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녕하세요.
시즌4 ~5를 통틀어 일겜은 대부분 야스오만을 플레이해온 낭인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공략은 야스오를 처음했든 많이했든 야스오에 재미와 즐거움 + 스릴을 부여하기위한 공략입니다.
왜 이렇게 하지? 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만.. 어차피 공략을 전부 따라가지는 않잖습니까
이 공략 전체를 따라가라는건 아닙니다. 단지 자신만의 공략을 만들어가는데 응용식으로 설명하는 공략인거죠
글솜씨가 썩 좋지는 않지만 충분히 보다가 가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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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3
- 공격력 +0.95x6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치명타율 +1.86%x1
- 치명타율+4.65%
- 공격력+7.9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7.06%
무난한 1번 룬세팅
룬은 일단은 이걸 기본으로 듭니다
다른 공략을보면 표식에 치명을 5개 박는데 저는3개만 박습니다
왜냐하면 왕룬에 치명을 1개더 박아서 확률을 0.01% 도 틀리지 않게 4.65%를 만듭니다
그럼 초반에 10%정도로 딜교를하다가 두번만 나오면 3렙까진 무난하게 성장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장에는 치명타랑 체력도 넣어보긴 햇지만 그냥 방어가 가장 무난해보여서 넣었습니다.
하지만 체력도 좀쓸만하긴 한거같네요.
문양은 말이 좀 많습니다...
공격속도를 박는 사람도 있고 박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 저는 저걸 박지않으면 너무 느리고 힘들고 지쳐서 넣습니다.
저걸 넣는 이유는 2렙에 바로 맞다이를 시전하기 떄문인데 자신은 맞다이 능력이 영 좋지 못하다시는분은
초반에 자유를 포기하고 후반을 도모하기위해 성장마저를 5개 고정마저를 4개 넣는걸 추천합니다.
2번 룬세팅
이룬은 어떤 상대든 평타를 치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뭐일단 표식에 치명타율을 5개 박고 남은 4칸은 공격력으로 도배합니다
표식쪽은 거의 정석적이다 라고 할정도의 평범한 룬 세팅입니다
그리고 인장쪽은 체력으로 도배를 합니다
방어를 포기하고 체력을 올림으로써 좀더 편안한 라인전을 하겟다는 의지를 가지고 하는 룬세팅이죠
적은 자신의 체력이 높은것을 보고 지레 겁을 먹고 소극적으로 나서게 될겁니다. 그때 우덜식 딜교를 하는거죠
문양에는 성장 마저와 고정마저를 각각 5개 4개를 넣었는데 저게 초반에도 후반에도 그럭저럭 쓸만한 룬입니다.
일단 적의 ap 딜을 어느정도 일축시키면서 조금씩 마저를 키워가고 후반에 마저템을 매시면 마저가 100에 근접합니다.
물론저는 방템따윈 가질않으니 많이 쓰진 않는 룬세팅이긴하죠
잊으시면 안됩니다. 야스오는 방템따윌가는 쫄보 챔프가 아니란것을
그리고 정수에는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각각 2개 1개씩 넣었습니다.
이유는 문양에 마저를 감으로써 사라진 공격속도를 정수에서 9%로 뻥튀기 시키고
표식에 치명타율을 넣음으로써 생기는 딜로스를 조금이나마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3번 룬세팅
劍神세팅
치명타 확률 0.93%x9개 = 8.37%
방어 1 x9개 = 9
공격 속도 0.64%x4개 = 2.56%
마법 저항력 1.34x5개 = 6.7
공격 속도 4.5%
치명타 확률 1.86%x2개 = 3.72%
치명타율 종합 = 12.09%!! → 패시브2배적용 24%
일단 룬은 저렇습니다..
실제로 제가 들고 가장 좋아하는 룬세팅입니다만... 1:1을 제외하곤 많이 추천하진않습니다
의외로(생각보다는) 치명타가 뻥뻥 터지질 않고 마저가 현저히 낮고 심지어 공격력조차 포기한 오로지
치명타만을 위한 룬이기 떄문이죠
1:1시에는 치명타장갑을 감으로써 40%의 치명타율로 괴랄한 데미지를 뽑지만
적이 만약에 원거리딜러에 ap챔프일시...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접 챔프라면 리븐,제드,탈론,마이,헤카림 등등
제가 다 썰어 먹습니다.
절대 맞딜로 저 치명타율로 질수가 없거든요
지면 걍 치명타가 터지지 않는 자신의 운을 한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룬을 들고 1:1을 이겻을떄는 "이루었다...! 검신의 경지." 를 반드시 외쳐야합니다
그래야 이룬을 들고 성취감을 얻을수 있기 때문이죠
( 출처는 n웹툰에 퇴마전쟁입니다만..)
그치만 5:5나 렝겜에서 이걸들으면 자신의 정신과 팀원에게 크나큰 공포를 줄 수 있으니
부디 1:1이나 친한 친구들과 할때만 들어주세요 5:5에서 들면 큰일나요 (이기기도 하긴함)
이상 대략적인 룬세팅을 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기본적을 룬세팅 1,2번은 이 마스터리를 듭니다
상대에게모든 딜을 박아야 하기 떄문에,,,,,다 투자합니다
하지만 장군만 1을준것은 추가 공격력을 줄빠에 차라리 데미지 % 를 늘리는게 합리적이라 생각해서입니다.
에4개를 줌으로써 공격속도 5%를 확립해두고
를 투자함으로써 초반에 치명타에 대비한 공격속도에 힙을 줍니다.
디펜은 이걸 안찍고 8포인트만 투자합니다.
하지만 劍神의 마스터리는 다릅니다
오로지 적을 도륙내는데에 중점을 둔 마스터리 입니다
최소한의 방어만을 생각하고 오로지 적에게 칼질을 하기위한 그야말로 검신의 마스터리입니다.
일단 공격력 룬이 없기떄문에 를 투자하여 미니언을 먹기 수월하게 하고
흡혈룬이 아니기에 이걸 투자함으로써 유지력을 미미하게나마 상승시킵니다
그리고 남은 이것들을 전부 투자함으로써
무시무시한 딜을 넣을수 있게됩니다
물록 처음에 설명드린 마스터리를 들어도 무방합니다.
치명타율 24%로 점철된 야스오가 딜이 약하진 않거든요
하지만 이룬은 추가공격력을 조금이나마 올리고 미니언도 먹기쉽고
무엇보다 적을 도륙내야 하기 떄문에 듭니다.
소위 말하는 국민 스펠인조합은 좋습니다.
거의 모든 챔피언이 저 조합에 어울리기 때문이죠
야스오또한 마찬가지긴 하지만
추천도는 2위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거의 조합을 가지고 갑니다.
적이 정말 가 필요한 상대가아니라면 이 더좋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제가 서폿을 많이해서 원딜도를 가끔 들고 가긴 하지만 야스오는 정말 탈진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일단 적의 ad챔피언,,,,,,,,등은 이탈진을 걸어주고 싸우면 실수하지않는이상
거의 이긴다고 저는 봅니다
그치만 제이스는 좀 힘들더라고요...
또한 ap 상대로도 드는데,,,,,,,,등을 상대로도
듭니다. 하지만 가끔은 점화도 들면서 기분을 전환시키는 용도로도 씁니다.
평범한 ap 상대나 누커를 상대로는 이나를 섞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정말로이걸 들어야 하는 상대가 있는데요
과입니다.
피즈를 상대로는 탈진을 들기도합니다만.. 스웨인은 점화를 들고 싶네요
그래야 도륙을 낼수 있거든요
점화가 싫으시다면야 1 ~ 2코어템을 이거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피즈놈은 탈진을걸면이거 쓰는데 그럼 답이 정말 없습니다..
그나마 궁뎀을 감소시키는데 효과는 있지만 이게 터질떈 이미 죽었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하지만 이길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진다면 탈진들어도 됩니다..
나는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쓰는겁니다
야스오는 적을 띄우고 날아가서 다죽이고 홀로 죽는 포지션입니다 저런거써도 살리가 없으니 나게 더좋죠
이거는 쓸만합니다 쓸만은 하지만 ,와 비교하자면 1층과 100층정도의 차이정도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는 말고 를 찍는게 더좋은 상황이 있습니다
매우 드물게 ,로부터 팀원을 구하기위해찍는 상황도 올수도 있습니다.
이떄는 맨탈잡고 사용해준 팀원에게 맘껏 자랑을하고 솔킬을 따이면 팀원 탓을하세요
기본적으론 평평 ←이걸 응용한 평도 있습니다만 이 콤보는 적어도 쿨이 1.33일때나 가능합니다
1렙에를 찍었을땐 적의 스킬이 너무 아파다하면 걍 사려야합니다 이걸찍을떄도 마찬가지지만
가보다 버티기 힘듭니다. 에어본의 부재가 은근 크거든요
하지만 적이 만만하다 싶으면 미니언에게를타고 적에게쓰고 평타한대치고 다시이걸로 빠져나오면
확실한 딜교가 됩니다
2렙 기준으로 안정적인 딜교를 하고자 한다면 평 이나 평을 함으로써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한 순간이 있습니다. 그때 최대한 딜을 박아야 3렙에 킬을 딸수 있겟죠
다음으로 평평(적에게 투사체 공격이 있을시)없다면 평타랑를 계속 쓰면서
에어본이 터질떄걸쓴상태에서 q를 연타하면 궁이 끝나자마자 q를 사용해서 마무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1렙에 뭘 찍느냐에 따라 2렙까지의 플레이가 변하지만 공통적으로이거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최대한 무빙을 하면서나로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려면 이게 정말 중요하죠
3렙에는 적에게 온리 근접기술과 정글러조차 근접이다 하면 를 안찍고를 찍습니다.
하지만 적에게 유효한 투사체 공격이 있다면 3렙에찍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야스오는 를 어느순간에 사용하냐에 따라 못잡을것도 잡고 잡을수있는것도 못잡습니다.
기류관리와 q스택관리를 유의하셔야 수월한 라인전을 이끌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크게 과입니다만
거의 99%유저가 이걸갑니다. 저도 평범할떈 이걸 선으론 가지 않습니다/
2렙떄 쇼부를 보거나 안보거나로 템트리가 차이가 나는데
2렙때 킬을먹고 cs도 부지런히 먹었다면 대충400g이상은 모였을겁니다 그때이걸 갑니다
이걸 가봣자 공격속도 아직 별로 안오릅니다
물론 쇼부를 못보고 돈이 모엿을때 귀환을 한다면 또는 하위템을 갑니다 덤으로 신발도 가죠
대충 15분에서 24분사이세 이게 나올 타이밍이 될겁니다. 아직 안나왔다면 그판은 매우 힘든 게임을 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태틱이 나온상태에서 도란이 있다면 신발을 가고 없다면 신발을 갑니다.
신발은 중요하니 말이죠
그리고 다음에는 oror의 선택을 강요 받습니다
해드릴 말은 '그냥 가고싶은걸 가라'입니다.
을 가면 물론 유지력도 생기고 딜도 조금 늘어납니다만 미미한 정도고 흡혈량도 아직 많지 않기떄문에 고만고만합니다.
를 가면 확실히 딜도 늘고 치는 데미지도 상승합니다. 그냥 평범하다 싶으면 들고 다닙디다.
를 가장 많이가긴 합니다. 야스오에겐 치명타가 생명이기에 이걸로 50%이상의 치명타율을 운용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기가 cs도 많이먹고 적도 많이따고 돈이 많다. 하시면 바로 이템트리를 가도록 합시다
그럼 이제 야스오를 막는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자기는 저걸 뽑을때까지 여유가 없고 너무 힘들다하면 그냥이 템트리 타셔야 합니다.
공격속도도 올려주고 사기급 엑티브효과도 있지만 은근 2코어템으론 딜로스가 많이 있는거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2코어로이것만 갑니다
3코어부터는 적의 조합에따라이거나이걸 갑니다
처음에는이걸 가기도 했습니다만 그냥 몰락 뽑으면 무쓸모입니다
뭐 초반엔 몰락도 없고 공격속도를 올리고 싶다하면 이걸 갑니다만 후반에는 꼭 신발을 바꿔주길바랍니다
그리고 이쯤에 흡혈템을 많이 갑니다. 나 원하시는걸 가는게 가장 좋겟지만 저는 몰락을 추천합니다.
몰락으로 공격속도를 올리고 나중에 피바라기도 같이가면 되거든요
그리고 적의 cc에 자기팀의 대비가 안된다하면을 가야 합니다. 적의 탈진에 걸리면 야스오는
바람깎는 노인이 되기 떄문에 이걸 가고 시미터로 업그레이드를 시킵니다.
하지만 딜로스가 생기니 이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번쨰부턴 애매해지기 시작하는데
아직 흡혈템을 안가셧다면 빠르게 가시고 이미 가신 상태라면 라위를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쯤되면 적의몸이 많이 단단하기 떄문이죠
궁극기의 효과가 있는데 왜가냐는 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궁이 상시 발동은 아니잖습니까. 게다가 궁이 있다고 이걸안가면 나중에 후회하기 때문에 저는 이걸올립니다
그리고 혹시 시미터를 올리셨다면 피바라기는 포기하시바랍니다
다음으로 1:1 특화 에 대해서입니다만...
이세팅은 오로지 검신을 꿈꾸는 사람 or 1:1 할떄 갑니다.
+를 가고 죽어라 싸우시면 됩니다
첫템을 장갑을 감으로써 검신의 치명타는 40%가 되기 떄문에 자신의 치명타를 뽐내면 적이 쉽게 오지 못합니다
십중팔구 적은 자신의 룬특성이 이상하단걸 알기 떄문이죠
2렙인데 중앙이고 적이 깔짝된다하면 바로 응징을 해서 검신류의 무시무시함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이세팅은 그다지 설명할게 없습니다. 첫템이 장갑인거 말곤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확실히 제가10번정도싸우면 5:5 정도의 승률을 가집니다만
그이유는 절대적으로 탈진이 있기 떄문이죠
1렙싸움에 야스오의 q가 1스택이상 있을경우에는 잘만하면 이깁니다.
3렙부턴 최대한 e로 데미지를 덜받아야 살아남을수 있고
6렙에는 w를 성공시키냐 못하냐에따라 생사판정이 오고갈수있습니다.
하지만 탈진을 걸고 갱을 성공시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300원을 먹으실수있습니다.
그게 어려울 뿐이죠
추천스펠은 탈진 점멸 + 방어 회복 입니다(전 살아야 하거든요)
아시다시피 애는 q를 마구던지는 플레이를 즐겨하기떄문에
w쿨이 20초이상을 넘나드는 초반에는 상대하기 껄끄럽기 그지 없는 상대입니다.
처음에 e+q 콤보로 간을 보시고 적의 실력을 가늠해서 싸우시길 바랍니다
적이 못한다면 걍 죽여버리세요
추천 스펠은 탈진 점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q를 한번이라도 피하면 초반에는 긴q의 쿨타임떄문에 매우큰 딜로스가 생기고
참 답이 없긴 합니다만 이런경우는 일겜에서만 있으니 그다지 걱정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미러전은 무조건 탈진입니다.
점화는 필요없습니다
피웅덩이를 쓰든안쓰든 저는 애를 실컨 도륙내고 돈을 먹기 떄문이죠
참고로 w스킬을 잘사용하면 저의 체력은 달지만 적의 체력은 상승되지 않는
적에 정신공격이 가능한 상황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애상대론 점화필요없습니다. 탈진걸어서 썰어버리세요
1렙에 야스오가 이깁니다.
확실히 아프긴합니다만 제q가 더아프기 떄문에 이길수 있습니다.
장막부터는 조금힘드실수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핑와를 사가셔야합니다.
추천 스펠은 탈진 점멸 입니다
미드에 가신다면 검신세팅하지마세요 ap한테 얻어맞고 있어야 합니다
탑이라면 어느정도 상대보고 고려해볼만 합니다.
근접을 상대로 q와 평을 적당히 섞으면서 미니언을 유도하면 딜교에서 유리하게 있을수 있고
q1스택에 q쿨이 전부 돌았을떈 과감히 나서세요 에어본이 차기 떄문에 적은 섣불리 싸우지 못할겁니다
2렙에는 e 와 q 콤보를 이용한 원형베기 운영을 하시면 좋습니다만 너무 자주 하시면 적의 정글러가 오기떄문에
이때다 할떄만 하시고 e로 들어가서 신중히 q를 맞추시는방법도 있습니다.
중반에는 대부분 스태틱이 나오는데 이떄는 무서운게 없는거처럼 보입니다.
무서워도 그냥 뛰어들면 한타가 시작되기 마련이기에 선두로 들어가서 아군에게 용기를 부여하여 한타를
이기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아군들에게 cs를 양보해달라고하셔서 상시 q에어본을 쓰기 편한상태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때쯤이면 대부분 야스오가 강하긴 하지만 적도 충분히 강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내어주지 않고
빈틈을 노리셔야 합니다.
적 에 60%가 에어본시 들어갑니다만 그중에 딜러가 없을시에는 주변 상황을 고려하시고 들어가셔야합니다
최대한 에어본을 맞추시는 연습을하셔서 각을 만들어내셔야 팀원에게 욕을 안먹습니다
궁 진입후 투사체에 대비하여 w를 키셔야하지만 위치를 잘판단해서 까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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