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8
- 생명력 흡수 +1.5%x2
- 공격력 +2.25x1
- 치명타율+0.93%
- 공격력+9.8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0.72
- 생명력 흡수+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평타평타평타
정조준 일격은 준비동작이 크고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큐-평타를 쓰시고 아군에게 w를 광역으로 넣은 뒤
평타- 앞이나 옆 비전- 큐 - 평타를 쓰시면 무난합니다.
신비한 화살 :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입니다. 준비동작이 거의 없으며 사거리도 길고, ad,ap 둘 다 비례해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ad계수가 더 높습니다.
1렙부터 큐를 난사하면 마나관리는 실패했다고 보면 됩니다
문제 1 : 2렙 때 적의 갱킹, 블리츠크랭크 그랩을 무효화 시키는 을 사용할 수가 없게된다.
문제 2 : 아군의 갱킹에 적극 호응할 수가 없고, 평타로는 추가적인 딜이 부족해진다.
문제 3 : 이즈리얼은 패시브 스택(공속증가)을 주로 Q를 맞춤으로서 유지하게 되는데, 마나가 없으면 패시브 활용이 힘들다.
문제 4 : 마나 100이 소모되는 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된다.
크게 이런 4가지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만약 서포터와 정글러가 본인의 마나관리에 대해 지적한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수용하시기 바랍니다.
명언이 있죠 - 오늘만하겟지 曰 "이즈리얼 할 때 마나를 항상 2/3이상으로 유지하거라
-----------------------------1/2정도는 최소한으로 유지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니언 사이로 정교하게 쏴서 적 챔피언을 맞춰준다면 적은 상대 이즈가 좀 하는구나하고 긴장을 할 겁니다.
이것 또한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입니다. 광역이고 전 라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라인전에서 킬을 딸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 아니면 탑이나 미드에 상대편 봇 듀오나 미니언이 없는 각으로 쏴서 데미지를 넣어주는 노력을 하도록 합시다. 글로벌 궁은 라인전에서만 쓰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리고 스킬을 맞출 때마다 모든 스킬 쿨이 1초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궁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라인관리시 궁으로 원거리 미니언을 조준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거리 미니언은 체력도 약하고 궁이 11렙 궁이 생길 타이밍이면 원거리는 원콤나게 됩니다.
저는 보통 잘 찍지 않습니다. ap계수이고 라인전에서 쓸 이유를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w를 찍을까 고민하는 순간에 아군이 포탑철거를 하거나 한타를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w로 아군 다수를 맞추어 공속을 증가시켜줍시다.
비전이동 : 이 스킬은 사실 옆으로 쓰라고 있는 것입니다. 적의 스킬을 눈으로 보면서 그 스킬을 옆으로 피하며 비전이동 데미지를 넣으면서 평타를 넣어주는 것이죠. 포지션 잡기에 용이하고 생존력도 증가시켜 줍니다.
저는 적의 cc기가 빠졌나, 아군 미니언이 더 많은가, 일방적으로 때리는 것이 가능한가를 판단한 뒤 앞 평타를 갈겨줍니다. 대체로 적 챔피언의 3/7이상은 빠지는 기적을 보게 될 것입니다.(단, 마나 관리에 주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관통 스킬이 w인 이즈리얼로는 ap이즈가 아닌 이상 베인을 조질 기회가 좀 처럼 오지 않는다. 잘 큰 이즈리얼도 궁과 큐를 맞추지 않는다면 못 큰 베인에게 질 가능성이 다분하다.
But, 베인이 앞구르기로 단독 출마선언을 했을 때는, 침착하게 사거리를 내주지 않은 뒤에 앞점멸-큐-평타로 베인 체력을 쭉쭉 빼주자. 앞구르기 빠진 베인은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베인 상대로는 트포를 가서 평타딜링을 증가시키는게 맞다고 보지만, 얼건을 가서 안싸워주고 딜만 하는 식으로 운영해도 나쁠 것은 없다고 본다.
이즈리얼은 생각하건대, 6렙 궁이 생긴 이후에 케이틀린과 할만 한 것 같다.
사리면서 cs를 먹고 각이 나오면 큐를 날려주자.
큐로 cs만 먹어야 할 정도
그리고 태세변환해서 사거리 증가로 때리는데 아프다. 킬을 안주는 것이 주요하고, 후반에도 징크스는 강하다. 조심하자.
1. 마나 관리
2. 큐 간간히 맞추기
3. 대치시에 큐 많이 써서, 궁으로 탑, 미드, 봇 라인관리
4. 포지션 잘 잡기
1. 큐 맞추기
2. 비전은 아끼기
3. 비전 사용시 상대편 스킬 여부 판단하기
4. 궁은 다른 라인에 자신감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5. 마나 관리
파랑이즈
장점 : 쿨타임 감소를 이용한 스킬 쿨 감소로 글로벌 라인관리 용이
얼어붙은 건틀릿의 슬로우를 통한 적의 움직임 제한. 일방적인 딜링 용이
단점 : 치명타가 없을 시 적의 탱커를 못 녹일 가능성이 높고, 광휘의 검 데미지가 낮으므로 유리 조합에 추천
트포이즈
장점 : 탐식의 망치 효과로 추노, 도망시 유리
광휘의 검 데미지 증가
탱커류 상대시 안정적인 평타 딜링이 가능
단점 : 딱히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쫓아갈 시에 앞비전 큐로 슬로우를 걸어주면 상대편의 역이니시에 대비합니다.
아군 근처에서 앞라인부터 녹여줍니다. 적이 하드 탱커여서 못 녹일 거 같으면 대각선 앞 비전을 통해 적의 딜러에게 안 맞는 선에서 풀딜을 넣어줍니다.
W : 아군 공속증가
R : 5인궁 패시브 스택 증가
Q : 핵심 딜, 파랑이즈일 경우 적의 진입, 무빙 제한가능
정답이 없는 이즈리얼, CS먹기가 수월하고 못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수치상으로 비슷하거나 이기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타이밍을 잘 잡아서 무상성 이즈리얼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