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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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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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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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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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피즈 울렁증 이제그만~ 대 근접용 평타럭스!

- 트롤럭스(2014-12-26, 조회수: 5039)

1. 서론

 

 

저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속해 있는 티어의 유저지만

 

럭스에 대한 애정은 고티어분들 못지 않다 자부합니다.

 

저는 손가락이 안좋아 제드,피즈 같은 상대를 만나면

 

개빡치면서 라인전을 하다가 연구하게 된 공략입니다.

 

공략을 그대로 따라한다기 보다 하나의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니

 

자신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하신분들은  마지막부분 결론만 보셔도 됩니다.)

 

 

 

AD

Zed(제드)  Yasuo(야스오)  Riven(리븐)  Pantheon(판테온)  Talon(탈론)  Nocturne(녹턴)

 

AP

Fizz(피즈)  Akali(아칼리)  Katarina(카타리나)  Kassadin(카사딘)  Diana(다이애나)  Mordekaiser(모데카이저)

 

번외

Ezreal(이즈리얼)

 

 

이 글을 저와 같이 제드,피즈 상대에 빡친 럭스 유저를 위해 바칩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65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방어
    +4.26
총 가격 : 4,817 IP

 2. 본론

 

2-1 룬

 

먼저 저는 럭스  룬페이지를 6개 정도 사용 하고 있습니다.

1. 범용룬

2. 고정주문

3. 성장주문

4. 이속

5. vs AD

6. vs AP

1~4번의 경우 애매하거나 만만하거나 로밍, 논타겟일 경우 가는 룬들이고

앞선 많은 공략들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이공략에서는 5,6번 룬과 사용법을 다루 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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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AD Zed(제드)

표식 쌍관9 / 인장 성체9 / 문양 마관9 / 정수 고방3

표식 : 초반 평타가 주력딜이기 때문에 쌍관룬을 사용합니다.

인장 : 제드와 같은 암살 챔프의 경우 6렙때 강력한 궁극기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6렙때 효율이 같아지는 성장룬을 택합니다. 고정방어의 경우 효율이 떨어지고 정수에서 방어룬을 듭니다. 하지만 올AD 거나 정글러의 강력한 AD 갱킹이 우려된다면 고정방어도 좋습니다.

문양 : 제드같은경우 초반 마방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저마방에서 효율이 좋은 마관룬을 듭니다. 럭스의 패시브도 마법딜이고 주문력 룬보다 궁극기가 강해집니다. 후반효율도 나쁘지 않고요.

정수 : 제드의 딜을 감당하기 위해 방어 룬을 듭니다. 저같은 경우는 맞으면서 맞딜하고 미니언 어그로도 감당하기 위해 고정방어를 3개 박지만 개인능력에 따라 쌍관룬,이속룬 들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궁극기의 경우 타겟팅이고 표창를 못피하겟다 싶으면 방어룬 드세요.

 

vs AP Fizz(피즈)

표식 쌍관9 / 인장 성체9 / 문양 고마9 / 정수 쌍관3

표식 : 마찬가지로 초반 평타가 주력딜이기 때문에 쌍관룬을 사용합니다.

인장 : 역시 제드와 마찬가지로 6렙 궁극기 스킬때문에 성장체력을 사용합니다.

문양 : 피즈의 딜을 감당하기위해 고정마저를 듭니다. 성장마저의 경우 9렙때 효율이 같아지는데 피즈가 강력한건 6렙부터 입니다.

정수 : 피즈는 제드보다 쉽기때문에 쌍관룬 3개 다 박지만, 미니언 어그로 , 정글러의 강력한 AD 갱킹이 우려 된다면 고정방어를 섞는 것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2 특성

 

 

마스터리의 경우도 3가지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공격30

2. 21-0-9

3. 평타

이중에서 [3. 평타 마스터리] 을 다룰 것입니다.

마스터리의 경우 룬보다는 좀더 유동적일 것 같습니다.

초반 딜을 위한 페이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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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0 포인트

 

양날의 검 , 위험한 게임 누가 먼저 죽이느냐 싸움입니다.

양날의검은 럭스가 딜을 더 많이 넣기 때문에 가는것이고 피해의 경우 방어 룬과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때문에 더 적게 들어옵니다.

후반의 경우 럭스의 포지션상 딜을 받을일이 별로 없습니다. 만약 딜을 받더라도 양날의 검때문에 죽고 살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분노vs마술

영약에 쿨감이 사라지면서 마술에 대한 값어치가 올라 갔고 저도 쌍관룬 들경우만  분노를 들어 줍니다. 견제, 라인클리어, cs 수급 모두 주로 평타로 이루어 지고 쿨감의 경우 초반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마나도 부족하고요.

 

짐승 같은 힘, 정신력 상위 마스터리를 위해 갑니다.

무술 연마, 비전 연마 초반 효율이 꿀인 마스터리입니다.

 

처형인,강력한 일격,대파괴 초반 후반 모두 좋습니다. 딜을 위해 가줍니다.

 

공격에 21포인트 이상을 줄경우

주문 연성무기 연성대마법사마술 약점 노출도 가능합니다.

대마법사를 왜 안가는지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계실텐데 저도 기존럭스의 경우는 들지만 쌍관을 이용한 초반 평타 전략을 쓸경우 초반 효율이 너무 안 좋습니다. 또한 후반효율도 그닥 좋지는 않아요. 일반적으로 찍을게 없어서 찍을 뿐이지. 그리고 럭스의 경우 계수가 애매하고 스킬쿨도 긴편에 속합니다.

후반 : AP 500 상승 -> 주문력 25 상승 -> 스킬딜 15 상승 -> 피해량 5~10 상승

특히 럭스의 챔프 특성상 초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성장해야만 밥값을 할수 있는 챔프니까요.

기존 럭스보다 평타가 강력하고 패시브도 있기때문에 도살자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포식비전 검두 마스터리는 효율이 너무 쓰레기입니다.

(비전검 : 럭스가 평타를 활용할 기회는 초반인데 쌍관룬을 들기 때문에 초반 효율 개똥망)

 

 

0~8 포인트

 

막기, 꿋꿋함 은 딜교를 위해 갑니다.

회복력역시 딜교 및 라인유지를 위해 갑니다.

고참병의 흉터디펜스의 경우 초반 효율이 좋은 고참병의 흉터 까지만 갑니다.

 

 

0~6 포인트

 

명상 >재빠른 발놀림 포인트가 모자랍니다. 우선순위는 마나 회복입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취향은 존중되어야 합니다.

 

 

 

2-3 서머너 스펠

 

도주기가 없는 럭스에게 Flash(점멸)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럭스가 사용는 두번째 스펠로는

 

barrier(방어막)Heal(회복)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 Clairvoyance(천리안)

가 있고 본 공략과 가장 어울리는 스펠은 barrier(방어막)입니다.

하지만 초반 2:2 싸움이 우려 되거나 중후반을 생각한다면 Heal(회복)도 좋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4 스킬

 

 

럭스의 스킬구성이 전부 논타겟이라 정확도가 생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키가 반응속도는 빠르지만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정확도에 자신이 있다면 스마트키를 쓰셔도 됩니다. (전 W만 스마트키)

 

----------------------------------------------------------------------------------------------------------

 

<스킬설명>

 

Light Binding(빛의 속박) 빛의 속박은 럭스의 생명 줄입니다. 이즈리얼이 비전이동 쓰듯이 써야합니다. 킬각 또는 확실한 딜교 일때만 사

 

용해야됩니다. 정글러는 항상 속박이 빠진 이후 진입합니다. 스킬을 더찍는다 하여 속박시간이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나중에 마스터하고 CC기로서 사용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패시브 터트리기용으로 사용 합니다. 상대 챔피언이 미니언 사이에 있거나 딜교환을 위해 진입했을때 사용 하면

 

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W) 이공략의 핵심 스킬이며 W선마를 원칙으로 합니다.

1. 평타견제를 하기 위해선 필연적으로 딜교환을 해야한다.

2. 마나사용량이 고정이다.

3. 스킬을 찍을수록 쿨이 감소된다.

보통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선마의 경우 스킬 찍을때마나 딜이 쥐꼬리 만큼 늘어나지만 마나소모는 어마어마해지며 스킬쿨은 줄지않고 라인은 밀리며 상대편을 못맞췄을시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그래서 자신한테 사용하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선마 하는 것을 원칙으

 

로 하며 실전에 서는 상대편의 딜을 계산하여 맞춰가며 찍으면 됩니다. 왕복하는 동안 흡수하는 딜량이 50%이상이 되

도록 맞춰가며 유동적으로 찍으면 되고 제 경험상 무난히 흘러간다면 위 스킬트리처럼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교차로 찍되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는 3렙까지만 찍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마스터하면 되겟습니다. 상대 실력에 따라 만만할때 딜을 올리면 됩니다.

 

 

<딜교환 메커니즘>

 

룬과 특성, 도란링 스타트를 통해 일정수준의 몸을 만들고 평타를 강화했으며 쉴드 선3렙으로 딜교에 우위를

 

가져 갔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적극적으로 cs 수급및 견제를 한다.

스킬은 최대한 아껴야 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미니언과 챔피언을 같이 맞춥니다.

 

2. 상대편이 들어온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사용해 스킬을 씹어주고 상대편 스킬 콤보가 끝나면 계속 패주면 됩니다. 상대가 들어왓을때 내 바로앞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쓰고 상대가 딜할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맞추고 평타로 Illumination(광채)를 터트리며 평타 투사체가 날아가 터지는 즉시 앞서 깔아 놓았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터트리고 다시 평타로 Illumination(광채)를 터트리고 쫓아가서 패면 딜교환 이길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방식을 2

 

번만 해도 상대는 노포션에 라인은 당겨지고 있을 겁니다. 그때부터 디나이 시작이고 만약 상대가 집을 안간다면 6렙때

킬각이 나오며 상대 정글러가 왔거나 다이브 등을 쳐도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barrier(방어막)의 6렙 쉴드는 425입니다. 역관광이 가능하죠.

 

핵심스킬은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이며 주력딜은 Long Sword(롱소드)평타 와Illumination(광채)패시브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5 아이템

 

공통적으로 Sight Ward(투명 와드)는 럭스의 공격력이자 방어력입니다.

 

계획적으로 귀환한다면 항상 와드살돈 까지 계산 하셔야 됩니다.

돈이 1600원 모인다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사세요.

초반에 인베나 퍼블이나 흥했다면 Sheen(광휘의 검)도 가볼만한 아이템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갈 타이밍이 애매해서 뺏지만

초반에 흥해서 재미보고 싶다면 가는 것도 좋습니다. Long Sword(롱소드)( 강력한 일격+Illumination(광채)+Sheen(광휘의 검)) 평타한방이 괴랄해집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의 타이밍은 상대편이 마방코어템이 완성되기 직전에 뽑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의 경우 돈이 애매할때 또는 상대편보다 이속이 빠르게 맞춰주면 됩니다. 쫓아가서 패야되니까요.

 

3티어신발은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마법사의 신발: 민첩성)(마법사의 신발: 왜곡)(마법사의 신발: 대장) 순으로 추천 드립니다.

 

민병대 효율이야 말안해도 잘 아실거고 민첩성은 그냥 무난한 신발이고 대장의경우 럭스 포지션상 좋을 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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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vs AD Zed(제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이정도면 라인전에 방어력이 100입니다. 제드 딜 안박힙니다.

이후 무난하다면 (모렐로노미콘),어렵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vs AP Fizz(피즈)

Doran's Ring(도란의 반지)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이후  힘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 하나 더가고 무난하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완성합니다.

 

 

<후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여기까진 고정이고 마나회복템은  (모렐로노미콘)AD or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P 로 가면 한칸이 남습니다.

 

나머지 한칸에 가볼만한 아이템

Lich Bane(리치베인)럭스의 단점인 딜로스를 해결해주고 깨알 이속도 있고 타워철거가 빨라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단일 타겟 AP 챔프가 강력할시, cc기가 강력할시 가줍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올AD 일때 가봣는데 나름 좋음. 주문력 마나 방어력 쿨감 개꿀

(쌍둥이 그림자)높은 주문력과 쿨감 싼가격 , 은신챔프가 있을시 가줍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저는 잘가진 않지만 럭스 특성상 잘안죽기 때문에 가볼법한 아이템

(리안드리의 고통)럭스와 잘맞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체력게이가 있으면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의 갱킹은 정말 무섭습니다.
자르반 4세
자르반 역시 강력크합니다.
워윅
제압궁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를 위한 전략입니다.
피즈
피즈를 위한 전략입니다.
카사딘
이하동문

정글러가 카운터 입니다.

 

그리고 원래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는 미드 라이너 상대로 이공략대로 간다면 패망할 수 있습니다.

 

ex) Karthus(카서스)

3. 결론

 

 

<요약>

 

1. 룬 : 쌍관강력한 일격

2. 특성 : 초반 평타 강화무술 연마

3. 스펠 : 방어막barrier(방어막)

4. 스킬 : 프리즘보호막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선 3렙

 

5. 딜교 :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상대방 진입시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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