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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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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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노말만하는 쓰레쉬충의 쓰레쉬공략

- 예측그랩쓸쉬(2014-12-28, 조회수: 1967)

안녕하세요

저는 거의 노말만하는 실버유저입니다

 

 

 

      ★ 공략내용이 이상하거나 오타가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댓글주세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체력 +26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7.48%
  • 주문력
    +3.57
  • 체력
    +52
총 가격 : 15,063 IP

저는 실제로 이룬을드는데 다른룬보다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공략에 한번 써보았습니다.

 

노랑에 방어를 간이유는 쓰레쉬로 탱을가야해서 갔고요

왕룬에 체력+26를 두개를 박은이유도 탱을가기위해서입니다

                여기서

Q:근데요 왕룬에는 왜 쿨감룬1개를 넣죠?

A:왕룬에 쿨감을든이유는 여러분도 공감하실겁니다 렌턴쿨이 1초인데 우리팀이 바로앞에서 죽으신걸본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쓰레쉬말고 다른챔피언도 "스킬쿨1초만빨랐으면 잡을수 있을텐테!"  할때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런상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왕룬에 쿨감을 넣었습니다

빨강에 마관+0.87을 9개나간이유는 쓰레쉬E(사슬체찍)의 페시브와 찰떡궁합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빨강에 마관+0.87을 9개나 투자했습니다

파랑에 쿨감0.83%을 간이유는 아까도 말했지만 스킬쿨이 짧을수록 좋기때문입니다

그리고 파랑에 주문력1+19를 3개나 간것도 아까 말했다싶이 쓰레쉬E(사슬체찍)페시브와 잘맞기 때문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서폿하면 역시 탈진+점멸이죠

Exhaust(탈진)서폿하면 역시 탈진+점멸이죠  쓰레쉬 초보자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Ignite(점화)상대팀에 극탱ex)문도,스웨인,볼리베어 등이 있을때 갑니다

Flash(점멸)점멸그랩

Ghost(유체화)12레벨 미만이신분들은 점멸대신 추천드립니다

Heal(회복)원딜이 힐을들었을때는 절대 가지맙시다 너프먹고 거의 안가요

Revive(부활)던져봅시다

Smite(강타)쓰레쉬정글할게요

Clarity(총명)모두 마나회복!

Garrison(주둔)이거 무슨스펠이죠

Teleport(순간이동)로밍가기 개좋음

Cleanse(정화)쓰레쉬는 정화하면 안돼요

barrier(방어막)자신없으시다면가세요

Clairvoyance(천리안)우리팀에 리신이 있다면 가줍시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60/95/130/165/200 (+0.4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40/13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저는 QWRE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사슬 채찍
(Flay)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스킬 콤보

 초보자이시거나 상대가 무빙을잘한다면

E+탈진+Q+R

쓰레쉬를 어느정도 하시거나 상대가 무빙을 못한다면

Q+탈진+E+R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은 유동적으로 갑니다

★시야석 신발 승천의부적 필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잘하는 쓰레쉬는 어렵습니다
말파이트
Q짤짤이가 짜증나고 죽지도 않는다 6렙후에는 갱호흥이 최상급
피들스틱
한타도 차이가나고 엄청난CC기 상대원딜을 끌어서 들어가면 피들이 원딜과 나에게 온갖 CC기를 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원딜이 레오나 궁에맞아도 렌턴으로 살려주고 레오나가 E로 오려고하면 E로 막아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레오나와의 라인전은 센스가 중요하다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는 미니언뒤에만 있으면 안끌린다 만약 끌린다면 침착하게 탈출한다
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나를 궁으로 밀어봤자 다시따라가고 트타가 W로 피하려고하면 모션이 보인다 그때를 틈타 E나 Q로 막으면 트타는 점멸을빼거나 죽는다

 

 

 

 

초반 운영법

 와드

 

중반 운영법

 와드

 

후반 운영법

 

 와드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물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을 처음써보는데 떨리네요 처음이라서 어색한점이 많이 있을겁니다 어색하거나 이상한점은 댓글을 저에게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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