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63% (17표)
0% (0표)
37% (1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7
0
3
17/27
[Most Azir]완성형 사기적인 아지르룬세팅 공략 (계속업뎃중)

- Mostazir(2015-08-15, 조회수: 147664)

 

안녕하세요

 

다야 3~4구간을 왔다갔다하고있는 아지르 장인유저입니다

 

LOL아이디는 현재 아지르 장인랭킹1위에 올라와있는 Most Azir 구요

 

개인적으로 실력은 딸리지만 경험으로인한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와

 

수많은 실험을 바탕으로 저만에 룬세팅을 완성하게되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아마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정답에 가깝다고 자부할수있을만큼

 

여러분께 자신있게 소개해드릴수있는 룬세팅이라고 생각됩니다

 

 -----------------------------------------------------------------

 

 

 

 

 

 

(실력과는 무관한.. 그저 판수로 오른 장인랭킹..인증)

 

----------------------------------------------------------

 

전시즌은 다3 장인랭킹 1위까지했었는데

 

게임 자체를 자주하지 못해서 요즘은 플레에 머물고 있습니다

 

아지르가 너프당하고 그 이후 롤을 자주안하게되었는데

 

요즘은 대회에도 보인다는 소식이 들리더군요

 

부디 아지르가 다시 또 너프먹지 않길바라며..ㅋㅋㅋ

 

제 공략은 룬세팅에 있어서 정말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부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지르를 많이 안해보신분들이라면 보기만했을땐 무슨 저딴룬세팅을 하냐고 하실수도있지만 해보시면 아실거에요정말.) 

 

 

 

 

----------------------------------------------------------------------------------------------------

 

2015 . 8월 14일 공략수정

 

안녕하세요 그동안 게임을 거의 못하다시피 했더니, 실력도 티어도 떨어졌지만

 

아지르에 대한 애정은 여전한 저로서 아지르 최종너프(?)는 가히 충격이었습니다.

 

아지르는 참.. 너프때마다 리메이크 수준으로 챔피언을 뜯어고치는것 같습니다.

 

이번 너프패치중 저에게 가장 뼈아팠던점은 딴거 다 필요없고 e스킬의 에어본삭제가 가장 치명적으로 다가오더군요..

 

흑.. 하지만 아지르는 여전히 매력적이고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가끔씩 밖에 게임을 못하지만 그 가끔도 아지르에 대한 연구(?)와 실험으로, 공략을 수정하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시고, 부디 닥베드가 아닌, 사용을 해보고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1
  • 체력
    +32.12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248 IP

★왕룬에 주문력3개는 불변인것같습니다  

★노랑에 성장체력 또는 방어 고정체력 선택사항이에요★

 

빨강 올공속룬 좋아요

마관이 굳이 없어도 초반에는

딜량에 크게 문제가없다고느껴집니다

(직접해보시면알아요)

템트리에서 마관신발을 가기때문에

룬에서 마관이 0이어도

쿨감신을 안가도되기때문에

결국 더 좋다고생각되요 

 

요약해드리자면 올공속룬은 지속딜싸움에서좋고 마관룬은 한방한방 딜량이 강력해집니다 

 

 

 

 

 

 

일단 다소 논란을 불러일으킬수있는 룬세팅인데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을 드릴게요 설명이 길어질것같아요

 

일단 제 룬세팅에 특이한점은 빨강에 올공속룬  파랑룬에 성장쿨감을 낀다는점이 되겠습니다

 

 

-----------------------------------------------------------

 

 

2015 8월 업뎃

 

룬세팅에 대한 변화는 없습니다. 아지르를 정말 많이 플레이해본 저로서,

 

아지르는 쿨감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쿨감당 공속이 올라가는 패시브가 삭제 되었지만, q스킬이 생명과도 같은 아지르기 때문에

 

파랑성장 쿨감은 그부분에 있어서 최고의 룬세팅이라고 자부합니다.

 

참고로 파랑 성장쿨감을 전부 끼셨을때 6레벨에 5%쿨감을 얻게 됩니다.

 

6레벨 이후부터 고정쿨감보다 훨~~씬 이득이라는점 !! 꼭꼭 알아두시길바래요!

 

또한 18레벨때 쿨감 15퍼센트가 완성되고 게임이 극후반으로 갔을경우 템트리에 대한부분도 매우 유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해지기때문에, 상대 조합에 따른 변수에 대응하기에도 매우 좋은 룬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빨강에 공속은 조금더 실험을 거쳐야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마관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쐐기검을 안가기때문에.. 마관룬 착용시 공속에 대한 로스가 크게 느껴지는부분때문에 공속룬을 갑니다.) 

 

 

템트리와 부합해서, 이 룬세팅을 필수적으로 해주시길 바래요!!

 

-요약 : 파랑에 성장쿨감룬 9개 필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비전검이 의외다 생각하시는분 있으실텐데

 

아지르에게 비전검은 의외로 좋아요

 

q스킬이 쿨이라거나, 혹은 상대 타워철거를 할때 비전검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쿨감5는 꼭 필요한 특성입니다

 

포식이라는 특성은 아지르에 초반 라인전 유지력을

 

상당히 높여주기때문에

 

비스켓보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포식을 더 추천해드립니다 

 

소환사 통찰력으로 점멸쿨을 빨리 돌려주시는것도 매우좋지만

 

최고의 공격이 최선의 방어이다. 전 공격적인 성향을 좋아합니다.

 

특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포식+쿨감5% 정도가 되겠습니다.

 

굳이 특성까지 강요하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전 이게 좋더라구요

 

사실 많은 고민을 불러일으키는쪽은 스펠에 있습니다

 

아지르의 라인전은 절대로 약하지 않기때문에

 

견제를 정말잘하면 4~5렙이나

 

6렙이후에는 충분히 솔킬을 노려봄직한데요

 

사실 미드1차타워가 굉장히 중요한 오브젝트이기때문에

 

사실상 상대 미드를 솔킬 냈을때 상대 정글러의 백업으로 타워철거를 바로하기는 힘들죠

 

 그리고 아지르의 경우 암살자보다는 지속적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로

 

템이 나오기전까지 원콤으로 상대를 제압하지는 못하기때문에(보통 피를 어느정도 깎아놔야 킬각이 나오는.)

 

쭉쭉 라인을 밀고 타워쪽에 몰아넣고 상대에게 포킹을 가해서 집에 자주보내고 타워를 빨리 철거하는 식의

 

운영이 보편적으로 좋습니다 자신이 아지르에대해 많은 자신이 있고 그로인해 스노우볼링을 굴릴 자신이 있다면

 

점화가 좋습니다만,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상대편이 한타때 아지르만 집중적으로 공략할수 있기때문에

 

방어막도 좋은 스펠이라고생각해요 방어막은 후반에 더 빛을 발하는스펠이기때문에

 

만약 방어막을 들었는데 초반에 상대에게 솔킬을 내줬다거나 갱을당한다면

 

정말 게임자체를 후반까지 끌고가기어려워지고 계속해서 스노우볼링당해서

 

왕귀하기 전에 게임이 끝나버릴수가있으니,

 

스펠에 따라서 알맞은 플레이를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스펠 플레이방법등은 다른공략에서 이미 많이 소개가되있기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건너뛰도록 하겠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에 대해선 다소 추후에 업데이트 할게요 (이미 다른공략에 많이 있기때문에)

스킬 활용 팁

 일단 q선마를 한다는 점에서는 저또한 다른분들과 차이가없어요

 

이후 w를 3개까지주고 e를 선마합니다 

 

w스킬을 찍는 이유는 병사소환 쿨감소 때문이에요 

 

스킬활용팁중에 많은 분들이 잘 활용안하시는부분이있어요

 

제가 아지르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단순한 포킹챔프가 아니라는거에요

 

물론 한타때 포지셔닝은 잘 잡고 꾸준한 딜을 넣어주는것이 베스트이지만

 

존야가 나온이후 강력한 이니세이터가 될수있습니다!!(모렐로이후 존야를 선호하는 이유)

 

 

말로 설명하는것보다 동영상을 보여드리고싶지만

 

동영상이 없는관계로 최대한 자세히 적어볼게요

 

아지르는 로밍도 나쁘진않지만 라인푸쉬력+타워철거가 빠르다는 장점을 이용해서

 

전 타워철거를 빨리 하는편이에요

 

1차타워 철거이후에 정비후 또는 정비할필요가없다면 그 자리에 타워를 건설해주세요

 

이때 보통 상대 정글러와 라이너 2:1 대치상황이 연출되는데

 

궁극기 배달을 잘 활용하시면 2:1도 이기는경우 또는 둘중하나는 무조건 잡을수있는 각이 나와요

 

w->q->e(에어본) 이후 바로 타워쪽으로 R궁을쓰시면되요

 

 

이 콤보에 경우 활용도가 굉장히 많아요

 

꼭 타워철거후 뿐만이 아니고 라인전에서도

 

상대방과 미드에서 대치상황일때 이 콤보를 쓰시면

 

우리타워에 적어도 1대 또는 2대까지 상대가

 

맞을수밖에없어요

 

또한 리신의 궁배달과 달리 아지르에 궁배달이 사기인이유는

 

실패확률이 제로라는거에요

 

말그대로 상대가 e 에어본을 맞기만하면

 

100%성공입니다 안되는경우 없어요 (단호박)

 

우리편에 강력한 이니세이터가 없는경우

 

상대가 우리편 타워를 철거하기위해 대치상황인경우

 

 

존야가 있다면 상대를 강제로 다이브하도록 유도할수있기때문에

 

또는 점멸이없는 원딜 또는 상대미드라이너를

 

우리편에게 배달해주고 존야로 어그로를 끌어주면서

 

한타를 여시는것도 가능해집니다

 

아지르에 궁특성상 상대는(피즈제드르블랑카타제외)

 

왠만한 생존기가없으면 점멸을 써서 빠져나올수밖에없어요

 

전 때로는 텡템없는 상대 앞라이너를 배달하기도해요

 

진영을 가르면서 우리편은 제가 배달한 앞쪽한두명을 빠르게 녹일수있고

 

저는 존야로 버틴이후 우리편쪽으로 빠지는식...

 

(이것은 아지르 궁극기에 이속증가가 붙어있기때문에 가능)

 

연습해보시고 실제로 게임에서 사용해보시면 정말 좋다고 느끼실수있습니다

 

궁배달활용도는 무궁무진하기때문에..

 

(동영상이없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ㅠ_ㅠ..추후 가능하다면

 

업뎃해보도록 노력할게요)

 

 -----------------------------------------------------------

 

 

제가 작년 아지르가 처음나왔을때 작성한 공략인데

 

요즘은 궁배달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아지르가 정말 많이 능숙해 지셨다면

 

데켑부터 가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모렐 마관신 데켑

 

이렇게 2코어만 장착한 상태여도

 

아지르의 딜량은 정말 상대가 상상할수없을정도로 강력하기때문에

 

멱살 잡고 캐리가 가능해져요

 

다만 상대쪽에 바이라던지, 완전 하드한 이니셰이터가 있다면

 

존야부터 추천해드려요 데켑을 가셨을때는 절대적으로 앞에서 포킹하는 포지션은

 

잡으시면 안됩니다 아지르의 경우 앞에서 포킹하려다가 허무하게 이니시 당해서 죽어버리면

 

팀에는 엄청난 손해에요 아지르는 항상 가장 늦게까지 난 살겠다 라는것에 초점을 마추시는게 좋아요

 

물론 우리편에 아지르와 원딜 이외에도 딜러가 있다 (예로 리븐,리산,럼블 등등)

 

탑이 완전 탱커가 아닌 딜탱일경우엔 상대 미드 혹은 원딜을 환상적인 이니시로 짤라내고

 

약간의 딜을 더하면서 우리원딜러가 프리딜하는 구도로 가는것도 나쁘지않아요

 

근데 딜러가 아지르와 원딜 둘뿐이고

 

나머지 3명은 탱커 혹은 cc배달하는 그런조합상황이라면, 아지르의 생존에 한타의 모든게 달려있다봐도 무방합니다

 

팀원들에게 무조건 지켜달라고하면서 최대한 살아서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딜하시는게 가장 중요해요

 

 

 

 

-----------------------------------------------------------------------------------------------------

 

 

2015 8월 14일

 

q스킬 선 마스터 하신이후 w마스터합니다. q선마 이후 e선마또한 실험해봐야겠습니다. 스킬트리에 대한 부분은 추후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스킬 에어본삭제... 이후 궁배달은 사실상 매우 난이도가 높아졌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너프이후 게임을 많이 못해본 탓도 있겠지만, 아지르에게 있어서 궁은 정말 생명과도 같은 스킬이라고 보시면되는데요

 

일단 스킬트리에 대한 부분과, 스킬활용에 대한부분은 사실상 지금의 제가 여러분께 이러쿵 저러쿵 알려드릴만한게 많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한타때 원딜과 함께, 최대한 적앞라인을 빠르게 녹이고

 

혹은 적 딜러를 원콤 또는 견제로 전장에서 이탈시키면서 우리편 원딜을 지키는 식으로 스킬활용하시는게

 

베스트일것같습니다. 존야와 점멸이 둘다 있는 상태에서 5인궁이 가능하거나 적 딜러 두명을 동시에 배달시킬수잇는 상황이 아니면 궁배달을 추천하지않습니다.

 

추후 더 많은 플레이 이후에 자세히 설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망의 템트리

 

템트리를 수정하기 위해 공략을 업뎃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게 뭔 xx같은 템트리지?? 라고 하실수도있는데 ,

해보시면 미친 이게뭐지?? 이게 되네?? 왤케 쌔???

 

라고 하실수있는 부분..되겠습니다.

 

 

차근차근 설명드리자면 우선 쿨감템(모렐로 혹은 성배) 템을 가지않습니다.

 

여기서 닥베드 주시는 분들이 절반 이상일거라 예상합니다.

 

허나 이론적이고 실제로도 플레이 해본결과를 토대로 말씀드리도록하죠

 

모렐로와 성배는 어느순간 미드라이너의 국민 첫코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아지르도 그중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 조합 변경, 그리고 아지르케릭 자체의 패시브 변경으로인해

 

모렐로가 필수였던 아지르가 모렐로 없이도 라인 유지력이 좋아졌습니다.

 

아지르에게 모렐로가 필요없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첫번째 쿨감으로 인한 공속증가 패시브의 삭제입니다.

 

아지르에게 쿨감이 중요하다며!! 근데 쿨감과 주문력과 마나재생을 시켜주는 모렐로를 사지말라니?!?! 이게 뭔 개소리야!!!

 

라고 반문 하시겠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킬각일때와 맞다이시를 제외하고 아지르의 견제기는 q스킬하나입니다.

 

아지르가 초반에 쿨감템을 가는 가장큰 이유는 공속때문이었어요.

 

그러나 그 패시브가 사라지고 대신 w스킬을 올릴수록 공속이 증가하게되었죠.

 

쿨감이 분명 중요한 요소가 맞습니다만,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쿨감템을 간다고 해도 q스킬을 난사할 정도의 쿨감은 애초에 나오지도 않을뿐더러. 공속도 증가되지않기 때문에 굳이 첫코어로 갈 필요성이 사라졌다는거죠.

 

그렇다면 마나재생이 부족할거 같은데?! 라고 말씀하실수있어요

 

그래서 귀환시 마나 물약을 넉넉히 사갑니다.(2개이상필수적으로,)

 

Q스킬 이후 w를 마스터하시면 라인유지력 면에서 정말 모렐로 없이도 떨어지지가 않아요. q스킬은 절대 난사하지 마시고 무조건 상대에게 적중시키는 조건에서

미니언 한웨이브당 한두번정도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정~~~!!! 마나가 부족하시면 2도란링에 데켑을 가세요.

 

2도란링을 가셔도 마나물약하나정도는 필수! (중요한순간 마나가없다면 피눈물이 흐릅니다..ㅠㅠ)

 

라인전에서 e스킬은 정말 킬각이거나 갱온게 아니라면 6렙이전에 사용하지마세요.

마나소모 매우매우매우매우 극심해요. 절대!! 노노!!

 

 

 

데켑이 뜨는순간 상대방은 q평평에 억소리나게 아파하는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데켑이후 쿨감신 혹은 존야를 가주시면되는데요, 

 

데켑이 나온이후에 미드타워가 철거당해서 국지전이나 정글싸움이 잦은경우

 

쿨감신을 먼저 올리시는걸 추천해드리구요

 

데켑이 나온이후 타워를 끼고 버티는 형식이라면 큰지팡이를 먼저 사서

 

존야를 빨리 올리시는걸 추천해드려요.

 

 

 

  

데켑 + 큰지팡이 나온 타이밍에 아지르 딜량은 폭발적입니다.

 

데켑이 뜬상황에서 존야까지 수월하게 빠르게 나왔다면 아지르의 안정성은 매우매우매우 높아져요!!

 

 

마관신은 대체 왜안가는건데????!

 

라는 의문을 가지실수 있어요. LoL게임 특성상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상대가 다수에 탱커로 포진되어있고 우리편이 2AP여서 상대가 마방템만 둘둘 감은 경우는 공허를 최대한 빨리 올려주시고 후반에 마관신으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중반타이밍에 데켑 존야 쿨감신 이렇게 3개면. 딜량이 상상을 초월하기때문에 상대 텡커가 마방템 코어 1개 정도 나온타이밍이라면 마관신없이도 딜링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가령 상대가 제드나 피즈같은 암살자의경우 존야를 당연히 먼저 올려주시는게 좋겠죠?! 하지만 컨트롤, 맞다이에 자신있으신경우 데켑을 먼저 갈수도있고 상황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플레이스타일과 상황에 맞게 템트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임동안 블루는 필수지만 블루를 못먹을 상황이라면 꼭 마나물약을 챙겨가세요

 

그리고 게임 중반에 영약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그치만 저에 경우 영약없이도 극심한 마나부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조금더 신중하게 q나 e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마나부족부분은 컨트롤하실수있어요!

 

사실 e스킬 난사만 아니라면 극심한 마나부족은 라인전상황에서 특성에 있는 포식으로 마나가 어느정도 충당이 되는부분입니다.

 

 

추후 더 많은 연구와 연습후에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으시느라 수고하셨구요. 아지르는 비록 너프되긴했지만

너프전만큼 화려한 플레이를 하기는 힘들지만.

여전히 강력한 케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아지르 좋아하시는분들 모두 건승하시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걍 아지르에게 가장큰 카운터 제라스..

저는 제가 1픽이면 요즘 매타가 아니라고해도

제라스 벤하고갑니다..ㅋㅋㅋ

제라스는 후반에도 까다롭고

라인전에서도 포킹거리가 아지르보다 다소 길기때문에

최대한 스킬을 잘 피해주시고 모렐로 보다는 성배를 추천해드려요

하지만 무빙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모렐로 이후 원콤을 노려보는것도 가능은합니다..만..

어쨋든 중후반 한타때 제라스가 궁극기로 꾸준히 아지르를 노릴가능성이 있기때문에

까다롭다고볼수있어요
신드라
신드라에 경우

라인전을 잘 하다가도 qe로 스턴을 맞는순간

물몸 아지르가 녹을수밖에없는데요

그것만 조심하시고 거리를 유지하시면서

기회를 봐서 wq로 견제를 하면 신드라도 물몸이기때문에

괜찮다고도 봐요

2도란과 체력보석을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은 손가락에 따라 어렵다고 하실수도있지만

개인적으로 르블랑에게 져본역사가없네요

전 솔랭에서 1픽일때 일부러 르블랑 열어주고 아지르로 괴롭히기도합니다

르블랑일때 무조건 점화드세요

르블랑이 qw 날아올때 we로 맞대응하시고 걍 점화꽃고 평 q평

하시면 르블랑 죽어요 정말정말정말 손가락이 미치도록 좋은 르블랑이 아니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다만 3렙전까지는 조심하셔야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만약 아지르 초보시라면

 

1렙과 2렙때 푸쉬푸쉬하시고 안전하게 뒤에 빠져있는걸 권해요

 

요즘은 2렙갱을 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아지르가 3렙까지만 무난하게 찍으면 생존과 견제 모두 용이하기때문이에요

 

상대가 아지르에 대해 잘알고 있다면 2렙갱을 올 확률이 더 높아져요

 

그래서 전 초반와드를 아껴뒀다가 1분45초쯤 상대 정글러 오는곳에 와드를심습니다

 

상대정글러가 자르반 리신 판테온등 초반갱킹이 강하다면 더더욱.. 조심하셔야되요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이라면

(이미아실테지만)

 

평타로 막타를 먹으면서 상대가 cs먹을때 wq로 견제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렇지만 이게 굉장히 귀찮기도하고

 

cs를 같이 놓칠확률 그리고 또 상대에게 q가 안맞으면

 

손해를 입을수도있어서 연습이 필요하다고말씀드리고싶어요

 

많이 연습하시고 잘하신다면 라인전에서

 

디나이+cs격차+일방적인딜교를 하실수도있습니다

 

미리 w를 깔아논 상태라면 상대가 아지르에대해

 

아예 모르는 바보가 아닌이상 아지르가 다가올때

 

거리를 쉽게 주지않아요

 

그치만 막타로 cs를 먹다가 wq평 식의 딜교만하고

 

다시 뒤로와서 평타로 미니언을 먹는 식의 딜교를하면

 

상대는 앞쪽에 병사가 남아있는 상태라서 cs먹으러 다가오기가 껄끄러워집니다

 

말로설명이 부족해서 죄송해요 영상지원이안되는게안타깝네요

 

 

중반 운영법

 

 라인 푸쉬+ 타워철거에 용이한 아지르는 상대를 타워에 밀어 너어논후

 

견제 하기에 용이해요

 

그치만 단점이라면 갱킹에 의외로(?) 취약하다는 점..

 

와드를 잘해놓고 푸쉬푸쉬 견제견제 하시는게 좋아요

 

1차 타워 철거이후엔 타워생성하고 농성하는식에 운영을 전주로 합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정글러 두명을 묶어놓으면서 우리편 정글러는 용을 가도되고 탑이나 바텀 갱킹을 가도되기때문에

 

철거를 빨리 할수록 이득을 취할것들이 더 많다고생각해요!

 (추후 자세히 업뎃할게요)

 

 

 

마치며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으시느라 고생하셨고 한번 사용해보시면 정말 괜찮다는걸 아시게될거에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63% (17표)
0% (0표)
37%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