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는 지금 쓰기 매우 적합한 정글러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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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9) | 2503 | 마나 | 324 (+50.0) | 1174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25 (+1.75%) | 0.811 |
5초당 체력회복 | 5.71 (+0.6) | 15.9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마법 관통력 +2.01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11.61
- 방어+4
- 체력+120.6
- 쿨감소-4.98%
- 주문력+3.57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2/6/3 이동속도 룬특* 17/13 대AP 특성 여러가지 사용하면서 바꿔왔는데
근 몇달간 엘리스 플레이 하면서 한번도 바꾸지 않고 이거하나만 사용함. 이유는↓
21 (OFFENCE)
양날의 검은 취향인데 엘리스는 맞딜 할때 근거리라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자신 적용이 아니지만, 엘리스는 딜러 지키기에 좋아서 줍니다. OR
쌍관 쓰는 엘리스에게 평타는 중요합니다. 보다 효율이 좋아서 사용합니다.
9 (DEFENCE)
질긴피부 효과 볼 수 있는 정글캠프는 (칼날부리, 늑대) 이 2개 캠프밖에 없음
칼날부리는 템이 조금 나오면 만으로도 작은 새들 죽거나 빈사상태가 되고,
늑대의 경우 큰놈이 매우 강하고, 작은놈은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약해서 문제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작은몹을 먼저 잡아야 피관리가 더 잘된다고 여러 글에서 본적이 있으시죠?
엘리스는 무.조.건 큰거부터 잡는게 피관리 더 잘됩니다. (EX 칼날부리)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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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장 보편화된 콤보
E W 평 Q R Q (정급) 평 W 평평 E(추노) Q (접근) R Q W
아마 이쯤 했다면 적은 왠만하면 죽어있다. 기량껏 응용 해주셔야함.
2. 갱킹 선집입 콤보 (주의)
E(정급) 평 W 평평 Q (접근) R E W 평 Q R Q (접근) 평
#상대스팰 유무, 상대 정글러 위치파악 등의 그 당시 상황이 매우 중요함.
1. 패시브
엘리스의 꽃, 창렬마체테 시대를 역행하는 엘리스의 가장 중요한 메인 스킬입니다.
아기거미를 맞게하되 최대한 덜 죽이게 무빙을 한다. (애기거미 뒤에 있는다.)
아기거미도 안맞고 나도 안맞게 하는 정글몹 만세 플레이 (아기거미의 앞뒤로 무빙을함)
이런거 방송에 온다거나, 영상으로 보여주는게 빠릅니다. ㄱㄷㄱㄷ
2. 주딜링 Q
현재체력% 잃은체력% 를 잘기억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하는 스킬
정글링 할때에 막쓰면 마나가 모자르는 경우감 많아서 상황보고 잘 써줘야 합니다.
3. 활용도가 많은 W
광역딜로 인한 정글링 편의*포킹*폭딜 삼위일체 정글유지력과 DPS 최상위권
는 를 쓰면 날아와서 터지기 때문에 안맞아주는 각일때 잘 응용하면 타개팅이 된다.
시야확보 되는건 기본으로 숙지할것, 는 평캔이 가능하니 평 응용 할것
4. 경험의 차이 E
마스터하면 1.5초 스턴 하드CC 롤 내에 존재하는 최강의 도주*추노*회피 스킬
맞추고 못맞추고로 엘리스의 존재감이 달라짐 (슬로우 강타 후 명중률 증가)
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욕을 먹냐, 칭찬을 받느냐 갈림 이런거 피하셈
5. 궁☆극★기
1레벨등 +10(마법데미지 0.2AP), +10(물리데미지 0.1AP) 추가 된다고 생각하면 됨
물론 거미폼 한정 // 애기거미가 받는 광역딜이 줄어서 용한테 2~3대 맞아줄 수 있게 패치되서 좋음
# 아이템 빌드의 관해서
아이템 빌드를 보면 의아해 하는 사람이 상당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명을 해보겠다.
를 가서 골드수급+, 정글링의 편의, 챔피언 강타를 위해서 가장먼저 올려주어야 한다.
그 뒤로 을 신으면 빠른 이동속도로 인한 갱킹과 딜링이 +@ 되어 장악력이 매우 올라간다.
그 뒤로 왠만하면 을 가서 딜링을 최고조 까지 올린다. 그 다음 상대의 조합을 보고 결정
1. 엘리스 최대 난재 신발
엘리스 최고의 신발.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히 심하며 무난하면 신어줍니다.
2번째로 추천하는 신발, 적의 스킬을 피해야 하거나*쿨감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간다.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매서운 갱킹위주 플레이가 가능함. (중반 부터 파는게 좋음)
엘리스는 탱커가 아니라 별로지만 적의 AD*평타딜러가 많다면 좋은 신발
# 적의 CC가 강하다면
주문력+80, 쿨감20%, 마저25, 강인함
체력+500, 쿨감10%, 마관+15, 강인함
최근 의견 (마*챌) 님들의 경우 AP정글챔으로 을 많이 선택하더군요.
주문력을 높여서 정글링 속도를 더 빠르게 하고 쿨감을 10%더 주기위해 간다고 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인거 같습니다. 취향껏 가주시면 될듯합니다.
## 마스터, 챌린저 의 의견 !
올리고 그냥 탱템 가면 안됨? 이라고 하셨습니다. 하하하 ! ! !
엘리스는 뭐가 더 좋을지 조금 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을거 같네요. (물론 난 전자)
2. 엘리스에게 어울리는 딜*탱 아이템
초중반 엘리스의 딜을 최고조까지 올려주는 필수 코어템 는 선택이다.
엘리스의 부진한 성장스탯으로 매꿀 수 없는 부분을 매꾸어주는 아이템 (거의 무조건)
AP딜템의 끝이다. 기본 마관40+@ // 적이 마저를 많이 두르면 가준다.
별로 추천하지 않는 아이템. 적이 마저가 50~70에 팀내에 AP챔이 안간다면 가도 된다.
스킬 하나하나가 무서운 여린 거미에게는 밴시를 가주는게 플레이에 매우 용이하다.
엘리스의 한타기여도가 +@ 된다. 적의 AP가 거의 없다면 대신에 가는 아이템.
AD방어아이템의 표본 한타기여도 +@ // 는 쓰레기 는 거임
쿨감*마저 오오라는 버릴게 하나도 없다. 엘리스는 자기가 끝까지 살아야한다. (서폿이 가주셈)
는 솔랭에서 가면 캐리력이 좀 떨어짐. 팀랭에서는 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아이템.
공략 게시판을 통한 유저들의 엘리스 팁*운영법
매우 중요하고 좋은 팁 번호 - 5, 13, 17, 21
1. 엘리스는 성장스탯이 매우 안좋아서 탱보단 딜이 어울린다. (적절히 조화)
2. 1번의 이유로 엘리스는 가 상당히 좋다. (어그로 끌기 매우좋다)
3. 엘리스의 중후반 딜링은 를 이용한 새끼거미 딜링이다.
4. 는 타개팅이 몰리는걸 이용해서 를 사용하면 새끼거미로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다.
5. 를 사용하면 새끼거미가 엘리스 보다 앞으로가서 새끼거미로 타개팅이 바뀐다.
ㄴ 이 점을 이용해서 앞뒷 무빙을 통하여 정글링을 할 때에 피관리가 압도적으로 잘된다.
6. 쌍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평타의존도도 있지만 새끼거미의 딜링이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이다.
7. 요즘 대세는 보다는 를 선호하는 추세다. (엘리스는 뭘 하든 비슷하다.)
8. 엘리스로 극딜 마이, 잭스 보다 타워미는 속도가 빠르다.
9. 엘리스의 는 시야를 밝혀준다. 엘리스의 는 평타캔슬이 가능하여 평W평평 해주면 좋다.
10. 엘리스의 는 배울 때마다 새끼거미의 기본 공격속도가 5% 상스해서 마스터하면 25% 상승한다.
11. 엘리스의 평타는 추가마뎀이 붙는다. (30+0.2AP) 애기거미는 마리당 물뎀 (30+0.1AP)
12. 엘리스는 나쁘지않은 정글러지만 좋은 정글러는 아니다.
13. 엘리스의 한타 포지션은 적딜러를 무는것도 좋지만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게 더 안정적 이다.
14. 엘리스는 한타가 끝난 후 마냥 잘 살아 남아야한다. 혹은 나만 죽었다던가.
15. 거미폼W의 공속증가와 룬*특성 공속증가가 겹쳐지지 않는다. (실험해 보고 확답을 하겠습니다.)
ㄴ 이 말뜻은 쉽게 덕에 130% 공속이 올랐다면 아이템 등으로 공속 40%를 올렸다면 40%는 무시되고
130% 만의 공속이 오른다는 뜻입니다. (아이템 으로 공속 130%가 초과할 경우 공속이 140~이런식으로 된다.)
16. 를 사용하면 일정거리 강제무브가 된다. 그래서 미니언을 옆으로 돌아서 포킹이 됩니다. (칼바람)
17. 는 적팀의 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 응용편 벽너머의 깔린 에 를 사요하여 시야를 차단하여 도주하는 플레이가 가능
18. 를 이용해서 선진입을 하면 100에 80은 죽는다
19. 엘리스의 는 계수가 낮기 때문에 깡AP 보단 마관의 효율이 더 좋다.
20. 엘리스는 도주 추노시에 거미폼 이속+10증가가 도움이 된다. 추노시에는 로 근접도 가능
21. 엘리스 는 블라디미르의 판정이 비슷하다. 제드의 궁딜*피들의 빨대*도트*점화 가 들어온다.
ㄴ 꿀팁 제드의 궁은 제드가 사용한 직후 사용하면 표식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ㄴ 일정시간이 지나 CC가 발동할 경우 발동직후 를 사용하면 공중에서 CC가 걸린다.
22. 엘리스가 죽어도 짧은 시간 가 살아있어 러브샷이 가끔가끔 나온다.
23. 엘리스는 롤 내에 모든챔피언 중에 DPS가 가장높다.
추가의견 내주시면 추가해드립니다.
를 이용한 기본 와리가리를 연습해두어야 정글링이 매우 편함
아무무가 갱을 한번가면, 엘리스는 갱을 다섯번 가야합니다.
오브젝트 컨트롤 및 짤라먹는 플레이
미드에서 포킹하면서 포커싱 하면 1인분
엘리스는 적 딜러가 멍청하게 고치거리를 주면 적딜러를 무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그 외의 경우라면 팀 딜러를 지키는 한타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죽어야함..!
람머스 ★★☆☆☆ [난이도 : 쉬움]
너프 되더니 이젠 볼 수가 없다. 애기거미 쿵! %딜 덕에 딜이 나쁘지않게 들어감
초반에 말리지만 않는다면 정글몹 컨트롤로 천천히 스노우볼링을 굴리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음
렉사이 ★★★★★ [난이도 : 어려움]
아직 렉사이랑 VS한적이 없다. 다만 플레이는 해봤다. 그냥 좋다. 너프되기 전까지는 그냥 좋다.
애기거미 말살 + 추노 및 도주 + 짱짱쌘 딜 + 화려한 맵장악력.. 그냥 좋다.
리신 ★★★☆☆ [난이도 : 보통]
리신이 특출나게 잘하지 않는한 거의다 쉽다. 스킬매커니즘 상 엘리스가 리신의 상위호환 느낌?
왠만하면 안맞고, 맞아도 추노가 가능하고, 공속감소도 더 이상없다. 매우 쉽다.
마스터 이 ★★★☆☆ [난이도 : 보통]
마스터 이 엘리스를 상당히 고통주기 쉬운 챔피언이다. 1~2렙 구간이 약한 엘리스에 비해 얘는 1~2강하다.
무난하게 게임이 흘러서 정글에서 만나면 마스터이는 걸어다니느 300골드로 전락한다. 1~2만 조심하자.
바이 ★★★☆☆ [난이도 : 보통]
일단 바이에게 맞고 싸우면 진다. 가까이서 쓰면 절대 못피한다. 피해도 를 피해야 한다.
근거리 맞딜시 애기거미 폭발할지도 모른다. 딜이 강하기 때문에 들어오는 바이를 마크해주는게 포인트!
샤코 ★★★★☆ [난이도 : 화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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