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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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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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이즈의 세계

- 포낑포킹(2015-01-03, 조회수: 1259)

안녕하세요? 제라스 공략에 이은 공략을 적게된 징베리아입니다.

요즘 공략을 안보고 마음가는대로 롤을 플레이하는 
일명 오늘만하겟지 전법으로 롤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은 제가 사랑한 몇 개의 챔프중 하나로써
현재는 카운터가 없을 정도로 무상성이 되었습니다.

저는 북미 이즈리얼 궁 장인의 우물킬 영상을 보고 
그것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생각많큼 쉽지는 않지만
언젠가는 이뤄볼 생각입니다. 

초중반 무난하게 잘 성장해야하는 이즈리얼 공략!!
제 마음이 가는대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8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0.72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0,344 IP
표식에 치명타는 개인취향이고 
중간에 저 노란색 파란색은 초반에 딜교우위(미니언 어그로)를 점하기 위해서 고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력도 씁니다.
왕룬에 흡혈이 4퍼센트에서 3퍼센트로 너프먹긴 했지만 그냥 쓰던거 씁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예전에는 매 경기가 끝나고 TVING에 올라오는 프로게이머들의 룬 마스터리까지 분석했지만
지금은 그럴정도로 열심히 해야하는 이유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원딜하는 성향이 다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즈리얼은 평타딜도 중요하지만 스킬을 최대한 많이 돌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분노에 공속을 3.75%까지 증폭시켜 cs먹기와 라인관리를 위한 공속능력을 증가시켜줍니다.

마술에 꿀같은 재사용 대기시간 1.25 감소를 넣어줍니다. 후반에 파랑이즈를 하면 블루를 먹지 않는 이상 쿨감 40퍼센트를 채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이 말려서 Q스킬로 CS만 먹을 경우를 대비하여 찍어줍니다.

이거 찍어주면 cs 획득 확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찍어놓았습니다. 안죽고 cs많이 먹는게 이득!!

프로게이머 중에 예전에 CTU의 원딜 님이 이것을 찍어주시더라구요. 그 때는 이것도 좋겠다 싶었는데, 결국 마나관리는 자신의 몫이기 때문에 아껴쓰실 수 있고 적극적인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안 찍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점멸은 이즈리얼의 생존력과 추가 딜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한 스펠입니다.

생존력과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꼭 들어줍시다.

1. 서포터가 점화를 들고 패기를 부린다.
2. 서포터에게 힐 스킬이 있다.

원딜이 탈진을 들어줌으로써 상대의 접근과 딜을 상쇄시켜줍니다.

적에 리븐, 피들스틱같은 하드 cc 챔피언이 있으면 들어줍시다.

서포터에게 힐 스킬이 있고 나중에 적 조합이 후반 원콤조합일 때 들어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즈리얼이 적극적인 딜교환으로 점화를 들고 패기를 부릴 수도 있고, 예전에 프로게이머들도 종종 점화를 들곤 했습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긴 큐를 이용한 딜링과 적절한 포지션이 장점이 이즈리얼의 딜교환 방식에 짧은 점화는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先 생존 後 딜링!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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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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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평타평타


정조준 일격은 준비동작이 크고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큐-평타를 쓰시고 아군에게 w를 광역으로 넣은 뒤

평타- 앞이나 옆 비전- 큐 - 평타를 쓰시면 무난합니다.

스킬 활용 팁

  신비한 화살 :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입니다. 준비동작이 거의 없으며 사거리도 길고, ad,ap 둘 다 비례해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ad계수가 더 높습니다. 


1렙부터 큐를 난사하면 마나관리는 실패했다고 보면 됩니다

문제 1 : 2렙 때 적의 갱킹, 블리츠크랭크 그랩을 무효화 시키는 을 사용할 수가 없게된다.

문제 2 : 아군의 갱킹에 적극 호응할 수가 없고, 평타로는 추가적인 딜이 부족해진다.

문제 3 : 이즈리얼은 패시브 스택(공속증가)을 주로 Q를 맞춤으로서 유지하게 되는데, 마나가 없으면 패시브 활용이 힘들다. 

문제 4 : 마나 100이 소모되는 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된다.


크게 이런 4가지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만약 서포터와 정글러가 본인의 마나관리에 대해 지적한다면 고마운 마음으로 수용하시기 바랍니다.


명언이 있죠 - 오늘만하겟지 曰 "이즈리얼 할 때 마나를 항상 2/3이상으로 유지하거라

-----------------------------1/2정도는 최소한으로 유지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니언 사이로 정교하게 쏴서 적 챔피언을 맞춰준다면 적은 상대 이즈가 좀 하는구나하고 긴장을 할 겁니다.


 

이것 또한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입니다. 광역이고 전 라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라인전에서 킬을 딸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 아니면 탑이나 미드에 상대편 봇 듀오나 미니언이 없는 각으로 쏴서 데미지를 넣어주는 노력을 하도록 합시다. 글로벌 궁은 라인전에서만 쓰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리고 스킬을 맞출 때마다 모든 스킬 쿨이 1초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궁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라인관리시 궁으로 원거리 미니언을 조준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거리 미니언은 체력도 약하고 궁이 11렙 궁이 생길 타이밍이면 원거리는 원콤나게 됩니다.


저는 보통 잘 찍지 않습니다. ap계수이고 라인전에서 쓸 이유를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w를 찍을까 고민하는 순간에 아군이 포탑철거를 하거나 한타를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w로 아군 다수를 맞추어 공속을 증가시켜줍시다. 



비전이동 : 이 스킬은 사실 옆으로 쓰라고 있는 것입니다. 적의 스킬을 눈으로 보면서 그 스킬을 옆으로 피하며 비전이동 데미지를 넣으면서 평타를 넣어주는 것이죠. 포지션 잡기에 용이하고 생존력도 증가시켜 줍니다. 


저는 적의 cc기가 빠졌나, 아군 미니언이 더 많은가, 일방적으로 때리는 것이 가능한가를 판단한 뒤 앞 평타를 갈겨줍니다. 대체로 적 챔피언의 3/7이상은 빠지는 기적을 보게 될 것입니다.(단, 마나 관리에 주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즈리얼은 정해진 템트리가 없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가정해보죠. 저는 기분나는대로 가는 편이긴 합니다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1.
임프 曰 : 첫 귀환시 2킬이상 먹으면 BF대검 - 피바라기 테크!!
실제로 스킬데미지로 사는 이즈리얼에게 BF를 뽑으면 평타 데이지 증가로 라인관리로 수월해지고, 딜도 장난아니게 쎄지고, 생명력 흡수로 높아져서 여러모로 좋다. 
2킬 이상 먹었거나 상대편이 라인푸쉬가 좋지 않을 때 가주자.

2. 무난하게 귀환했을 때는 흡혈 낫에 기본 신발하나 신거나 롱소드 하나 들어주는 것도 좋다. 

3. 치명타 
적에 유리몸(공템 위주)이 많으면 파랑이즈로 신나게 털어준다.
문도 박사, 레넥톤, 마오카이 등의 탱커류가 많으면 치명타가 필수적이므로 파랑이즈에 무대를 섞어주거나, 트포와 무대로 치명타를 넣어준다. 

4. 신발
평타를 위주로 하는 사람이라면 광전사에 격노를, 말리면 민병대
패시브가 공속증가인데 필요없어!! 스킬을 더 많이 활용할거야하면 아이오니아를 신어주셈

5. 마나무네<br />
스킬 사용, 평타 칠 때마다 최대 마나가 증가하는 장점이 있지만 곡괭이 875원을 사용한 뒤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하고 마나무네 되기 전까지는 효율성을 못 느끼기 때문에 여신의 눈물이 다 찬 이후에 가는 편이다.

6. 선 여신의 눈물<br />
 적에 케이틀린이나 징크스같이 사거리길고, 적 서폿이 데미지 위주로 플레이한다면 cs를 먹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큐 마나를 수급하기 위해서 여신의 눈물을 가준다. 대신 데미지는 보장 못하니 상황에 따라서 사용해주자.

7. 최후의 속삭임<br />
적에 란두인의 예언이 보인다면 그 순간부터 갈만하다. 끼고 털어주자.

8. 몰락한 왕의 검<br />
탈진과 같은 효과를 잠시 낼 수 있고 생존력을 증가시켜주고,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를 주지만
깡 AD지수가 필요한 이즈리얼에게 불필요한 아이템으로 생각한다.

9. 정수 약탈자<br />
평타 칠 때마다 마나가 수급되고 나쁘지 않은 공결력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까지 들어있다. 하지만 정말 마나가 부족하지 않은 이상 무대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10. 스태틱의 단검<br />
한 때 다이아 1의 공략을 보고 피바라기-스태틱-라위를 간 적이 있다. 하지만 마나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평타를 자주 치기 보다는 한 번에 묵직하게 하는 것이 내 스타일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개인취향 존중합니다아~

방템

1. 존야의 모래시계<br />
11/0/12같이 이즈가 엄청 잘 컷는데 적이 리산드라 제드같이 파고드는 조합이고 아군의 지속싸움이 좋은 편이다!!
그러면 존야를 가서 ap데미지를 높여주고 적을 놀래켜주자.

2. 수은 장식띠<br />
적에 제드가 있으면 좋다. 하지만 그 제드의 평타딜링까지 막을 수는 없다. 궁 안쓰고 원콤 사태 발생 비추
적에 블라디 있으면 쓸만함

3. 얼어붙은 건틀릿<br />
방어력 60 개꿀

4. 밴시의 장막<br />
좋은 것 같은데, 저는 안 맞고 풀딜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존야를 가겠소.

5. 수호 천사<br />
방어력, 마법 저항력 둘 다 증가시키고 환생까지 시켜주는 좋은 템이지만 저는 풀딜을 넣겠소

6. 정령의 형상<br />
가본 적은 없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으므로 가볼만하다.

첫 귀환 이후에도 이즈리얼은 마나 소모가 어느정도 있는 챔프이므로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고 싶다면 남는 돈으로 마나물약을 사서 혹시 모를 마나부족 사태에 대비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앞구르기로 굴러온다. 패시브를 이용해서 도망하는 자에게 3타를 넣는다.
관통 스킬이 w인 이즈리얼로는 ap이즈가 아닌 이상 베인을 조질 기회가 좀 처럼 오지 않는다. 잘 큰 이즈리얼도 궁과 큐를 맞추지 않는다면 못 큰 베인에게 질 가능성이 다분하다.

But, 베인이 앞구르기로 단독 출마선언을 했을 때는, 침착하게 사거리를 내주지 않은 뒤에 앞점멸-큐-평타로 베인 체력을 쭉쭉 빼주자. 앞구르기 빠진 베인은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베인 상대로는 트포를 가서 평타딜링을 증가시키는게 맞다고 보지만, 얼건을 가서 안싸워주고 딜만 하는 식으로 운영해도 나쁠 것은 없다고 본다.
케이틀린
초반에 작정하고 사거리를 이용 이즈리얼을 때리려는 케이틀린은 무섭다.
이즈리얼은 생각하건대, 6렙 궁이 생긴 이후에 케이틀린과 할만 한 것 같다.
사리면서 cs를 먹고 각이 나오면 큐를 날려주자.
징크스
연사로 인한 푸쉬, 당기기 자유자재로 가능한 징크스 졸라 힘들다.
큐로 cs만 먹어야 할 정도
그리고 태세변환해서 사거리 증가로 때리는데 아프다. 킬을 안주는 것이 주요하고, 후반에도 징크스는 강하다. 조심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다. 
케틀도 안정적으로 운영하면 이즈가 죽일 방법은 알아서 강구해야한다.

이즈는 상대적으로 궁을 이용한 역관광이 좋은 챔피언이다. 기다릴 때를 알고 싸우는 것이야 말로 미덕이다.

탱탱하고 딜 좋은 그브
E - Q로 딜을 퍼부으며 6렙의 강력한 궁극기로 화려함을 뽐낸다. 킬 주지말자 힘들다

허약해서 초반부터 많이 때릴 수 있지만, 은신으로 갑자기 들어온다거나 킬을 먹는 순간 다가갈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린다. 조심하자.

사실 드레이븐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넣었어야 했는데, 힘든게 많아서 넣지 않았다. 
cs나 먹으면서 큐를 맞춰주자. 홍철이라고 별 수 없을 것이다. 맞다이 치는 건 노답 원딜짓

너프먹고 할만해진 루시안 아저씨

생존기가 없는대신 단일 딜이 쎄고, 궁극기인 쌍권총 난사 또한 일품인 미스포츈, 알아서 딜을 해야한다.

최근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그의 라인전이 강력한 것을 알고 있다. 화살 퍼붓는 것도 아프고 화살이 관통으로 날아오는 것도 아프다. 생존기 없음을 이용하여 갱을 불러 확실하게 약화시킬 수 있도록 하자.

초반 w와 q슬로우는 상대편을 허우적 거리게 만든다. 섣불리 덤볐다가는 애쉬가 펜타킬하는 광경을 보게 될 것이다. 
고인에게 상처를 입고 싶지 않으면 그의 w를 맞아주지말고 6렙 이후 궁극기 스턴을 조심하자.

발러와 합작으로 6렙 이후 암살을 퍼붓는 퀸, 실명도 가지고 있고 만약 만난다면 까다로운 상대가 될 것 같다. 많이 상대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큐 모양 너프 이후로 비호감이었지만 여전히 딜도 쎄고, 잦은 궁 사용으로 상대편을 압박하는 코르키, 폭딜형 챔프이므로 깝치지 말고 큐를 잘 피해주자. 

 

 

라인 / 정글 운영법

1. 마나 관리

2. 큐 간간히 맞추기

3. 대치시에 큐 많이 써서, 궁으로 탑, 미드, 봇 라인관리

4. 포지션 잘 잡기


초반 운영법

1. 큐 맞추기

2. 비전은 아끼기

3. 비전 사용시 상대편 스킬 여부 판단하기

4. 궁은 다른 라인에 자신감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5. 마나 관리

파랑이즈 vs 트포이즈

파랑이즈

장점 : 쿨타임 감소를 이용한 스킬 쿨 감소로 글로벌 라인관리 용이

         얼어붙은 건틀릿의 슬로우를 통한 적의 움직임 제한. 일방적인 딜링 용이

단점 : 치명타가 없을 시 적의 탱커를 못 녹일 가능성이 높고, 광휘의 검 데미지가 낮으므로 유리 조합에 추천


트포이즈

장점 : 탐식의 망치 효과로 추노, 도망시 유리

         광휘의 검 데미지 증가

         탱커류 상대시 안정적인 평타 딜링이 가능

단점 : 딱히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쫓아갈 시에 앞비전 큐로 슬로우를 걸어주면 상대편의 역이니시에 대비합니다.


아군 근처에서 앞라인부터 녹여줍니다. 적이 하드 탱커여서 못 녹일 거 같으면 대각선 앞 비전을 통해 적의 딜러에게 안 맞는 선에서 풀딜을 넣어줍니다. 

W : 아군 공속증가

R : 5인궁 패시브 스택 증가

Q : 핵심 딜, 파랑이즈일 경우 적의 진입, 무빙 제한가능

 

마치며

 정답이 없는 이즈리얼, CS먹기가 수월하고 못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수치상으로 비슷하거나 이기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타이밍을 잘 잡아서 무상성 이즈리얼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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