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일 공략작성 시작.
20일 스킬 설명 보충.
29일 작성자 재배치 브4...미드갈때 이거 자주하겠네요.
ap은 이후 (0.4+0.5+0.05=0.95), (0.8), (0.75), (0.9) 총합 3.4ap의 높은 계수와 , , 의 높은 깡딜에서 나오는 엄청난 딜량을 먼 거리에서 꾸준히 넣어줄수 있는 원거리 ap지속딜려 겸 누커입니다.
또한 주문력이 300~400정도만 넘어서도 3.4ap라는 높은 계수덕에 준수한 딜량을 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초반 1렙때 의 데미지는 선, 밑의 룬 페이지, 오펜스 28특성 기준으로 (35+80+7+1)+마스터리 %데미지1.5%+1%+3%(과 은 특수상황.) -> 123+5.5% -> 129의 물리피해+1의 마법피해가 됩니다.
기존 ad이나 선보다 조금 더 쌘 딜이 나오게 되죠.
스킨은 주로 서릿빛을 낍니다. 저티어에서는 파랑인척 페이크가 들어가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3
- 레벨당 주문력 +0.17x6
- 공격력 +2.25x1
- 주문력 +4.95x2
- 공격력+10.8
- 체력+72
- 쿨감소-2.49%
- 주문력+28.26
ad11을 챙겨서 초반의 안정성, 성장ap를 박아서 중반 딜로스 방지, 고정ap를 박아서 초반 q딜량 증가, 체력을 박아 초반 딜교환에 이득을 봄. 쿨감 2.5%를 박아 마스터리와 함께 쿨감 5%를 찍고, 템트리와 함께 쿨감40% 완성.(쿨감 40%가 필수는 아닙니다. 약 20~30%이상정도만 되면 나쁘지 않아요.)
상대가 ad인가 ap인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이 차이로 인해 갈리는것은 템트리입니다.) 룬은 언제나 이렇게 들어주세요.(취향에 따라 왕룬 공속정도는 괜찮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나머지 2포는 자유롭게 분배해주세요.(2포를 추천합니다.)
ap계수가 3.4나 되는 에게 주문력 관련 특성은 꿀입니다 꿀. 고로 , , 는 모두 찍어주세요.
은 ap계수 3.4의 완성입니다.
는 의 , , 에 모두 터집니다
초반 의 딜량, 중후반 의 , , 딜량을 책임지는 꿀특성입니다. 찍어주세요.
, 이 모두를 찍고 ad11룬에 선 시작하면 1렙 ad가 73입니다. , 딜이 매우 강렼해지죠, 초반을 위해 투자해줍니다.
는 와 에 쌓이는 특성이죠. 3스텍이면 스킬 피해량이 3% 증가하게 되는데 안그래도 쌘 의 딜량을 더욱 강력하게 해줍니다.
는 상대에게, , , 등의 콤보를 자주 넣는 에게 깨알같은 딜량 증가를 선물해줍니다. 찍어주세요.
는 먼 거리에서 지속적인 딜을 넣어줄수있는 에게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를 통해 생존만큼은 보장되어있는 에게 꽤나 좋은 특성이라고 볼 수 있죠.(상대가 미드이나 같은거여도 후반가면 가 더 멀리서 더 쌘 딜을 넣습니다. 그냥 찍어주세요.)
미니언 한마리당 체3, 마1 과 함께 라인유지력을 더욱 올려줍니다. 찍어주세요.
는 을 찍기위함입니다.
이 특성은 킬뿐만 아니라 어시스트에도 적용됩니다. , 으로 어시먹기 편한 에겐 좋은 특성이죠. 찍어주세요.
은 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같은 콤보기도 사용가능하고요.
초반 딜로스를 최소화하기위해서 갑니다. 중후반에는 딜량이 매우 충분하기때문에 저는 잘 안드는 스펠입니다.
그럼 대신 들만한 스펠을 한번 보죠.
이게 쿨이 짧아서 생각보다 쓸만하겠지만 가 있는 에겐 이속이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를 들빠엔 을 들어주세요.
2:2교전이나 정글러 갱호응, 딸피일때 슈퍼세이브 등등 꽤나 괜찮은 특성입니다. 깨알같은 이속증가가 있어서 정글러 갱호응에 매우 좋습니다.
, , 허허...
상대가 라던가 미드(?)이라던가 들고오는 미드라던가 할때 듭니다. 혹은 브실에서 양학하실때 드셔도 무방합니다.
상대 미드, 정글이 모두 스턴이 있을때 (ex : , )혹은 상대 서폿이 강려크한 cc기가 있을때 (ex : , )등등 들어줍니다. 뭐 타이밍 못재시면 이거대신 드셔도 됩니다.
상대에 치감스킬(ex : , )이 있으면 대용으로 듭니다. 량보다 량이 높긴 하지만 는 지속시간이 2초인지라 저는 을 더 선호합니다.
또한 를 상대할때도 듭니다. 의 표식이 터질때 들어오는 데미지는 본 체력에 들어간 데미지만 물리피해로 들어가는 것이지, 쉴드에 입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상대가 ad누커(ex : , , )등등일때 듭니다. 만큼 암살자 반병신 만들어주는 스펠이 없어요.
쿨타임이 60초밖에 안되서 잘 쓰시는분은 정~~~~~~말 잘 쓰시는 그런 스펠입니다. 시작할때 상대 첫템 체크용으로 한번 써주고 60초마다 상대 정글 동선 파악, 땅굴 체크, 상대 버프타이밍에 버프 체크 등 별별거에 다 쓰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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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이즈가 초반부터 를 선마하고 나서면 뭣같은 판정과 아주 높은 마나소모로 인해 밀리는 라인을 감당하지 못해 포탑이 밀리고 억제기가 밀리고 넥서스가 부서집니다.
고로 을 배우기 전까진 를 찍어 라인을 밀고, 을 찍은 이후에 를 마스터하므로써 딜량을 보충해줍니다.
1.
이 나온후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미니언뒤에 숨어있는 상대에게 선사해주기 좋은 콤보죠.
2.
의 사거리보다 의 사거리가 더 길다는 점을 이용해서 평타모션을 취하자마자 를 던져 날아가는 투사체에 을 묻히는 그런 콤보입니다.
도망가는 적에게 딜을 꽂을때 좋은 콤보입니다.
3. 6렙이전 생존기인 까지 빼가며 풀딜을 꽂는 콤보로, 상대가 확실한 딸피일때만 사용합니다.
4. 생존기인 에다가 까지 빼가며 딜을 넣는 풀콤보입니다. 상대가 반피일때 까지 맞추면서 이 콤보를 꽂으시면 상대가 죽습니다.
5. 이 콤보는 이후 피가 20~30%정도 남은 상대챔을 죽일때 쓰는 콤보입니다. 라는 유용한 생존기까지 빼는 콤보로 적챔프에게 까지 맞을것같은 각에만 사용합니다.
와 을 같이 사용하실때는 가능한 입니다.
의 투사체가 보다 느린점도 있고, 의 사거리가 의 사거리보다 좁은점도 있고, 를 맞췄을때 의 모든 스킬 쿨타임이 1초 감소되는 점도 있고 해서 가 좋습니다.
또한 의 경우 좌우보다는 앞뒤판정이 좀 더 좋으므로 적당한 거리에서 쏘시면 상대가 '이 거리에서 저게 맞겠나'하며 맞습니다.
아군챔프에게 를 맞췄을때도 스택이 쌓입니다.
과 을 함께 사용할때는 순으로 사용합니다.
을 쓰자마자 를 쓰시면 캐스팅 시간동안 이 사용되어 데미지도 온전히 들어가며, 보다 더욱 빨리 나가서 상대가 대응할 틈을 주지 않습니다.
계수가 0.5밖에 안되는 점도 있고, 3000원이라는 높은 가격도 이유이고 해서 으로 지내며 코아템들을 뽑다가 후에 으로 업글시킵니다.
위의 트리는 일반적인 ap챔프를 상대할때의 트리고, ad챔프를 상대하실때는 식으로 최대한 왕귀를 앞당기는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선 식으로 최대한 딜량을 빠르게 끌어내는 템트리가 괜찮습니다.
참고로 상대가 올 ad일때는 보다는 이나 이나 등 방어가 있는 아이템이 좋습니다.(그렇다고 나 을 가시면 매우 곤란합니다;)
상대가 올ad일때 은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에요. 한번 사보시면 상대 챔프들 평타가 확실히 느려집니다.
그리고 의 경우 맞은 적에겐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역장이 펴집니다. 심지어 역장 데미지도 들어갑니다.
신발 인챈트의 경우 둘 중 하나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 외에도 q 3스텍 에어본이라던가 e스텍 쌓일때 데미지라던가 r로 순간접근이라던가 상대하기 힘든 챔프입니다
1렙때 평타로 확 조지시는게 좋습니다.
그 후 6렙때 야스오 w 빼시고 비전점멸로 한번 따주시면 그 후 라인전+로밍 모두 이깁니다.
물론 야스오가 잘하면 답없겠죠.
그 외 패시브나 q나 r을 통한 이시니에이팅 등등 짜증나는 서포터입니다.
이즈리얼은 딱히 누구의 카운터픽이다. 누가 카운터픽이다 하기엔 말하기 힘듭니다.(미드케틀이 올리가 없잖아?)
말그대로 이즈유저의 피지컬, 말 그대로 누가오든 손싸움이라는거죠.
여러분의 손을 믿으세요!(저는 제 손을 못믿습니다만.)
위의 두 챔프는 각각 w과 e로 스킬막는점이 좀.
은 쿨 되는대로 던져서 라인을 밉니다. 를 계속맞춰 을 계속 돌리는게 좋습니다.
와 으로 라인을 밀며 상대챔프를 견제합시다. 또한 6렙 이전에 상대 미니언이 다 죽어 상대챔프가 고스란히 노출되는 경우가 한두번은 생기는데요. 그때 꼭 를 맞추셔야 합니다.
를 계속 맞춰서 을 계속 돌리셔야합니다. 또한 ad와 다르게 의 딜량 10%감소가 매우 뼈아프므로 생각에 생각을 해서 잘 던지셔야 합니다.
한방이면 아마 상대원딜 피가 반정도 따를겁니다.(나 등등 제외.)
사실 후반에는 앞을 자제하시고, 로 자리만 잘 잡고 생존만 잘 하시면 질수가 없어요. 딜량이 워낙 쌘지라 상대에 라던가 라던가(ap는 뺍시다. ap랑 비슷한수준의 왕귀력을 지녔어요.)가 있어도 먼 거리에서 딜 계속 넣다보면 결국 이깁니다.
을 상대챔프들에게 최대한 맞춰주시고, 한타 시작전에 , 로 포킹을 해 주시고 들어가는게 매우 좋습니다.
우리팀에 as기반 딜러들이 있다면 (ex : , , 등 챔프들)그 챔프에게 를 써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물론 아군챔프 적챔프 모두 맞추면 좋겠죠.)
딱히 없습니다. 그냥 피지컬싸움이죠.
재미하나는 확실하게 보장해드릴수 있습니다.
승패여부는...보장 x
근데 다 써놓고 보니 저~위에 계신분 공략하고 똑같네요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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