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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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4
7
19
2/2
골드가쓰는 쿨감35%쓰레쉬

- 챔피언쓰래쉬(2014-12-30, 조회수: 3804)

티모공략쓰다가 시즌5와서는 쓰레쉬공략을 써보려고합니다
맞춤법과 띄워쓰기가 부족한점 많이양해부탁드립니다
다른공략쓰는사람들비해 못하기도하고 부족한점도많지만 한번써보겠습니다

룬,특성을 수정하였습니다
롤삭제하고 다시깔려고하니 업데이트중 버그스플릿뜨면서안되네요..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문재해결 문재점:xp를 사용하는게문재였네요.. 윈7로 업뎃하기전까진 못할꺼같네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1
  • 체력 +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0.9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177 IP
빨강은
방어력을 사용해줍니다
공격력쓰시는분들도많지만 저는방어력을애용합니다

노랑은
방어력을 사용해줍니다
채력쓰시는분도많지만 저는룬이없어서 방어력룬을 사용합니다 (더이상 방어력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채력룬으로 바꾸었습니다
댓글의 빔 프로잭터분의 말씀을 참고하여 채력룬으로 바꾸었습니다
방어력룬들때보다 훨씬 안정적이더군요

파랑은
마법저항력을 사용해줍니다
서포터중 8~90퍼센트가 마법데미지비율이기때문에 마저를사용했습니다

왕룬은
이동속도 혹은체력 을 사용해줍니다
저는 이동속도룬을 사용합니다 이동속도룬으로 조금더빨리다가가서 e로당겨내거나 빨리다가가서 랜턴을이용해 아군을살리는경우가 적잖게나오기때문입니다
체력룬을든다면 초반에더많이맞아줄수있습니다
82라는채력은 도란방패하나를가지고있는채력과같습니다(줄이는건빼고요)(도란방패스타트시 더단단해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4 7 19
특성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특성의 장점은 골드수급+쿨감10%의 시작이된다는점입니다
단점은 0 9 21 의특성의장점인 추가적인채력과 데미지감소 비전투시 이동속도 5%가 없다는점입니다

그렇지않다! 라면
0 9 21
특성을 사용해 줍시다
탈진대신 들어볼만한스펠
Ignite(점화) 상대서폿이 소라카일경우 들어주면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암살자류(아리,제드,탈론)이 있는경우라면 탈진을들어줍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방이Flay(사슬 채찍)로 당겨질 거리인 경우

Flay(사슬 채찍)-평-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평(아군이 갱,로밍 와주었다면 선고를맞추고 날아가는중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아군에게주면됩니다)

상대방이Flay(사슬 채찍)로 당겨질 거리가 아닌 경우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평(위와같이 갱,로밍을와주었을때 선고를맞추고 날아가는중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아군쪽으로 던져줍니다)


절대 이콤보가 가장좋다는것이 아닙니다. 제 자신이 사용하는 콤보를 적은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당연하지만The Box(영혼 감옥)을 사용했을때 벽을밟으려 하는경우는없습니다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으로 벽을 넘어버리고요

The Box(영혼 감옥)을 사용한뒤Death Sentence(사형 선고)혹은Flay(사슬 채찍)로 벽에 닿게 해줍시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적중시 은신된상대가 보이게 됩니다(Death Sentence(사형 선고)시간이 끝나면 보이지않습니다)(Twitch(트위치),Shaco(샤코),LeBlanc(르블랑),Khazix(카직스),Rengar(렝가),Akali(아칼리)(Teemo(티모)는 움직여지면 풀리고 Evelynn(이블린)은 데미지를 입으면 풀리므로 재외))





왜 Flay(사슬 채찍) 이후Dark Passage(어둠의 통로)가 아닌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마스터하는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는 쉴드량증가 쿨타임감소가 되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데미지증가와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저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인한 쉴드량과 쿨타임 감소 보다는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데미지증가와 쿨타임감소 더 매력적이라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다음으로 마스터시켜줍니다

자신은Dark Passage(어둠의 통로)가 더 좋으시다면  Flay(사슬 채찍)이후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시작한이유는 재가좀많이 공격적인 성향을가져서 도란방패로시작했습니다
(고대유물 방패)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점도 있고요
(고대유물 방패)를 잘사용하신다면 이아이템을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귀환에서Ruby Crystal(루비 수정)(을 살돈이 되지않는다면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삽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을사고 시야석을사기 애매한골드라도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줍니다) 혹은(시야석)을 사고 라인에 복귀해줍니다((시야석)을사고(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어줍시다 저는 계속까먹네요)
이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올리시면 로밍을다니면 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가지않는다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올리시고 상대방에 ad비율이많다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까지올려주시고 ap가 강하다면(망령의 두건) ap가 더럽게 강하다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까지 올려줍니다
상대방에 은신이가능한챔피언(Vayne(베인),Twitch(트위치))이있다면(예언자의 렌즈 (장신구))를 먼저올려줍니다(9가된다면)

이후(산악 방벽)을 올려주면좋습니다(저는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을 올립니다(기동성이너무좋아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식물,속박,에어본
쓰레쉬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쓰레쉬가 견제,한타 면에서 밀리는 챔피언 입니다
잔나
넉백으로인해 쓰레쉬의궁을 사용하기 힘들어지는 잔나입니다
갱호응능력도 좋은편인 잔나입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로인해 쓰레쉬의 중요스킬들을 무력화시키는 모르가나입니다
긴 속박과 들어갈경우 모르가나의 궁극기로 역관광나오는경우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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