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25% (1표)
0% (0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9
21
0
미입력
3/4
[일주일만에 골5->플5] 정글 AP 딜탱 세주아니

- 김테레(2015-01-11, 조회수: 10360)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비루한 골론즈충입니다.

이 공략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세주아니를 잘해서 그런게 아니라 괜찮은 빌드를 개발한 것 같아서

한번 공유해보고 같이 연구해볼 가치가 있으리라 생각하여 부족한 글 하나 남겨봅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빌드는 정글 AP 딜탱 세주아니인데요.

세주아니 자체가 고인이라는 인식이 강한 챔프이다보니 많이들 안하시는데

피시방에서 한 번 해보고 그 매력에 반해서 연구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분들 공략을 보면 정글 세주아니는 거의 다 탱으로 가시더라고요.

현자만 올려도 탱로스 생긴다고 완전히 올탱으로 가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공략따라 올탱만 올렸는데 뭔가 부족하더라고요.

아무래도 골드구간이다보니 내가 이니시를 잘 해도 아군이 호응을 못하면 지게되는 느낌...

그래서 딜탱 세주아니를 연구해보게 되었습니다.

Q 돌진기 W 도트뎀 E 광역뎀 R 광역CC기

뭔가 생각나는 챔프 없으신가요

네 바로 망령AP아무무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무무보다 세주가 더 우수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일단 CC기가 Q와 궁뿐인 무무와 달리 궁뿐 아니라 지속슬로우와 에어본을 계속 넣어줄 수 있고

이니시 실패하고 포커싱되면 죽을 수 밖에 없는 AP무무와는 달리

멀리서 강제 한타 시작이 가능하고, 무무 궁을 맞았을 때 스킬을 쓸 수 있는 반면

세주는 완전히 스턴을 먹여버리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해본 장단점은


 - 장점 

이니시가 좋고 CC연계가 뛰어나다. (슬로우, 에어본, 스턴)

Q와 E를 통한 초반 갱킹뿐 아니라 6렙 이후의 궁갱이 매우 훌륭하다.

역갱 치면 질 수가 없다. W랑 E가 두 명 이상 맞는다면 역갱당해도 이긴다.

정글 속도 및 라인 유지력이 준수하다(초반 2포션으로 정글캠프 모두 정리 가능, QWE모두 광역뎀으로 빠른 정글링)

 - 단점

카정에 취약하다

한 번 말리면 CC셔틀+고기방패 그 이상 이하도 아님

템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한 번 소개해보겠습니다


2015년 1월 9일 플래티넘 찍었습니다!

플레가는데 정글 잡으면 거의 세주아니로 했어요! (똥싼판도 있긴 하지만 ㅠㅠ)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0,449 IP
룬은 아무래도 취향이겠지만

제가 쓰는 룬을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표식 : 마법 관통력 x9

세주아니는 AP챔입니다. 무난하게 마관을 갑시다.

다른분 공략에는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속을 가라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세주아니 정글링은 QWE를 통한 광역뎀으로 하는거지 공속으로 하는게 아니라 생각되어 비추합니다.


문양 : 쿨감 x6 주문력 x3

세주아니는 특성상 QWE 모두 찍으면 찍을수록 스킬 쿨이 줄어듭니다

거기에 쿨감을 맞추기가 매우 용이하기때문에 일단 룬특으로 쿨감10퍼를 맞추기 위해 쿨감을 박았습니다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주문력이나 성장or고정마저같은걸 박으셔도 괜찮습니다


인장 : 방어x9

무난한 정글링을 위해 방룬을 들어줍니다.

패시브땜에 성체or고정체력 가도 괜찮긴 한데 아무래도 저는 고정방어가 편하더라고요.


정수 : 주문력 x3

저는 주문력을 박고 하지만

취향에 따라 마관이나 방룬같은걸 박아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역시 취향이니 상황에 따라서 14/16/0이나 21/9/0으로 가셔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첫번째 특성을 선호합니다

핵심적인 특성으로는

마술 세주는 쿨감이 핵심입니다

약점 노출 지속딜러인 세주에게 잘 어울립니다

질긴 피부칼날 갑옷강건함 정글링이 수월해집니다

억압 지속적으로 둔화를 넣을 수 있는 세주아니에게 매력적인 특성입니다

파괴전차 세주아니 W에 붙은 체력계수도 무시할 수 없을정도로 높습니다

정도가 있겠습니다

 정글러입니다

설명이 더 이상 必要韓街?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빠른 정글링을 위해 W->E->Q순서대로 선마해봤습니다

2렙갱 가시려면 2렙때 Q를 찍어주세요

이건 좀 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을듯


스킬 콤보

한타때 상황에 따라

 Flash(점멸)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Glacial Prison(빙하 감옥)Permafrost(만년 서리)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sh(점멸)Glacial Prison(빙하 감옥)Permafrost(만년 서리)

Glacial Prison(빙하 감옥)Permafrost(만년 서리)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후 QWEQWEQWEQWE 무한반복


갱킹시


6렙 전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Permafrost(만년 서리)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6렙 후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Permafrost(만년 서리)Glacial Prison(빙하 감옥)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Permafrost(만년 서리)


스킬 활용 팁

 궁을 잘 맞추세요


한타때 궁으로 3인 이상 맞추면 그 한타는 질수가 없습니다


중반 이후로 궁E면 딜러들은 빈사상태가 됩니다


궁이 빗나가면 세주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갱킹시에는 자신의 CC기나 라이너의 CC기를 통해 궁을 꼭 맞출 수 있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적을게 너무 많아서 아이템 안넣고 여기에 직접 적겠습니다

일단 하고싶은 말은

망했거나 우리팀에 탱이 많이 부족하다 싶으면 탱템 가주세요 제발

아 그리고 탱템올릴 때 초반에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돌격병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신발과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군단의방패를 올려주시면 매우 탄탄한 세주아니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정글템은 경비대의 길잡이:현자(경비대의 길잡이: 현자)를 올려줍니다

쿨감 20퍼와 주문력 80은 세주아니에게 매우 꿀같은 옵션입니다

그리고 경비대의 길잡이를 통해 정글안정성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딜탱세주아니의 초반 딜은 약간 부족하기때문에

딜탱템들의 하위템부터 서서히 올려가는게 더욱 좋습니다

이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신발은 뭐 당연한거지만

적 CC기가 너무 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가 올AD거나 평타기반AD챔이 잘컸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내가 이기고 있고 승기를 굳히고싶다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갱킹이나 합류,커버 를 바쁘게 다녀야 한다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나머지는 별로인듯 합니다.


- 추천 아이템

(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
이런 아이템을 왜 가? 싶으시겠지만
주문력 80 쿨감 10퍼 마저 40 체력 200
거기에 솔라리와 같이 주변 아군의 마저를 20 올려주는 고유 지속 효과까지
어느 하나 버릴 옵션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단점이라면 3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지만
하위템에 군단의 방패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가 있기 때문에 상대 AP가 아프다면 선템으로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방어력 30 주문력 60 마나 500 쿨감 10퍼에 추가 슬로우역장+주문검까지
역시 버릴것 하나 없는 옵션들이 가득합니다
다만 선템으로 올리기는 좀 그렇고 빙장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먼저 올려주신 후 자벨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이나 군단의방패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이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역시 값이 비싸 초반에 올리기는 좀 그렇습니다
하지만 올려주시면 값어치는 충분히 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우리에 AP챔이 나 포함 둘 이상 있고 상대 AP가 아프다 하실때 가시면 좋습니다
물론 비싸서(ㅠㅠ) 조개정도만 올려주시고 후반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 기괴한 가면, 리안드리의 눈물
체력, 마관, 주문력, 도트뎀 어느 하나 버릴것이 없는 아이템입니다만...
뭔가 가기가 애매합니다
위에 템들에 비해 탱로스가 좀 느껴집니다
흥하면 가면정도 올려주시고 맨 마지막에 리안드리를 올리거나 해주세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란두인의 예언, 태양불꽃망토
위에 나와있는 템만 가면 딜탱이 아니라 그냥 딜러겠죠?
취향에 따라 하나 둘러줍시다
저는 개인적으로 란두인을 선호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밴시의 장막,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마저템입니다
탑솔러나 서폿이 솔라리를 갔다면 밴시를
갈사람이 나밖에 없다 하면 솔라리나 위에있는 지휘관을 올려줍시다
팀에 소라카가 있다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가면 W계수로 인한 딜, 탱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팀에 퍼뎀이나 몰락이 하나라도 있으면 가지 마세요


아이템 올리는 순서는

(경비대의 길잡이: 현자)와 2티어 신발을 가능하면 빨리 올려주시고요
상대팀의 조합과 상황에 따라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등의 재료탱템을 먼저 올려줍니다
그리고 상위템을들 올려서 딜과 탱을 동시에 충족시켜줍시다
막템으로는 내가 오래 살아서 딜을 넣고 어그로를 끌어야겠다 싶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탱이 부족하다 싶으면 탱템 한두개 더 올려주시고
내가 딜을 많이 넣고 있고, 우리팀 탱이 충분하다 싶으면 (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등을 올려주세요


최종템은

올AD상대

(경비대의 길잡이: 현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얼어붙은 건틀릿)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리안드리의 고통)(닌자의 신발: 민병대)

3~4AP

(경비대의 길잡이: 현자)(지휘관의 깃발)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무난하게

(경비대의 길잡이: 현자)(지휘관의 깃발)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얼어붙은 건틀릿)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정글돌때 고통

핑와와드 꼼꼼히 하고 조심하세요

하지만 소규모싸움 때 분신 쓰기 전에 얼음 뭍혀놓으면

본체에만 얼음이 뭍어있어서 쉽게 구분 가능

중반 넘어가면 샤코가 잘커도 1:1 그냥 이겨요
렉사이
걍 빡셈
리븐
붙으면 짜증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왠지모르게 쉽다
리 신
카정만 좀 조심하면

한타때 조져버릴 수 있음
카타리나
궁끊기가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선강타로 두꺼비를 먹습니다 -> 블루를 먹습니다 -> 레드를 강타써서 먹습니다

->3랩갱을 가거나 유령과 작골을 마저 먹습니다


 퍼플팀

선강타로 작골을 먹습니다->블루를 먹습니다->강타로 레드를 먹습니다

->3랩갱을 가거나 유령과 작골을 마저 먹습니다


맵 잘보시고 소규모 규전에는 꼭 참여해주세요


궁 한번만 잘 맞추면 질 수가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갱을 잘 다닌다

 

중반 운영법

 궁을 잘 맞춘다


단, 존야가 없거나 아군 호응이 부족하다면 Q로 무리하게 들어가지 말


딜탱이라 포커싱당하면 녹는다

 

후반 운영법

 궁을 잘 맞춘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잘 맞춘다

 

챔피언별 대응법

 누가 오든 한타때 궁을 잘 맞춘다

 

마치며

 궁을 잘 맞추세요


나중에 내용 추가 더 할게요


엑셀이든 배드든 달게 받고 악플이 아닌 지적과 의견교환 환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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