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7명
82.5% (47표)
0% (0표)
17.5% (1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21
9
0
47/57
[TOP] BJ요쨍이의 다이아 아트록스 공략! // 영상 업데이트 다수 // 아트공략1위 감사합니다

- 제레나(2015-11-06, 조회수: 391719)

이공략은 PC버전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

 

매드무비 제작자 구하고 있어요 (아프리카&인벤 쪽지주세요) 

 

2014년 12월 28일 챔프별 상대법 요청시 추가작성 시작!

 

2015년 1월 3일 후 히드라 , 텔포 빌드 둘다 사용

 

---- 시즌5 다이아 아트록스 랭킹 최고 4위 기록 ---- 

2015년 2월5일 시즌5 다이아5 달성

2015년 2월17일 시즌5 다이아4 달성

2015년 3월26일 5.6패치 아트록스 상향 ( 응용방법 추가 - 스킬관련 추가작성 )

2015년 4월25일 방송영구정지 (실수로) -> 새로 방송시작 4월27일

2015년 5월18일 챔프별 라인전 티모,탈론 영상 업데이트

2015년 6월11일 5.11패치 아트록스 상향 ( 패시브 쿨감소 - 스킬관련 추가작성)

2015년 6월26일 챔프별 라인전 잭스 무음ver2 , ver3 추가 

2015년 8월29일 신템추가 패치후 템트리 연구중

( 인벤이 신템을 다 올려놓질 않아서 업데이트가 현재가 불가능 ex거대히드라 )

2015년 9월12일 new 피오라,갱플랭크,다리우스 & 피즈,이렐리아 라인전 업데이트

2015년 9월20일 다리우스 라인전 ver2 업데이트

2015년 9월28일 거대한히드라 활용 템빌드로 수정, 스킬콤보 추가 

 

 

위영상은 요쨍이의 아트록스 단편 매드무비 입니다~!

 

  

위영상은 BJ요쨍이가 부른 따뜻하니까 입니다! (유투브 홍보목적) 귀엽게 봐주세요!ㅜ

 

http://afreeca.com/huung1219   < 요쨍이 (lol,아트록스 장인,,라디오,각종게임) 방송국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A%94%EC%A8%8D%EC%9D%B4

                                         

                                                  ↑ 요쨍이의 유투브 링크 ↑ 

 

 

안녕하세요 저는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있는 요쨍이 라고 합니다  ( http://afreeca.com/huung1219 )

 

아트를 하게된계기는 시즌3에 아무도 안하던 탑,미드 니달리로 다이아를 찍고나서 프로들이 니달리를 미드에

 

사용하면서 필밴이 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제모스트1이 니달리였는데 무조건 필밴당하고 하다보니

 

연습할기회도 없어져서.. 그렇게 안하게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분들이 저보다 니달리 훨씬 잘하는분들이

 

많아져서 밴을 당하지않으면서 나에게 맞는 챔피언을 다시 찾아야되겠구나 라고.. 생각을하고있던중에

 

아트록스가 새로 등장했고 저는 곧바로 연습했습니다. 승률이 잘나오더라구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정글로 프로들사이에서 경기에 몇번나왔는데 그후에 바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 e데미지와 패시브 )

 

그후 저와같이 신캐릭이라 많은 유저가 사용했지만 너프로 인해 사람이 없어지고 그렇게 고인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남들이 더않하게되니깐 오히려 맘이 편하더라구요 밴당할걱정이 없으니까요. 

  

 시즌4부터는 아트록스를 모스트1을 해봐야겠다 라고 맘먹고 게임했는데요. 다이아 다시 달았어요! ㅜㅜ

 

이공략을 올리는 이유는 방송에 오시는분들이 대부분 브론즈,실버,골드의 분들이 많은데 아트충이 될수도

 

있지만 그분들이 좀더 높은곳으로 갈수있게 도움이 될까싶어서 올립니다. 이건 인증!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2015년 1월7일 룬수정

 수정한 이유는 룬을 구비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좀더 범용적으로 좋은룬을 추천 했어요~

 

저의 룬셋팅 경험 - 다이아 찍기전까진 몰왕빌드와 공속룬으로 올라왔지만

                       

                            현재는 공격력룬과 히드라, 공속룬 히드라 도 애용하고있습니다~ 

 

아래 룬셋팅은 제가쓰는 공속룬셋팅 입니다~

이셋팅도 효율이 좋으니~ 맞는걸로 하셔요!

저는 둘다 썼었는데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플레이어 스타일에 맞게 활용 하시면 될거같에요  

 

빨강 - 고정 공격력 x 9

노랑 - 고정방어 x 9

파랑 - 마법방어력 & 성장마방 & 고정방어 x 9

왕룬 - 공격속도 x 3

 

기호에 따라서 왕룬 공속2개 공격력1개로 쓰셔도 되요~

( 공속룬은 상대방이 딜러가 아닌 탱커일시에 더욱 좋습니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2015년 3월23일 특성 수정 ( 이유 - 범용적인 특성으로 교체 )

 

마스터리는 주로 4개를 쓰는데요

1. 오펜스22 디펜스5 유틸3 ( 뚜벅이 마법사류 ex - 라이즈,블라디 )

2. 오펜스21 디펜스9 ( 공용 가능 )

3. 오펜스9  디펜스21 ( 누커형 챔프 ex - 리븐,다리우스 )

4. 오펜스15 디펜스15 ( 골고루 무난함 하지만 취향을 많이탐 )

 

저는 2번 으로 쓰는데요 

아트를 많이 하시다보면 상대캐릭을보고 상대에 맞게 선택을 하시거나

본인이 플레이를 해보고 자신과 맞는 특성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기때문에 선호하는 특성과 룬이 다르고 스펠도 다를거에요! 

 

이론적으로는 상대탑이 (리븐,다리우스) 같은 누킹형 경우는 3번,4번을 쓰고

 

탱커류 ( ex문도,쉬바나,마오카이,나서스,나르 )

 

뚜벅이 마법사류 ( 블라디,라이즈,티모 )

 

탱커류나 마법사류는 1,2번이 좋은듯해요~ 

 

2015년 1월 11일 수정

 

여러가지 스펠을 사용하면서 연구해본결과 대충 이정도의 결론이 나왔네요!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쓰던 점화 점멸이 공용이라고 생각하네요~

 

모두가 잘쓸수있고 범용적으로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숙련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아래목록중 선택에서 맞는걸 찾아보세요~

  

1. 점화 점멸 ( 모두 공용가능 , 단점은 라인전이 말렸을때 운영에서 불리할수있음 )

2. 탈진 점멸 ( 리븐같은 상대가 있을때 힘을발휘함 , 솔킬각에서 딜이 약간부족함 )

3. 텔포 점멸 ( 쉔이나 말파처럼 잡기힘들거나 내가 이기기 불가능이라고 판단될때 )

4. 점화 탈진 ( 라인전과 한타때 좋지만 난이도가 어려움,생존여부가 불투명함 )

5. 점화 텔포 ( 라인전과 로밍이 좋지만 난이도가 어렵고,생존여부가 불투명함 )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W활성화 Q 붕뜨면 R 내려올때 e 펴펴폎여여여펴여옆ㅍ평!

( 몰왕&히드라 같은경우는 Q뜨자마자 몰왕&히드라 사용 R하시면 누킹이됨 )

스킬 활용 팁

2015년 3월26일 5.6패치 아트록스 상향 ( 궁극기 적중한 적챔프1인당 피의샘20% )

이번패치가 엄청 좋아보이지만..딱히 그렇진않아요 응용수가 너무 적어요~

응용방법은 3개 인데요 사실상 저는 1~2개정도 라고 생각해요.

아마 라이옷에서도 이런의도로 한걸거에요.

 

1번 - Q로 진입후에 일부러 궁을 쓰지않고 패시브가 빠질때까지 싸우다가

        패시브가 빠진후에 R을 키고 싸운다

( 이건 비추천.. 아마 이렇게 하면 대부분 공포를...으엌 하고 비명횡사가 대부분일듯 )

 

2번 -  Q로 진입을 하지않는다. 적탱커와 적딜라인에 중간에 서지말고 우리팀 최전방에서 e를 적딜러에게 맞춘다면 궁범위내로 걸어가서 최대한 다수에게 R을 키고 적딜러진을

때린다 그리고 적딜러진이 물러나면 적근접챔프를 치다가 적딜러진이 딜을하러 올때

Q로 진입을 하는방법 ( 이게 새로생긴 한타 패턴이 될듯 )

 

3번 - 라인전에서의 변화는 eqr 평평이 아닌. er평평 상대가 도망가면 Q가 될듯

( 이방법은 패치전에도 종종쓰기도했는데 단점이 패시브를 미리 채워놔야한다는게 단점

이었지만 패치로인해 패시브가 부족하게 차있어도 좀더 콤보를 사용하기 수월해졌음 )

 

2,3번을 생각하시고 활용하시는게 좋을듯해요~

그렇다고 전에쓰던 콤보가 안좋은건 아니고요. 전에껏도 충분히좋아요~

e w활성화 q r 평펴퍼펑펑펑 만큼 쌘 콤보는 없어요 !

 

2015년 6월11일 5.11패치 아트록스 상향

( 패시브쿨감소 기존 225초 고정에서 1렙225,6렙200,11렙,175,16렙,150으로 감소 )

말이필요없는 정말 좋은 상향이에요 5초가 아쉬운..아니 1초가 아쉬운 상황도

자주나오는데.. 25초씩 쿨이 줄어든다니.. 거기에 16렙에 150초면ㄷㄷ;;

가엔을 안사도 되겠네요~ 스탯이 약한 아트록스가 수호천사를 가게되면 수호천사 템은

스탯이 좋은템이 아니라서 조금 에메했는데 이젠 더 강력한템을 갈수있겠네요!

( 피바라기 , 무한의대검 , 양날도끼 , 헤르메스시미터 )

 

- 9월28일 공략업데이트  템을 활용한 스킬콤보 -

-거대한히드라편 - 

 

w활성화 e q r 몰락,굶주린히드라 액티브 평펴폎여평평펴여옆평

 ( 점화는 상대가 핵심딜러라면 일단거셈 )

평타를 제외한 스킬은 1초안에 모두 퍼부어야 엄청난 누킹으로 한방에 보내요!

 

- 한타 스킬 활용 Tip -

라인전에서는 e를맞추고 q를 쓰면 q에어본 적중력과 한방데미지가 더강력하지만

 

e를먼저맞추면 상대가 긴장을해서 한타때는 q가 잘안맞음으로

한타때는 eq보단 qre를 하는게 더좋습니다! 

 

거대한히드라는 기존 굶주린 히드라의 장점인 라인푸시력과 몰락한왕의검의 반대성향인 상대의 체력비례가 아닌 나의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데미지를 준다는점이 특징인데요

 

거대한히드라를 가고 템트리에 작성된 템을 갈시에 풀템체력이 3500정도 가량 나와요

아트록스는 스탯이 낮은데다가 굶주린히드라를 갈시에는 체력이 더낮게 느껴져서

만피라고 해밧자 3천이 안됬었는데 이번 템트리 수정으로 인해서

거대한양날도끼와 거대한히드라의 조합으로 부족했던 체력이 매우 뻥티기가 되었고

누킹력은 거대한 히드라의 활용으로 더강해졌어요! 자기도 예상못한 체력추가데미지로

엄청난 데미지를 일순간에 퍼부울수 있어요!! ( 거의 궁데미지급 ) 

평타를 제외엔 데미지만 낮게 계산해도 1천이 들어가요 딜러는 그냥 끔살이란거죠

 

다만 아쉬운점을 흡혈능력이 없다는것 정도인데 사실 아트록스 해보시면 끝까지 살아서

딜한다는 느낌보다 나의모든것을 쏟아붇고 한명데려간후에 버티는그림이 많은데

상대가 탱이많으믄 굶주린히드라의 흡혈로 버틸수있기도한데 딜러가 좀이라도 더있다면

흡혈할 시간이 없이 녹아버려요 ( 체력이 낮기때문에 )

 

그리고 정령의형상을 템트리에 추가안한이유는 위에 언급했다시피 흡혈할 시간이

없기때문이에요. 아트록스는 브루저이기 때문에 딜이 강력해서 상대입장으로 하여금

딜을 무시할수없어요 무조건 아트록스를 때려야하기때문에 어그로가 쏠리져

당연히 cc기도 아트록스에게 걸려고 할거구요 그래서 밴시의장막이 꿀입니다!

더군다나 굶주린 히드라를 가지않는 아트록스에게는 흡혈로 버티는게 아니기때문에

더 밴시의 장막이 꿀이에요.

  

***** 꿀Tip   q는 상대방의 약간 뒷쪽에 쓴다 그러면 어지간하면 붕 *****

 

*********** 꿀Tip  상대가 원거리면 1레벨Q , 근접이면 1레벨W ***********

공속 패시브를 활용하라!!

1. 1레벨에 q를찍었을때 1분50초가 될때까지 사용해서 패시브를 채우는게 좋다.

    (패시브의 공속을 적극 활용하자)

2. 1레벨에 w를 찍었을때 억지로 상대를 견제하려고 때리러 가지마라.

    자연스럽게 때려야한다. 못 때릴거같으면 미니언을 활성화로 쳐서 공속을 높여주자.

3. 패시브가 빠졌을땐 조심하자 ( 이건 너무당연; )

4. 스스로 바퀴벌레라고 주입하자. ( 탑의마인드 )

 

스킬마스터 - R E W Q 순으로 마스터 

(사용템이나 적챔프에따라  E 마스터후에 W대신 Q를 마스터할수도 있음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5년 9월 28일 템빌드 수정 (신템 활용법과 설명추가)

 

 이빌드를 설명하자면 ↓

 

1. 상대가AP일때 주문포식자를 선템 , 빡샌AD(피오라,잭스,리븐 등) 일땐 파수꾼갑옷을 선템후 몰락후

    란두인이나 거대한히드라가시면됩니다! ( 신발은 닌자신발 )

 

2. 신발은 남는돈으로 중간에 기본신발사시고 ( 코어하나가 완성될때 2단계 신발이 보통나옴..)

 

3. 상대가 AP일땐 주문포식자이후 몰왕 을 띠운후에 상대가 탱AP (ex마오카이)라면 양날도끼 

    상대가 딜러AP라면 망령의두건을올린후에 거대한히드라 ! ( 신발은 헤르메스 )

 

4. 상대가 올AD일때는 파수꾼 몰락 닌자신발 란두인 거대한히드라 가시갑옷 양날도끼 

 

5. 그리고 상황에 따른 템을 꼽자면!

    - 양날도끼 - 상대가탱이 많고 강력하다 / ex. 쉔,세주,노틸 같은 하드탱들이 상대에 두명이상있다

    - 피바라기- 상대cc가 강력하지않거나 지속딜 싸움이다 & 내가 솔바론을 하고 다때려뿌셔야된다

    - 무한의대검 - 상대 주요딜러 체력이높을시 순삭용  / ex.칼리스타가 워모그를 입었다 등

    - 멜모셔스 - 상대가 마법데미지가 3명이상일때(서폿포함) 좋다. 일단 발동만 되면 발동된 시간안에

                       w를 피흡으로바꾸면 무지막지한 피흡으로 버틸수있다. 

    - 헤르메스 시미터 - 상대가 제압기가 있다 , cc가 매우강력하다 / ex.말자하,워윅,스카너,트페 등  

    - 얼어붙은 망치 - 아군에 cc가 부족하고 상대가 생존기&카이팅이 많을때 좋다.

 

↑↑↑↑↑↑↑↑↑↑↑↑↑↑↑↑↑↑↑↑↑↑↑↑↑↑↑ 빌드설명 끗 ↑↑↑↑↑↑↑↑↑↑↑↑↑↑↑↑↑↑↑↑↑↑↑↑↑↑↑↑↑

 

번외로 가장많은 질문에 대한 설명 - 몰락한왕의검 & 굶주린히드라 & 거대한히드라 

 

필자는 몰락한왕의검으로 다이아까지 올라왔지만 히드라빌드를 연구하고서부턴 히드라를 더애용하게됬어요

몰락한왕의검 빌드는 템트리 엄청 심플하죠~ 그냥 초고속 몰락한왕의검을 띠우면되니깐.. 

라인전이 힘들다거나 압도하는 상황이 아니다 싶으면 해적검상태에서 체력보석 정도 후에

몰왕검을 가면 되는데요~문제는 몰락한왕의검은 나오기까지가 딜로스가 심해요~

그래서 초반에 흥햇을경우가 아니면 템속도가 빠르게 나오지않기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히드라 빌드는 좀이야기가 달라요. 히드라는 과정템이 AD를 꾸준히 올려주기때문에 딜로스가

없다시피하고요 상대를 꾸준히 압박하기 좋아요~ 다만 몰락한 왕의검처럼 cc가 붙어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솔로킬각을 재는게 더어려울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건 경험에 의해서 채워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만약 아트록스를 연습할려는분들은 꼭 두가지 빌드를 활용해보세요

 

< 히드라빌드 주요점 >

*굶주린 히드라*는 상대가 탱이많아서 내가 지속딜을 할수있다&상대가 점화가없다 싶을때 좋음

*거대한 히드라*는 상대가 탱보단 딜러가많고 내가 한방콤보로 적한명을 순간삭제 해야겠다 싶을때 가요 

 

상대가 AP일땐 주문포식자 이후에 몰락한왕의검 후에 거대한히드라

상대가 AD일땐 파수꾼갑옷을 올리시고 그후에 몰락한왕의검 올린후에 거대히드라 

 

이후 상황맞춰서 란두인이나 밴시의장막 양날도끼 이정도템으로 방향이 갖춰지겠네요~!

(신발은 원코어가 나왓을때쯤 돈여유가있을때 헤르메스&닌자)

 

상대가 AP일땐 주문포식자이후 해적검 & 해적검먼저 후에 주문포식자  이후 몰락한왕의검 완성

상대가 AD일땐 해적검 이후 체력보석 후에 몰락한왕의검 완성

후에는 위와 마찬가지로 란두인이나 밴시의장막 양날도끼 ( 신발은 중간에 돈남거나 여유잇을때! )

 

질문1 : 요무무는 안좋나요 // 답 : 좋아요 저는 자주가지만 공략에는 포함안시켰어요.

                                              숙련도가 있어야하고 상황이있어요. 스플릿&끈어먹기 용도

질문2 : 체력템을 안가는게 효율이 좋은거아닌가요? %로 체력이 빠지는데요.

     답 : %로 빠지는건 손해처럼보이지만 체력이 낮으면 스킬썼을때 패시브의 공속충전이 더뎌요.

            체력이 많이 빠질수록 패시브공속이 큰폭으로 상승하기때문에 체력템은 가야해요.

            그리고 가뜩이나 아트는 몸이 약한지라 체력을 안가게되면 q로날라가다가 공중에서 사라져용;

 

( 물론 자신이 들어가는 타이밍이 완벽하다면 올딜로 가도 무방하긴하지만

   이공략은 최대한 범용적으로 작성된 공략임으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아래는 템에 대한 생각입니다 ------------------------------

 

- 히드라 & 몰락한왕의검 -

 

히드라 빌드에대한 설명을 일단 해드리고자 합니다.

 

히드라가 가진 공격력과 라인푸시력은 몰락한왕의검에 비해서 엄청나게 높은데요

 

히드라는 상대를 찍어누르는 빌드라기보다 팀적으로 라인관리와 빠른합류 그리고

 

한타에서의 광역딜링 그리고 몰락한왕의검보다 높은 파밍력으로 탱빌드를 빠르게 갖출수있다는점

 

이 장점입니다.  

 

히드라를 선호하는 이유는 몰락한왕의검을 준비하는과정에서 라인전이힘들경우에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많이 겪어보셨을거고 많이 겪으실텐데요. 

 

몰락한왕의검은 아시다시피 딜로스구간이 있습니다.

 

과정템이 단검2개가 들어가는 시점인데요. 근데 라인전이 흥해서 괜찮으면 상관이 없는데

 

망했을때는 이구간이 더더 길게느껴져서 몰락한 왕의검이 나왔을땐 이미 상대탑솔은 돌아다니면서

 

게임을 터뜨리고있습니다..; 하지만 히드라빌드는 몰락한왕의검 빌드와는 다르게 선템이 곡괭이라서

 

집에갓을때 훨씬 저렴하고도 핵심적인 템을 구비할수있습니다. 해적검까지는 물론 가기 쉽지요..롱소드만

 

있으면 되니깐.. 하지만 그후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히드라 빌드의 장점은 곡괭이를 사고도 롱소드를

 

2개를 더사야하기때문에 (히드라까지) 딜로스가 사실상 없습니다. 곡괭이 롱소드를 갖고있는 시점에서

 

티아멧 완성은 정말 쉽거든요.. 티아멧을 갖고있을때 히드라가는것도 엄청 쉽구요. 그래서 딜로스가 없고

 

히드라가 떳을땐 본인도 생각지도못한 딜과푸시력이 나와서 라인을 밀고 시간여유가 꽤나 생깁니다.

 

이때 생각을 할여유가 생겨요. 내가미드를 갈것인가 용을 갈것인가 바텀에 텔포를 노려볼것인가

 

지속적인 탑푸시로 적탑을 말려죽일것인가..라는 엄청난 방향성이 생기게되요. 그리고 이방향성의 선택을

 

상황에 맞게 했을시 게임을 터칠수있습니다..이것이 히드라의 참된 장점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몰락한왕의검의 장점은 라인전 학살능력과 로밍력 집요한마크 체력비례%뎀지 능력이 있습니다.

 

액티브스킬 ( 이속을 훔쳐오고 체력비례데미지 ) 가 있기때문에 생존기가 좋은 상대로 뛰어난 추노가 가능해요

 

탱커를 상대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완성까지의 딜로스와 광역딜링의부재입니다.

 

보통 몰락한왕의검은 라인전이 나보다 못하는상대에겐 정말 좋습니다~ ( 다이아 밑구간 )

 

하지만 라인전이 팽팽하고 내가 운영을 해서 게임을 이겨야되겟다 맘을먹었으면 히드라가 좋습니다~

 

PS . 거대한히드라는 킬각과 운영이 다되는템 임으로 현재 제가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트록스의 완성형은 몰락한왕의검 과 히드라 빌드를 자유자재로 구사할수있어야 완성이라고 생각해요!

 

그점에서 더더 노력해서 완성형의 아트록스 유저가 되도록 열심히 할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은 AD기반 캐릭터들의 공통 카운터에요! ㅜㅜ 방패방어술 사기..

팡테가 탑에온다면 AP아트록스 하세요. 농담이아니고 그래야만해요..

난이도 : 최상
잭스
아트를 하시는분이라면 모두가 공감하는 잭스입니다. 요새는 잘안나오지만

시즌4 중반까지만해도 자주나왔지요~! 6전에는 할만하지만 잭스가 6이된후에

잭스의 쿵쿵따 ( 3타 ) 를 막을수가없어요 아트입장에서 잭스의 E를 얼마나 잘빼는지가

관건이에요.

난이도 : 상
리븐
리븐입니다. 요새 가장많이 보이는 가장 어려운챔프에요. 캐릭터가 재미도있고

멋지고 쌔고 노코스트라 많은 사람들이 하기도하고 하는사람에 따라 엄청난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얘는 카운터가 없다고 봐도되요. 그리고 아트는 누킹형챔프한테 약한데

대표적인 탑솔 누킹챔프에요. 리븐은 1,2,6에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호불호가 갈리고

아트가 킬따고 cs를 더먹어도 리븐은 한방이 강력하기때문에

언제든 긴장하고 철저히 해야해요. 탈진 추천

난이도 : 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문도는 식칼파밍을 하지않으면 아트앞에서 파밍못해요.

평타로먹을려고 하면 w활성화 평으로 멘붕줄수있고 식칼파밍도 적당히 맞아주면서 평타로

회복하면서 cs방해를 할수있어서 아트입장에서 정말편해요

기본적으로 문도도 스킬을 쓰려면 체력을 소모해야하는데 체력회복수단은 궁을배워야

회복수단이 생기기때문에 아트에비해서 체력수급이 많이 부족하기때문에 수월해요.

그리고 문도가 아트앞에서 궁을 조금이라도 재다간 궁사용시 체력소모가 커서

순식간에 잡을수도있어요.

난이도 : 하
라이즈
라이즈는 기본적으로 뚜벅이 챔프이기때문에 1렙에 아트가 Q를 배워서

한번띠운다면 라이즈는 게임끝날때까지 아트눈도 못볼가능성이 농후해져요

1:1만 보면 아트가 매우유리하지만 점점 시간이 갈수록 라이즈가 좋아요~

라이즈가 무난히 성장하지못하게 괴롭혀주세요~

난이도 : 중과 하의 사이
블라디미르
라이즈와 비슷한 뚜벅이 입니다. 다만 애는 웅덩이 라는 스킬이 있어서 아트의 q를 흡수

할수가 있는데요. 흡수를하더라도 블라디도 체력이 달기때문에 해적검이 나온다면

블라디도 아트앞에선 힘을 못쓰는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제가 아트를 처음시작했을때가 블라디 케넨이 한참 나오는때였는데 그때 블라디를

아주쉽게 제압을해서 아트의 매력에 푹빠지게된것도 있네요.

난이도 : 중과 하의 사이

사실 쉬운챔프보다는 어려운챔프만 쓰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운챔프는 많아요. 경험으로 커버치는 경우가많아요

 

1렙에 더쌘 트린다미어 , 폭딜과 강력한 흡혈능력이있는 아칼리 ,

 

생각보다 짜증나는 카직스 , 탑솔이라면 누구나 멘붕한경험이 있다는 다리우스 ,

 

지속딜과 폭딜이 모두강력한 헤카림 , 올라프 등이 있지만. 

 

경험으로 그리고 팀겜이니깐! 아군에 의지해서 풀어갈수도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마시고 릴렉스 하면서 하시면 좋은결과 있을거에요.  

 

( 요청시 챔프별 상대법 제기준으로 추가로 작성하고 있어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챔비언별 대응법*

난이도별로 이름색이 달라요(  중 )

잭스 - 잭스는 유일하게 1렙에 E를 찍고 라인을 가요 E를찍고 라인전시작을 하는이유는 잭스가 1렙에 E붕붕붕

을 배우기때문에 걸어서 붕붕붕을 맞추려면 근접해야하는데 E를쓰면 둔화때문에 맞추기가 번거롭고 맞추더라도 따라가면서 뒤통수를 때릴수있기때문에  해요 만약 인베를가거나 해서 Q를 찍게 되는상황이

온다면 미니언을 눈치보면서 때리면서 라인을 냐금냐금 당겨주세요 만약 상대가 2렙이 먼저되고 eq로

들이댄다면 Q로 빠지시고 잭스상대론 라인을 당겨서 프리징을 유지하는게 중요해요 라인밀다가 타워근처에서 붕붕붕한번 당하면 그나마 6전에 잭스상대로 할만한데 그마저도 기회가 사라질수도 있어요. 잭스가 6이후엔

쿵쿵타가 정말 강력함으로 e견제를할땐 붕붕붕 사거리가 들어오지않게 견제하시고 e두번정도 맞추신후부턴 선e쓰지말고 잭스가  들어오길 기다리면서 붕붕붕을 맞고난후에 e를쓰고 궁을키고 뚜까패시면 됩니다

*만약 이게 익숙치 않으시면 탈진을 드시는것도 매우좋은 방법입니다*

(영상에서는 1렙Q를 찍습니다만.. 1렙에 E를 찍어도 무관해요. 다만 스턴을 맞으면 훅갈수있기때문에

패시브가 빠진상태를 고려해서 안전하게 Q를찍었어요. Q가 안전도면에선 더좋으니 Q도 추천해요~ )

 

잭스 라인전 (무음ver.2)

 

잭스 라인전 (무음ver.3)

 

다리우스 - 다리우스는 탑의 최강자라고 할정도로 높은스탯과 폭딜,지속딜,짤짤이까지 있는 정말

말도안되는 챔프에요. 이놈을 잡으려면 다리우스에게 없는점. 패시브를 이용한 정확한 킬각으로 잡는것인데요 다리우스의 q는 주변 딜이기때문에 라인밀수바께 없다는점을 활용해서 타워안에서 파밍하다가 q를 피한시점과 우리편 미니언을 이용한 타이밍에 딜교를 해서 w의 스왑을 이용해서 회복과 추뎀을 적절히 섞어주면서

킬을 만들어낼수있어요 주요점은 한번 잘못끌리게되면 엄청난 딜교환 손해를 입을수있으니 유의하시고 만약 끌리셧으면 재빨리 q로 나와야해요 늦게 빠져나오면 죽을수도있어요!  

 

   

헤카림 - 헤카림은 아트의 입장에서 폭딜과 지속딜, 스탯까지 좋은 까다로운 챔프에요. 하지만 잭스도

상대법이 있기에 헤카림도 상대법이 있어요~ 일단 가장 중요한점은 1렙에는 헤카림이 아트보다

유리하다는점이에요. 하지만 헤카림의 전매특허라 할수있는 점화 순간이동 스펠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헤카림을 쉽게 이길수있어요~ 이용하는법이라고 해봤자 간단해요 같이 점화 텔을 들어주면되는데요

정글을 먹고 라인을 복귀를 합니다 그러면 서로 2렙시작 이지요 이러면 불리하지않아요 오히려 유리해지죠

( 라인형성,레벨,갱에대한 위험부담이 아트쪽으로 유리하게 되요! ) 

헤카림은 라인을 밀고 집가고를 반복하면서 기회를봐서 텔레포트를 이용한 로밍으로 게임을 지배하는게 

헤카림의 플레이 방식인데 아트는 프리하게 파밍하면서도 헤카림을 솔킬딸수있고 헤카림이 로밍을가면

같이 순간이동을 탐으로써 헤카림의 입지가 점점 좁아져요 ( 다만 헤카림이 순간이동 스펠을 사용하지않았을시에 먼저 순간이동으로 로밍가는건 추천하지않아요. 헤카림이 한박자 늦게오는 민병대 텔레포트에 망할수있어요. 절대 서로 순간이동이 있을땐 먼저 가지않는게 중요해요 ) 

  

피오라 - 피오라의 상대법은 최대한Q를 아끼는것! 입니다. 새로운 피오라는 사실 예전보다 라인전은

더 약해진 느낌이에요.. 기본지속효과에 붙은 기본공격력 증가도 사라졌을뿐더러 2번 돌진도 사라졌고

반사 데미지가 사라졌고 무조건 맞는다는 타겟팅 궁극기가 사라졌기때문에 더할만해졌어요~

그런데 다들 어렵다고 하셔서 영상올려보아요. 중요한점은 활성화를 안키고 딜하는것이 중요해요!

피오라가 아트록스의 q나 궁극기를 막으면 아트록스가 지는데. 그외에는 안져요~ 걍 e평위주로 딜교환 하다가 피오라가 막기가 빠지면 킬내면됩니다~ ! 영상 새로운피오라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어요~ (참고)

 

올라프 - 올라프의 특징은 맞다이와 지속딜 폭딜 세가지가 모두 강해서

탑라인 먹이사슬의 최고봉에 달하는 괴물 챔프에요. 하지만 누킹면에서는 조금 부족하기에 정확한 킬각으로

원콤에 잡는방식으로 해야하는데. 아트록스가 올라프보다 좋은 장점은 6렙폭딜과 라인유지력이 더좋다는점.

이점을 활용해서 꾸준한 E짤과 회복으로 올라프를 괴롭혀야해요! 라인은 당기는게 좋구요! 

예외적으로 라인을 밀때가있는데 이때는 미니언을 이용한 딜교를 해주셔서 이득을 보시면되요!

 

리븐 - 리븐은 하는사람에 따라서 엄청난 난이도가 될수도있고 정말 쉽게 이길수도있는 챔프에요

하지만 리븐특성상 누커계열이기 때문에 아트록스같은 극초반에 몸약한 챔프는 아무것도못하고

당할수 있기때문에 어려운챔프중 하나에요. 리븐과는 스킬쿨 싸움이에요.

리븐이 스킬을 낭비하는 타이밍에 딜교를 시도 혹은 킬각을 잡아요. 거의 한순간에 승부가 나기때문에

주의해야해요! 영상은 점화 탈진이지만 평소에는 점화 점멸을 써요

하지만 리븐상대로는 점화탈진도 좋으니 참고하셔요! 

 

트린다미어 - 트린다미어와 아트록스는 웬수지간 인데요. 트린다미어의 부족을 아트록스가 멸망을 시켰어요

그래서 그런지 트린다미어 혼자남아서 그런진몰라도 트린다미어가 아트록스보다 유리해요.

아트록스의 한방을 무력화시킬수있는 궁극기를 이용해서 아트록스 상대로 다이브를 할수있는 능력자에요.

하지만 대처법도 있지요. 하지만..매우매우 힘들어요..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도없고..

정말 재수없게 3크리가 터지지않는이상 대처할수있어요! 영상참조!

가렌 - 가렌은 점화&점멸 혹은 순간이동&점멸 을 들고오는데요.

텔점멸은 위험부담이 없어서 편하게 하셔도되요~ 하지만 점화를 든 가렌은 한방이 강력함으로 갱호응을 딜로 해버리기 때문에 위험한데요! 하지만 꾸준히 견제와 회복을 하는 아트록스에게 딱히 엄청 무섭진않아요. 다만 아트록스가 킬을 자주취할수는 없는 상대이기에 가렌이 맘먹고 안죽을려고 작정하면 못잡기때문에 그점이..좀 불편해서 저는 가렌만나면 점화,순간이동을 들어서 가렌이 견제를 하려고하면 라인을 밀수밖에 없는점을 이용해서 프리징을 해버려요 그러면 가렌입장에서는 정글잡기도 느리고 그렇다고 로밍가기도 뚜벅이라서 에메하기때문에 난감해져요~ 만에하나 로밍을 기가막히게 간다고 하더라도 나도 순간이동이 있기때문에 대처가 가능하고 혹은 더큰상황에 맞춰서 순간이동을 사용함으로서 게임을 터칠요소가 생기게되요~

(영상은 제가 견제하다가 실수를 해서 타워에맞고 하필 그타이밍에 미아콜이 늦어서 죽는장면이 나왔는데

그죽을때 가렌이 점화가 빠진것을 체크하고 곧바로 잡아냄과 동시에 프리징으로 탑을 장악하는 영상이에요)

 

렝가 - 렝가는 부쉬속에서 날아와서 q로 스택을쌓고 4스택을 모은후에 qq로 강력한 딜교를 시도를하는데요

대처법은 라인을 부쉬사거리 밖에서 밀다가 날라오면 툭툭쳐주면 아트록스가 먼저 2렙이 되는데요

이점을 활용해주시면 생각보다 쉽게 무너지기도 합니다~!

 

피즈 - 피즈는 점화,순간이동&점화,점멸&순간이동,점멸 이렇게 3가지 방향으로 주로 들고오는데요

저는 피즈상대로는 점화&점멸 , 점화&순간이동 드는편이에요 점멸을 들경우는 피즈를 제외한 상대방 챔프들을

보고 점멸로 피해야되는 논타겟팅 스킬위주인 애들이 많거나 생존기가 상대가 너무 뛰어나다 할때 들고요

딱히 그런게 아니라면 점화 순간이동을 들어요 피즈랑 라인전 콤보는 다른챔프와 마찬가지로

e평(회복과활성을 적절히섞어서)위주로 해주시다가 r키고 때리면 재간둥이를 쓸거에요 그러면 Q쓰시면되요 

 

갱플랭크 - 갱플의 대처법이라고 하기엔..별게없네요 다만 폭약설치를 하고 터치는 과정을 매끄럽지 않게 해주는게 최선의 플레이에요 그리고 갱플상대로 점멸을 이용하는방법은 폭약을 피할때 쓰시면되요. 거의 쓸일은 없지만 만약에 점멸을 들고가셨다면 급하게 폭약을 피하게할 상황에 쓰시면되요 딱히 할말이없어서..

영상 보시는게 이해가 빠를듯! 

 

제이스 - 제이스는 Q로 선진입을 하면 밀려나고 뒤통수를 계속맞게 되는데요.

1렙에는 밀어내기가 없기때문에 1렙에 Q를 찍고 딜교를 해서 서로 반피정도를 만드는게 좋아요.

그리고 이후에 e견제를 꾸준히하면서 라인전하시고

해적검이 나온시점부터 제이스를 말리게하는 스킬콤보가 있어요.

e를맞춘후에 걸어서 붙어서(이게안되면 해적검도써서) w활성화 하시고 R키고 때리시면

제이스가 밀어내던지 플레시가 빠질거에요 밀어내거나 플레시 빠지면 그후로는 자신은 점멸이 있기때문에

그다음턴에 죽일수있어요.. 다음턴에는 밀어내도 플레시가있기때문에 정석콤보로 추격해서 잡음대요~ 

 

사이온 - 사이온은 딱히 대처법이라곤 없고 스턴을 안맞는무빙을 하셔야되요 짤은 맞더라도 회복이 가능한

아트록스라서 별상관이없구요 다만 슬로우가 뭍었을때 스턴을 맞을수있으니 스턴맞지 않도록 유의하시면되요

스턴이 빠진후에 진입하시면 정말 은근히 쉽게 무력해지는 사이온의 모습을 볼수있어요.

 

나르 - 나르도 사이온과 같이 대처법이라곤 없구요. 몇가지만 알아두시면되요. 돼지변신에 유의하시고

길게 싸우시면안되고 짧은순간에 승부를 봐야해요 오래싸울수록 불리해요 ( 돼지변신 때문에 )

킬각은 돼지가 아닐시에 따기좋아요 돼지는 피가너무 많고 붙었을시에 궁 스턴 콤보로 허무하게 질수있기

때문에 돼지가 변신안되는 타이밍에 들어가서 딜교를 해주시고 돼지가 한번되고 풀리는 시점이 킬각이에요!

하지만 나르는 하는사람에 따라서 엄청난 난이도가 될수도 있어서 장담은 못하겠네요.

 

레넥톤 - 레넥톤의 약점은 1렙에 약하다는것. 그리고..한타력이 아트록스보다 안좋다는거 정도네요.

그외에는 비슷비슷하다고 봐요. 레넥톤은 스킬기반 챔프고 아트록스는 평타기반 챔프다보니 1레벨에는

아트록스가 우위입니다만 레벨이오를수록 레넥톤이 우세해져요 하지만 아트록스도 e짤이 강력하기때문에

호락호락 하진않아요! 레넥톤과는 라인전이 가장 쫄깃쫄깃하면서 재미져요!

 

 

쉬바나 - 쉬바나는 아트록스에게 쉬운챔프에요.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군중제어기cc가 없기때문에

아트록스 마음대로 딜교를 할수있고 빠질수있어요. 그리고 쉬바나는 자체적으로 회복가능한 수단이 없기

때문에 아트록스보다 라인지속력이 약해요. 이점을 활용해서 딜교환을 하다보면 !!

자연스럽게 킬각이 나오게 된답니다~

 

모데카이저 - 2015년 4월말~5월초까지 승률1위 모데카이저에요. 그래서 그런지 이상하게 자주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영상을 구하게됬네요~ 간단해요 대처법은.. 그냥 ..1렙에 뚜까패세요.

 

케일 - 케일은 기본적으로 근접인데 E스킬을 이용한 원거리 견제,푸시로 운영하는데요.

하지만 뚜벅이,마법사 라는거죵.. 특히 1렙에는 아무런 군중제어cc도 없는.. 그냥 불방망이 밖에없죠..

e를 첨에 몇대스치듯 맞아주면 케일은 빼지않아요. 자기가 우위에 있는줄알고요. 하지만..E가풀린다면?

주님곁으로...하지만 라인전이 우세해도  이후한타력은 아트록스의 입지를 똥망으로 만들수있어요

그래서 아트록스는 우세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운영을해서 골고루 탑똥을 퍼뜨려줘야해요!~

라인전 영상참조 !

 

티모 - 티모상대법은 1렙에 q를 맞추고 무빙평타를 쳐주시면 되요~ 2렙w를찍고 피관리하다가 기회봐서

빡! 하시고 티확찢 하시면되용! 이후로는 와드 핑와 렌즈구입후 버섯먹고 푹찍 버섯먹구 푹찍 하시면되여~!

(주의점은 q가 심하게 삑살날시에 위험할수도 있음)

 

탈론 - 탈론 요청이 들어와서~ 올려보아요 한번 만난적있는데.. 영상을 갖고있었네요~! 딱히 대처법이라고

하기는 에메하지만 그냥 패시브 믿고 쫄지말고 뚜까패시면 될듯~! 영상첨부!

 

마오카이 - 마오카이는 점화를 들지않고 텔레포트를 들고오고 선템도 플라스크를 들고오기때문에 아트록스가

공속룬과 도란검을 가지고 라인전을 하면 무난히 이길수있는데요~ 마오카이상대로는 맞텔을 들어도 아트록스가 이기고 점화를 들면 훨씬 수월하게 이겨용 예를들면 정글이와도 cc가 강력한 정글러가 아닌이상 대처하기가 수월해요~ 딱히 올릴필요가 없을거같아서 안올렸었지만 마오카이 요청이 들어와서 올려보아요~!

 

이렐리아 - 이렐은 1레벨에 보통 E를 찍고 오는데요. E를 찍고 평타를 툭툭 때리는 식으로 딜교환을 하고 빼는 식으로 딜교환을 합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는 스킬사용을 하면 체력이 깍이기 때문에 이렐리아의 E를 스턴이

아닌 슬로우 판정으로 받기가 수월해요. 이점을 활용해서 스턴이 아닌 슬로우를 맞게 유도하시고 때려주시면

생각보다 이렐이 쉽게 무너지기도 해요. 글로써는 이정도로 설명 해드릴수밖에 없네요ㅜ 하지만 플레이를

하시다보면 제가 말하는걸 이해하실수 있을거에요~ 아참! 혹시나 스킬을 잘못찍어서 당황하지마세요

이렐상대로는 1렙에 w를찍건 q를 E를 찍건 상관없어요~ 다만 Q와 E를 배웠을땐 1레벨에 서로 만났을때 

아트의 피가 이렐보다 약간 적게 유지하는것! 잊지마세요!

( ps. 이렐리아 4레벨을 조심하시고 상대가6레벨이고 내가 미니언과 라인밀때 조심하세요

이렐이 r미니언에게 쓰면서 싸움걸면 아트가 져요. 이렐이 6이상될때 라인밀때는 조심합시다. 

템은 해적검 이후에 루비보석 하나추천 )

 

 

요청이 들어오면 하나하나 추가하도록 할게요~! ^_^

초반 운영법

 

 1,2,6렙에 아트가 가장중요한 타이밍인데요. 보통 이타이밍에 킬각이 나와요.

이때킬을먹으면 캐리할 능력이 갖춰지게 되지요. 그렇다고 꼭 킬을먹어야 그렇게 되는건아니지만

아무래도 킬을먹으면 수월하겠지요~!? ^_^

1렙에 활성화 견제를 통해 체력을 갉아먹고 2렙에 Q를 적중시켜서 잡는방법이 대표적이고

선6렙을 찍어서 풀콤보딜로 상대를 녹이는방법이 대표적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중반 운영법

 

제기준엔 아트의 중반은 타워를 민후라고 생각하는데요.

상대를 상대방기지쪽으로 몰아붙이는데 성공했다면

용을가서 용을 아군에게 먹여주거나 미드로밍 혹은 바텀로밍이 있는데요.

보통 로밍은 제가 점멸과 패시브가있을때 가는편 이에요.

용은 제가 스펠이없거나 확실히 성공한다는 보장이없을때 용을 챙겨서 불리한라인을 할만하게 만들어주고

유리한라인을 더유리하게해주는 용도로 해요. 그리고 탑라인을 완벽하게 장악을해야되요.

특히 윗쪽정글! 와드를 철저히해서 상대로하여금 거슬리게 해줘야해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3코어 이상이 나왔을때인데요. 보통 이때가되면 아트가 딜도되고 탱도되는 시점이에요.

3코어 선택을 잘해야되요 이게임이 빨리끝날것인가 늦게끝날것인가를 감안해서

 

몰왕 정령형상 수호천사 이런식으로 갈것인지 몰왕 정령형상 란두인 수호천사를 갈것인지

생각해서 본인 레벨이 18이되기전에 수호천사를 갖추는게 중요해요.

수호천사와 패시브로 한타의 종결자가 되어보세요! ( 참고로 죽을때 수호천사가 먼저빠져요~ )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러가 잘컷을때는 원딜러를 보호해야하지만 아군 원딜러가 별로못크고

상대가 잘컸다면 잘큰상대를 무는게 가장 이상적이에요. ( 물론 아트가 잘컷을때 이야기 )

 그렇다고 무턱대고 들이댔다가는 허무하게 패시브가 빠질수있으니 . 타이밍을 잘잡아야 되는데요.

 얘를들면 미는스킬이 빠졋을때나 생존기가 빠졋을때 라던지 진입을해야해요.

그리고 1.4를 당하는 포지션이 되면 안되요.

이게 사실 말이쉽지.. 입롤이에요; 하지만 많이 하다보면 점점 노하우가 생길거에요. 가장 이상적인건

적군2~3명을 어그로 끄는게 바람직해요. 그리고 그2~3명중 한명이상 잡거나 전장이탈시키면 

아트가 캐리한 한타에요. 보통 바람직한 한타의장면을보면 아트가 들어가서 패시브로 부활하는시점에

한타가 끝나있어요 . 아군이 마무리를 띠우는 그림.

요약하면 아트는 어그로관리와 순간적인 포커싱딜링 이두가지네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위에 글에 작성을 했지만

 

가장 확실한것은 본인이 하면서 눈으로 손으로 익혀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게 설명을해도 사실 입롤인지라..

 

그대로 실천한다는건 무리가있거든요. 다만 제가 여러분들에게 공략을쓰면서 도움이 되고자하는 부분은

 

기본적인 아트록스라는 캐릭터 개념에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 싶었어요. 사실 캐릭터를 잘하고 못하고는

 

이해를 하냐못하냐 차이라서요.. 제친구가 하는말중에 이런말이있는데.

 

게임을 못하는게있고 모르는게 있다고.

 

못하는거랑 모르는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요. 그말이 와닿더라구요

 

상위티어를 보면 다각자 자신있어하는 챔프가 있는이유가 이런이유같아요

 

그챔프만은 이해도가 높은거지요! 

 

만약 내가 이챔프가 나에게 맞는거같다고 느끼시면 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장인이 될거에요!

 

그래도 잘모르시겠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방송오시거나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마치며

 부족한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나름대로 열심히 쓰긴했는데 잘썼는지 모르겠네요.

시즌4 공략에서는 안타깝게도 bad가 되어서 또 써야하나 고민도했지만.. 

그래도 시즌5에는 브론즈 실버 골드에서 머물러 계시는 분들이 아트록스를 접해서 더높은티어로 가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작성을 다시했네요. 더불어서 제방송 자주오시는 아트덕후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ps. 친추거신분들 혹은 거실분들.. 친추정리후로는 안받아요~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가요;;ㅜㅜ

      ( 친분이 생기면 친추 하도록 할게용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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