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석 사놓고 서폿이라고 우기는 AP 세미 라이너 말파이트 입니다.
골4레기도 하는 일반에서 하면 비약적인 승률을 보여줍니다.
굳이 설명하자면 버스를 만들고 아군이 운전하는 버스에 탑승하는 식입니다.
굳이 공략을 봐야할까 싶은 마관딜 말파이트 서폿 공략 시작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탱 말파 서폿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판단하기 힘듭니다.
일단 서폿 말파이트는 기본적으로 라이너보다 탱탬이 늦게 나올수밖에 없고
최전방에 들이박고서 1차선에서 계속 탱할정도로 탱탬이 나오기란 쉽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탱말파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콤보 이후로 존재감이 극감한다는 점입니다.
CC기를 쏟아부운 후에 적들은 말파를 안칩니다.
그래서 AP 마관말파 서폿을 함으로서 기본적으로 주요 딜러진을 혼자 죽일정도로까지 딜을 끌어올리고
한타에서의 한번의 의 존재감을 부각시킵니다.
아군에 탱이 필요하다라고 판단하실 경우는 탱 말파이트 서폿으로 가주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룬 연구같은건 안했습니다만
도합 AP 1.8 계수라는 낮은 수치이고
그중에서도 만 AP 1.0 계수이므로 고 주문력 아이탬보다는 마관의 효율이 높을겁니다.
또한 대부분은 스킬은 챔피언을 쥐어 패는데나 쓰지 미니언 패는데는 잘 안 사용합니다.
그런고로 마관이 더 좋다고 판단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생존,기습 등 다방면 사기 스펠 입니다.
: 초중후반 딜러진 한명을 일시적으로 딜로스를 만들어 낼수도 있고 특히 와의 시너지로 AD캐리들이
고통받는 장면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 초중반에 킬을 따기에 좋고 힐로 인한 역관광을 줄일수 있습니다만
한타페이스때 만으로는 지키기 힘든 우리 원딜 등을 더더욱 지키기 힘들어집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급하지 않으면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으실수 있습니다.
는 방어력 계수를 타는 스킬의 피해량을 소폭 증가시킬수 있으니
를 사용하고 를 치는 습관을 기릅시다.
1레벨
또는
는 기본적인 원거리 견제기 및 이동속도를 훔처오는 스킬이기에 인베이드 같은 상황때.
는 범위공격에 공격속도 둔화까지, 초반 미니언 웨이브를 밀때 좋지만 이구간에서는 괜히 밀다가
원딜 CS 삑나서 던질수도 있으니 추천.
2 ~ 5 레벨
,만 찍기.
선마
는 정말 쓸대 없습니다.
하나 찍을바엔 딜 하나라도 올립니다.
6레벨
로 인해 극히 강해지는 구간.
단순히 상대방 둘이 겹치고 한명이상이 반피라고 판단되고
스킬의 쿨타임이 전부 장전되 있을 경우
핑찍고 들어가면 킬각입니다.
6레벨 이전의 마나 관리 및 견제
주로 3레벨때, 5레벨때 견제합니다.
3레벨과 5레벨때는 의 딜링이 나름 크게 채감됩니다.
기본적으로 5레벨까지의 견제를 10으로 친다면
1레벨 : 1
2레벨 : 1
3레벨 : 3
4레벨 : 1
5레벨 : 4
정도로 배분해 견제하는것이 이상적이다 라는 판단입니다.
그중에서도 마나는 상시 콤보마나를 계속해서 두셔야 합니다.
저는 의 마관수치를 계산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일단은 마관관련 아이탬만을 가죠.
는 가실수 있으면 갑니다.
모자라다고 판단된 딜을 강력하게 보충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 액티브아이탬을 잘 사용못하기 때문에 안갑니다.
기본적으로
유지형 서폿
견제형 서폿
맞싸움 서폿
등이 봇으로 옵니다.
각 형태의 서포터들마다 싸우는 방법을 조절해야 합니다.
유지형 서포터와 견제형 서포터는 대체적으로 와 3,5랩때 로
마나를 갉아 먹는식으로 운영합니다.
대체적으로 위에 두 형태는 몸이 약한편에 속하기에 6랩때 싸움붙으면 높은 확률로 이깁니다.
맞싸움 서폿은 차라리 타곤산 가는걸 추천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6랩 전까지 적의 강제 이니시에 당하지 않는것이고
적당히 견제해 피를 미리 빼놓는 겁니다.
또한 맞싸움에 강한 서폿들이라고 해도 의 힘은 무지막지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간 6랩떄의 싸움에는 거의 지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최근 일반에서 말파이트 서폿의 승률이 비약적으로 높아
작성해보았습니다.
뭐 관심가지실일은 없겠지만
엑셀교환같은건 하지 말아주세요.
괜히 찌질해 보이지 않습니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