루) 
이렇게해서 설치해주세요.

후반으로 들어서게되면 

유동적으로 바뀌게 되요. 후반이되면 어느지역이든 중요해지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와드를 낭비하지 마세요. 많이하다보면 어느지역에 와딩을 해야하는지

어느지역이 암전인지 한번에 알아볼 수 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쉬는 소나에게있어서 아주 위협적인 존재이다.
원딜과 같이 호응을 못해주는 몸이 약한 소나는 뒤에서
인내의 아리아로 지속적으로 라인을 당기며 버틸 수 밖에 없다.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쓰레쉬만큼 위협적인 챔피언이다.
밀치고, 띄우고 반복되는 스킬로 정신이 없다.
게다가 힐링이 되는 스킬도 있을뿐만 아니라
탱커로서 자격을갖춘 궁극기 스킬로 아군을 궁지에
빠뜨리기에 안성맞춤.
브라움
브라움은 e 스킬로도 충분히 자신의 아군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절때 밀리지 않는다.
또한 패시브로인한 슬로우는 소나에게 감히
치명적이다. 그렇다고 몸 약한 소나가
패시브를 대신 맞아주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질리언은 q 스킬의 지속적인 피해로 아군원딜을 괴롭히지만
인내의 아리아의 회복과 잠시 생성되는 보호막으로 충분이 보호한다.
다만 궁극의 스킬을 이용한 역습을 조심.
니달리
질리언과 마찬가지로 q 스킬의 일정 데미지와 함께
아군원딜을 혹사상태로 만들어버리는 존재이지만
인내의 아리아의 보호막을 뚫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다.
니달리도 회복 스킬이 있지만 소나는 마나재생이지 않은가?
무한반복되는 힐링에 니달리는 마나통이 떨어질 것이다.
제라스
간간히 보이는 제라스 서폿.
포킹을 지속적으로 해오지만
힐링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이다.
제라스도 마나통이 바닥나고 만다...

 

 

라인 / 정글 운영법

 Vi(바이)바이: 좋아좋아! 정글러를 위한 시야라... 뭔가 작으면서도 

도움이 되겠는걸? 그런데... 어느위치를 말하는거지?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블루팀이면 레드쪽, 퍼플팀이면 블루쪽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Sona(소나)소나: 맞아요! 블루팀일경우 맨 아래쪽의 레드를 말하는것이구요, 
퍼플팀일경우 맨 오른쪽의 블루에 시야장악을 해주시면 좋아요.
없어졌을때마다, 혹은 구매했을때 핑크와드를 바로바로 사용해주세요.

Akali(아칼리)아칼리: 블루를 빼앗기는건... 참혹한 일이야. 좋은 공략이야 소나.

Janna(잔나)잔나: 빠른 속력을 원해? 그럼 내가 최고지~ 

 








Sona(소나)소나:라인 운영법이라... 들어오는 공격을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인내의 아리아로 흡수해주세요.

룬특성에서의 마나회복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데미지를 감당하고도 마나가 조금 남아요.

마나를 쓰지않으면 오히려 마나가 남아요.

쉽죠? 상대편 정글러가 기습공격하거나 상대편 미드라이너가 기습하러온 경우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재빨리 도망가세요. 궁극스킬의 활용은 적절하게 사용하는게 좋아요.

떄에 따라서 실력차이겠지만 

소나의Crescendo(크레센도)크레센도는 맞출수록, 상황에 적절히 사용할수록 

좋아요. 그렇다고 너무 5인궁을 바라지는 마세요

위험요소를 제압하는 것 보다 중요한건 없어요.


중후반이 되면 열심히 렌즈로 와드를 지우고 다니면서

철저한 시야장악과

부상당한 아군을 치료하도록 해요.


 

초반 운영법

시작아이템은 Mana Potion(마나 물약)마나포션을 사주세요.
마스터리에서 요리의 대가 요리의 대가를 선택하지 않고
연금술사 연금술사를 선택해 체력포션보다는 마나포션을 올려주어
회복스킬로 아군을 피를 채워요.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토템과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로 다음 집에 갈때까지 필요한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줘요.

1300원이 모였을 경우.

Sona(소나)소나:1300원이 모이면 (고대 주화)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시야석)시야석을 구매하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크와드를 구매해 아군 레드나 블루 시야장악에 사용해주어 

정글러에게 도움을 주어요.
시야석을 구매하셨으면 와드토템은 필요없으니깐 바꿔주세요.(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

1300원이 모이지 않았을경우

돈이 되는대로 무조건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 유목민의 메달, 또는
Ruby Crystal(루비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Faerie Charm(요정의 부적)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포션도 구매할 수 있으면 구매해주세요. 무조건 파랑색이요!Mana Potion(마나 물약)



중반 운영법

 

 중반 템트리



중반 20분 되기전까지는 무조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시야석)는 사야해요. 
후반 운영법

 

 후반 템트리



후반이되면 슬슬 소나의 마나량이 기대치 이상으로 올라 마나소모가 거의 없어요.
이속아이템을 더 올려줘요.
(불타는 향로)(쌍둥이 그림자) 향로를 먼저 구매하고 나중에 쌍둥이를 구매해요!!

Sona(소나)소나:빈공간 하나가 남네요.

마지막은 적성에 맞게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제가 소나를 자주 애용하고 많이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지속적인 치유력과 한타에서의 크레센도로 적의 발을 묶고

빠른 이속아이템과 스킬로 시야장악과 아슬아슬하게 위기상황을빠져나오는

능력. 


챔피언별 대응법

 Sona(소나)소나: (피곤...)


Amumu(아무무)아무무: 나랑 노올 자아아!

 

마치며

Sona(소나) 소나:모두들 바쁜시간에 소나의 공략집을 보러오셔셔 감사해요!!

다음 크리스마스에는 모두 즐거운 공략이 되도록 해요~



Shen(쉔)쉔: 소나의 감성적인 치유법이라, 닌자술에도 그런 부류가 필요하지 좋은표본이로군  


난 아군을 직접 보호한다구?Stand United(단결된 의지)



Zyra(자이라)자이라: 므긍화 꼬티 피엇...

Yasuo(야스오)야스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팀워크! 바람가르기클럽으로 들어오지 않겠는가 소나?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문도! 나는 스스로 회복한다!! 저번에도 소나 만난적 있었다!

문도! 나랑 소나랑 같이 있으면 피걱정 없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생존한다는 것 이야말로 팀워크에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야.


Teemo(티모)티모: 다음에 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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