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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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나 재생 +0.26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x9
- 레벨당 마나 재생 +0.24x3
- 마나 재생+36.68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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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소나: 소나의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달라요.
라인을 밀때.
인내의 아리아로 다친 아군을 감성적인 노래로 치유하며,
두 팀간의 신경전이 벌어질 때, 주변 아군이 라인을 이동할때
사용해주세요. 그러다가 패시브가 모이고 다음과 같은 상황이 나왔을때 대처법이에요.
아군이 상대에게 고립됬을때:
스킬로 아군 이속을 높혀주며 반대로 군중제어기가 많은 적에게
슬로우효과를 묻혀주세요.
데미지가 강한 상대에게 아군이 사로 잡힌경우:
파워코드로 데미지가 강한 적 상대를
무력화 시키세요.
소라카: 그럼, 패시브 효과가 없어졌을땐 어떻게하나요?
소나: 패시브효과가 없어지면 소나는 상대적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돼버려요. 하지만 스킬재사용시간이 짧기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마지막으로쓰는 스킬을 잘 활용하는게 중요하겠죠?
소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소나의 스킬 순서에요.
스킬을 어느것을 마지막에 쓰느냐에 따라 패시브를 활용해 무한한 상황을 만들 수 있어요.
스킬을 세번 사용하면 마지막에 쓴 스킬에따라 각각의 스킬의 새로운 효과가 부여되지요.
는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고,
는 패시브를 적용한 상대에게 그 챔피언이 가하는 피해량을 줄여줘요
는 이속을 느리게해줘요.
궁극의 스킬은 패시브에 영향을 미치진 않아요. 대신
스킬을 배울때 마다 각각 세개의 스킬의 오로라형식으로 적용되는
이로움을 준답니다.
%추가사항%
소나:
인내의 아리아 스킬을 활용할 때에 요령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인내의 아리아는 소나가 리메이커 되면서 바뀌게 되었어요.
원래는 자신을 동반한 한명의 아군을 치료하는 것 이였지만,
소나가 스킬을 쓸때 생기는 원(반경) 안에 아군이 다 있을경우
모두 치료가 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이 점을 이용해서 아군 두명이 있다고 가정해보아요.
아군 한명은 체력이 별로 없지만 한명은 풀피에 가까워요.
하지만 둘다 멀리 떨어져있어서 모두 치료하기에 불가능하죠.
하지만 모두 치료할 수 있답니다.
인내의 아리아는 기본적으로 체력이 가장 낮은 챔피언을 치료하게 되있어요.
그러니까 체력이 풀피에가까운 아군에게 붙어서 사용하면 체력이 낮은 아군도 치료가 가능하고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어요.
%스킬선마 순서%
소나: 스킬은 되도록이면
인내의 아리아 중심으로 많이 배워주세요.
5레벨이 되면 스킬이 3레벨이 되요. 스킬을 많이 배우면 배울수록
마나 소모량이 들어나지만 그만큼의 많이 마나재생력에 투자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공략이에요.
소나는 6렙이 되기 전 까진 이도저도아닌 존재감이없는 서포터지만 6렙이후의
마나재생력을 이용해서 원활한 스킬활용으로 힐량,시야장악을 생각한다면
원딜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더 바라는 서포터가
없을거에요.
이즈리얼: 내 서포터가 돼주지않을래?
소나: 스킬이 어떤것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숙지 되셨나요?
소나란 챔피언은 별거아닌 것 처럼 느끼지만 이렇게보니 많은 장점이 있죠?
원딜의 든든한 조수로서 안성맞춤인 소나를 이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과 같이 호응을 못해주는 몸이 약한 소나는 뒤에서
인내의 아리아로 지속적으로 라인을 당기며 버틸 수 밖에 없다.

밀치고, 띄우고 반복되는 스킬로 정신이 없다.
게다가 힐링이 되는 스킬도 있을뿐만 아니라
탱커로서 자격을갖춘 궁극기 스킬로 아군을 궁지에
빠뜨리기에 안성맞춤.

보호해주기 때문에 절때 밀리지 않는다.
또한 패시브로인한 슬로우는 소나에게 감히
치명적이다. 그렇다고 몸 약한 소나가
패시브를 대신 맞아주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인내의 아리아의 회복과 잠시 생성되는 보호막으로 충분이 보호한다.
다만 궁극의 스킬을 이용한 역습을 조심.

아군원딜을 혹사상태로 만들어버리는 존재이지만
인내의 아리아의 보호막을 뚫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다.
니달리도 회복 스킬이 있지만 소나는 마나재생이지 않은가?
무한반복되는 힐링에 니달리는 마나통이 떨어질 것이다.

포킹을 지속적으로 해오지만
힐링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이다.
제라스도 마나통이 바닥나고 만다...
바이: 좋아좋아! 정글러를 위한 시야라... 뭔가 작으면서도




소나:라인 운영법이라... 들어오는 공격을
인내의 아리아로 흡수해주세요.
룬특성에서의 마나회복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데미지를 감당하고도 마나가 조금 남아요.
마나를 쓰지않으면 오히려 마나가 남아요.
쉽죠? 상대편 정글러가 기습공격하거나 상대편 미드라이너가 기습하러온 경우
로 재빨리 도망가세요. 궁극스킬의 활용은 적절하게 사용하는게 좋아요.
떄에 따라서 실력차이겠지만
소나의크레센도는 맞출수록, 상황에 적절히 사용할수록
좋아요. 그렇다고 너무 5인궁을 바라지는 마세요
위험요소를 제압하는 것 보다 중요한건 없어요.
중후반이 되면 열심히 렌즈로 와드를 지우고 다니면서
철저한 시야장악과
부상당한 아군을 치료하도록 해요.


















중반 템트리



후반 템트리



제가 소나를 자주 애용하고 많이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지속적인 치유력과 한타에서의 크레센도로 적의 발을 묶고
빠른 이속아이템과 스킬로 시야장악과 아슬아슬하게 위기상황을빠져나오는
능력.
소나: (피곤...)
아무무: 나랑 노올 자아아!
소나:모두들 바쁜시간에 소나의 공략집을 보러오셔셔 감사해요!!
다음 크리스마스에는 모두 즐거운 공략이 되도록 해요~
쉔: 소나의 감성적인 치유법이라, 닌자술에도 그런 부류가 필요하지 좋은표본이로군
난 아군을 직접 보호한다구?
자이라: 므긍화 꼬티 피엇...
야스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팀워크! 바람가르기클럽으로 들어오지 않겠는가 소나?
문도: 문도! 나는 스스로 회복한다!! 저번에도 소나 만난적 있었다!
문도! 나랑 소나랑 같이 있으면 피걱정 없다!
르블랑: 생존한다는 것 이야말로 팀워크에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야.
티모: 다음에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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