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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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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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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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변수를 다 계산하는 제드 공략

- 청설달달(2014-12-29, 조회수: 1921)

어렵지 않은 제드를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드 공략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1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073 IP
룬은 취향이지만 제가 사용하는 룬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한떄 올방관,방관,AD룬다 써보았는데
초반에 강력한 제드를 위해선 AD룬이 좋은 것같습니다.
킬각을 내기 쉽죠. 
제드가 방관효율이 좋기 때문에 방관을 가기는 하나 
제드는 암살자입니다.
탱커를 암살한다고 하면 웃기지않나요?
제드의 역할은 딜러진의 암살, 스플릿입니다. 방관은 
딜러진의 암살, 스플릿에 그리 큰 효율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방관룬의 효율이 AD룬보다 6렙부터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스노우볼을 굴리기 쉬운 제드에겐 AD룬을 들고 킬을 따내서 스노우볼을 빨리 굴리는 것도 하나의 선택입니다.


상대가 AD일 떄,
빨강 고정 AD 노랑 고정 AD 파랑 고정 쿨감 보라 고정 AD

상대가 AP일 떄.
빨강 고정 AD 노랑 고정 AD 파랑 고정 쿨감 보라 고정 AD
노랑에 별로 넣을게 없습니다. 전 기력젠룬도 가끔 써보았는데 효율이 그닥 좋진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
 제드는 암살자 컨셉이기도하고 맞는 것보다 때리는게 더 많습니다.

원거리 AP상대로 분명히 초반에 많이 맞지만(거리를 안주고 큐 파밍하면됌)
 WEQ콤보를 사용할 수 있을때부턴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으므로 

양날의 검을 찍습니다. 게다가 양날의 검은 근거리입장에서 2%의 딜 넣고 1%의 딜을 받습니다.
 저는 받는 1%의 딜을 체감하지 못하겠습니다.


쿨감 5% + ap상대시 7.5%로 12.5%의 쿨감을 1렙때 부터 맞출 수 있습니다. 큐가 5.25초로 쿨이 매우 빨라짐
공격 속도 5%보다는 효율적인거같습니다. 제드는 스킬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떄문에
 
ad챔피언 이므로 당연히 이 특성을 찍습니다.
 암살하고 나오는 제드한테 더 딜을 많이 넣게해주는 특성 당연히 찍습니다.

스킬과 평타를 자주 섞는 제드이므로 찍습니다. 

weq평 으로만 (그림자 포함) 스킬 3개 평타 1개로 스택이 마구마구 오릅니다. 암살 효율이 올라감
 첫 포인트 2%라 효율 그나마 좋고 안찍고 포식찍거나 얘한테 1포줍니다.
점화를 포션이랑 이 특성으로 사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매우 추천 
패시브 약자멸시의 마법데미지. 제드의 스킬대미지 둘다 효율을 볼수 있는 특성임 탱커를 녹여주는데 도움도됌


피해량 3%추가이니 당연히 찍어야겠죠?

특성으로만 약자멸시 2% 대파괴 3% 처형인 5% (조건부이지만) 주문연성,무기연성 3%

총 13%의 추가 데미지를 이론적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나머지 스탯 9개는
찍습니다. 근거리라서 꿋꿋함의 효율이 좋고요 회복력은 라인전을 좀더 편하게 해줌 파괴전차는 피뻥돼므로 찍습니다.





미드 , 탑 제드는 점화 점멸이 최고입니다.
이 이외에 스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순간적으로 폭딜 넣고 뺴는 제드에게는 지속딜과 어울리는 유체화에 맞지 않습니다.
 점화로 킬노리는게 훨씬 효율인 것 같습니다.
트롤용 부활은 죽어야한다는 전제가 붙으므로 쓰레기라고 밖에 말을 못하겠습니다. 왜 먼저 죽을 것을 생각하고 이 스펠을 듭니까? 물론 트롤할려고 든건 알고있지 ㅎㅎ
아무 효율 없음
가끔 쓰고 싶을 때 있긴한데 ex:)람머스같은애들  근데 점화들고 미드 라인전 하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상대 누커일떄 사용 할만 한것같은데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 비추인게 개노잼 라인전이 일어날 수 있음.
리븐상대로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

저는 여태까지 점멸 점화만 사용해왔습니다 진짜 미드는 점화 점멸이 진리

그 점화가 있냐 없냐에 킬각이 잡히고 안 잡히고가 눈에 보입니다 점화드세요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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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WEQ콤보가 정석입니다.

WEQ 쓸 때 팁 


내 그림자 E범위가 상대 챔피언 맞을거 같을떄 WEQ쓰면 90%맞습니다.

E슬로우 떄문에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내 WEQ콤보를 예측하고 와리가리 무빙을 한다고하면


WE를 쓰고 눈치를 보다 예측 큐를 날려 맞춥니다. 


WEQ쓰고 나서 상대가 논타겟 스킬을 날린다면 W로 들어가서 피하고 평평이 빠져나와서 큐 하는 것도 있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평평 추노가 필요시 (평평) 로 나와서 또는  


제드는 스킬 콤보라고 말하기 애매한게 유동적인 콤보라서 뭐라고 고정해서 말씀 드리기 애매합니다.


그리고 제드 궁극기 시전 중에 점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근접일때 2렙에 E를 찍습니다.  선2를 찍으면 들이대면서 E평큐평합니다. 이떄 상대 반피만들 수 있는데


반피돼면 라인전 무조건 이긴 거라고 보면됌 WEQ계속 지속견제하면 솔킬이 나올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제드는 E모션이 매우 좋아서(없다고 봐도됌)

 평타치는 도중, 큐날리는 도중에도 E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이거 이용해서


평E나 QE하면 모션이 부드러워 순간적으로 딜을 빨리 넣을수 있습니다. 


EQ는 큐의 모션이 쓰레기라 피10% 맞다이떄 QE하면잡을걸 EQ때문에 못잡을떄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가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선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거리조절을 잘하면 풀피인데 적은 빈사상태로 만들수도 있는것이 거리조절입니다.


예를 들어 확정형 AP 스킬은 대부분 사거리 650입니다. 제드의 Q는 975이기때문에 계속 사거리 능욕하면됍니다. 그러나 이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하면 상대의 피는 줄으나 마나는 풀이기 때문에 잘 생각해야합니다.


1. 일부러 스킬을 맞아주고 마나를 뺸다음 무방비로 만들거나

2. 스킬 거리를 주지않아 피만 빼고 한방에 암살하는 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드를 상대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제드가 궁극기 쓰자마자 점멸을 사용하여 제드가 허공에 E를 긁게하고 평타거리를 주지않고 큐를 무빙으로 피하거나 큐를 점멸로 피합니다. 이것떄문에 암살대상의 생존기 점멸유무가 제드궁극기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만약 제드가 궁 쓴 상태에서 허공에 E를 긁게 된다면 약자멸시가 터지지않을 가능성 + E를 표식시간내에 넣을 수 없습니다.


표식의 지속시간 3초. E의 쿨타임 4초

쿨감 40%맞춘것아니면 E를 이상하게쓰면 표식E딜을 넣을 수 없습니다.


E선마 해본 적이 있는데 

비추천. E쿨이 4초로 너프, 깡딜 너프, 궁극기 그림자 위치 변경 이후로 궁극기 무한슬로우 불가로 할 필요없는 선마가 되버렸습니다.


제드가 강력한 타이밍은 선2렙, 4~6 , 9~11, 16레벨정도 강력한 것 같습니다.


일단 궁극기를 찍을 떄마다 강력한게 체감이 됩니다.

3렙 궁극기 방관제드가 탱커한테 궁극기딜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0/35/50%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2천들어갈 정도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일단 템은 취향입니다 그리고 유동적인 것이 중요함을 알립니다.
일반적으로 롱소드 3포션을 시작합니다. 코어템이 빨리 나오며 깡 AD가 높고 3포션으로 안정적임.


란의 방패는 방어적으로 하고싶을 때 갑니다. 개인적으로 디나이당할 떈 도란 검보다 방패가 좋습니다
 도란의 방패가 상향을 먹었습니다. 단일 스킬의 대미지도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는데. 라이즈, 블라디 상대로 매우 좋습니다. 근데 라이즈는 거리조절하면 원래 상대하기쉬운 챔프였기때문에 (근데 너프 또 먹고) 

도란검은 흡혈 %로 패치돼면서 초반 효율이 쓰레기가 돼었습니다. 후반 가야 효율 보는 템이 되어 버렸는데 이거 가느니 방패나 롱소드시작합니다.

그리고 6렙전쯤 귀환하게돼면 빌지워터나 몽둥이 돈이 나옵니다 보통 
  선가 솔킬 잘나옵니다. 딜은  좋지만  슬로우 때문에 킬이 무조건 나옵니다.
6렙타이밍에 귀환을 가면 빌지 2포션인데 WEQ포킹 몇번하고 진입하면 대부분 킬.
 뽑으려하는데 일시불이 일반적으로 안돼자나요?

예를들어 단검2개 살돈정도 밖에없다 (1000원이하2포션 2와드 사고 라인복귀하시면됍니다.

600원 이하의 돈을 가지고있다. 단검 와드 포션사셔서 라인복귀하시면됍니다.

곡괭이 없이 2단검을 가게돼면 딜로스가 씹오집니다. 근데 곡괭이나오고 2단검은 딜로스 별로 없는 것같이 느껴짐

단검 하나는 딜로스가 적은데 2단검가면 딜로스 체감이 많이 납니다.
빌지 2단검 모빌신고 정글러한테 솔킬 따이는 제드들 극혐

핵심 아이템에서 완성템이 아닌 아이템들은 유동적으로 가는 아이템들입니다. 
신발은 헤르메스 ,쿨감신, 신속중에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몽둥이는 요우무 또는 블클인데 암살력은 요우무가 갑.
주포는 상대 AP가 강력하거나 많은 조합일 떄갑니다.
BF는 블써 인피 시미터 셋 중 하나인데.
히드라갔을떄 블써가서 피흡 극대화하거나 
인피는 요우무갔을때 인피가서 크리40% 그러나 비추.(양학또는 즐겜용)
시미터는 탈진 또는 CC가 많을 떄. 즉발 CC인 경우 가는걸 추천.
몰가있으면 수은 꼭 가세요 꿀템입니다.

제드의 약자멸시는 평타에 추가되는 데미지라서 크리가 터집니다. 그래서 인피요우무가고 약자멸시치명타 궁극기에 터지면 갑자기 삭제돼는 거 볼 수 있습니다.

//전 AP가 많은 조합일 떄, 헤르메스 신발, 멜모셔스는 꼭가고 수은 또는 가엔 둘 중하나로 삽니다. (확정 CC가 아니라면 가엔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W키면 궁무효화에 역관광 자주 나고 걍 썝니다.
마스터 이
궁 쓸때 큐로 미니언쓰면서 궁표식아예 안박히게하거나 명상으로 궁딜을 반토막냅니다.
이 ㄳㄲ 진심 레벨링 비슷하면 못 이깁니다(할 줄 아는 마이일 떄.)
잭스
초중후반 다 집니다. 이길려면 그림자 플레이해야하므로 얘 이길려면 그냥 얘보다 잘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그냥 무한 큐날리는데 내 큐가 더 아픔 ㅋㅋ WEQ지속 견제하면 그냥 이기고 앞궁쓰면 바로 궁써서 원콤냅니다. 애초에 카사딘이 AD상대하기 힘듬.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 씹으면 돼고 안 씹어도 원콤나는 멍청한 놈 골카 갱호응 만 주의하면 쉽습니다.
오리아나
지속견제만 안 당하면 무조건 이기게 돼있음

얘가 1렙 라인전때 E로 Q를 씹고 평평할텐데 이거 최대한 처맞지 마세요

그러나 얘가 미니언이 둘러싸였는데 무리하게 평타 집어넣을 떈 한대맞아주고 큐를 맞추면 딜교환을 이깁니다. E가 변수.

얘 궁극기 터지는 속도라고해야하나? 그게 엄청 느려서 보고 씹으면됍니다.

힐,배리어 오리아나는 쉬운데 점화들고 공격적으로하는 분들은 좀 어려운 편.
Garen(가렌)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aster Yi(마스터 이)Mordekaiser(모데카이저)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Syndra(신드라)Akali(아칼리)Jax(잭스)Katarina(카타리나)Kayle(케일)Pantheon(판테온)Hecarim(헤카림)Galio(갈리오)Nocturne(녹턴)Renekton(레넥톤)Lee Sin(리 신)

대표적으로 알려진 상대하기 어렵거나 카운터인 애들은 뽑아봤는데 상대법 쓸게요
다시 말하지만 제드는 거리조절이 생명입니다.


Garen(가렌)얘 너무 딱딱함. 변수가 많아서 힘듬.
반피 싸움 제드가 좋은 편인데 얘가 더 좋음. 큐침묵 W탱킹 떄문에 역관광이 자주 나옴. 
내가 피가 적을 때 주의해야하고. 쟤가 피가 적다고해서도 맘편하게 놓으면 안돼는 상대. 
Riven(리븐)대표적으로 알려진 제드 하드 카운터.
리븐의 약점은 피젠입니다. 한방 싸움이 되면 안되고. 포션또는 피젠싸움으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거리조절이 생명입니다. 얘 상대로 거리주면 거의 집니다. 그러나 리븐이 무리하게 
Q2개 또는 QE를 뺴고 거리가 애매한상태로 들어오면 딜교에 응해줍니다. QE평 긁어주고 뺴면 딜교 이득.근데 평캔을 잘하는애가 QQ평WE로 빠져나가면 그냥 WEQ만 날리셈 그리고 궁극기로 씹을만한 스킬은 큐3타 W 궁극기입니다.
큐3타와 W의 특징은 맞추면 무조건 리븐이 먼저 평타로 떄린 다는겁니다. 그래서 씹어줘야하고. 리븐 궁극기는 그냥 깡뎀이 쌔니까 씹어야합니다 
사실 난이도는 평캔 속도에 따라 달라지긴함. 그리고 
리븐이 w또는 큐3타,궁극기 쓸 것을 예측해서 점멸쓰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이분 궁이랑 존야로 제드궁 무효화
무섭긴합니다. 그리고 초반 q견제가 빡세고 진입시 w로 이동을 방해하죠. 근데 4렙부터 제드의 견제가 이기기 시작합니다. 그걸 바탕으로 해야하고. 선궁쓰면 절대 안됨.
얘가 자기자신한테 궁쓰면 제드는 킬을 못내지만 쟤가 킬낼려고 제드한테 궁쓰면 킬각이 나옵니다.
Malzahar(말자하)궁극기 때문에 힘든겁니다. 갱호응이던지 킬각이라던지 그리고 큐에 맞아버리면 3초 침묵이라 빠져 나가기 어렵죠. 사리는 플레이를 하는 걸 추천함. 수은나오면 이깁니다.
Nocturne(녹턴)심리전인데.. 얘가 내궁을 씹을수 있고 나도 쟤궁 씹을 수 있고,. w빠질 떄 까지 weq견제합니다. 그리고
w를 weq포킹 막는데 사용하면 기력 차는거 기다리고 궁극기진입해서 조집니다.
Renekton(레넥톤)이 갈매기는 딜교해주면 지고 비슷하게 딜교해도 피흡으로 풀피되는 괴물임.
그냥 큐파밍만하다가 먼저 템뽑고 얘가 템사러ㄱ안간타이밍엔 킬각이나오고. 3방관 템트리를 가면 후반엔 이기나
선궁키고 달려드는 레넥톤 맞다이는 이길 수 없습니다.
Lee Sin(리 신)정글러 리신 상대는 쉽지만 라인 리신은 원콤이 강력하고. 제드궁극기로부터 살아 남을수 있는 스킬이 3가지. q,w,r이므로 상대가 까다롭습니다. 그냥 미니언사이서 리신 큐를 맞지않고 딜교를하면서 원콤싸움을 합니다. 반피떄 q평r큐점화로 사망임 e도 아까움. 큐를 안맞는게 핵심.
Master Yi(마스터 이)얜...... 라인이나 정글이나 상대하기 곤란한 녀석.
weq포킹을 알파로 씹고 큐e평(평)평맞으면 딜교를 지고. 
제드가 궁을 쓰고 제드가 큐를 쓰잖아요? 그 순간에 마이가 명상을 키면 마이명상시간이 표식 폭발시간보다 길기떄문에 제드 큐댐이 50%. 제드 궁댐이 50%이기 떄문에 25%.. 걍 안뒤짐. 그리고 제드 궁진입떄 미니언큐로 표식도 못 만들게함.

확정 cc있는 팀원이랑 싸우면 돼긴한데  이 녀석 q,w활용못하는 애는 진짜 쉽다는게 함정.
Lulu(룰루)얘도 상대하기 까다롭죠.. 근데 eq 무빙으로 피하는거 계속 의식하시고 궁극기변수만 계속 생각하고 있으면 다른애들이랑 별 다를 바 없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안뒤짐. 개새2끼임. 말파가 극딜갈수록 쉽고 탱갈수록 어려움.
Mordekaiser(모데카이저)제드의 카운터는 배리어입니다. 궁극기를 사용시 배리어를 깍는데 넣은 대미지는 표식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인전강캐라 상대하기 까다롭고요. 그냥 계속 파밍하다가 서로 귀환하고 모데 배리어없는 타이밍에 딜교를 하는게 그나마 가장 답인데 모데가 라인도착한 즉시가아니면 배리어가 차있는거라 킬각을 확신할수 없죠..
Morgana(모르가나)큐아끼는 모르가나일수록 어려움. 궁극기스턴을 씹을 수 없는 점 유의해야하고 궁극기 스턴을 씹을수 없는 것을 알고 스턴맞고 큐속박하는 몰가가 가장 어려움. 주흡떄문에 피도 계속차고 , 그냥 weq포킹하면서 딜교하고 한방싸움해야됌. 헬메스, 수은 뽑아야함 헬메스안뽑으면 3초속박맞고 암것도 못하고 뒤지면 개빡침
Volibear(볼리베어)그냥 스플릿생각하고 겜하세요 얜 타파법이 없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웅덩이떄문에 상대에 곤란한건데 q거리를 주지 마세요. 
Shaco(샤코)궁극기로 표식을 씹을 수 있고. 제드궁 썻는데 큐(디시브)쓰면 걍 장애인됌
 Syndra(신드라)개인적으로 엄청 쉽습니다. 대부분 어려워하는 챔피언인데 1렙 큐평으로 딜교하는 신드라인데
얘도 거리조절해서 큐만맞추고 미니언을 챙깁니다.

대부분의 신드라가 챔피언이 미니언 막타를 칠떄 모션이 경직되어 움직이지 못할때 큐평을 하는 데 그걸 생각해서 막타치는 척하가 안 치고 쳐서 먹습니다.
2렙 qw찍고 wq ,q 이거로 견제하고 미니언 페이크는 당연히 계속함. 제드가 얘 상대로 씹을 스킬은 e 또는 궁극기입니다. e맞으면 qwr다 확정으로 처맞습니다. 
그리고 weq하다가 눈으로보고 qe피하는 피지컬이 있다면 더더욱 쉽습니다
Akali(아칼리)표식 3개일떄 절대 못이기고요 초반 딜교잘해줘야하고 큐표식 끝일때 궁e큐평이런거 맞으면 더더욱 못이김 주문포식자 먼저뽑아야함. 라인전 압살해야 6렙떄 싸울만한데 얘 상대로 라인전 압살했으면 타워를 빨리 철거하고 계속 미드 압박을합니다. 로밍싸움은 아칼리가 유리하기때문에 로밍가면 2차타워 밀어버립니다. 위험핑은 기본. 킬먹고오면 왕귀로 겜터짐
Warwick(워윅)얜 진짜 제드하드카운터로 아는 사람들 많은데 개 쉬움.
물론 거리조절 중요. 큐거리를 안주면 워윅은 마나쓸때가 없음. 주의할건 궁극기 갱호응 라인전은 그냥 이깁니다. 
선주포 추천. 헤르메스는 제압시간을 줄일 수 없으므로 주포, 수은이 답.
Jax(잭스)초중후반다지는데. 그림자 이용해야 이깁니다.그나마 핵심이 e를 씹는건데 씹어도 지는경우가 대다수.
Kayle(케일)라인전은 그냥그런데 궁극기 유틸이 너무 사기임 
Tryndamere(트린다미어)분노 쌓이고 강제로 딜교환당하면짐. 

1렙에 라인도착하면 근거리 미니언을 쳐줍니다. 그런데 트린이 다가온다? 큐를 날립니다. 그리고 막타칠떄 e평q맞추고요. 이러면 분노를 피회복에 사용할텐데요. weq포킹으로 계속 때립니다.

그리고 대부분 제드가 근거리미니언을 치고 라인을 푸쉬하게되고 아무 변수가없다면 라인을 미는 상태이기 떄문에
제드가 선 6렙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궁극기 유틸로 제드궁을 무효화시키는 애들 상대로는 선6렙을찍어서 죽여주는 플레이가 중요함.
Pantheon(판테온)어려운걸로 알려져있는데 매우 쉽습니다. 다시말하지만 제드는 거리조절이 생명임 얘 qwe모두 사거리 장애라서 제드 큐로 계속 견제하고요 라인전딜교시 weqw평진입하면 qwe평이런거 다맞아서 딜교지니까 하지마세요 weq랑 무한 큐딜교가 생명임. 거리조절하면서 weq하면 대부분의 경우 제드가 풀피 판테 반피돼는 데 먼저 평타로 패시브를 없애고 궁써서 풀딜넣고 잡습니다. 애초에 라인전 강력함으로 뽑는 앤데 거리조절하면 판테온이 솔킬을 못내기 떄문에  그냥 겜이 터집니다. 미아콜자주하고 궁극기 로밍 주의 

당연하지만 궁 로밍가버렸으면 포탑을 철거하는게 대부분의 경우 그나마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근데 판테가 봇듀오죽이고 용먹고 봇타워밀면 씹손해
Fizz(피즈)e스킬떄문에 제드궁극기가곤란한아이인데

얜 기본적으로 원거리파밍스킬이없어요. 그래서 파밍이 힘들어함 weq견제가 핵심이고 트린처럼 근거리 치다가 큐맞히고 선2렙 e평큐평 하면서 딜교 스노우볼 굴리고 선6렙으로 킬따면됍니다. 그런데 일대일 상황에
얘가 궁을쓰고 바랍둥이를 쓰잖아요? 그러면 제드는 바람둥이 타겟팅 불가로 궁, 바람둥이를 맞게돼면 죽을 가능성이 농후함. 그냥 라인전 이득을 통해 싸우는게 핵심임. 스킬싸움은 얘가 우위라서.
Katarina(카타리나) 티어가 올라갈 수록 상대하기 껄끄러운 챔피언. 
선존야 뽑기에 껄끄러움이 없는 노코스트 챔피언에 제드궁을 e로 회피할 수도 있고
노코스트라 무한 견제하기때문에 그냥 6렙싸움하세요. 카타 궁이 2.5초동안인데 제드궁이 0.72초인가? 무적상태라서 
3/1의 딜은 씹을 수 있음 그리고 풀딜넣으면 이김. 그리고 제드가 지는 상황이면 무한견제떄문에 그 늪을 빠져나오기 힘듬. 탈진드는 방법도 있음   (잘하는 카타는 손목보호대가서 무한 큐던지면서 내가 큐나 WEQ쏘면 피하거나 순보로 딜 최소화시킴 그리고 그림자 함부로 쓰면 원콤당하기도함 근데 카타 상대로 할떈 걍 내가 이겨라는 식의 마인드로해야함 밴하세영!!)
Swain(스웨인)궁쓸때 점화써야하는건 기본. 큐쓰면 거리 벗어나서 큐를 빨리 해제해야함.
그리고 다 도트뎀이기때문에 도란방패를 통한 스킬대미지감소를 얻을 수 없기떄문에 3포 롱소드추천.
아군미니언있는데 맞다이뜨면 짐.

 

 

라인 / 정글 운영법

항상 2포션 2와드 이상 사는게 좋습니다. 귀환시마다 


저는 최소한 1포션 1와드이상 삽니다.


 

초반 운영법

 1렙떄 무조건 큐를 찍습니다. 무한큐 날리면서 상대에게 큐를 맞춥니다. 근거리는 상황보고 편하게 평타로 먹고 원거리는 큐짤하면서 먹습니다. 동시에 챔피언이랑 원거리 먹도록 쏘는 것도 중요함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떄 2렙떄 W가 아닌 E를 찍습니다. E평큐평하면 반피라 일반적인 상황이면 이득을 봄 선2렙일떄 E평Q평성공하면 상대 반피라서 킬각 금방 내다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라인전할떄 큐 있으면 무조건 적 챔피언만 최대한 맞춥니다.


3렙돼면 WEQ콤보로 딜교를합니다. 상대가 2렙이면 WEQ평평E로 딜교를하고 빠져나옵니다.


 WEQ견제가 4~5렙때 매우 강력해집니다. 그떄 견제 자주해주시고요


상대 피가 15%정도 있을떄 점멸 점화평E하면 깔끔하게 킬이 나옵니다.


상대 피가 25~30%정도일떄 WEQ평점화평하면 킬이 나옵니다.


상대 피가 40~45%정도일떄 WEQ평점화평E하다가 점멸평E하면 킬이 나옵니다.


선 6렙찍으면 무조건 WEQ평평(2초정도 적당히 시간끌면서) 궁점화평E큐평 합니다. 필킬


 

중반 운영법

 용이나 바론, 미드1차타워가 없어 할게 없을떄 바텀이나 탑 스플릿을 해서 타워를 밉니다.


이떄쯤이면 빌지 몽둥이 이상의 템이떴는데 풀피상대원콤시킬떄 WEQ평평궁빌지점화E평큐하면 원콤납니다.



 

후반 운영법

 WWR 쓸 떄 WWR바로 궁들어가게 안써지면 뒤집니다 거리 잘 조절해서 쓰세요 WWR몰왕점화E평큐평하다가 상황보고 빠졋다가 궁으로 나와서 궁그림자의 큐쏴도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반피이하의 챔피언들한테 WEQ평을해서 죽여주시고 풀피인챔피언한데 궁극기를 쓰고 원콤을 내줍니다.

 한타페이즈에선 딜러를 무는 것이 핵심입니다.




 

마치며

 제드를 플레이할 떄 중요한 것


1. 거리조절 (모든 챔피언에 해당 되는 사항이긴함)

2.적 주요 핵심 스킬을 w또는 궁극기로 씹을 수 있느냐 없느냐.

3. 큐의 적중률


그리고 소규모 전투는 강력하지만 한타 쓰레기라 스플릿하는 것도 좋음

한타 페이즈에선 미드라이너 또는 원딜을 뭅니다. 


대부분의 경우 존야 뽑은상대는 잡기힘드나 수은뽑은 원딜은 죽이기 쉽습니다. 

제드의 궁극기 대미지가없어도 궁극기를 접근기로 사용하는거 자체에 의미가있음 


그리고 쿨감 10~20%정도 이루어져 있을떄 킬각일때(피가 7~80%) WEQ하다가 WR으로 들어가서 빌지점화평E평궁그림자로 뺴면 큐가 온입니다 그떄 궁그림자 큐날려서 맞추시면 멋지시게 킬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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