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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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관통력 +0.63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관통력+5.67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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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Q 쓰고난 뒤, E를 조금 늦게 상대에게 걸어줍니다. Q의 쿨타임이 7초, E의 지속시간이 4초임으로 Q를 쓴 뒤 4초뒤에 걸어주시면 맞습니다.
그 후에 다시 Q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Q는 최소 2레벨 이전까지는 함부로 난사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그 이전에는 딜이 약합니다.
라인 클리어용으로도 자주 쓰지만, 최대한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맞출 수 있게 쏴주시면 좋습니다.
W는 상대가 스킬 쿨타임이 짧거나, 평타 위주의 챔피언일때 Q 다음 마스터해줍니다.
W를 시전하는 조건은 상대가 진입할때나, 중요 기술을 쓰려 할때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E를 상대에게 거시면 패시브 딜이 100% 들어가게 됩니다. 싸울때는 왠만하면 적에게 걸고 싸웁시다.
R은 에어본으로만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주변 슬로우 기능도 있습니다.
뚜벅이 챔피언이면 궁을 쓴 룰루에게 붙어서 때리지 못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물론 추노할때도 상대가 못도망가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W과 연계하면 거진 3~4초동안 상대를 바보로 만들 수 있는 스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본 스킬 사정거리가 너무 길어서 룰루로는 맞다이 자체가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룰루의 평타 사거리에 닿는 곳에 제라스가 있다면 그냥 못하는 제라스일겁니다.
W + Q로 인한 무지막지한 거리에서의 이기적인 딜교능력.
사정거리를 내주면 룰루가 이길수 있긴 하지만, 역시 거리를 주는 아지르는 못하는 아지르입니다.
모든 스킬이 움직이면서 사용할 수 있기에 거리를 잡기가 더욱 까다롭습니다.
E로 밀쳐내기까지 할 수 있어서 평타 사거리를 절대 주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법은 이렇습니다.
티모의 주 딜은 평타 + 독딜이기에 4레벨 이전까지는 사립니다.
4레벨 이후부터 스킬로만 딜교해도 몸이 약한 티모를 이길 수 있습니다.
6레벨때 바로 싸움 거시면 버섯 딜도 약할뿐더러, 체력 뻥튀기된 룰루를 티모가 못잡습니다.
티모는 평타기반 챔피언의 카운터급이지만, 룰루는 스킬딜도 약한편이 아닙니다.
라인전에만 살짝 고통을 주다가 중반부터는 아칼리를 막지 못하는 일반 AP 룰루지만,
내셔룰루로는 아칼리와 맞다이 승부. 이길 수 있습니다.
평타로 계속 때려주시다가 6 이후 들어올때 W, R로 못때리게 막아주시면서 때려주시면 됩니다.
딜량이 부족해서 아칼리를 견제할 힘이 없는 일반 AP 룰루와는 다르게 내셔룰루는 중후반까지도 아칼리와 맞다이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뽀삐의 카운터는 도트딜입니다. 티모의 독같은것들이 카운터이지요.
내셔룰루의 주 딜은 평타 + 패시브딜인데, 패시브가 3타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뽀삐의 패시브가 거의 무력화됩니다.
뽀삐의 E 자체는 딜이 약하지만 벽에 부딪히게 되면 1.5배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1레벨 E는 50이지만, 벽에 부딪히면 75 피해가 추가되어 1레벨 125라는 피해량입니다.
벽꿍만 조심하시면 뽀삐 무난하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내셔갈거면 케일을 쓰지 왜 룰루를 쓰시나요? 하고 묻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확실히 딜 부분에서는 케일이 룰루보다는 좋습니다. 둘다 비슷한 스킬을 가지고 있고, 유틸성을 보유한 챔피언들입니다.
하지만, 룰루와 케일은 엄연히 다른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케일은 딜을 기반으로 유틸성이 있는 챔피언이지요. 아이템을 올리면 딜이 증가하고, 유틸성은 부가적으로 올라갑니다.
그에 반해 룰루는 유틸성을 기반으로 딜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아이템을 올리면 유틸성이 증가하고, 딜은 부가적으로 올라가지요. 그렇기에 딜이 많이 부족해집니다.
룰루를 픽하는 이유가 유틸성인 부분은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딜 조건은, 적어도 라이너로써 1:1에서는 찍어 누를 수 있을법한 딜은 가졌으면 해서 연구하다 나온것이 이 트리입니다.
룰루로 내셔를 한번 가보시면 알겁니다. 와, 룰루 딜이 생각보다 쌔구나?
내셔를 포함한 2코어 이상 나온 룰루는 대부분의 챔피언과 맞다이가 가능해지며, 딜량도 꽤나 뽑아냅니다.
라인에 서는 챔피언이 적어도 맞다이가 가능한 딜은 보유하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너프를 많이 먹긴 했지만, 어떻게든 쓸 수 있게 연구하고 있는 룰루.
그 중에 하나인 내셔룰루. 트롤이 될지 혁신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러분께 공개해봅니다.
2015-01-25 아이템부분 개편 내셔 - 모렐로에서 모렐로 - 내셔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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