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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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3
0
17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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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여자군악대가 되어 돌아오다!

- 우르갓댐(2015-06-15, 조회수: 4185)

♪소나, 현의 명인
안녕하세요 ♪
이번 패치로 소나가 기존의 플레이 방식과는 확연히 다른
진정한 군악대(군악대는 사기를 높여주죠)돌아왔습니다! (물논 영원히 이쁜 누나이구요)
아케이드 소나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략 작성 및 수정 날짜]
2014.08.03.일 공략작성, BGM-코레일 렛잇비(가야금)
2014.08.04.월 공략완성.

2014.12.27.토 시즌5 맞이 공략 수정 및 게시

2015. 01. 09. 금 자잘한 수정, BGM-Applause (바이올린)

[인증 할 실력이 아니지만 인증] 
제 기록입니다. 8월 4일 소나로 5연승달성.

이건 현재 제 평점이구요. (맨 위 50분겜인데 평점관리보ㅅ...) 하핫.


공략을 쓸 만한 실력이 안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한번 봐주시고 부족한 점이있으면 알려주세요!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치명타율 +0.93%
    x1
  • 방어 +1
    x4
  • 체력 +8
    x5
  • 쿨감소 -0.83%
    x3
  • 방어 +0.7
    x6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04
  • 마법 관통력
    +4.96
  • 치명타율
    +0.93%
  • 방어
    +12.46
  • 체력
    +40
  • 쿨감소
    -4.99%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20,293 IP
아직 룬을 몇개정도 ip가 딸려서 못 구입했지만 제 최종 룬은 저렇습니다쿨감룬들이 비싸죠ㅠㅠ힁힁

 물론, 개인의 취향입니다. 다른 룬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다르게 하셔도 좋습니다. 
표식룬
 소나는 초반라인전에서 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Power Chord(파워 코드)의 효과를 톡톡히 봐야 합니다.
공격력이나 주문력룬을 올려보는 것도 생각해봤지만, 딜을 주로 올릴 것도 아니며 후반을 갈수록 쓸모가 없어지고 
룬을 박는다고 증가하는 양도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쌍관을 올려줬습니다. 
중후반이 되도 약간이라도 딜이 더 나오게 되며, 초반라인전에서도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치명타 1개는 서비스. 1%무시하지 마. 무시하지 말라고! 1%의 기적 몰라?!

인장룬
 방어룬을 넣어주었습니다. 제 룬페이지의 인장은 전부 방어이고, 특히나 소나가 있는 봇에는 거의확정적으로 AD캐리가 한명오기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방어룬이 너프를 당했고, 초반라인전의 주도권과 생존확률을 높이기 위해 체력룬과 방어룬을 적절히 달았습니다.

문양룬
 쿨감소 3개와 방어 6개를 넣어주었습니다. 소나가 이번 패치로 모두 확연히 느끼실 수 있는데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라인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짤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회복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라인복귀가, Crescendo(크레센도)댄스파티를 필요한 순간에 준비 될 수있도록 쿨감이 필요합니다. 문양에 쿨감 3개를 박으면 최종적으로 룬으로 쿨감이 5%가 됩니다. 그리고 마저를 나머지 6개에 넣을 생각을 했었지만, 전 방어 6개를 더 넣었습니다. 확실히 초반 적 원딜의 투사체가 덜 아픕니다. 소나한테 뭘 바라시는 거에요 지금. 안 아플거면 알리나 브라움을 하지.

정수룬
 1.5%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이속은 1개를 넣어주었고, 쿨감소를 1개, 마지막으로 방어를 1개 넣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전 방어게이인가봅니다ㅋㅋㅋㅋ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마술: 4포인트를 주며 1렙 쿨감은 룬까지 합쳐 10%가 됩니다.

도살자도살자:직업이 CS찹찹이신분은 찍어주세요

정신력비전 연마정신력,비전연마: 1렙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의 딜을 조금이나마 더 증가시켜 선 2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소나는 초중반 한타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2어시이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10%의                             체력과 마나를 확보합니다.
산적산적: 그냥 개꿀
탈진 점멸

Flash(점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Exhaust(탈진): 버프로 인해 방어력과 마저 10씩 낮줘주기까지 합니다. 평소 스펠입니다. 
      적팀에 제드나 리븐, 트린다미어같은 챔피언이 있을 경우 필수로 들어줍니다.

Heal(회복): 원딜이 Cleanse(정화)나 barrier(방어막)을 들 경우, 소나가 대신 회복을 들어줍니다.
       한타시에 소나의 힐량 워낙 훌륭한데, 회복까지 들면 이하생략.
Ignite(점화): 서폿으로 소라카가 나왔거나, 우리 봇듀오가 학살할 수 있는 수준일 경우 듭니다.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봇 라인전이 서로 조용할 것같고(예:적 듀오가 애쉬-소라카ㅋㅋㅋ) 차라리 다른 라인을 살려보거나 
        운영에 자신 있으신 분만 들어주세요. 전 안 들어요.

Clairvoyance(천리안): 1렙 우물 템 확인용

Revive(부활)Ghost(유체화)Smite(강타)Clarity(총명)Cleanse(정화)barrier(방어막): 스펠 하나따위 포기해도 좋아. 즐길수만 있다면. 리폿은 서비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참고로, 저처럼 마스터리와 아이템을 가시면 마나리젠이 빠릅니다

스킬 Level Up 순서

 1렙 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찍어주시고요. 4렙 때, 라인전이 수비적으로 해야하고 적 라인전이 너무 강하고 버텨야 해서 Q짤을 할 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W를 선마해주세요. 만약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선마하셨고 기동성이 중요하다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선마!


라인전이 끝난 이상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는 사실 라인전때의 짤 위력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라인전에서는 딜을 이용하여 괴롭힐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 적들이 어느정도 템을 갖추기 시작하면서는 위력이 약해질 뿐만 아니라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짤을 하러 거리를


좁히면 CC기맞고 전광판 가장 먼저 봅니다.



스킬 Combo

 1렙: 평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딜이 엄청납니다. 적 원딜이 조심스럽게 CS를 챙기게 됩니다.



 마나가 충분하다면 혼자 있더라도 스킬을 사용해 파워코드 스택을 항상 준비해둡니다.


 

 

스킬 활용 팁

  Power Chord(파워 코드)파워 코드: 소나의 꽃이라고 할까요. 파워코드를 잘 사용할 줄 알아야만 소나를 잘 다룰 수 있습니다.

                            Q,W,E,R 소나의 모든 스킬을 쓸 때마다 스택이 증가하여 마지막 스킬에 추가 효과를 실어주는

                            강력한 패시브입니다. 추가 효과란 스킬 사용 후 바로 다음 평타를 뜻합니다.

                            Q의 강화효과는 파워 코드에 50%의 추가 마법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 것입니다.

                            W의 강화효과는 적의 총 피해량을 3초간 20%(+0.02AP)만큼 감소시켜줍니다.

                            E의 강화효과는 적의 이속을 2초동안 40%(0.04AP)만큼이나 감소시켜줍니다.

 라인전에서 적을 견제하거나 한타에서 딜을 실어줄 수 있을때는 Q-평

 아군이 물려서 살려야한다면 적 딜러한테는 W-평(실제로 역관광 많습니다)

 적을 추노하는 상황인데 CC기를 넣어줘야 한다면 E-평.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용맹의 찬가: 초반 소나가 무서운이유, 초반 소나가 패기를 보여줄 수 있는 이유. 바로 용맹의 찬가입니다.

                               기본 피해량도 준수한 데다가, 파워코드의 추가 효과까지 합쳐진다면 딜이 쩔어줍니다.

                              표시되는 사거리보다 미묘하게 더 길기때문에 안닿는 거리에서도 닿습니다.

                         하지만, 후반을 갈 수록 힘이 빠지는 스킬임은 사실입니다. 소나가 딜을 넣을것도 아니고,

                               아군을 지키는 게 주 임무이니까요. 라인전에서도 무리하게 큐짤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인내의 아리아: 소나가 라인유지력이 강한 이유죠. 바로 인내의 아리아입니다. 리워크 이후 개인적으로는

                                  보호막이 생겨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 힐량도 높고 쓰레쉬와 같은 보호막을 소나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서 소나는 힐, CC기, 보호막, 견제 등 모든게 가능한 서폿이 됩니다.

                                  아군이 잃은 체력이 많을 수록 힐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낭비는 하지 마시고, 피가 부                            족하다 싶을 때 마다 한번씩 눌러주세요. 점점 템이 갖춰지면서 소나의 마나 회복량이 증                                     가하면 막 써주세요. 그러면 적 봇듀오는 라인전을 포기하고 싶어질겁니다.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기민함의 노래: 빠른 라인복귀, 도주, 추노. 모든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꿀스킬이 되어 돌아온 E입니다.

                                  쪼렙 스킬때의 이속증가량이 늘어서 정말 꿀이 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막 사용 할 수는 없겠지만 원딜과 같이 포탑으로 걸어올 때 빨리 올 수 있으며 

                                  도망칠 때도 좋습니다. 추노하는 상황에서 E-평이라면? 그 노비는 당신의 것.

 Crescendo(크레센도)크레센도: 나왔습니다. 소나의 존재 의의. 바로 크레센도인데요. 한타를 지배할 수 있는 서포터인 이유.

                           3인궁만 들어가도 캐리하시는 겁니다. 아니면 딜러 2명이라도 궁을 쓰시면 그냥 캐리하시는겁니다.

                           패치 이후로 적용범위가 명확해져서 그리고 이펙트가 예뻐져서 감성센도를 자랑하실 일이 적어요.

                        또한! 크레센도의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다른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패치로 춤추는 속도가 50% 증가했다!!! 신명나게 댄스파티를

                  

                                            (미안 엉엉 그냥 남들이 하길래 

                                                                                                    따라해봤는데 너무 못했어 엉엉)




 소나 필수 템
 (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의 검: 소나와 찰떡궁합입니다. 마스터리의 산적와 소나는 Q-평견제로 초반을 살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또, 궁이나 파워코드E빼고는 CC기가 없는데 부족한 CC기를 위해
                          (서리 여왕의 지배)템을 올리려고 전 항상 구입합니다. 쿨감이 10% 붙어있어 소나의 쿨감이 약 20%가 됩니다.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소나에게 정말 꿀템이라고 생각되는 아이템입니다. 하위 템인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나 Malady(금지된 우상)
                                        띄우게 된 이후부터는 마나가 금방금방 차기때문에 소나가 마나걱정할 필요없이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액티브 효과가 좋아 만약 아군이 물렸을 시
                                        고통받고 있을 때 W힐+W파워코드+미카엘+탈진+궁으로 거의 슈퍼세이브를 할 수 있고
                                        마법저항력도 붙어있기 때문에 AP챔피언이 대세를 보이는 요즘 롤 특성상 꿀꿀템입니다.
                                        쿨감 10%가 붙어있어 소나의 쿨감이 약 30%가 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 템도 아주 좋습니다. 기본 효과가 물몸인 소나에게 400의 체력을 올려주고, 마법                                               저항력도 붙어있으며 게다가 쿨감 10%까지 붙어있어 소나의 쿨감이 최대치가 됩니다.
                                            꿀같은 액티브! 솔라리까지 준비된 소나는 아군에겐 정말 천사처럼 보입니다.
                                            소나는 시간이 갈수록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수비적인 서포터가 되기 때문에 
                                            솔라리를 올려줍니다.


 소나 추천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요즘은 밴시는 대부분 두르는 추세입니다. 적 스킬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체력의 상승치도
                               매우 크기때문에 원딜들도 밴시를 올리는 순간 체력이 확연히 늘어납니다. 물리면 답이 없는
                               소나에겐 1회용 스킬 방어막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솔라리+밴시로 소나의 체력이 850증가
                               합니다.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지크의 전령: 사실 서포터이든 누구든 잘 올리지 않는 템입니다. 왜냐하면 갈만한 메리트가 없어보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누가 소나한테 이득줄려고 이 템을 올릴까요? 오오라버프가 좋기 때문에
                              올리는 겁니다. +10%의 생명력흡수와 +20의 공격력을 팀원들이 공짜로 얻는 겁니다.
                              우리가 그렇게 가지고 싸우던 바론은 버프로 +40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그 버프의
                              절반인 +20의 공격력(Long Sword(롱소드)2개)에 더해 +10의 생흡(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보다 높음)을 줍니다. 또한 체력 
                              +250을 올려주며 소나의 추가 체력은 +1100이 됩니다!
                              그래도, 이 템은 아직 돈에 비해 서폿이 이 템을 올리기에는 효율이 떨어지긴 합니다.
                              그래서, 중반까지는 향로로 대체하고 한번의 딜로 승부가 갈리는 후반에서 팔고 이걸 띄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라인전이 나서스 미러전만큼이나 재미가 없다고 느껴지는 상대입니다. 다행히도 소라카의

스킬이 바뀌면서 마나는 더이상 채워주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소라카의 딜이 무섭거나해서 고른게 아니구요, 소나의 강점인 초반 큐짤을 회복으로

무력화 시키면서 스스로 체력만 수급할 수 있다면 소나의 라인유지력보다 더 강합니다. 6렙

때는 궁을 통해 어시를 얻어, 봇라인이 조용해도 혼자 템을 잔뜩 사옵니다.

큐짤을 하고 나면 앞에서 얼쩡거리면서 소라카의 Q를 맞지 말고 뒤에 있어야합니다.

초반에 갱을 자주 불러 한타때 누가 더 진정한 주유소가 되는지 겨뤄봅시다.
쓰레쉬
블리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나는 워낙 물몸이고 빠져나올 수단도 없기때문에 한번 끌리면

라인전이 저절로 힘들어집니다. 블츠도 무섭지만, 쓰레쉬는 큐에 짧지만 긴 스턴이 있고 본인

이 직접 날라와서 E로 당기고, W로 보호막까지 쳐줍니다. 소나 만만치 않게 또 E패시브평타

가 강한지라, 섣불리 견제를 할 수 없구요.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사슬을 피하시면 됩니다.

랜턴이 아군에게 또 하나의 생존기, 접근기가 되기 때문에 랜턴에 의한 정글러의 급습도 조심

하셔야겠습니다.
알리스타
초반 Q짤하려고 다가가면 뚜벅뚜벅 앞으로 와서 Q-W..가뜩이나 6렙전 소나 물리면 답 없는

데. 갱호응도 좋아서 점멸-쿵쾅하면 붕 떠있는 순간 소나 물몸이라 그냥 녹습니다. 봇 이겨

서 라인을 밀어도 점멸쿵쾅으로 포탑뒤로 밀어버리기 때문에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수가

없습니다. 1렙 때, 평-큐-파워코드로 피를 빼주고 6렙까지

안전하게 플레이하시다가 소규모 전투나 한타에서 활약을 해서 격차를 늘려야합니다. 그리고

힐량도 소나가 월등히 높고 얜 마나도 많이 쓰기때문에 라인유지력이 소나가 좋습니다. 장점

살려 알리스타가 집을 최대한 못가게 합시다. 만약 집을 갔다면 포탑을 빨리 미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초반 베인은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평타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소나의 큐-평견제를 잘 맞아

주며, 물몸이기 때문에 몇대 맞다보면 뒤로 뺍니다. 베인 상대로는 쉬운 라인전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몰락을 뽑은 후부터는 많이 사리셔야 합니다. 또한, 라인에서 견제를 자주 해

베인이 CS를 놓쳐 왕귀를 늦추게 합시다. 베인이 잘 컸다면 한타에서 선궁을 쓰지 마시고, 베

인이 궁을 쓰고 딜을 넣는 순간 크레센도를 씁시다. 잘하는 베인들은 크레센도 안 맞을려고

일부러 소나에서 멀리 떨어져서 딜을 하기 때문에 소나가 할 게 없어집니다.

벽꿍각도 내주시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법

  항상 강조해왔지만 소나의 초반견제인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한번 써줍니다. 그 후에 리쉬할 때 한번 써주시고, 라인에 도착해서 적 원딜에게 

  바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맛보여 주는게 제 초반 시작입니다.

  

  초반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짤을 하면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 원딜과 자신의 피를 회복시키면서 마나관리를 잘하는 것이 운영법입니다.

 소나는 궁에 의한 갱 호응도 좋기 때문에 궁이 생길 때마다 정글러를 불러서 라인이 힘들다면 풀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용싸움한타부터를 중반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중반이 되면 소나는 제 템트리에서의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미카엘의 도가니)정도가 


나왔을 겁니다. 미카엘을 1번에 두고 항상 주의를 합시다. 미카엘을 제때 쓰지 못하는 건 피들스틱이 궁을 쓰고


존야를 못키고 죽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액티브아이템은 사용하라고 만들어져 있는겁니다. 항상 액티브아이템을

 

제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시다. 봇 타워를 부시고 아군을 따라다니면서 뒤에서 띠껍게 힐, 딜, 이속 다 넣어주며


어시를 챙깁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이제 소나가 진정한 한타주유소로 거듭나는 시간입니다. 쿨감이 최대치고, 마나회복도 초당 10씩 느는 수준이


기때문에 스킬을 마구마구 써주어도 됩니다. 항상 와딩을 하고 거리유지를 잘하며 한타를 할때 W를 끊임없이 넣


어주며 3인궁만 해도 이긴 게임입니다. 되도록이면 어그로를 끌지 않도록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역할이라고 할 것도 사실 없습니다. 한타하기 전에 파워코드 스택을 다 쌓아놓고 한타가 시작되면 딜을 넣는 딜러에게


는 W파워코드를, 원딜을 물러오는 브루저들에게는 E파워코드를 들려주며 액티브아이템을 항상 풀로 사용해주며 


최대한 우리팀이 오래 생존해 한타를 승리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게 벙어리연주자의 임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차차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응법이 궁금한 챔피언들을 알려주시면 바로바로 추가해드릴테니 말씀해주세요.

 

마치며

 첫 공략이라 미흡하고 부족합니다. 하지만, 소나가 리워크된 이후 더 좋아졌다는 것을 여러분들에게 알리고


저의 공략을 작성하여 여러분들이 협곡에서 진정한 음유시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물어봐주시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부족한 점은 바로바로 고치겠습니다.


...공략 쓰느라 되게 힘들었어요ㅠㅠ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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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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