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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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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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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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렉사이가 탑최강인 EU

- 샤코i(2014-12-29, 조회수: 1831)

렉사이는 기존에 없었던 특이한 스킬구조로,

다양한 갱킹 루트와 에어본, 그리고 강력한 딜링으로

정글러로 많이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탑으로 활용해본 결과,

렉사이는 탑에서 어떤 챔프보다 우위를 가질수 있는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렉사이의 스킬들을 잘 살펴봅시다.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패시브는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이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회복 스킬이 있다는 점.

심지어 그 스킬이 패시브에, 노코스트라는 점.

이게 라인전에서 얼마나 딜교환에 우위를 가져다 주는지는 탑 좀 가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여왕의 진노는 푸쉬력이 굉장합니다.

쿨타임도 짧은편이라 렉사이가 원할때 라인을 푸쉬할수 있죠.

딜링도 강력한 편에 범위 공격이라, 한타에서도 위력을 발휘합니다.

먹잇감 추적은 원거리 공격에 노코스트라, 사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여왕의 진노로 지속적으로 푸쉬해서 상대방을 타워쪽으로 몰아놓고,

멀리서 먹잇감 추적을 계속 쏴준다면, 렉사이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매복돌출은 굉장히 특히한 스킬입니다.

흔히 말하는 변신형 챔프들의 궁이 일반 스킬로 들어가있습니다.

매복을 통해, 다른 변신챔프들이 그러하듯, 다른 종류의 스킬다른 쿨타임을 가지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른 변신형 챔프들이 6개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렉사이는 7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죠.

특히, 돌출에어본은 렉사이가 일방적인 콤보를 먹일 수있게 해줍니다.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성난 이빨은 렉사이의 메인 딜 스킬입니다. 

분노량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분노가 100일때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다리우스의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의 스킬 계수가 풀스텍일때 (+1.5 추가AD)입니다만,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 이빨의 분노 100 스킬 계수는 1레밸(+1.6AD) 5레밸(+2.4AD) 입니다.

딜교환시 분노 100까지 쌓고 성난 이빨을 먹인다면

땅굴 파기는 렉사이의 꽃입니다.

총 8개의 터널을 맵 위에 남길수 있으며, 연결된 두 터널간의 이동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터널의 자체 쿨다운이 있긴합니다)

접근기탈출기 어느쪽으로든 쓸수 있으며,

맵 위에 10분간 남아서 맵 장악력을 높이는 훌륭한 스킬입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공허의 돌진 (Void Rush)
공허의 돌진은 맵상의 존재하는 어느 터널이든 이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보통 우물에서 이동하는 스킬로 사용되지만,

채널링 시간이 1.5초밖에 되지않아, 탈출기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칫 궁 데미지의 부재때문에 렉사이가 탑에서 약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어마무시한 딜량으로 궁 데미지의 부재를 충분히 상쇄시킵니다.

다른 챔프의 궁 데미지와 맘먹는 딜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스킬이 탑에서 좋은점은,  딜교환 실패시에 타워 근처에 터널을 남겨놓고,

빠르게 라인에 복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인해, 탑솔러에세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가 유행인 요즘,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대신에 Ignite(점화)(점화)를 들수 있게 해주어, 킬 확률을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맵위에 터널만 곳곳에 남겨둔다면,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가 없더라도,

스플릿 푸쉬빠른 한타 합류가 가능합니다.



이 공략에서는 탑솔러로서의 렉사이

1. 라인에서 어떻게 스킬을 활용하여 이득을 가져올 수 있는지,

2. 라인전 후에 어떻게 운용해야하는지,

3. 어떤 아이템 빌드가 효율적인지,

4. 각 챔프별 어떻게 대응하는지,

를 알아보겠습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쿨감소
    -7.47%
총 가격 : 11,060 IP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 룬조합 그대로 사용합니다.

렉사이는 AD계수가 굉장히 높은 챔프이기 때문에,

고정 공격력을 빨강룬과 왕룬에 박습니다.

AD챔프 상대하는데 있어서, 초반부터 맞딜에서 우위를 가져오기 위해 고정 방어룬을 추천하구요,

AP챔프는 AD챔프들에 비해 초반에 상대하기 편하므로, 쿨감소룬이나 장 마법 저항력룬을 박아줍니다.

상대하기 AP챔프는 고정 마법 저항력룬을 박아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렉사이는 딜탱형 챔프입니다.

21/9/0을 가주어야,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하기도 쉽고,

후반에 탱킹을 강화해도 상대를 압살하기 쉽습니다.
고정입니다.
Void Rush(공허의 돌진)(공허의 돌진)만 잘 활용해도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요즘시대는 대부분의 탑솔러가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를 들고옵니다.
Ignite(점화)(점화)를 들어주어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지고 시작합시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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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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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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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 상황에서건,  스킬트리는 이대로 가줍니다.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의 딜량이 어마어마하긴 하지만,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가 쿨도 짧고 활용성도 높아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선마를 해줍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 상태에서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땅굴파기)로 상대방에게 접근후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먹잇감 추적) 한방을 먹여준 후에,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돌출)에어본을 한 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와 함꼐 평타 3방을 먹여 분노를 쌓고,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을 한방 먹이는 겁니다.



렉사이 콤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스킬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입니다.


이유는 분노량에 따라 데미지 증가고정 피해로 전환되기 때문이죠.

가벼운 딜교환일때는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평타 3방을 먹인뒤 바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을 써주어야 하지만,

본격적인 맞딜에서는 분노 100까지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을 아껴두었다가,


분노 100이 쌓였을때 고정피해를 입혀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이빨)같은 경우 쿨이 짧지 않아, 맞딜중에 한번 밖에 못쓰므로, 강력한 한방을 날려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이 파트에서는 라인전에서의 스킬 활용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니 정독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미니언들이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여왕의 진노)를 이용하여 첫번째 웨이브를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상대보다 2레밸을 빨리 찍기 위한 전략입니다.


2레밸이 되셨으면, 본격적으로 딜교환을 시작합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를 이용해 상대에게 평타 3방을 먹여주시고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빠른 이동속도로 빠져나오면서,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패시브를 활용한 피회복을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하다보면, 나는 계속 피회복을 하는 반면,


상대는 피가 계속 다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를 이용하여 라인을 계속 밀어주시고,


상대방을 타워쪽으로 몰아넣은뒤

원거리에서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먹잇감 추적)을 계속 쏴줍니다.


딜량이 대단하지는 않지만, Q선마를 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딜링을 해준다면


상대입장에서는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상대를 타워쪽으로 몰아넣었다면,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파기)부쉬간 연결하는 터널우리 타워쪽으로 이동하는 터널을 만들어 줍니다.


갱킹에 대비하기 위해서인데요, 


상대방 정글러가 보이는 즉시, 부쉬안으로 들어가서


터널 두개 세개 거쳐 우리 타워쪽으로 빠르게 이동한다면,


어떤 정글러가 와도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상대 라이너도 터널을 지우려고 하겠지만,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지속적으로 라인을 푸쉬해주고,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파기) 쿨마다 터널을 만들어 남겨주시면,


상대가 아무리 터널을 지운다고 해도,


갱킹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삼거리쪽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필수구요,

Sight Ward(투명 와드)를 지속적으로 사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우리 터널쪽에도 터널 하나를 남겨두어,


집에 갔을때, 상대가 모든 터널을 다 지운다고 하더라도,

Void Rush(공허의 돌진)(공허의 돌진)을 이용하여 빠르게 라인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라인전이 끝난 이후에는,


부지런히 맵을 돌아다니며,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파기)를 이용하여, 맵 전체에 터널을 남겨놓습니다.


바론쪽용쪽


상대방에게 잘 안보이는 위치에, 즉 우리 정글쪽에 터널은 필수구요.


그 외에도 우리 양쪽 정글에 하나씩 터널을 남겨주시고,


상대방 정글에도 터널을 지속적으로 남겨주세요.


8개밖에 유지가 안되므로, 자신이 총 몇개의 터널을 보유하고 있나 기억하고 계셔야합니다.




한타에서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매복)의 우월한 이동속도로 상대에게 접근하여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 파기)와 Flash(점멸)(점멸)을 이용하여,


최대한 상대 딜러에게 접근하시고,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돌출)에어본을 시킨뒤에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여왕의 진노) 3타와 함께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성난 이빨)만 성공적으로 먹여도


렉사이의 역할은 다한겁니다.


이렇게까지 하고 살아남는다면, 트리플, 쿼드라, 펜타 먹는 모습 자주 보실겁니다.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굴 파기)추노에도 굉장히 강하고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먹잇감 추적)으로 딸피의 적의 막타 먹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렉사이는 초반에 강케가 아닙니다.

막강한 푸쉬력과 지속적인 회복력,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이득을 취해서 성장하는 챔프이지,

시작부터 맞딜이 강한 챔프는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보다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져가서

맞딜에서의 안정성과 피회복의 안정성에 보탬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초반부터 강력한 AD 스킬형 챔프라면 (EX: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Cloth Armor(천 갑옷)도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선 티아멧을 가는 이유
(티아맷 (근접))을 가는 이유는 푸쉬력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한타에서의 범위 공격의 극대화를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딜탱형 챔프에게 공격 아이템이 한두개 밖에 선택권이 없다면,
렉사이에게는 (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최우선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차우선입니다.
굉장히 흥한 경우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신발은 무엇이 최선인가
신발의 선택권은 3가지가 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같은 경우는 기본 공격력 10%감소가 후반에 너무 꿀같은 옵션이라 가장 많이 가져가는 신발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같은 경우는 상대방에 AD챔프가 적고, CC기가 많을때 가져가는 신발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같은 경우는 노코스트인 렉사이에게 굉장히 좋은 신발입니다만, 탱킹력이 많이 떨어지므로, 흥할때 가줍니다.


방어 아이템에 대한 고찰
방어 아이템을 무엇을 가져가느냐는

후반 한타의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상황을 만드는건 당연히 중요하지만,

우선 버틸수 있는 몸을 갖추는것이 최우선이겠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
가장 좋은 방어템입니다. 적절한 방어력과 꿀같은 옵션들.
특히, 딜탱형 렉사이같은 경우 콤보후 딜량 아쉬운 상황들이 생기는데
액티브로 슬로우를 걸고,  지속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한타에서, 액티브의 활용성은 두말할 필요도 없구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공속 20% 감소의 꿀 옵션때문에, 팀원중 누군가는 가주어야합니다.
방어력 +100에 쿨감 20%
마나 +500이 아쉽지만, 나머지 옵션들이 너무 꿀 같아서 렉사이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끼는 아이템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태양불꽃 망토
이제는 잘 가지 않습니다.
지속딜량이 좋기는 하지만,
탱킹력이 다른 템들에 너무 딸립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이것도 좋습니다. 데미지도 강화시켜주고, 방어력도 은근 많고, 쿨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속적인 슬로우가 꿀입니다.
그래도 역시 AP와 마나가 붙은게 아쉽고,
후반 탱킹에 헛점이 생깁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
후반 필수 방템입니다.
아무리 방템 둘둘 말라도 원딜이 낀 라위앞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가만히 당하고 있을순 없으니, 어느정도 돌려주어야지요.
가시갑옷는 후반에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저는 잘 가지 않습니다. 쿨감붙은건 좋지만, 마저템 보통 하나 두르는 상황에서 밴시가 훨씬 좋습니다.
마저템 두개 가는 상황에서도 정령보다는 멜모셔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솔라리 쉴드도 한타에서 좋고, 짜잘한 옵션들도 좋은데,
탱킹에 구멍이 생깁니다.
메인 탱커가 들고 다닐 아이템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마저 필수템입니다.
스킬 하나 막는다는 것의 장점을 설명하는것조차 부끄럽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멜모셔스
두번째 마저템으로 강추입니다. 
마저도 적당히 붙었고, AD도 상당히 높게 붙었습니다.
특히, 패시브의 쉴드와 잃은 체력 대비 AD증가도 꿀입니다.
상대가 2AP 이상이라면 초중반에 주문포식자 하나 올려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요즘 탑에서 깡패입니다.
지속적인 짤짤이와 강력한 CC기.
접근기와 탈출기 모두 가능한 이동 스킬과 함께
네가지 스킬이 전부 딜링이 가능합니다.
한타력도 깡패고,
이 시대 진정한 사기 탑솔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탑패왕 퀸님이십니다.
정글러님께서 오지 않으면 이기기 힘들어요.
아, 물론 동실력을 가정했을때 말입니다.
몸이 약해서 상대가 호구면 이만큼 쉬운 상대가 없어요.
다만, 상대가 좀만 잘하면 지옥이 펼쳐집니다.
분노를 쌓을 틈이 없어서 피회복도 안되요.
판테온
조용히 정글러님을 기다리고, 파밍을 합시다.
후반을 바라보며 경건한 마음으로 플레이 합니다.

 

조만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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