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21
9
0
2/3
(플레티넘 4) 승률 70% 탱은 필요없다! 타임레인 식 극딜 텔오공

- Timerain(2015-01-04, 조회수: 3726)

안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공략을 작성하게 된 타임레인이라고 합니다

 

제가 90판정도 오공을 하면서 자꾸 탑솔러님 왜 탱 안가세요?

 

왜 오공으로 탱 안가시나요? 이러한 말들을 듣게 되어서 극딜 오공이 절대 트롤이 아니라는것을 말하기 위해

 

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극딜 오공은 트롤이 아닙니다. 단지 극딜만을 믿고 무리수를 두는것을 트롤이라 합니다.

 

정 극딜 오공이 싫으신분은(혹은 탑솔러가 탱을 안가는것이 싫으신분은) 그냥 오공을 뽑고 미드를 가주시거나 다른 공략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후 공략을 수정할 예정이며 이 부분은 좀 아닌것 같다 싶으신 부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그럼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P.S 본캐가 영정을 먹은 관계로 아이디 '그누나내꺼야'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P.S2 제 오공은 미드, 탑 둘다 갑니다. 탑솔러라 하셔서 몇몇분들이 쪽지로 탑만 가는줄 아시는데 게임 시작전에 정글러님에게 탱커를 부탁드리고 만약 없다면 주로 미드오공을 갑니다.


P.S3 제 오공은 기본적으로 도주보다는 암살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만약 오공 피가 적한테 한두대 맞고 죽지 않을 피거나 도저히 도망칠 수 없는 상황이라 판단 될 때에는 그냥 최대한 손가락을 이용해서 적을 순삭시키는 방향으로 갑니다. 제가 괜히 선 히드라를 간게 아닙니다. 맞다이 시 e 평 q 평 히드라 평 궁을 기본 콤보로 적한테 죽지 않을 한도 내에서 유동적으로 써주시기 바랍니다. 궁극기는 때에 따라서 에어본만 시키고 끊은 후 나머지스킬로 삭제하기도 합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2
  • 방어구 관통력 +1.6
    x7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86%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27.054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4,145 IP

룬은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보통 이렇게 들고갑니다.

 

1레벨 방어관통 20을 맞추면 웬만한 미드라이너들은 트루뎀이 들어갑니다. 오공이 텔을 들면 탑이라는 인식이

 

굉장히 강한 편이므로 보통 미드라이너들은 성체룬을 끼고 올 확률이 높습니다.

 

방룬은 고정방어가 쓰레기가 되었으므로 성장방어를 씁니다.

 

파랑룬은 야몽+룬쿨15+아이오니아15 로 40을 맞추기 위해 성장쿨감을 갑니다.

 

- 저는 요즘 빨강에 방관 둘을 빼고 치명타 둘을 넣고 갑니다. 라인전에서 치명타 2퍼센트는

 

의외로 잘터지는데다가 1렙, 2렙구간에서 한번이라도 터지면 무조건 이기기떄문에 방관 2를 포기하고 치명을 갑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제 경험상 이게 제일 꿀입니다.

 

쿨감은 룬+야몽+아이오니아 덕에 찍으실 필요가 없고 공속증가로 인한 cs챙기기가 수월해지며

 

딜교에서도 우위를 보입니다.

서머너스펠은 텔 점멸 고정입니다.

 

탑 미드를 갈때 챔프 여하를 막론하고 텔을 사랑하는저에게는 정말 이런 꿀 스펠이 없습니다.

 

특히 오공같은 경우 라인킬을 따내는것도 중요하지만 텔이 없어도 충분히 딜이 나오는데다가,

 

저같은 경우에는 마나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영혼의 딜교를 한 뒤 우물을 갔다가 바로 텔로 합류해서

 

한번 더 딜교하는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기 떄문에 텔로 갑니다.

 

그 외에도 라인전이 말렸을 경우 다른라인으로 로밍을 갔다가 텔로 탑라인을 합류한다던지,

 

상대 탑이 말파나 이렐리아같은 헬게이트 챔피언일 경우에는 라인스왑을 하기 위해서 텔을 들어줍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기본적으로 e선마를 원칙으로 합니다. 3렙떄 보통 e를 한번 더 찍거나 w를 찍게되는데, 상대방을 보고 라인이 힘드실 경우에 w를 찍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3렙 e를 찍고 가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모든 스킬 사이사이에 가능한 한 평타를 넣어줍니다. 무빙평타를 기본으로 합니다.

 

1. 평Crushing Blow(파쇄격)무빙평Nimbus Strike(근두운 급습)평평평 :  오공이 제일 딜을 잘 뽑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적이 근캐일 경우에 주로 사용되며 평Crushing Blow(파쇄격)로 평캔 및 방관을 얻은 후 무빙을 하며 평타를 떄리다가 거리가 벌려지면 e로 추노 후 다시 평타를 떄려넣는 콤보입니다. 중간에 q가 찰 경우 거리가 벌려질때 마지막으로 q를 꽂아주시기 바랍니다.

 

2. 평Nimbus Strike(근두운 급습)평평평Crushing Blow(파쇄격)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라인전시 적이 근캐일 경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맨 앞에 평타를 제외하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부터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Crushing Blow(파쇄격)  Q. 파쇄격 : 오공의 주력딜중에 하나인 꿀스킬입니다. 사용시 사거리가 늘어나는 장점으로 무빙평을 하다 거리가 벌어지면 막타로 한대씩 쳐주면서 사용하시면 되며, 맞딜을 할 경우 반드시 평q평 콤보를 넣어주셔야 수월하게 게임을 풀어나가실수 있습니다. 또한 트포가 파쇄격에 묻어남으로서 평q평으로 순간딜을 넣을수 있고, 맞딜 전에 먼저 써주시면 퍼센트 적용이 되는 방어관통력으로 딜량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제 템트리를 갈 경우 파쇄격방관 30% 라위 35% 블클 25%  총 90퍼센트의 방관력과 함께 방관 27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탱커가 아닌 이상 대부분 트루뎀으로 들어갑니다.

 

Decoy(분신술) W. 분신술 : 오공을 플레이 할 경우 다른스킬보다 가장 중요시 되는 디코이입니다. 오공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이 스킬로 결정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사용 시 오공의 '뒤쪽에' 분신이 생성되는데요. 은신기습, 추노 및 맞다이시 스킬을 씹을 수 있는 꿀스킬로서 적 스킬을 분신에 뺴느냐 마느냐로 결정이 되는데요, 부쉬에서 디코이를 쓰고 나와서 E로 진입해서 기습하거나(거리가 안되지만 딸 수 있다면 플래쉬도 쓸 떄도 있습니다), 적의 논타겟팅 스킬(ex. 블리츠 그랩, 쓰레쉬 사형선고, 이즈리얼 신비한 화살 등) 을 분신이 대신 맞도록 할 수도 있고 떄로는 적의 확정 cc기도 분신에 꽂도록 유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겟팅 cc기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분신이 진짜 오공처럼 보여야한다는건데요, 좋은 활용법 중에 하나는 적이 몰려있을 때 논타겟팅 cc기가 날아오면(ex 쓰레쉬 사형선고) 곧장 디코이를 써서 분신이 사형선고를 맞게 합니다. 그러면 적들은 분신을 cc에 걸린 오공으로 착각하고 타겟팅 cc기를 박게됩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딸피일때, 적이 공격을 해올 경우 w를 써서 도주하는것처럼 낚시 한 뒤 평q평e평-히드라-궁 콤보로 순삭을 시킬수도 있습니다. 제 공략에서 디코이가 도주로 쓰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극딜 오공이기 때문에 웬만한 누커나 원딜들은 그자리에서 삭제가 가능하며, 디코이의 용도는 도주로 보이기 위한 낚시 및 스킬 쿨타임 동안 은신해있기 위해서 쓰는겁니다. 게임 중간중간 적의 인벤토리를 체크하여 핑와가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주시고 있을 경우에는 분신을 이용한 무리한 다이브를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E. 근두운 급습 : 오공의 주력딜인 근두운 급습입니다. E는 보통 딜용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맞딜 전 공속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도 씁니다. AD에 마땅한 지속딜스킬이 없는 오공으로서 공속증가는 시너지가 엄청나죠. 이 근두운 급습은 지정한 타겟 외에도 2명을 더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타겟을 지정하고 날아가는 도중 CC기를 맞아 스킬이 취소될 경우 타겟에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고 타겟 외에 지정된 2명의 타겟에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 2, 3 번 타겟중에 2번을 지정해서 들어갔는데 CC기에 맞을 경우, 1, 3 번 타겟에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추후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빌드는 이렇게 갑니다.

 

라인스플릿에 약한 오공이기에 티아맷을 선으로 가는데, 첫귀환시 875원이 된다. 하면 곡괭이를 사주시고

 

아니라면 롱소드 두개와 포션을 사주세요 그 후 티아맷을 올리고 야만의 몽둥이를 간 후 아이오니아를 가거나

 

히드라를갑니다. 1400원 이상일시 히드라, 그 이하일시 아이오니아를 가주세요

 

템이 뜰 돈이 됐는데 피와 마나가 풀이다? 적이랑 딜교해서 죽지않을것 같으면 딜교를 해서 서로 피와 마나를 뺀 뒤

 

귀환하고 텔을 타서 라인을 합류합니다.

 

라인은 웬만하면 당기는것을 추천합니다. 단, 적이 집에 갔을경우 빠르게 밀고 라인에 걸어서 합류합니다.

 

그럴 경우 텔이 남는데, 로밍에 쓰거나 빠르게 딜교 후 한번더 집갔다가 텔타는것을 추천합니다.

 

그 후 빠르게 트포를 올려주신 뒤 라위 - 헤르메스(적 cc기가 있을경우 반드시 가주도록 합니다) - 양날도끼 순으로 올려주세요

 

그 후 돈이 남는다 싶으시면 아이오니아를 팔고 서풍을 가줍니다.

 

 

1/4. 아이템 수정

 

이번에 제가 오공 템트리를 새롭게 구성해보면서, 추천할만한 템트리를 소개하겠습니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Vampiric Scepter(흡혈의 낫))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헤르메스의 시미터)

 

사실 그동안 선 히드라를 가게 될 경우 생기는 메리트는, 초반 원만한 피수급과 동시에 빠른 라인클리어로

 

인한 로밍각을 재거나, 적에게 밀릴 경우 라인을 당긴 뒤 하드하게 cs를 챙기는 방식의 운영을 해오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의 의견으로는 선 히드라를 갈 경우 생각만큼 딜이 나오지 않는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몇가지 템트리를 연구해 본 결과 비록 선 히드라 템트리에 비해 라인클리어 및 피수급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순수히 딜량 면에서는 최상의 효율을 보이는 템트리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식으로 템트리를 올릴 시 초반에는 조금 부족한 피수급으로 라인유지력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맞다이 시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음과 후반 피바라기의 효율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이트.. ad의 카운터라고 볼수 있습니다. 오공같은경우 말파를 만나면

딜교를 해도 e로인한 공속감소로 지고, 멀리있어도 q짤 후 rqe점화에 죽습니다.

얘 나오면 그냥 봇이랑 라인스왑을 합시다.
아칼리
아칼리는 초반에는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6렙 후 궁을 배우면 진짜 화가납니다.

맞딜을 해도 지지않는데다가 도망을 쳐도 끝까지 추노합니다. 그냥 빡쳐요.

아칼리가 별로 어렵지 않다고 하시는데 한떄 아칼리 모스트 1챔프로서 아칼리가 초반부터 CS포기하고 사리면서 플레이하면 힘듭니다. 또 이때 아칼리는 라인을 당기게 되는데 정글러콜해서 갱킹을 당할수도 있고, 맞딜 후에 W를 깔고 도망을 치면 E가 빠진상태이기 때문에 추노하기도 여의치 않습니다. 아칼리가 먼저 Q표식을 달아놓는다는건 곧 들어가겠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맞딜에서 밀리는경우 거리를 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아칼리가 할줄 모른다고요? 그럼 그냥 떄려 죽이시면 됩니다.
이렐리아
이렐리아는 은근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q타고 들어와서 e박으면 그 후 평타짤이 굉장히 아플뿐더러 딜교하러 들어가면 스턴후 맞딜, e쓰는도중 분신을 올리면 e쿨이 안닳아요. e는 항상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못하는 이렐은 분신에 e를 박기도 하는데 그래도 아픕니다. 이렐과의 맞딜을 이기는 방법은 그냥 이렐리아를 잘 보시다가 비천어검류가 빠졌을때 들어가세요. 못하는 이렐리아면 W키고 CS를 먹기때문입니다. 만약에 이렐리아가 W를 아낀다고요? 음.. 어.. 갱부르세요. 6렙 궁온상태에서 갱부르시고 맞딜을 하는 척 유도하다가 궁으로 에어본치시고 정글이 들어오면 킬각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보통 못하는 야스오라면 1,2 렙 구간에서 오공에게 맞딜을 밀리겠지만 잘하는 야스오면 미니언을 이용해서 E로 도망다닙니다. 미니언 초반에 은근히 아파요. 고로 1, 2렙때는 맞딜을 자제해주시고 CS만 잘 챙겨줍시다. 특히 탈진 야스오일경우 맞딜하면 안됩니다. 점화같은경우 어떻게든 카바가 가능한데 탈진걸리면 딜오공같은경우 많이 힘듭니다. 무난하게 라인전을 풀어가셨다면 6렙때부터 궁 온일때마다 킬각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피즈
블라디미르

카운터픽을 작성하기 전에 - 말은 카운터픽이라고 써드렸지만 사실 정석은 없습니다. 무수히 오공을 해보시고 경험을 쌓으셔야 들어갈 타이밍을 잡는것이기 때문에 오공을 처음하는 초심자분만 읽어주시고, 자신이 있다 싶으시면 자신만의 방법으로 라인전을 풀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Riven(리븐) 리븐입니다. 카운터픽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초반 딜교에서 심하게 밀리는데다가 피 70퍼센트만 되어도 킬각이 뜨는 수준이라 맞다이 상성으로는 최악을 달리지만(초반에 한해서) 롤은 5:5 게임이므로 카운터픽엔 넣지 않았습니다. 리븐을 상대로는 먼저 도란방패를 시작템으로 사줍니다. 리븐은 기본 체젠이 낮기 때문에 맞방패를 사오지 않는 이상 딜교 후 피수급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리븐이 Q가 빠질떄마다 딜교해주시고(물론 잘하는 리븐은 Q낭비를 하지 않습니다.) 라인은 1렙부터 CS를 포기하면서까지 최대한 당겨주시고 갱을 불러줍니다. 갱킹은 굳이 킬을 따지 않더라도 자신이 CS를 어느정도 챙길 수 있을 정도만 되어도 괜찮습니다. 그렇게 초반에 최대한 사리는 플레이를 보여주다가, 슬슬 9렙, 11렙정도부터는 오공이 우위를 점하기 시작합니다. 히드라와 야만의 몽둥이가 뜬 시점을 기점으로 오공이 리븐과의 맞딜에서 이깁니다. 리븐이 가장 무서운건 궁극기이기도 하지만 Q 막타의 에어본때 오공이 평타를 때릴수 없다는것에 있습니다. 하지만 3타의 모션이 굉장히 큼으로서, 리븐이 3타를 때린다. 싶으시면 바로 맞춰서 궁을 써줌으로서 리븐의 Q를 끊어주신 후 리븐이 떨어지면 스킬 쿨타임을 잘 보고 중간에 스스로 궁을 끊고 바로 평Q평 스킬연계를 해주시면 리븐은 쪽도 못쓰고 뒤지게 됩니다. 명심하세요 리븐과 맞딜을 할 때 가장 중요한건 리븐이 내게 스킬딜을 다 박기 전에 내가 먼저 삭제를 시키는게 기본입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에서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중간 중간 치명타로 인한 깜짝딜과  6렙 이후로 궁극기라는 이점이 있긴 하지만 오공의 폭딜로 먼저 피를 깎아서 궁을 쓰게 만든 후 에어본 및 W디코이로 시간을 끌다보면 어느새 다시 찬 E로 진입하여 관광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죠(핑와를 사왔다고요? 그러면 맞다이를 치지 마시고 그냥 간단한 맞딜 후 빠져주시거나 그냥 부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트린전에서는 트린의 W를 씹는게 관건입니다.) 그렇다고 오공이 마냥 맞딜에 유리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냥 깡딜로서는 오공이 우위이지만 간간히 터지는 치명타가 엿같거든요. 하지만 트린이 제일 무서운점은 라인전이 아니라 한타에 있습니다. 한타에서 트린이 킬을 여기저기서 처먹고 크면 얘는 후반맞다이에서도 답이 없어요. 만약 트린이 나왔다. 하면 최대한 빨리 게임을 끝내셔야 합니다. 후반을 보면 트린다미어는 그냥 답이 없어요.

 

Jayce(제이스)제이스 : 제이스는 별로 위협적인 챔프는 아닙니다. 초반에 CS좀 포기하고 짤짤이만 안맞으면 할만해요. 그런데 만약 2렙오공이 썌다는걸 믿고 진입한다? 신나게 쳐맞고 E로 밀려나는 오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딜교가 일방적이예요. 피를 아끼면서 CS를 챙기다가 템이 뜨기 전 딜계산을 해서 내가 안죽는각이다. 하면 딜교에 손해를 보더라도 제이스랑 딜교를 하고 집을 가서 바로 텔을 타고 라인을 합류합니다. 비단 제이스 뿐만 아니라 모든 챔프를 상대로 그렇습니다. 그러면 상대는 여기서 2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집을 가느냐 라인에 남아 있느냐. 보통 피수급이 안되는 일반 챔프라면 집을 가겠지요. 그러면 오공은 그냥 라인을 빨리빨리 밀고 포탑을 깨거나 로밍을 가는 등의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근데 만약 안간다면? 부쉬 디코이로 암살을 시도하거나 그냥 플래쉬를 쓰는 한이 있더라도 킬각을 잡아 죽이면 됩니다. 특히 제이스는 오공이 6렙이 넘어가면 그냥 밥이예요. 망치폼Q를 찍으려는 순간 오공은 그냥 궁에어본으로 씹어주시면 되고 E로 밀치면 궁 이속 증가로 그냥 따라붙다가 다시 쿨이 돌아온 E로 진입 후 평Q평 무빙평평 해주시면 얘는 그냥 뒤집니다. 제이스 나오면 상대의 실력을 보고 6렙까지 사리시다가, 6렙부터 딜교해서 킬따먹으면 됩니다.

 

 

오공에 대한 이해

 

 오공은 좋은 챔프입니다. 막연하게 이렇게 말할수는 없어요. 오공이 라인전 강캐가 아닙니다. 점화를 들고간다 하더라도 맞다이에서 발리는게 다반사이고, 그나마도 손이 받쳐주지 않으면 딜을 가면 녹을수밖에 없어요. 왜? 오공이니까. 챔프 스킬 자체가 돌진기, 평타에 들어가는 온힛스킬에 w도 거의 딜이 들어가지 않는 도주기에 낚시스킬. 궁극기는 에어본까진 좋은데 차라리 중간에 궁을 끊고 평타를 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데미지가 안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오공은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할까요?

 

오공은 무조건 라인전에서 킬을 못따더라도 따이지 않고 한타를 보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히드라를 이용한 스플릿 및 백도로 게임을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공이 아무리 못컸다고 하더라도 제 오공은 딜오공입니다. 백도속도도 상당히 준수한 수준이예요. q평을 이용한 평캔추뎀에 e를 미니언에 씀으로서 얻게되는 공속 증가까지. 라인이 말렸다구요? 그럼 봇을 가서 용을 먹고 라인에 다시 텔로 합류하거나 반대로 적이 집을 갔을 때를 이용하여 라인을 밀고 텔을 타서 용을 드세요. 그 후 최대한 스플릿과 백도로 템을 띄운 후에 적 원딜이나 미드를 자르는 플레이를 해주셔야합니다. 상위티어로 올라갈 수록 맵리가 승패를 가릅니다. 저는 맵리가 조금 약한편이라 어이없는 갱킹을 당할 때도 있고 그 때문에 말린 경험이 꽤나 많기때문에 뼈저리게 느끼고 있죠.

 

-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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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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