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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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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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기본 팁과 공략

- 포더올(2015-03-13, 조회수: 5186)

안녕하십니까

실버에서 서식하고 있는 제드유저 for the all 입니다

실버에 불과 하지만 그래도 스스로 제드를 잘한다고

말할 수 있는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제 플레티넘까지 양학가능합니다

그래서 공략 한번 써 보려고 이렇게 왔습니다

단 초보들을 위한 그런 공략이므로 제드를 잘하시는분들은

그냥 가만히 계시면 되겠슴다 그말입니다.

물론 날카로운 지적은 해주시면 찾아서 고치겠습니다.

 

 

12/25일 1차 수정으로 카타리나,니달리,아지르 상대법이추가되었습니다.

2/4일 2차 수정으로 카사딘 상대법이 추가되었습니다.

2/22일 3차 수정으로 그라가스 상대법이 추가되었습니다.

3/5일 4차 수정으로 라인전,운영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4.5
총 가격 : 10,347 IP

Zed(제드)

시즌4와 프리시즌에 걸쳐 시즌5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시기

대부분의 성장룬이 고정룬에비해 많이 상향을 받은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성장 체력 룬을 들었으나

성장방어가 매우 상향 됬으므로 룬이 바뀌게 됩니다.

다른 표식이나 문양, 정수는 그대로 두시면 되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초반 잦은 q 파밍과 견제를위해 마술4포, cs를먹을떄 약자멸시와 시너지가 매우뛰어난 도살자1포를찍어줍니다

그다음엔주문 연성무술 연마처형인무기 연성짐승 같은 힘마스터해주시고 혹시 저랩구간1대1 때

점화걸린거 피 조금 회복해주는걸로 살기위해위험한 게임찍어줍니다

장군는 취향에따라 찍고 안찍고가 다른데 제드는 어차피 딜이 짱짱쌔서

전 2포만찍고 강력한 일격에 투자합니다

대파괴필수

 

////////////////////////////////////////////////////////////////////////////////////////////////////////////

 

방어는 평범하게 들어줍니다막기회복력꿋꿋함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다 마스터

 

방어에 3포를 빼시고 유틸에 재빠른 발놀림3을 추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도 좋지만 제드는 그림자와 궁덕분에 어차피 로밍력이 좋아서

전 방어에 전부 투자하였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부동스펠 미드라이너들의 최고스펠

Ghost(유체화)Flash(점멸)쓰시는분들보다 안쓰시는 분들이 더 많을건데

만약 난 점화가 없어도 딸수있다 하시는분들은

생존력을 위해 유체화 들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높은 티어에서는 통하지않습니다. 비추)

Exhaust(탈진)Flash(점멸)상대방의 순간딜이 너무 강할떄 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Fizz(피즈)

barrier(방어막)은 필요없다고생각합니다

어차피 제드는 한명을 죽이고 바로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빠져나올수 있기 떄문에

지속적인 딜링을 위한 barrier(방어막)은 필요없다고 판단, 들지않습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첫번쨰 콤보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평) 만약 상대방이 점멸이나 이동기를 써서 도망치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두번째 콤보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

 

 세번쨰 콤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

스킬 활용 팁

 제드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추냐 못맞추느냐가 전체 딜에 매우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꼭 맞추셔야 합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쓰시고 잠시 기다렸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써줍니다.

상대방의 무빙을 다 보고난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날리면 더 잘 맞출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그대로 콤보를 쓰시고 나오면 되고요.

 

 두번째 콤보는 라인전에 여유가 있을떄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콤보는 진짜 비추입니다.세번쨰 콤보는 확실히 잡을수 있을때만 써 줍시다

왜냐하면 세번쨰 콤보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가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콤보를 넣게되는데

만약 이렇게되면 내가 점멸이 없다는 가정하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지면 설령 콤보로 잡는다하여도

빠질떄 적팀 챔피언이 Death Mark(죽음의 표식)앞에 대기하고있기라도 한다면 카미카제가 되어버리거나

내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쫒아가도 상대방이 이동기를쓰면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내가 Flash(점멸)로 따라가도 상대방이 똑같이 Flash(점멸)을 쓰면 잡을수가 없기 떄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탬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Long Sword(롱소드)와 포션을 사줍시다.

그리고 첫 귀환떄 탬이 갈리는데요, 대부분 첫 귀환에 1000~1400원을 벌어 오실 겁니다.

1000원 정도 벌었으면 Long Sword(롱소드)두개, 아니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과 와드2개 남은돈으론 포션을 사줍니다.

1400원정도 있으시면 바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뽑으면 됩니다.

둘째 귀환떄도 템이 갈리게 되는데요

많은 제드 유저들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뽑고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갈실껀데,제가 체험한 결과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뽑고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가는것보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가고 단검두개를사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빨리뽑는게

훨씬 딜이 잘박혀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뽑은 다음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을 뽑습니다.

이다음에 또!또! 템이갈립니다. 사람들은 거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다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실텐데.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강화하는것보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으로 업글 시키면

딜이 억수로잘박혀요  여기서 신발도 유동이라고 할수있죠.

상대방의 cc기가 너무강하거나 ap가 너무강하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방의 누커가 강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드셔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후반 마지막템을 고민하실탠대, 상대방에 cc기가 너무 많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팀이 전부 물몸이거나, 스플릿을 자주 해야할떄는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가줍시다.

그리고 30분이 넘어가면 스플릿을 자주해야하는데 이떄 상대방의

ad딜러가 너무크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흐음... 이 신드라라는 챔프는 두 글자로 표현할수있죠. 노.답
mmr300이 차이나야 이길수있는 그런 챔프입니다.
내가 신드라보다 월등히 잘하지 않는 한은 라인전포기하고 로밍을 자주가거나
정글러를 불러 자주 킬을 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라인전 중간에 qwe콤보를 맞지 않는게 중요하며
싸울때에도 스킬하나는
씹고 싸워주도록합시다.
피즈
이 챔프도 그켬이라는 단어로 표현할수 있겠군요.
e로 궁을 씹을수 있을 뿐더러 리치베인 존야까지뜨면 잡을수가없습니다.
무한e로 인하여 스킬이 다 씹히는 매우 짜증나는 피즈를 볼수 있습니다.
라인전할때는 사리다가
갱을부르셔야하고
e가빠져야 싸우셔야합니다
아칼리
이 제드하는 유저들이 싫어하는 챔프중하나인 아칼리 입니다.
이녀석은 황혼의 장막이란 매우 더러운 기술을 가지고있죠.
궁을쓰면 뭐합니까. 장막땜에 딜을못넣는데
핑와사고 렌즈사면된다고요?
아니요
핑와박고렌즈쓰면
죽습니다
거기다 존야쓰고 존야풀릴떄 다시 장막쓰면 답이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한때는 카운터였으나 지금은 e에 침묵이 없으므로 탈확찟해주시면 됩니다.
리븐
탑리븐은 카운터지만, 미드리븐일땐 이렇게 쉬울수가 없어요. 하지만 리븐이 페이커선수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말이 달라집니다.
럭스
럭확찟
설명이 필요없죠


 

제드

Zed(제드) 

미러전은 솔직히 손싸움이긴 하나 손싸움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은 정글러의 실력입니다.

갱많이부르고 랩차2나는순간 당신이 이긴겁니다.별다른 공략법은 딱히 없어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피하는정도?

그리고 선궁을 쓰지않는정도?
 

야스오

 

Yasuo(야스오)

초반엔 약간 야스오가 이기는듯 싶으나 6랩뒤에는 야스오에게 악몽을 선사할수 있어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피하는걸 연습하고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생길때마다 q로 부숴줍시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들어오면 e로 받아쳐서 도망치게 해 줍시다.

혹시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맞아서Last Breath(최후의 숨결)까지 맞았으면 나도 콤보를 써서 죽여줍시다.

만약 야스오가 정글러를 부른다, 그러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빠지거나 점멸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볼리베어


가끔씩 어떤 미친x들이 우리의 코카콜라를 들고 미드를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라인전포기하세여. 우리의 귀여운 코카콜라를 건드리면 물어뜯기고 실신상태가 될수 있습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Frenzy(광란)Majestic Roar(우렁찬 포효)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Thunder Claws(천둥 발톱)=회색화면

우리의 귀엽고 대단하고 딴딴하며 더럽게 아픈 코카콜라성님은 매우 위험한 존재에요



 

아리



상당히 힘든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돌아올때 고정피해와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평 콤보가 너무 너무 아파요.

거기다 6랩떄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때문에 나의궁을 씹기까지 합니다.

공략법은 q를 피해주시고 q로 파밍을하다가 6랩떄 매혹을 피하고 들어가서 싸워야합니다.

매혹맞으면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역관광 당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심해서 상대하여야하고 qe스킬을 무빙으로피하는 연습을 하여야합니다.

그리고 아리챔프상대로는

 

 1번콤보보다 2번콤보를 추천합니다

 

 

신드라

ㄴㄷ

신드라가 나왔다면 제드를 픽박는 패기는 버려야합니다.

그래도 제드를 쓰고싶으시다면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다 피해야하고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콤보 맞으면 죽습니다.

위에도 나왔지만mmr 적어도 최소200은 차이나야 이깁니다.

하지만 굳이 이겨보시겠다면 q를 피하면서 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견제를해야합니다.

제드의 킬각은 상대방의 피가 60~70%남았을떄가 킬각입니다.

이것을 이용해 신드라의 qe콤보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피하며 싸움을 시작합시다.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OP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가 매우아프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궁을 씹힐뿐더러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는 계수가1ap입니다.

다른거 필요없고 싸울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빠지면 싸워야 합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는 실력으로 피하면되요 . 맞기어려운 스킬이죠.

라인전 이기긴 조금 힘들기 때문에 q로 견제 자주 해주시고

정글러콜 자주 해줍시다.

아칼리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시@발 아오 시@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하하

하지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만 핑와나 렌즈로 씹는다면 상대하기 수월해집니다.

그래도 아칼리의 딜은 제드처럼 무시할수 없습니다.

아칼리가 궁으로 들어올떄 나도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써서 데미지를 씹어줍시다.

그리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Death Mark(죽음의 표식)점멸 평 점화

여기서 궁그림자로 뒤로 빠졌다 점멸로 들어가는 이유는  간지나기위해서도있지만

아칼리가 궁으로 들어오는것의 위치를 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겁니다.

 


 

다이애나


초반에는 매우매우 초식이나 6랩이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바로 들어오는 무서운 아이입니다.

공략법

초반에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피해 주시면서 q로 맞견제를 해주시면서 2랩을 찍게됩니다.

2랩에 대부분의 다이애나는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찍을텐데요 Moonfall(달빛 낙하)를 찍는 아이도 있으므로 e를 찍어줍시다.


제드는 상대방이 트런들이지 않는한은 6랩전에는 킬각을 잡기 힘듭니다.

 이대로 6랩까지 안전하고 무난하게 플레이하시면 서로 000일시엔 제드가 유리합니다.

다이애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못맞추면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올수가 없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딜교를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맞춘다 하더라도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이 풀콤보를 맞을리는 절대 불가능입니다.

제드는 탈출기와 이동기, 딜도 강력한 편이기 떄문에 다이애나는 섣불리 들어오지 못합니다.

하지만 들어온다면 잡아주도록 합시다.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초반 Bouncing Blade(단검 투척)견제와Death Lotus(죽음의 연꽃)의 무지막지한 데미지로

최근 롤에서 OP챔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초중반엔 악몽의라인전이라고 할수있을만큼 Bouncing Blade(단검 투척)가 정말 아픕니다.

그리고 킬각만되면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으로 죽인뒤 미니언으로 Shunpo(순보)타고 빠져나가는

얍삽함까지! 이런 카타는 초반엔 사려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Bouncing Blade(단검 투척)는 너무 맞지 말고 q파밍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카타도 6랩이 되면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으로 들어와서 암살하려들텐대

이떄 똑같이 콤보를 넣으면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실력의 차이라고 할 수 있죠

 

 

니달리

ap 달리일떄는 썰면되지만 ad일떄는 말이 달라지죠

ad니달리일떄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가얼마나 아픈지 여러분도 잘 아실겁니다.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로 인하여 데미지를 입으면 Prowl(수풀 배회)가 뜨게 됩니다.

이것은 사냥이라고 하는 패시브인데요

이표식은 매우 사기적인 패시브입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의 거리를 늘여주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의 데미지를 강화 시켜줍니다. 물론 쿠거폼일떄만.

그래도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훅갑니다.

초반에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로 인하여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하며 혹시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을경우엔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오는 니달리를 eq로 맞딜교를 해줍시다 . 그러면 딜교에서 조금 더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니달리는 wq로 딜이끝나지만 제드는 약자멸시라는 패시브가있기떄문에 딜교에서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킬 따는 방법은 같습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Bushwhack((매복 덫 / 급습)맞고 Prowl(수풀 배회)떠서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로 들어올떄 궁을쓰고 딜교를 하는것입니다.

 


 

아지르

Azir(아지르)는 초반에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로 멀리서 견제만 하다가 킬각이나오면Shifting Sands(신기루)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원콤을 내서 잡아버리는 상당히 더러운 챔프입니다.

그런데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가 은근 아파요.

그러니 되도록 마나가 없을때 싸워주시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를 뺀 뒤에 싸워주시는게 매우 바람직 합니다.

6랩 싸움은 각을잘 제야합니다.

이건 솔직히 팁이 없고 그냥 감과 실력으로 각을 제야합니다.

조금 도움을 드리자면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나의 궁으로 씹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게조금 어려워요


 

카사딘



Kassadin(카사딘)카사딘은 ap방어막과 짧은 궁 쿨타임으로 다시 오피설이

돌고있는 챔프입니다.하지만 ap방어막일뿐

고로 씹어줍니다.

카사딘은 후반가면 어차피 잡지못하게되며

그러므로 라인전때 끝내고 로밍플레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카사딘은 초반Null Sphere(무의 구체)견제가 조금 아픕니다.

하지만 그뿐 도란방패를 사시고 멀리서 q로 cs파밍만 해주시다가

3랩되면 콤보를 넣어주세여.

카사딘은

킬각이나오면 점멸 점화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로 잡으려고 할껍니다.

그때 그림자를 뒤로 써주시고 eq날려주시면됩니다.

6랩이지나면 Riftwalk(균열 이동)을 이용해 로밍을 다닐껍니다.

그떄 잡으려고하지말고 cs를 한라인 밀어놓으세요.

그리고 맞로밍을 가서 역관광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라가스


Gragas(그라가스)는 요즘애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그래도 만나면 약간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그라가스는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견제가 짜증나는 챔프 입니다. 초반에는 사리면서 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다 피하셔야합니다.

미니언은q로만 먹고 가까이있는것만 평타로 먹습니다.

3랩이되면 제드의 기본 견제가 가능한대 그라가스도 3랩떄 기본견제가 가능하죠.

때문에 3랩떄 맞출수 있는 각이 보일때만 weq를 써 주셔야합니다.

잘못했다가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Drunken Rage(취중 분노)콤보맞고 훅갑니다.

6랩때는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이용해서 갱호응을 하려고 할겁니다.

그래서 6랩떄 와드를 필수적으로 사셔야합니다.

싸울때는 궁으로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 Explosive Cask(술통 폭발)등등 무조건 스킬하나를 씹고 싸우셔야 이길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드는 주로 미드를 갑니다. 제드는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를 이용해 cs를 매우 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로 cs 를 먹어주시고 상대방이 cs를 먹으러 온다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던져줍니다.

그렇게 해서 3랩전까진 사리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2랩떄는 상대 미드챔프가 근접ad.ap라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찍고 원거리ap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찍습니다.

하지만 원거리ad라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찍어야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찍는다 하더라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날리면

평타로 내가 더 얻어맞아요. 때문에 도란방패를 가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파밍만 해줍니다.

제드는 3랩이 되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콤보로 견제를 합니다. 하지만 기력이 더럽게 많이달아서

맞출수 있을떄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하고 그냥 cs견제할떄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만 던져줍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을하다가 4랩쯤되면 집을 다녀오는게 좋아요. 경험상으론 롱소드 1개와 와드 2개 살 돈이 나올것입니다.

돈이 모자란다면 와드를 1개만 사고 돈이 넘친다면 포션을 사도 무관합니다.

그렇게해서 양 부쉬에 와드를 박아야합니다. 4랩타임쯤에 정글러가 슬슬 라인을 한번씩 찌르기때문에

갱당하지 않으려면 와드를 꼭 사야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를 계속 하다가 6랩이되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이용해 킬각에 들어가서 따시면 됩니다.

                        제드의 킬각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제드는 6랩이되면 킬각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제드는 상대챔프의 채력이 60,70퍼센트 정도이고

내가 점화가 있고 궁쿨타임이 돌면서 기력이 있다면 킬각이 나옵니다.

콤보는 앞에서 설명드렸구요. 라인전에서 솔킬을 여러번 땃다면 슬슬 로밍을 다닙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있어서 제드는 로밍력이 매우뛰어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의 둔화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이용하여 킬을 따줍시다.

 

후반 운영법

 20분 쯔음에는 한타를 해줍니다. 한타시 역할은 밑에 적어드리겠습니다.

30분이 넘어가면 슬슬 상대 원딜을 자르기 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플릿을 하여줍니다.

와드를 사지않으면 회색화면으로 변하게되요 ㅇㅋ?

 

 

팀파이트시 역할

 제드의 기본 포지션은 암살자입니다. 상대방의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자르는데 스킬과 패시브등

모든것이 암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상대방의 원딜을 각을보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가서 자릅니다.

근데 잡지 못하여도 상관없습니다 잡지 못한다면 다시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고 돌아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딜을

넣으면 됩니다. 제드는 한타떄 절떄 절떄 죽으면 안되요 .

 

 

챔피언별 대응법

 

 앞에서 설명드렸습니다.

마치며

 제드를 처음 쓰시는 분들은 제드가 어렵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이하면 이렇게 재밌는챔프가 없을것입니다.

전 비록 실버에 불과하지만 스스로 제드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골드를 양학 할수있는챔프가 제드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못하지만 저의 공략을 봐주신 분들꼐 감사드립니다

 

 

 

(엑셀 한번씩 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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