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피해량이 20/40/60/80/100에서 40/70/100/130/160으로 증가
- 잃은 체력 기반 치유량이 챔피언 하나 당 10%에서 15%로 증가 (최대는 여전히 30%)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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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방어 +0.7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11.1
- 쿨감소-4.9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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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평 W 평 평 Q = 기본적인 딜교환(5스택)
올공속룬을 들면 4스택까지는 가능합니다.
스킬들의 마나 소비량이 줄어들어서 이정도 콤보는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물론 너무 낭비하면 안되고)
Q스킬이 너프되었어도, 여전히 다리우스에게는 주력 스킬입니다. 가장 먼저 선마해주시고, 다음에는 E를 선마해주세요.
W는 쿨만 줄어들고 공격력은 140% 그대로이기에 방관 기능도 있으며,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쿨이 확 줄어드는 E스킬을 찍는 게 더 좋습니다.
적의 이동기가 빠진 상태에서 E로 포획을 성공하셨다면 평W 하지 마시고 평평W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E에 슬로우가 생겨서 굳이 평W를 바로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러면 무조건 5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 5.20 패치 이후
다리우스 외각의 범위가 줄어들면서 W로 슬로우를 묻혀야만 외각으로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W를 하시고 바로 Q를 쓰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초에 잭스라는 챔피언 자체가 라인 유지력도 부족하고 기본 체력이 매우 낮은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위의 말대로 E가 거슬리기는 한데, 반대로 말하면 E가 빠지면 잭스는 절대로 다리우스한테 깝칠 수 없습니다.
다리우스의 한타 기여도가 예전에 비해 올라갔기 때문에 잭스 입장에서는 예전처럼 후반만 보고 플레이하는 짓은 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잭스가 한타가 좋기 위해서는 최소 2, 3코어는 필요합니다. 1코어 잭스는 물몸이라 그렇게 위협적이지 못해요.
근접 챔피언들 상대로는 여전히 유효한 픽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고, 이기신다면 중후반까지는 한타에서 무쌍이 가능합니다.
근접 챔피언 - 잦은 딜교환
원거리 챔피언 - 닷지
적극적으로 한타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템이 적당히 나오면 압살 가능합니다.
궁극기 마나 사용이 없기에 좋은 점도 있지만, 뚜벅이 챔피언들 특성상 후반 들어가면 힘이 빠집니다.(실제로 나서스 장인들도 40분 넘어가면 힘이 좀 빠진다고 이야기 할 정도 입니다) 그래도 리워크 전보단 괜찮은 편입니다.
노틸러스 - 중 or 상
아군 시너지 - 높음
노틸러스가 어려운 이유는 CC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닻줄만 맞지 않는다면 갱킹력은 떨어지겠지만 6렙부터는 궁극기를 도저히 때넬 수가 없습니다. 대신 보호막이 없는 노틸러스의 딜량은 '의심'스러울 정도로 낮으니 닻줄에 맞아도 침착하게 실드부터 없애주시면 노틸러스 자체의 딜은 무섭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군일 경우 다리우스에게는 상당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일단 CC기가 많아서 다리우스에게 일방적인 탱킹만 강요하지 않고 딜템을 한두개 더 가게 해줄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의 갱호응도 높은 편인데 노틸러스의 갱킹력은 상당하기에 시너지 효과는 끝장을 봅니다. 게다가 노틸러스 자체도 이니시 걸기에 부족하지 않는 챔피언이기에 점멸이 없이 이니시 걸기 어려운 다리우스와 제법 맞아 떨어지는 챔피언입니다. 데미지도 AP쪽이기 때문에 아군 미드가 AD암살자일경우에도 올 AD인 상황을 면할 수 있습니다.
녹턴 - 하
아군 시너지 - 중
갱킹력 자체는 궁이 생기기 전까지는 강력한 편이 아니기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반 갱이 오면 Q만 피해줘도 알아서 돌아갈 것입니다. 궁이 생기면 조금 성가시지만 초중반 녹턴은 물살이나 다름 없기에 탑 라이너보다는 녹턴부터 죽여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갱킹력은 그다지 우수한 챔피언이 아니고 녹턴이 극딜로 가게 되면 결과적으로 이니시는 다리우스가 걸어야 되는 상황이 됩니다. 더군다나 같은 AD이기에 미드에게 AP를 강요하게 됩니다.
니달리 - 하
아군 시너지 - 하
전 니달리가 싫습니다. 걍 싫어요. 아무튼 니달리에게는 이동기는 있지만 CC가 부족합니다. 순간 딜은 너프되었어도 무시못하니 니달리가 보이면 그냥 창을 피하면서 빼주시면 됩니다.
AP나 AD를 가든지 결과적으로 딜을 가야하는 니달리의 특성 상 다리우스와는 맞지 않습니다.
람머스 - 중
아군 시너지 - 중
아군일때는 정말 좋은 챔피언이지만 적일 경우 매우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다만 람머스의 정글 속도가 정글이 바뀌면서 미칠듯이 느려터져서 갱은 자주 오기 힘듭니다. 와드는 좀 멀리서 박아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갱 오는 걸 알고도 당하게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아군일 경우 이니시를 걸기 매우 좋은 챔피언이기에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렝가 - 중
아군 시너지 - 상
정글에서 오는 갱보다는 강력한 폭딜과 더불어 부쉬에서 튀어나오는 땅굴이나 역갱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6렙 이후에는 은신때문에 더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대신 초반에는 물렁살이므로 렝가부터 족쳐주시면 동귀어진은 가능합니다. 렝가의 덫은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아군일 때에는 이점이 상당히 많은 챔피언입니다. 렝가라는 챔피언 자체가 딜을 가든 탱을 가든 괜찮은 챔피언이고 은신덕분에 이니시 기능까지 있습니다. 렝가가 딜러를 물어주고 다리우스가 딜러를 보호해주는 한타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다만 올 AD가 될 수 있는 점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리븐 - 상
아군 시너지 - 중 OR 상
리븐 정글이 탑보다 적은 이유는 레넥톤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리븐같은 라인전강캐를 기어이 정글로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그만큼 딜자체는 정말 무섭습니다. CC기도 적절하고 무엇보다 돌진기능이 무시무시합니다. 대신 초반에 말리면 힘든 챔피언이므로 초반 갱만 어떻게든 피해주시면 그래도 편할 것입니다.
같은 팀으로 싸우면 적극적으로 탑에서 2대2 싸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지지 않아요. 리븐이나 다리우스나 둘 다 맞다이 깡패 챔피언들이라 타워 다이브만 아니면 탑 폭파는 어렵지 않습니다.
리신 - 상
아군 시너지 - 중 OR 상
리신은 강력한 딜, 유틸성, 우수한 정글링 등 정글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적을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갱오면 Q는 무조건적으로 피해주셔야 합니다. Q를 피해도 와드 박고 올 수 있으니 와드 타고오면 애매할 경우에는 그냥 점멸 쓰시는 게 좋습니다.
리신이 갱을 올 때에는 서로간이 좀 맞아야 합니다. 리신이 Q를 쐇는데 다리우스가 E를 써서 피해져버리는 웃기는 상황이 종종 연출되거든요. 일단 다리우스와 리신 둘 다 육식형이기에 탑과 정글 폭파는 어렵지 않습니다.
마오카이 - 중
아군 시너지 - 상
갱킹력도 준수하고 한타력은 탑과 정글 챔피언들 중에서도 탑클래스에 드는 챔피언입니다. 상대법은 그냥 와드만 박아주셔서 온다고하면 빼시면 됩니다. 마오카이의 돌진기는 사거리가 다리우스 E스킬보다 짧기에 거리만 주지 않으면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신 아군일 경우 다리우스가 가장 좋아하는 유형의 정글의 형태를 갖춘 챔피언입니다. 마오카이의 짧은 사거리는 다리우스의 E로 커버되며, 마오카이 자체는 AP이기에 올 AD를 피할 수 있고 무엇보다 마오카이 자체 챔피언은 한타 기여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 이니시는 짧은 사거리 때문에 어렵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좋은 정글러임은 틀림 없습니다.
말파이트 - 하
아군 시너지 - 상
초반 말파이트는 Q를 통한 슬로우로 갱을 다니는 것인데, 기절이나 속박이 아닌 슬로우이기 때문에 보여도 탑 라인의 중간을 넘지만 안으면 죽을 일은 없습니다. 다만 6렙 이후는 궁을 통한 갱이 무시무시하므로 6렙 이후에는 와드를 잘 박아주시기 바랍니다. 6렙부터는 자르반에 버금가는 갱킹력을 가지게 됩니다.
아군일 경우, 이니시 기능, AP 공격, 단단한 탱킹력 등 다리우스에게 부족한 부분을 모두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문도 박사 - 하
아군 시너지 - 중상
문도 박사는 정글보다는 탑이 주류인 챔피언입니다. 문도 박사가 6렙 전이라면 식칼만 피해줘도 갱 성공률 0%에 가깝습니다. 식칼을 맞아줘도 다리우스의 우수한 맞딜 능력으로 초반 문도 박사라면 동귀어진은 가능합니다.
아군으로서는 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탱커로서의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는 챔피언이고 AP딜이 우수한 편입니다. 문제는 문도 박사 자체로는 이니시가 조금 버거운 편입니다.
볼리베어 - 중상
아군 시너지 - 중
다리우스와 초반 맞딜을 해서 밀리지 않는 몇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 때문에 점화가 없으면 죽을 생각을 안해요. 문도 박사와는 다르게 패시브로 인해 초반도 튼튼한 편입니다. 볼리베어한테 넘어갈 각이라면 걍 생각하지 마시고 점멸 쓰시는 게 편합니다. 초반 볼리베어 이속 향상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점멸 아끼다가 뒤로 넘어가서 점멸 쓰는 불상사가 벌어지지는 맙시다.
다 좋지만 볼리베어역시 가렌과 다리우스처럼 뚜벅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문도박사야 W로 CC기에 어느 정도 대응가능하지만, 볼리베어는 그러기 힘듭니다. 대신 초중반의 위엄은 볼리베어가 문도 박사를 압도하기 때문에 그냥 2대2 개싸움을 자주 벌여주시는 게 좋습니다.
세주아니 - 중
아군 시너지 - 상
갱킹력도 괜찮은 챔피언이고 예전에 비해서 자주 나오는 편이더군요. 딜량역시 무시 못할 수준이죠. 대신 다른 육식 갱커들에 비해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6렙 때는 궁극기 때문에 그냥 위험하다 싶으면 점멸 바로 쓰세요.
아군으로 하면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다리우스의 부족한 부분인 이니시, 마법 데미지, 탱커 등 여러 면에서 다리우스를 커버해줄 수 있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원딜의 상대법 난이도는 어디까지나 '원딜'을 기준으로 잡은 것입니다. 이들 챔피언들 중에서 한 명이라도 탑에서 다리우스를 만나면 다리우스는 라인전에서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운영과 한타 면에서의 난이도를 말한 것이지 라인전으로 보면 다리우스가 이길 놈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요즘 주류 원딜이라면 더더욱 말입니다.
베인 - 상
구르기덕분에 유틸성도 어느 정도 되며 무엇보다 탱커고 뭐고간에 '순사크'시키는 미칠듯한 딜량 때문에 원콤 못내면 우리가 죽습니다. 베인이 구르기나 벽궁을 사용하자마자 포획을 사용하시면 다리우스한테 제대로 끌려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써야 합니다.
고정 퍼센트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워모그같은 체력게이의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가시 갑옷'은 필수입니다.
드레이븐 - 하 or 상
동생이 나왔군요. 타 원딜에 비하면 상대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도 않고 도주기가 이속 향상이기 때문에 포획으로 끄면 충분히 죽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상'을 또 준 이유는 봇에서 잘 큰 드레이븐이면 다리우스가 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다리우스는 로밍가기 겁나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런데 드레이븐은 한 번 포텐 터진다? 봇은 그냥 터지는 것이고, 그렇게 가다가 후반가면 평타 몇 번에 원딜은 사망하는 연출이 나옵니다. 게다가 드레이븐은 한번 라인을 잡으면 스노우볼링 굴리는 능력이 상당한 편입니다. 패시브도 아예 스노우볼링 굴리라는 패시브이기도 하죠.
결과적으로 다리우스는 잘 큰 드레이븐을 한타가 아니면 저지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의미에서는 '상'을 주었습니다.
루시안 - 중
옛날 처럼 주윤발처럼 미칠 듯한 E플레이는 할 수 없지만 여전히 딜량으로는 무시 못하는 원딜입니다. 옛날처럼 루시안의 도주기이자 추적기인 E를 써서 슬로우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다리우스의 W만 묻혀주면 충분히 죽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E의 이동거리가 그렇게 긴 편이 아니기에 한 번 물면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이놈도 스노우볼링은 잘 굴리는 놈이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미스 포츈 - 하
도주기가 없으며 슬로우 CC기만 존재하는 데다가 미스 포춘의 궁극기는 다리우스의 E로 풀 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어떻게든 상대가 어렵지는 않은 챔피언입니다.
다만 로밍을 가서는 잡기가 어려운 것이 '패시브'를 통한 이속 향상이 상당히 높습니다. 반대로 한 번이라도 딜을 맞으면 패시브가 풀리는 데, 미스 포츈의 기본 이속은 325로 겁나게 낮습니다. 다리우스의 이속이 340인 것을 보면 겁나게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루스 - 중
애쉬의 상위 호환이라고 불리는 원딜입니다. 결국에는 애쉬처럼 도주기가 없습니다. 미스 포츈과 비슷하다고 봐야겠지만 '궁극기'가 조금 성가십니다. 2초 속박이라 잘 큰 바루스라면 쉽사리 깝칠 수가 없습니다.
시비르 - 중
사거리는 그리 길지 않지만 이속이 빠르니 주의하십시요. 미스 포츈과는 정반대로 적을 때리면 이속이 상승하고, 궁극기는 망할 아군 챔피언들까지 이속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는 XX같은 존재입니다.
애쉬 - 중
평타에 슬로우가 묻는 것과 더불어 궁극기 한 번 맞으면 '영롱'해지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이속'은 느린 편인데 '사거리'는 600으로 상당히 긴 편에 속합니다. 카이팅 당하면 머리 아파요. 끈다고 해도 이 년을 끈다는 것은 이년의 궁극기에 100% 맞는다는 소리이기 때문에 이거는 이거대로 짜증납니다.(하지만 애쉬의 궁을 다리우스에게만 쓰게 한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우리 팀원들에게는 이득입니다)
이즈리얼 - 상
녹서스놈들이 싫다고하는 놈이죠? 저도 이새끼 싫어요. Q사거리는 겁나 길어서 포킹도 어느 정도 되고, 비전 이동은 희대의 씹사기 이동기라 짜증납니다. 비전과 동시에 포획을 쓴다면 끄는 것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이녀석과의 대치 상황이면 거의 포킹을 할 것이기 때문에 다리우스로서는 쉽사리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렛'이라도 가면 슬로우 때문에 더빡쳐요.
징크스 - 중
수류탄이나 꽈직보다 더 짜증나는 것이 패시브입니다. 우리 팀원들 중에서 한 놈이라도 이년에게 잡히면 이속이 '드럽게' 빨라집니다. 다만 포획을 한 번이라도 성공하면 수류탄은 밟히기도 어렵고 꽈직은 모션도 좀 있어서 다리우스의 W와 Q를 무조건적으로 맞는다는 얘기라 한 번 끌면 죽이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니 한타에서 절대 이년이 킬 먹는 소리 안나게 해야 합니다. 먹는 순간 슬로우고 뭐고간에 빨라서 답이 없어요.
칼리스타 - 상
모든 뚜벅이들의 공포와 충격이 된 존재. 란두인과 몰왕검까지 써놔도 도저히 잡을 수 있는 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칼리스타를 상대로는 죽이겠다는 생각보다는 칼리스타의 포커싱을 다리우스에게 맞추는 것만으로도 할 일은 한 것입니다. 원콤 내는 것도 어려울 뿐더러 카이팅이 거의 원딜 탑클래스급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베인처럼 앞으로 카이팅하는 호구들은 맛있게 잡수시면 됩니다.
케이틀린 - 중상
롤 챔피언 중에서 가장 긴 평타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E라는 걸출한 도주기도 있으며 운 없으면 덫 밟습니다. 거리만 준다면 잡는 것 자체는 어려운 것은 아니나 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거리를 좁히기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포킹도 어느 정도 되기에 까다로운 원딜입니다.
코르키 - 중 or 상
트포만 나오는 순간 미친듯한 폭딜을 보여주는 코르키입니다. 궁극기 포킹도 어느 정도 되며 발키리의 이동 거리가 상당히 긴 편이라 까다로울 수 있으나 판정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 다리우스가 포획으로 끄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다만 초중반에 상당히 강력한 편이라 로밍 잘못가다가 죽는 일이 생기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트리스타나 - 상
밀치기, 겁나 긴 도주기, 이 두 가지만으로도 다리우스에게는 헬이나 다름 없습니다. 게다가 후반에는 사거리도 길어지며 딜로 ㅎㄷㄷ합니다.(그리고 라인전에서 다리우스로 트타 만나면 지옥 형성) 그나마 성장 스텟이 너프된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 하겠지요.
그냥 칼리스타처럼 트리스타나의 포커싱을 다리우스에게만 맞추게 하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궁극기까지 빼게 해준다면 개이득이죠.
랭크를 못돌리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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