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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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9
21
0
1/1
[정글]다시 떠오르는 '정글' 쉬바나 공략

- 또바나장인(2014-12-31, 조회수: 13905)

요새 챌린저도 정글 쉬바나를 간간히 사용중.

 

쉬바나의 장점은 빠른 정글링 , 강력한 초중반 딜

 

롤챔프중 가장 단단하다고 할수 있는 탱킹력을 갖춘

 

만능 챔프이다. cc기가 없어서 그동안 외면받았으나 이번 패치를 통해 강타에 cc기가 추가되면서 다시 주목받고있다.

 

쉬바나의 능력치를 주관적으로 평하해보면

 

 

갱킹력                ★ ★                    (파랑강타기준)

 

정글링 속도         ★ ★ ★ ★ ★          (쓸만한 정글중 가장 빠르다고생각)

 

라인클리어         ★ ★ ★ ★ ★          (쉬바나가 딜러가 아닌점을 생각하면 굉장히 빠름)

 

탱킹                  ★ ★ ★ ★ ★         ( 가렌급 탱킹력)

 

한타                 ★ ★ ★ ★              (4~5인궁을 맞춘다면 ★ ★ ★ ★ ★ )

 

맞다이             ★ ★ ★ ★            (워윅, 마이 , 잭스 . 트린 보다는 아니지만 상위권)

 

난이도            ★ ★                   ( 마오카이 다음으로 쉬운챔프라고 생각하나 올라갈수록 컨트롤이란게 필요할듯)

 

역갱, 맞다이가 강력하고 정글을 안정적을 돌 수 있기때문에 다른챔프와 달리 파랑을 가는 쉬바나를 생각하면

갱킹력도 그렇게 떨어지지는 않다고 생각.

 

거기에 손가락이 3개여도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은챔프이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990 IP

(쌍관룬) : 공속룬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쉬바나는 돌거북 유령 레드를 포션없이 클리어가 가능 하기 때문에 공속보다는 쌍관이 더 좋다고 생각. 그리고 포식자 스택이 쌓이는 몬스터에게는 방어력이 있어서 방관이 적용되기때문에 클리어속도도 높일 수 있음.

 

(성장방어) : 정글쉬바나이기 때문에 초반보다는 후반을 바라보는게 좋음. 성장체력룬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성장체력룬을 가셔도 좋음.

(성장마법저항력) :  상대가 올ad여도 마법데미지는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성장마법저항력이 좋음

 

(공속룬) : 정글링 속도를 위해 공속을 박음. 표식에 박는것보다 효율이 좋음. 쉬바나는 돌거북 유령 레드를 포션없이 클리어가 가능 하기 때문에 1공속 1성장쿨감 1방어력 이런식으로 공속을 1~2개만 가고 나머지는 본인 취향에 따라 가도 좋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더 좋다고 생각하면 들어도 상관없으나 본인은 이 더 좋다고생각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로 접근 -  E를 맞추고 - 평 - Q - 평 - R

스킬 활용 팁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관통하는 모든 적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00의 피해)

용 형상: 화염 숨결로 쉬바나 앞 원뿔 반경의 모든 적을 불태웁니다.
사정거리: 925

E를 맞추면 체력비례 2%데미지가 들어감. 따라서 꼭 맞추고 싸워야하는 스킬임

꼭 맞추고 싸워야한다고 해서 먼저 E를쓰고 w로들어가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하면 스킬 적중률이 떨어짐.

먼저w로 들어가서 각을 좁히고 e를맞추는게 훨씬 적중률이 높음.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75/300/42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5초마다 분노가 1/2/3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1000

궁도 E와 비슷함. 궁을 이니시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용의강림이 굉장히 느린 스킬이기때문에 적중률이 떨어질 수 밖에없음. 따라서 한타가 시작되고 적의 스킬을 어느정도 맞은 뒤 적이 쉬바나궁의 존재를 잊어버릴 떄 그때 쓰면 됨.(세이브 선수가 쉬바나를 할때 이렇게 했었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파랑 포식자 : 쉬바나를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함. 이게 나중에 몰락, 히드라 보다 훨씬좋아짐

 

란두인의 예언 : 최고의 ad방어 아이템이죠

 

 정령의 형상 : 쿨감이 20%에서 10%로 내려가긴 했지만 노코스트인 쉬바나에게 최고의 ap방어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상황에 따라이 더 좋을수도 있지만 쉬바나는 롤 챔프중 가장 단단한 챔프에 속하기 때문에 스킬 한대 더 맞고 덜맞고가 중한게 아님. 장막보다는 쿨감 10 %가 이득. 상대 탑 미드가 ap챔프면 당연히  대신 밴시의장막까지  가는 것도 좋음.

 

 가시 갑옷 : 상대 원딜이 (케이틀린, 트위치 , 이즈 , 루시안, 징크스 등등) 평타기반 챔프이고 우리팀 딜러 들이 ad일때 가면 좋음.우리팀 딜러들이 ap위주면 상대 원딜이 를 가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긴 하나 100의 방어력도 충분히 매력적임

                                

 태양불꽃망토 : 체력450  방어력 45 로 에 비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있으나 대세 원딜 코르키가 나온다면  대신 가면 상당히 좋은 템임(어차피 코르키는 라위를가도 쉬바나에게 딜이 잘 안박힘)

 

 

 얼어 붙은 망치 : 체력700과 공격력30 으로 상당히 애매한 스탯이지만 슬로우 효과도 있고 방어력이 높은 4코어 ~ 5코어 시점에서 체력을 올릴 때 좋은 템. 이 좋다고 생각하면 이걸 가도 좋으나 체력이 100차이 밖에 안나고 cc기가 없는 쉬바나기 때문에 얼망이 더 좋다고생각. 워모그의 체력재생을 생각해봐도 한타때 크게 좋다고 느껴지지는 않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같이 포식자를 가도 왕귀력이 쉬바나보다 좋음. 얘보다 쉬바나가 좋음점은 정글링이 빠르다는 것과 카정 .역갱이 강하다는 것. 하지만 쉬바나는 하드탱커 이기때문에 한타때 더 빛을 볼수 있는 여지는 있음.
잭스
같이 포식자를 가도 왕귀력이 쉬바나보다 좋음. 갱도 쉬바나보다 좋음. 하지만 쉬바나가 정글링이 더 빠르고 한타때 더 빛을 볼수 있는 여지는 있음.
베인
유일하게 쉬바나를 굉장히 빠른속도로 녹이는 원거리딜러. 고정퍼뎀이라 체력을 올리던 방어력을 올리던 아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중반이후 잘커도 노딜
제드
중반이후 잘커도 노딜
코르키
같이커도 노딜 얘만커도 노딜
쉬바나는 정글링이 굉장히 빠른 챔프이기 때문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카운터가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기준 ( 돌거북강타 - 유령 - 레드강타)

 

 레드팀 기준 ( 독개구리?강타 - 늑대 - 레드강타)

 

          **쌍관룬을 들어도 포션없이 정글링이 가능하다.

             이렇게 세 캠프를 돌고 집에가서 파랑을 산다.

 

초반 운영법

 파랑을 사고 강타를 들고 갱을 가던 정글을 돌던 상황에따라 플레이. 쉬바나는 정글링이 좋기때문에 비슷하거나 유리하면 정글링을 하는 것이 효율적.

 

중반 운영법

 정글을 돌때 상황봐서 강타를 아끼는 것이 좋다.

후반 운영법

 포식자를 가는 쉬바나는 정글을 돌면 돌수록 강력해진다.

 

팀파이트시 역할

 

 하드 탱커 전방에서 딜을 맞아주다가 궁을 써서 적 원딜을 물어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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