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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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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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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관 딜 서폿 말파이트

- 관엽식물(2015-01-01, 조회수: 6646)

시야석 사놓고 서폿이라고 우기는 AP 세미 라이너 말파이트 입니다.

 

골4레기도 하는 일반에서 하면 비약적인 승률을 보여줍니다.

 

굳이 설명하자면 버스를 만들고 아군이 운전하는 버스에 탑승하는 식입니다.

 

굳이 공략을 봐야할까 싶은 마관딜 말파이트 서폿 공략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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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 말파 서폿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판단하기 힘듭니다.

일단 서폿 말파이트는 기본적으로 라이너보다 탱탬이 늦게 나올수밖에 없고

최전방에 들이박고서 1차선에서 계속 탱할정도로 탱탬이 나오기란 쉽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탱말파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콤보 이후로 존재감이 극감한다는 점입니다.

CC기를 쏟아부운 후에 적들은 말파를 안칩니다.

 

그래서 AP 마관말파 서폿을 함으로서 기본적으로 주요 딜러진을 혼자 죽일정도로까지 딜을 끌어올리고

한타에서의 한번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의 존재감을 부각시킵니다.

 

 

아군에 탱이 필요하다라고 판단하실 경우는 탱 말파이트 서폿으로 가주세요.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룬 연구같은건 안했습니다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도합 AP 1.8 계수라는 낮은 수치이고

 

그중에서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만 AP 1.0 계수이므로 고 주문력 아이탬보다는 마관의 효율이 높을겁니다.

 

또한 대부분은 스킬은 챔피언을 쥐어 패는데나 쓰지 미니언 패는데는 잘 안 사용합니다.

 

그런고로 마관이 더 좋다고 판단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Flash(점멸) : 생존,기습 등 다방면 사기 스펠 입니다.

 

Exhaust(탈진) : 초중후반 딜러진 한명을 일시적으로 딜로스를 만들어 낼수도 있고 특히 와의 시너지로 AD캐리들이

고통받는 장면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Ignite(점화) : 초중반에 킬을 따기에 좋고 힐로 인한 역관광을 줄일수 있습니다만

한타페이스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만으로는 지키기 힘든 우리 원딜 등을 더더욱 지키기 힘들어집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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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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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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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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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 Ground Slam(지면 강타) -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급하지 않으면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으실수 있습니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는 방어력 계수를 타는 Ground Slam(지면 강타)스킬의 피해량을 소폭 증가시킬수 있으니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를 사용하고 Ground Slam(지면 강타)를 치는 습관을 기릅시다.

스킬 활용 팁

1레벨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또는 Ground Slam(지면 강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는 기본적인 원거리 견제기 및 이동속도를 훔처오는 스킬이기에 인베이드 같은 상황때.

 

Ground Slam(지면 강타)는 범위공격에 공격속도 둔화까지, 초반 미니언 웨이브를 밀때 좋지만 이구간에서는 괜히 밀다가

원딜 CS 삑나서 던질수도 있으니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추천.

 

 

2 ~ 5 레벨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만 찍기.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선마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는 정말 쓸대 없습니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하나 찍을바엔 Ground Slam(지면 강타)딜 하나라도 올립니다.

 

 

6레벨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인해 극히 강해지는 구간.

단순히 상대방 둘이 겹치고 한명이상이 반피라고 판단되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스킬의 쿨타임이 전부 장전되 있을 경우

핑찍고 들어가면 킬각입니다.

 

 

 

6레벨 이전의 마나 관리 및 견제

 

주로 3레벨때, 5레벨때 견제합니다.

3레벨과 5레벨때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의 딜링이 나름 크게 채감됩니다.

 

기본적으로 5레벨까지의 견제를 10으로 친다면

 

1레벨 : 1

2레벨 : 1

3레벨 : 3

4레벨 : 1

5레벨 : 4

 

정도로 배분해 견제하는것이 이상적이다 라는 판단입니다.

그중에서도 마나는 상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콤보마나를 계속해서 두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의 마관수치를 계산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일단은 마관관련 아이탬만을 가죠.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는 가실수 있으면 갑니다.

모자라다고 판단된 딜을 강력하게 보충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 액티브아이탬을 잘 사용못하기 때문에 안갑니다.

기본적으로

 

 

유지형 서폿

 

견제형 서폿

 

맞싸움 서폿

 

등이 봇으로 옵니다.

 

각 형태의 서포터들마다 싸우는 방법을 조절해야 합니다.

 

유지형 서포터와 견제형 서포터는 대체적으로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와 3,5랩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마나를 갉아 먹는식으로 운영합니다.

대체적으로 위에 두 형태는 몸이 약한편에 속하기에 6랩때 싸움붙으면 높은 확률로 이깁니다.

 

맞싸움 서폿은 차라리 타곤산 가는걸 추천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6랩 전까지 적의 강제 이니시에 당하지 않는것이고

적당히 견제해 피를 미리 빼놓는 겁니다.

또한 맞싸움에 강한 서폿들이라고 해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의 힘은 무지막지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간 6랩떄의 싸움에는 거의 지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마치며

일단 최근 일반에서 말파이트 서폿의 승률이 비약적으로 높아

작성해보았습니다.

 

뭐 관심가지실일은 없겠지만

엑셀교환같은건 하지 말아주세요.

 

괜히 찌질해 보이지 않습니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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