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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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공격력+3.2
- 방어+1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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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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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Q 쓸 때 팁
내 그림자 E범위가 상대 챔피언 맞을거 같을떄 WEQ쓰면 90%맞습니다.
E슬로우 떄문에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내 WEQ콤보를 예측하고 와리가리 무빙을 한다고하면
WE를 쓰고 눈치를 보다 예측 큐를 날려 맞춥니다.
WEQ쓰고 나서 상대가 논타겟 스킬을 날린다면 W로 들어가서 피하고 평평이 빠져나와서 큐 하는 것도 있습니다.
OR 평평평 추노가 필요시 (평평) 로 나와서 또는
제드는 스킬 콤보라고 말하기 애매한게 유동적인 콤보라서 뭐라고 고정해서 말씀 드리기 애매합니다.
그리고 제드 궁극기 시전 중에 점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근접일때 2렙에 E를 찍습니다. 선2를 찍으면 들이대면서 E평큐평합니다. 이떄 상대 반피만들 수 있는데
반피돼면 라인전 무조건 이긴 거라고 보면됌 WEQ계속 지속견제하면 솔킬이 나올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제드는 E모션이 매우 좋아서(없다고 봐도됌)
평타치는 도중, 큐날리는 도중에도 E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이거 이용해서
평E나 QE하면 모션이 부드러워 순간적으로 딜을 빨리 넣을수 있습니다.
EQ는 큐의 모션이 쓰레기라 피10% 맞다이떄 QE하면잡을걸 EQ때문에 못잡을떄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가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선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거리조절을 잘하면 풀피인데 적은 빈사상태로 만들수도 있는것이 거리조절입니다.
예를 들어 확정형 AP 스킬은 대부분 사거리 650입니다. 제드의 Q는 975이기때문에 계속 사거리 능욕하면됍니다. 그러나 이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하면 상대의 피는 줄으나 마나는 풀이기 때문에 잘 생각해야합니다.
1. 일부러 스킬을 맞아주고 마나를 뺸다음 무방비로 만들거나
2. 스킬 거리를 주지않아 피만 빼고 한방에 암살하는 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드를 상대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제드가 궁극기 쓰자마자 점멸을 사용하여 제드가 허공에 E를 긁게하고 평타거리를 주지않고 큐를 무빙으로 피하거나 큐를 점멸로 피합니다. 이것떄문에 암살대상의 생존기 점멸유무가 제드궁극기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만약 제드가 궁 쓴 상태에서 허공에 E를 긁게 된다면 약자멸시가 터지지않을 가능성 + E를 표식시간내에 넣을 수 없습니다.
표식의 지속시간 3초. E의 쿨타임 4초
쿨감 40%맞춘것아니면 E를 이상하게쓰면 표식E딜을 넣을 수 없습니다.
E선마 해본 적이 있는데
비추천. E쿨이 4초로 너프, 깡딜 너프, 궁극기 그림자 위치 변경 이후로 궁극기 무한슬로우 불가로 할 필요없는 선마가 되버렸습니다.
제드가 강력한 타이밍은 선2렙, 4~6 , 9~11, 16레벨정도 강력한 것 같습니다.
일단 궁극기를 찍을 떄마다 강력한게 체감이 됩니다.
3렙 궁극기 방관제드가 탱커한테 궁극기딜
- 죽음의 표식
(Death Mark)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0/35/50%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2천들어갈 정도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ㄳㄲ 진심 레벨링 비슷하면 못 이깁니다(할 줄 아는 마이일 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얘가 1렙 라인전때 E로 Q를 씹고 평평할텐데 이거 최대한 처맞지 마세요
그러나 얘가 미니언이 둘러싸였는데 무리하게 평타 집어넣을 떈 한대맞아주고 큐를 맞추면 딜교환을 이깁니다. E가 변수.
얘 궁극기 터지는 속도라고해야하나? 그게 엄청 느려서 보고 씹으면됍니다.
힐,배리어 오리아나는 쉬운데 점화들고 공격적으로하는 분들은 좀 어려운 편.
항상 2포션 2와드 이상 사는게 좋습니다. 귀환시마다
저는 최소한 1포션 1와드이상 삽니다.
1렙떄 무조건 큐를 찍습니다. 무한큐 날리면서 상대에게 큐를 맞춥니다. 근거리는 상황보고 편하게 평타로 먹고 원거리는 큐짤하면서 먹습니다. 동시에 챔피언이랑 원거리 먹도록 쏘는 것도 중요함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떄 2렙떄 W가 아닌 E를 찍습니다. E평큐평하면 반피라 일반적인 상황이면 이득을 봄 선2렙일떄 E평Q평성공하면 상대 반피라서 킬각 금방 내다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라인전할떄 큐 있으면 무조건 적 챔피언만 최대한 맞춥니다.
3렙돼면 WEQ콤보로 딜교를합니다. 상대가 2렙이면 WEQ평평E로 딜교를하고 빠져나옵니다.
WEQ견제가 4~5렙때 매우 강력해집니다. 그떄 견제 자주해주시고요
상대 피가 15%정도 있을떄 점멸 점화평E하면 깔끔하게 킬이 나옵니다.
상대 피가 25~30%정도일떄 WEQ평점화평하면 킬이 나옵니다.
상대 피가 40~45%정도일떄 WEQ평점화평E하다가 점멸평E하면 킬이 나옵니다.
선 6렙찍으면 무조건 WEQ평평(2초정도 적당히 시간끌면서) 궁점화평E큐평 합니다. 필킬
용이나 바론, 미드1차타워가 없어 할게 없을떄 바텀이나 탑 스플릿을 해서 타워를 밉니다.
이떄쯤이면 빌지 몽둥이 이상의 템이떴는데 풀피상대원콤시킬떄 WEQ평평궁빌지점화E평큐하면 원콤납니다.
WWR 쓸 떄 WWR바로 궁들어가게 안써지면 뒤집니다 거리 잘 조절해서 쓰세요 WWR몰왕점화E평큐평하다가 상황보고 빠졋다가 궁으로 나와서 궁그림자의 큐쏴도됍니다
일단 반피이하의 챔피언들한테 WEQ평을해서 죽여주시고 풀피인챔피언한데 궁극기를 쓰고 원콤을 내줍니다.
한타페이즈에선 딜러를 무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드를 플레이할 떄 중요한 것
1. 거리조절 (모든 챔피언에 해당 되는 사항이긴함)
2.적 주요 핵심 스킬을 w또는 궁극기로 씹을 수 있느냐 없느냐.
3. 큐의 적중률
그리고 소규모 전투는 강력하지만 한타 쓰레기라 스플릿하는 것도 좋음
한타 페이즈에선 미드라이너 또는 원딜을 뭅니다.
대부분의 경우 존야 뽑은상대는 잡기힘드나 수은뽑은 원딜은 죽이기 쉽습니다.
제드의 궁극기 대미지가없어도 궁극기를 접근기로 사용하는거 자체에 의미가있음
그리고 쿨감 10~20%정도 이루어져 있을떄 킬각일때(피가 7~80%) WEQ하다가 WR으로 들어가서 빌지점화평E평궁그림자로 뺴면 큐가 온입니다 그떄 궁그림자 큐날려서 맞추시면 멋지시게 킬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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