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어둠을 사냥해볼까
Q구르기를 쓸땐, 상대방 스킬을 피하면서 내가 공격하면서 포지셔닝도 동시에 되면서 데미지도 넣어야 효율이있고 베
베인 선고화살을 맞은순간부터 상대방은 이무것도 못하고 제압당합니다. 화살이 날라올땐 제압이 아니라서 그동안 회
첫번째 아이디
Patrick Vay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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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demned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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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날개를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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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을사냥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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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스타일을 보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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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초반에 정말좋습니다 이거 들면 포탑 다이브도 돼고, 드레이븐이 회복들고오면
베인이 방어막 쓰고 잡을수있어요.
트타 할때도 루시안이 회복들면 트타가 방어막쓰고 이기고 방어막은 op에요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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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파밍 하는 상황에서 적 원딜과 서폿의 견제 혹은 딜교환에 대해서 대응하는 스킬트리입니다.
2렙에 선고를 찍어 베인에게 방어 기술을 얻게해줍니다. 2렙에 상대가 공격해도 바로 밀치면됩니다. 아군 미니언이있기때문에 계속 들어올 수 없습니다.
구르기 선마를 해서 평타캔슬 구르기 로 미니언을 거의 놓치지않고 수월하게 먹을 수 있고, 공격력이 높아 평소에 미니언도 잘먹습니다.
구르기 선마를 하였기 때문에 딜교 혹은 맞다이 교전에서 벽구르기를 이용하면 w 은화살선마의 딜량을 얻어올 수 있습니다.
- 구르기
(Tumble)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6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30/35/40/45/50%입니다.
- 사정거리: 300
난이도 순으로 번호를 메겨 보았어요.
평타 캔슬= 평캔
벽구르기 + 벽에 바짝 서서 기댄다는 느낌으로 서서 벽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구르기 시전.
TIP : Q 구르기도 평타처럼 무빙으로 모션을 제거할수있어요. 화살이 발사된뒤. 구르기 스킬은 화살을 발사해도
앉아서 발사하고 명중이되고. 다시 손이 제자리위치도 돌아가면서 앉은상태로있고 그다음에야 서있는 모션으로 돌아가요.
이 짧은 순간을 무빙 ( 이동 ) 으로 제거 해야해요.
E 선고 도 평타처럼 무빙으로 모션을 제거할수있어요. 화살이 발사된뒤. 평타 무빙처럼 이동해주세요.
1 .
평캔 구르기
2 .
평캔 구르기 선고 ( 딜교 순식간에 하면서 적을 멀리보내면서 베인이 딜을 적게받음. 주로 마나가 많을때
나, 아군 정글러가 봇에 올예정일때 미리 일방적인 이득 딜교를 해둘때.
3 .
평캔 구르기 + 평캔
4 .
평캔선고 ( 벽쿵 ) +
5 .
평캔 + 평캔선고 ( 벽쿵 )
6 .
평캔 + 평캔선고 ( 벽쿵 ) + 벽으로 평타 무빙 하면서 벽구르기
7 .
평캔 + 평캔선고 ( 벽쿵 ) + 평타 점멸 ( 벽쿵 당한 상대 챔프에게. 즉 벽쪽
으로 점멸 무엇보다 점멸의 위치가 벽쿵 당한 상대 챔프와 벽쪽으로의 점멸위치가 중요함 이 2가지
요건이 충족되야 이상적인 점멸. ) + 벽쪽으로 무빙하면서 벽구르기.
스킬 콤보는 여기까지고요.
일단 4 5 6 7 의 벽쿵 선고 후의 구르기 위치. 어디로 굴러야 할지가 중요합니다. 상대의 포탑진영. 즉 도주
로, 상대가 도망칠 방향으로 구르냐 상대를 향해서 구르냐 . 벽쪽으로 구르냐. 3가지 선택이있지만.
답은 벽쪽으로 굴러야합니다.
벽쿵 당한 상대가 옆에서 벽쿵을 당했다면 베인은 그 상대에게 구르기를하면 그 상대로
굴러서 원딜과 서포터와 가까워지고. 그럼 아군 서포터의 도움을못받고. 평캔 구르기 를 하더라도 베인이
매우 위험해질수있어요.
벽쿵 당한 상대가 옆에서 벽쿵을 당했는데, 베인이 최대한 벽과 빨리 가깝게
도달하도록 벽쪽으로 가면서 구르면 딜링도 잘나오고 안전합니다. 놓칠순있겟지만 폭딜이
나오고, 베인은 안전하고, 바텀라인의 그 자리를 지키고있던 원딜이나 서폿은 홀로
남겨진체 베인에게 은화살을 맞게되요. 무서운 추노를당하죠.
빌지워터를 맞은채로.
일단 벽구르기가 안전해서 좋은게아니라, 벽구르기 이후, 상대는 폭딜에
베인은 몇대 더치면서 추노하는거밖엔없어요. 근데 평타몇번과, 구르기
1번,2번으로 상대는 죽어요. 거의 빈사상태까지 녹앗고,
점멸을 쓴다고요? 점멸이 없거나 쓴 상태면 남은 상대 챔프 치세요. 점멸이있다
면 망설이지말고 베인의 궁 결전의시간 키고 점멸 로 따라가세요. 죽이세요. 그
리고 뒤를 돌아본후 남은 상대 챔프 하나를 죽이는데,
상대챔프가 아군 서포터를 죽일려고 서포터쪽으로 가면 과감하게 신속하게 침착하게 q 구르기를 상대에게. 상대
가 가는방향이 아니라 상대에게. 왜냐면 상대가 갑자기 돌변해서 점멸로 자기 포탑으
로 튀고 그걸 베인이 추노할떄 놓칠수도있어요 상대가 가는 방향으로 구르면. 그러니
까 최대한 그 순간. 상대와 가깝게 상대 위치에 q
를 쓰세요. 그리고 잡아주시면되고.
그 나머지 상대 챔프가 자기는 도망칠려고 포탑쪽으로 걸어가면 일단 상대 챔프를
평타로만 무빙해주면서 , 상대 챔프가 베인을 지나칠떄가있을거에요
베인을 지나가면서 도망갈때, 그때 베인을 지나갈떄 상대에게
구르기를 쓰고. 포탑 사거리를 정확히 계산한뒤, 상대를 추노 하면서 포탑사거리
밖에서 평타를 치다가 마지막에 추노 해서 마무리할떄, (포탑쪽으로 ) 평타 무빙
을 했는데, 내가 맞을거같다 포탑을. 그떄,
일단 평타무빙을 상대에게 계속 하면서 포탑의 포탄이 날라오는게 보이면
바로 평캔 q 그리고 평캔 q
로 잡아주시고 나오시면되요. 이렇게해야 포탑에게 덜맞아요. 포탑 사거리에서
최대한 짧은시간 있는 전략이에요.
아 그리고 구르기도 평타 처럼 무빙으로 캔슬이되니깐 이 순간은 정말중요해요.
구르고, 구르기 화살이 상대에게 맞은거 확인하고 무빙다시하는게 아니라 화살 날라
가면 바로 무빙으로
구르기스킬의 딜레이를 끊어줘야돼요 무빙으로.
어렵지만 클라스있는 단계라서 이정도 까지하시면
( q구르기 딜레이를 무빙으로 제거 ) 베인 잘한다고 팀원이 그럴거에요.
완벽한 콤보 7번에 콤보의 구르기 들을 무빙 ( 마우스 우클릭 이동으로 )
스킬 모션 딜레이를 없애주시면 정말 완벽한 콤보이고 , E 선고의 모션 딜레이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캔슬해주세요. 베인 딜링이 엄청나요.
바텀 라인전에서 한명을 죽일떄. 사용하는콤보인데요. 확실한 콤보에요.
바텀은 베인상대로, 쓰레쉬 블리츠 서폿 , 레오나 서폿 이 많이오는데
요, 이런 강력하고 단단한 서폿도 녹일수 있는 콤보가 있어요.
바텀라인전에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 중 한명에게, 벽쿵을 넣엇다면,
원딜이 벽쿵당햇건
서폿이 벽쿵 당햇건, 벽쿵 당한상대 에게
평타 구르기 평타 무빙 그리고 오직 평타무빙으로 벽으로 무빙하면서
벽에 가까이 가서
벽쪽으로 구르기 시전
하시면, 베인의 딜량이 매우 강력하게 나와요. 한명은 무조건 죽거나, 빈사 상태로 점멸로
뺴개되요, 나머지 한명도 베인이 잡을수있어요. 이유는 베인의 서폿은
도망치지않앗기떄문에.
그럼 여러분들이 이콤보를 사용해보시면 베인의 체력이 빠르게 없어지는걸
볼수있어요.
곧 죽을거같다고 느끼실텐데.
벽 구르기를 안하시면 맞다이 질수밖에없어요. 베인은 의외로 약해요. 하지만
벽구르기는
구르기 자체의 벨런스를 이탈 햇어요 벗어낫기떄문에, 제 생각엔 벽구르기의
짧은 시간에서 나오는 딜링은
라이엇에서 계산하지못한것같아요.
라이엇에서 만든 챔피언 스팟 라이트에서는 베인의 구르기 활용 팁에서 평타 캔슬
구르기 까지밖에 안보여줫어요. 벽구르기 는 없엇고 벽구르기를 모르는거같아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건 게임은 벨런스가 다 있기떄문에 그 벨런스를 생각하고 게임하면 더잘할
수있을거같아요.
벽구르기는 일반 구르기 스킬의 한계 를 벗어났기떄문에 벽구르기를 하면
베인이 훨씬더 딜을넣을수있어요.
이유는 빨리 구르고 그만큼 빠르게 쿨타임이 와요. 거기에 평타 캔슬 벽구르기는
거의 동시에 2대 떄리는거나 마찬가지에요.
제이스 초전하 스킬처럼 공격 3번을 빠르게 하는거랑 비슷해요. 베인이 이
스킬을 그대로 가져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보통 바텀 라인전의 영혼의 맞다이는 일자 부쉬에서 이루어지는데,
부쉬안에서 벽구르기하는게 제일좋아요.
블리츠 서폿이든 쓰레쉬서폿이든 아니면 원딜 누구든지,
평타 선고 평타 구르기 평타 평타 평타 ~평타 벽구르기면, 베인이
유리한 싸움이에요. 근데 이런 패기가 나올수 있엇던건
베인이 방어막 스펠을 들엇기떄문에이에요. 방어막을 들어서 벽구르기 이후,
아주 딸피로 상대한명을 잡아내거나, 남은 서폿을 잡아낼수잇어요.
정화는 CC를푸는거고, 갱왔을떄 도망칠떈좋죠.
맞다이 시엔 정화보단 방어막이 훨씬강력해요.
방어막이 있어야 이 콤보를 용기 있게 침착하게 할수있어요.
구르기 를 마지막에 마무리할때 쓰는것도 좋아요. 상대를 낚을수있어요.
상대도 베인의 구르기가
쿨타임이 짧은건 알지만 막상 자기 체력이 급격하게 줄어드는걸 보면서 도망치면 모든걸
잊어버려요. 점멸쓸생각이나 도주 스킬을 어느 타이밍에 쓸 생각만 하죠.
그떄 일부러 구르기를 안쓰고 아껴둿다가
마지막에 굴러버려서 구르기 막타로 잡아버리는거에요.
은화살
이 스킬 떄문에 베인의 템트리가 상당히 자유로워요. 서풍도 갈수있고 2팬댄, 얼
망도 갈수있어요.
은화살은3타를 맞혀야 고정데미지+ 체력비례 데미지를 입힌다는걸 명심해야하고. 상대가 은화살 3
타를 안맞아주면 은화살 선마하는 도중에서 과감하게 Q를 다시 선마해야해요. 그게 더 나아요.
한타 떄 은화살 3타를 맞출려고 노력하세요. 날무는 텡커나, 적들이 치고빠지면, 일단 은화살 3타
베인이 은화살3타를 못맞춘다면. 베인은 딜로스가 나요. 은화살3타 못맞추는 베인은 다른원
딜 보다 약해요.를 구르기까지 쓰더라도 일단 맞추고 다른 챔프한테 은화살3타를 넣으세요. 딜이 분
한타나 누굴 죽일떄, 딜을 넣을떈 보통 1:1 이나 한타 떄요.산되긴하지만, 베인이
뒤로 가면서 딜을넣을떈, 오직 평타 무빙만 으로 딜을넣으시고, 때에 따라서 선고로 밀어가면서 뒤
로 무빙. 단, ( 내가 선고로 뒤로 밀엇는데 상대가 날 계속 쫒아올거같을때 )
앞으로 추노할떈 구르기를 써가면서 추격하세요. 이유는 뒤로 무빙하면서 구르면 그 뒷 구르기한순
간 상대는 베인을 포기하고 도망치면 베인은 그 상대를 잡을수없어요.
뒤로 무빙할떄, 잭스, 다리우스는 예외에요.
일단 잭스는 구르지 마시고 , Q 쓸떄 구르기 해주세요. 데미지 안들어올떄도 있더라고요.
잭스가 E를 돌리면 구르기 쿨타임중이면 뒤로 뺴주세요 그냥 걸어가세요. 선고는 잭스일 경
우 벽쿵선고가 아니면 결과가 어떻게될지 거의 몰라요. 잭스는 워낙 강력해서. 그리고 머리속엔 항상 평
캔을 해야지 라는 마음가짐! 상대가 나의 평캔 선고. 를맞아줄거같으면 평타 치시고 바로 선고. 상
대가 평캔선고 안맞아줄거같으면 그냥 선고. 보통 잘하는사람들은 선고각을 잘안주기떄문
에, 선고각이 나오면 안나오도록 포지셔닝할거에요. 그걸아는사람은 선고를 그냥 박으면되고 모를
거같으면 평캔선고 를 하시면되요.
다리우스. Q를 사거리 끝에서 맞더라도, E에 안끌려가게 E사거리 밖에서 카이팅
하는게 최고수준의 플레이고, E로 당겨갈경우 당겨질거같을떄 바로 뒷 구르기 를 써서 당겨갈을떄
다리우스 평타 사거리밖에위치해주는게 중요해요. 다리우스가 평타 하나라도 늦게 치도록하는게 이유에요. 다
리우스의 W 이속 감소 스킬을 맞으면 베인이 위험해져요. 그럼 Q사거리 끝에서 스킬을다맞
게되고 베인의 체력이 빨리깍이고, 다리우스가 출혈스텍모으고 궁쓰면 어떻게될지 모
르기떄문에.
일단 당겨갈떄 뒤로 Q쓰고 바로 몰왕이나 빌지워터 넣어서 W 안맞으면 정말 다행이지
만 W 맞앗더라도 Q스킬을 맞으면 안되기떄문에 몰왕이나 빌지워터를 넣고 Q스
킬 밖에서 카이팅을 해주는게 매우 중요해요.
2렙에 상대 원딜이 벽쿵각을 안내줄거같으면
은화살을 찍어주세요. 심리 싸움이에요.
1렙에 구르기
2렙에 선고 ( 2 렙 베인 취약함. 아군미니언이 많을경우 은화살찍어도 됨 )
2렙에 선고를 찍는경우는 블리츠 서폿 일떄 찍어줍니다. 쓰레쉬는 많이 안당겨져요. 은화살을 2렙에 찍어 쓰레쉬 가 사형선고 로 붙잡아둘때 은화살3타 맞추시는게좋아요
3렙에 은화살
레벨업을했는데 qwer 중 여러개 배울수있다고 + 표시 가 나올때 어떤걸 배우는지 매우 중요해요. 특히 12~15레벨쯤.
궁 결전의 시간이 쿨타임이 50초 70초 돌고있다면
망설이지말고 은화살을 배워주세요. ( 이건 중반 얘기고 )
초반 ! 베인이 마나가 없어요~ 뭘배우죠? q 선마 햇엇는데 지금 q쓸 마나가 여의치 않아요~ 그러면 w 은화살 배워주세요. q 배워봣자 쓰지도못할거 은화살 배우세요.
베인이 마나가없을 시점. ex ) 6렙, 7렙 8,9 렙,10렙.
q선마를 햇을지라도 은화살 을 배워주세요.
추노 용으로 써주시거나,
1:1 하실때.
위험하실때.
원콤날거같을때.
어그로 용으로 쓰세요
한타 시작시 먼저 궁쓰지마세요
최후의 속삭임은 잘생각해보면 극후반 최후의 코어템은 아닙니다.
최후의 속삭임은, 상대방이 란두인, 얼어붙은심장 이렇게 한챔프가 2~3개 방템만끼고
특히 쉬바나의 경우 현재 메타에 가장 떠오르는 op 챔피언입니다, 텡템을 가지않아도 엄청난 ap 마뎀은, 원딜로서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쉬바나는 은근히 몸이약합니다.
최후의 속삭임 대신 팬댄을 추가해서 2팬댄 유령무희를 간다고해도 원딜 유저가 아니시라면 기본이속이 낮은 베인에게 이동속도5% 의 효율은 모르실겁니다.
최후의 속삭임의 아이템 이름을 한번 깊게 생각해보십시오, 이름만봐도 적의 숨통을
베인이 무한의 대검을 가는 이유중에 하나가
원딜 유저가 아니신 상태에서 이해를 잘안되시는건 그럴수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 베인이 왜 신발을 서풍을 안가는지,
안녕하세요.
소환사님의 문제를 해결해 드리기 위해
근두운을 타고 날아온 [GM]오공 입니다!-ㅅ-/
문의하신 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삼위일체' 아이템의 고유 지속 효과인 '주문 검'과 관련하여 문의하셨네요.
먼저 문의량이 많아 답변이 늦어진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확인하신 바와 같이 '주문 검'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 시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는 고유 지속 효과입니다.
이에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공격력에 따라
추가 물리 피해가 조정될 수 있어요.
소환사님께서 말씀하신 것으로 보면 총 공격력 이라 할 수 있겠네요.
예를 들어 주신 것과 같이 아이템, 특성, 룬의 효과로 현재 공격력이 400이라 한다면,
기본공격 시 400의 물리 피해와 800(400*2)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상대의 방어력이 0 이하일 경우에만 가능한 부분으로 물리 피해는
상대의 방어력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공격하는 챔피언의 방어구 관통력 역시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 입히는 피해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답니다.
추가로, 챔피언에 따라 아이템 구성이 고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주신 베인은 '삼위일체'가 크게 효율적이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아무쪼록 소환사님의 궁금증이 해소되었길 바라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날씨가 많이 더운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소환사님께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길 바라겠습니다.
소환사님이 항상 최고가 되길 바라면서 [GM]오공 물러가겠습니다.(((-ㅅ-
감사합니다.
적팀 정글러 ad 적 원딜 루시안 미드 오리아나 적팀 탑 쉬바나 일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펠은 방어막 혹은 정화, 점멸.
점멸이 있어야 안전하게 킬을 딸수있고. 제드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그림자 위치를 잘봐야하고. 낚시당할수 있습니다. 대개의 상황은 서로 못죽입니다.
제드를 상대할때는 제드의 그림자를 잘보세요.
1:1 시 제드가 죽음의 표식으로 먼저 궁을 써서 베인에게 다가온다면 베인은 벽에 다가가서 제드가 나타나면 벽 맞은편으로 굴러서 선고 해주세요.
무빙은 제드가 날라온곳 ( 제드의 그림자 위치 ) 으로 무빙해주면 제드가 도망가는 루트를 차단할 수있어요. 제드는 거의항상 궁쓰고 자기의 그림자로 되돌아가요.
흡혈템 을 갖춰보세요. 피바라기 와 극딜 베인이라면 제드를잡고 다른 적팀을 한명 내지 두명을 더 잡으면
베인의 흡혈로 죽음의 표식을 커버할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 는 구르기로 피할수도있지만 힘들고. 베인이 궁온 상태이고. 광전사 격노와 몰왕까지 있어야 잡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나서스인데요. 스펠을 정화 혹은 수은장식띠를 구비하시고, 극딜로 가신다음
녹이면 됩니다.
라인 운영법
원딜 상대법
난이도 하 혹은 중
잘해도 중. 덫 잘깔아도 좀 까다로울뿐이지 덫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척이나 긴편이고.
1렙에 베인이 쫄지않고 딜교하고. 2렙에 잡으면됍니다. 2렙에 선고 가 좋은데.
적 서포터가 모르가나 면 은화살 2렙에 배우시고 선마하세요. 상황에따라 선고각을 아예 안줄정도로 잘하는 고수라면
선고를 아예 안찍는것도 한가지 방법. 선고를 안찍게되면 베인 딜량이 언벨런스라서. 드레이븐 루시안 다이깁니다.
특성
도살자 와 포식을 투자 해주세요.
남은 포인트는 디펜 이나 오펜에 취향껏 해주세요.
룬
표식 고정물리피해 9
인장 방어 9
문양 마법저항력 9
정수 고정방어력 3 ( 추천 ) or 고정물리피해
난이도 중상상
그레이브즈는 q 산탄사격을 피해야합니다.
그레이브즈 스킬 중에서 산탄사격 혹은 R 무고한 희생자 둘중 하나를 피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스킬 다 맞아주면 절대못이깁니다.
스킬 선마 순서는 Q 구르기 선마 보다는 W 은화살 선마 추천 드립니다.
그레이브즈 패시브가 지속 전투에 강하기때문에, 은화살 선마가 좋습니다. 은화살 선마일경우, 베인 선템인 몰락검과
광전사 아이템의 시너지 가 정말 좋습니다.
구르기 선마의 경우 요즘 베인을 상대로하는 원딜들이 베인의 3타를 안맞아줍니다. 은화살 3타가 얼마나 아픈지 자기네들도 익히 알고 있기때문에.
구르기 선마는 딜교 할때 좋습니다. 평타 Q 혹은 미니언 파밍할때 CS먹는척 혹은 적 원딜이 CS먹을때 와리가리 무빙으로 거리좀 벌린상태에서 Q 치고 빠지고 하는식으로 짤짤이가 좋습니다. 깔짝 대는건 베인만이 할 수 있는거니 잘 활용해야하는 이점 입니다.
초반엔 그레이브즈를 상태할때 가까이서 딜교하지마세요. 옆으로 피하실 수 있다면 상관없지만, 가까이서 산탄사격을 맞을 경우 매우 아프기때문에 베인이 파밍조차 못하는 체력으로 남아서 귀환을 해야합니다. 그런 상황이 초래하기전에 미리 방지를해서, 평타 최대 사거리에서 딜교를 하면서 상대 그레이브즈 플레이 스타일을 알아둬야합니다.
그레이브즈와 딜교할때는 평타 한대만 치고 빼는게 좋습니다. 그레이브즈는 평타 캔슬 Q를 합니다.
그래서 베인이 평타 칠때 그레이브즈도 평타를 칠겁니다 그후엔 Q를 날리는데 그걸 맞아줄 각을 안 주면 됩니다.
서로 평타 한대씩만 주고받고, 그레이브즈가 돌아설때, 베인이 Q를 쓰면됩니다. 베인은 패시브가 이동증가이기 때문에
딜교가 상당히 우월합니다.
만약 그레이브즈가 멀리서 Q로 견제를한다면 님도 평타 캔슬Q 혹은 구르기로 한대 쳐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코르키와 바루스. 코그모, 이즈리얼 그리고 그레이브즈 등등
베인이 이들을 죽이려고 할때, 킬을 따내려고할때, 딜교 할때, 갱이 왔나안왔나 체크하는 목적으로 딜교 걸어볼때,
돌 려 깍 아 줍 니 다.
적 원딜을 돌면서 치시면 스킬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대개 이런 그레이브즈나 이즈리얼 하는사람들은 베인을 잘알거나 혹은 베인 선고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습니다. 선고 각을 안내줄겁니다.
그럼
선고 점멸 하세요.
평타 구르기 반복하다가.. 상대방이 벽에 좀 가까워치면 평타 캔슬 선고 점멸.
이 전략은 절대 절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베인이 벽쪽으로 포지셔닝 하는것도 아니고 갑자기 평타 치다가 선고 날렷는데 점멸을 다른곳으로 써서 자기가 밀려나면서 제압이되고 기절 상태에 빠진다. 멘붕합니다. 당황 할 수 밖에없어요.
베인의 꽃은 구르기가 아니라 선고입니다.
궁 결전의 시간쓰고 구르고 하는건 누구나 합니다. 클릭하면 스킬이 써지니까요.
선고는 생각을 해야하는 스킬입니다. 난이도가 굉장히 있는 스킬을 잘쓰면 매우 파괴적입니다.
대개 어려운 챔피언이 OP 언벨런스 평가가 나오듯이 베인에게 OP 스킬은 선고 입니다. 선고 외에 또다른 OP 부분은
은신. 이뿐입니다.
그리고 그레이브즈 상대 하실때 항상 머리속에 평타 캔슬해야지 라는 생각이 꽉차있어야합니다. 스킬을 맞던 안맞던,
베인 평타 캔슬 Q 구르기 평타 캔슬 E 선고
얼마나 빠르게 평타를 캔슬해서 다음 스킬을 쓰냐가 베인 실력이 온전히 드러납니다.
정말잘하면 평타 치는 속도가 안보이고, 평타 캔슬 Q 구르기 시에 거의 동시에 2발이 들어갑니다. 이정도 수준이면
그레이브즈 어렵지않습니다. 물론 까따로운 상대입니다.
그레이브즈 해보시면 더 좋습니다 베인하실때 상대법을 꿰뚫고 있으니까.
그레이브즈 하는사람들 케이틀린 하는사람들. 베인 이기려고 하는 마음가짐인데요. 패기로 눌러버리세요.
컨트롤에서 넘치는 화려함으로 기선제압을 해주면 적수를 만낫다고 생각이들겁니다.
봇라인전은 서포터가 주도하지만, 원딜들이 서포터 호응을 얼마나 하는지는, 원딜들의 패기가 관건입니다.
상대편 원딜이 잘하면 아군 서포터가 잘물어도 용기가 안나 섣불리 들어가기 꺼려하고 더러 조심스러워집니다.
그럼 서포터로부터 딜 못는다고 욕먹고 멘탈파괴 돼서 실력떨어지고. 그 다음은 딜교 계속 손해보고. 결국 킬나오고, 템 차이나고. 그런겁니다 라인전은.
평타 캔슬 구르기
평타 캔슬 선고는
항상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거 해야 딜나옵니다.
폭딜나오는게아니라 딜이 나오는 정도에요..
못하시면 베인 딜 약합니다. 벽쿵 하실때 항상 각 나왔다고 선고 하시지마시고, 평타 구르기 평타 캔슬 선고.
이유는, 구르기 쿨타임을 돌려야 베인이 선고 쓰는동안 자연스레 쿨타임돌고, 그다음 딜넣을 스킬이 충족됩니다.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봅시다. 워윅은 궁 쓰기전에 Q를 쓰고 궁을 써야합니다.
무한의 구속 시전 이전에 Q 로 피회복을 한후 궁을써야 궁쓰는동안 자동으로 Q 쿨타임이 돌고 궁 제압이 풀린후에도 워윅은 Q로 다시 피회복을해서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난이도 중상
은화살 선마
논 타겟 스킬이 없는 트리스타나는 베인이 q 선마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난이도 상
구르기 선마 혹은 은화살 선마.
애쉬는 둔화가있어서 은화살 선마로 제자리 근처에서 딜링을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초반 1렙 2렙 3렙에는 사려주세요 못이깁니다.
6렙에 이깁니다 애쉬궁 맞아도 이길 수 있는 상황이있습니다.
그 상황은 베인의 모든 스킬 쿨타임이 돌고 있고 이미 시전이 된상황. 즉 베인이 스킬 다 쓰고 그걸 맞히고. 궁맞은상황.
애쉬 궁 가까이서 맞으시면 스턴이 짧습니다. 피할 자신있으면 평타 최대사거리에서 해보세요.
하지만 애쉬는 사거리가 길고, 슬로우를 이용해서 평타 무빙을 할겁니다.
애쉬가 Q 냉기 화살의 둔화율이 높아지면 정말 힘듭니다.
왜냐면 애쉬 잘하는 분들의 판단은
베인 상대할때 빽무빙을 합니다. 뒤로 빠지면서 베인을 치죠. 베인이 두 세대를 따라가면서 치겟지만 점점 거리가 좁혀지면 애쉬 못칩니다. 최악의 상황입니다.
애쉬를 이길려면 벽쿵 해야합니다 안그럼 못이깁니다. 절대 네버 NEVER.
애쉬의 평타 W 는 베인의 은신을 무효화하고 구르기 스킬의 의미를 상쇄 시켜버립니다.
q 선마 혹은 w 선마에 따라 다릅니다.
라인전 강캐인 루시안, 바루스.
루시안을 이기려면 베인은 w선마를 해야합니다.
구르기는 아껴둿다가 루시안의 q를 피할때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 루시안과 딜교 하지마십시오.
맞다이를 하십시오.
루시안이 딜교를 해온다면 상대해줍니다.
루시안은 q 를쓰고 뺴거나, w e 쓰고 뺼껍니다.
베인은 도망치지않고 계속 싸우면 됍니다.
w 선마의 베인 지속딜은 루시안의 총 딜량을 앞섭니다.
공격력 룬의 w 선마는 애매합니다. 루시안을 못이길 가능성이있습니다.
공속룬의 w 선마는 루시안을 이깁니다.
루시안의 2타와 베인의 은화살 3타 를 비교해서, 공속이 빠른 베인이 은화살 3타를 연속적으로 맞추게돼면
루시안은 꼼짝없이 위험해집니다.
치명타룬의 w 선마는 루시안을 이깁니다.
치명타가 터질때 들어가도돼고, 첫타 혹은 2타에 치명타가 안터져도 언젠간 터집니다.
루시안이 r 궁을 쓴다면 베인은 선고로 끊을 수 있습니다.
베인은 궁이있겟죠. 따라가서 죽이면됍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베인도 와드를 사서 와딩을 해야합니다.
2번 째 귀환시, 렌즈 로 바꾸고, 일반 와드 1개를 사줍니다. 핑크와드는 서포터가 살거에요. 안사면 베인이 사면 서포터
가 라인에있는 일자 부쉬 와딩을 도와줄거에요.
공속이 빠른 베인은 짤짤이가 좋습니다. 엘리스 와같이 텡템을 주로 올리는 브루저나, 카타리나 같이 몸이약한케릭은 공속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케릭들을 만나면 q 구르기를 함부로 사용할수없고, 정확한 타이밍에 구르기를 써야줘야합니다. 또한, 엘리스나 카타리나는 뒤에서 고치를 날리거나 카타리나의 경우 q단검투척 간을 보기때문에
베인이 공속이 빠르다면 공속짤짤이를통한 카이팅으로 평타 한대 차이로 적을 죽일수있습니다. 특히 상대 진영 포탑에서 대치 구도 일때 공속이 빠른 베인은 견제가 좋습니다.
부쉬 에서 궁 은신 몰왕검, 을 이용한 암살을 시도하세요. 적 원딜이 파밍할때.
베인의 딜량이 강력해질때입니다. 궁 은신을 통한 암살이 더 치명적으로 작용할수있어요.
점멸이있다면, 궁 은신 후 바로 점멸,. 은신 상태에서 평캔 선고, 은신이라서 갑자기 날라온 선고를 대비할수없습니다.
벽 을 넘은 점멸후 , 평타 2~3대 치다가 선고하셔도좋습니다 왜냐면 다들 당황해서 어떻게 할지모르거든요 갑툭튀한 베인을.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 vs 케일
서포터
베인과 어울리는 서포터는
1 잔나 브라움
2. 레오나
3. 소나 나미
4. 쓰레쉬 블리츠 나미 갈리오
쓰레쉬와 블리츠는 실력이 너무 따르는 서포터이고, 유리할때 좋은서포터입니다.
불리할때는 안좋아요.
쓰레쉬는 베인과 호흡이 맞아야한다는 조건부에서 좋습니다.
베인의 위치에서 상대방을 벽쿵 시킬수없는 사거리 라면,
쓰레쉬가 렌턴을 베인에게 던지고, 그 상대방 앞 에갑니다.
베인은 그 렌턴을 타고, 그 상대방에게 벽쿵을 시전 할수있다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쓰레쉬는 그 상대방에게 e 로 슬로우를 걸고 q 까지 맞춰주면 라인전 필승입니다.
갱킹이 왓을떄도 잘하면 3:2도 이깁니다. 특히 엘리스 정글이 요즘 많은데요.
상대방이 엘리스 정글이라면 갱킹이 왓을때광란의 질주 스킬을 맞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베인이 구르기로 아군 미니언 사이에서 카이팅을 해주고,
엘리스가 접근하려라면, 쓰레쉬가 베인에게 랜턴을 던져서,
아군 미니언 사이로 쓰레쉬가 가고, 베인은 그 렌턴을 타면,
엘리스는 미니언때문에 길막 당해서 베인을 못죽입니다.
람머스일떄도 아주좋아요. 갱킹이 왓을때 성급하게 평캔q 를 사용하고 e 를 쓰기보단
아군미니언이 어디에잇는지 침착하게 파악하고 아군미니언 에게
다가갈때는 걸어서 무빙으로 가고,
미니언과 밀착되면 그때 구르기 스킬로 미니언 사이에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선고는 마지막이나, 낚시용 기회를 노려볼수있는 스킬이기때문에
베인의 선고는 베인의 비장의 카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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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의 경우,
5. 타릭 알리스타
베인 과 제일 잘 어울리는 서포터는 잔나 입니다.
100% 확신 합니다. 베인 잔나는 최강입니다.
잔나는 궁을 제외한 qwe에서, 하드 cc1개를 가지고있습니다. 에어본. 에어본은 다른 cc와달리, 정화 스펠로 풀수가없고, 정화 스펠을쓰면 에어본이 금방 끝날뿐입니다.
에어본은 됩니다. 그리고 그 에어본은 광역이고, 알리스타와같이 근
접 스킬이 아닙니다. 잔나의 q 에어본은 앞뒤옆 으로 에어본을 보내는것입니다.
바이 가 갱킹와서 베인 죽일려고할때 매우좋습니다,
에어본을 보낸다. 더이상 말이필요없습니다, 잔나의 위치가 어디있든,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그리고 그 에어본은 맞힐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잔나는 이속이 빠르고, 그냥 q써도 되지만, w서풍을써서 에어본을 안전하게 맞히거나,
에어본을 좀더 모아서 더많이 공중으로 띄어서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베인은 서포터를 지켜줄수없기에
베인의 서포터는 혼자 생존하는 방식을 터득해야합니다.
잔나는 원거리 챔피언이고, 이동속도가 빨라서 잘잡히지않습니다.
잔나 리신을 따라가지마라는 말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잔나는 슬로우 cc를 가지고있습니다. w서풍인데요. 사용시 적군에게 타겟팅 슬로우
를 몇초간 부여합니다.
기본이속효과가 정말 op 인데요. 잔나의 기본이동속도가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는,
잔나가 신발을 늦게가거나, 신
발을 안사서 서포팅 템을 더 많이, 더 일찍. 갈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승천의부적, 미카엘,
워모그 or 란두인이 나온 잔나
는, 잘죽지도않으면서 잔나의 cc스킬들의 쿨타임까지 짧아서 한타면 한타,
라인전이면
라인전, 딜로스 같은게 전혀없습
니다. 서포터 중에서 서포터다운 서포터라 할수있겠습니다.
근데 이 잔나라는 서포터가 왜 베인이라는 원딜이랑 가장 잘
어울리는것도아니고 제일 잘어울리냐. 바로 벨런스입니다.
잔나는, 매우 수비적이고, 아군보호능력이 탁월한, 그리고 스
킬들마저 헌신적입니다. 극도로 아군을 위한 서포터, 애니와 같이 혼자서 누굴죽일수
없는서포터. 이게 잔나입니다.
베인은. 공격적인 원딜입니다. 바루스 같이 궁으로 한타에서 묶는 역할이아니고,
물론 베인 선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적의 메인 딜러들을 짜르거나
누굴한명 빠르게 짜르고 순삭시킬떄 더자주 사용합니다.
제 경험상
베인의 선고를 수비적으로 쓸떄, 공격적으로 쓸때, 10분의 1로 계산 해본다면, 선고의
수비적 역할이 가능한 상황은 2%입니다.
나머지 8%는 빈도수가 공격적으로 쓰입니다.
베인은 패시브가 앞 으로 돌진하는 역할이고, 궁 결전의시간은 그
패시브를 더 향상시켜서 베인에게 wings of night 날개를 달아주는것입니다.
괜히 wings of night 가 아닙니다,
궁 구르기 은신은 마치 베인은 안보이고, 박쥐만 보입니다,
그래서 on wings of night 이란 별명을 가진겁니다, 베인의 궁 구르기
은신을 활용한 부쉬 플레이, 한타에서 궁 구르기 은신으로 예상치도못한곳에 출현하여
갑자기 공격적 퍼붇는 베인은 원딜중에서 단언컨대 최고로 위협적입니다.
베인의 w 은화살마저 효과에서 보시더라도
상대방이 방어력아이템을 얼마나 들고오던,
체력아이템을 얼마나 들고오던 다 정화 시켜버리겠단 의지가 강력합니다.
그것도 스킬이아닌 기본공격 으로요.
베인의 e 선고 역시. 원딜중 가장 강력한 cc를 보유하고있습니다. 베인의 케릭터 특성상,
베인은 원딜중에서 가장
강력한것은 다름이없습니다.
그리고, 베인의 스킬 이름들,
패시브 어둠사냥꾼, q 구르기 w 은화살 e 선고 r 결전의 시간.
개발자의 의도를 파악 해보십시요. 라이엇에서 베인을 만들었을땐, 정의로운 처단자 컨셉
으로 만들었습니다.
예를들면
영화 블레이드의 데이워커 처럼요. 저도 베인을 좋아해서 이런 횡설수설을 하고있지만,
베인은 많이하면 할수록 그 의미가 더욱 살결에 와닿습니다.
200판 400판 500판 550판 600판할떄는, 매판매판 베인의 스킬들이 새롭게 느껴지고,
하면할수록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간단하면서도 모든것을 다 건 스킬.
매우 공격적입니다. 모든걸 다 걸엇을때야 비로소 성공한다는말도 있습니다.
가능성은 대부분 모든것을 다 걸어야 열립니다.
한타는 이득 손해를 구분하지않고 적을 죽여야하기떄문에, 사람
들이 중후반에 풀템을 맞춰야함에도 불구하고, 싼템, 혹은 영약을 많이삽니다.
그게 그 이유입니다. 베인은 그 자체입니다.
항상 한타에 최선을다해서 기량을 쏟아부어야합니다. 그런 역할 분명한 원딜러,
원딜러를 넘어서 챔피언에서.
이런 베인은 전적으로 아군에게 초점이 맞춰진 잔나는 베인과 환상의 파트너입니다.
그들의 조합은 일러스트에서봐도 잔나는 천옷만 걸치고있고,
베인은 갑옷을 입고있는데 활동성있게 중요부위만 입었습니다.
더이상 논란의 여지가없습니다. 베인은 갑옷을 입어서 믿음직으로운 기사 처럼보이지만,
엄연히 암살자 입니다,
베인은 잔나입니다. 앞구르기를 해야만하는 베인에게 잔나의 e쉴드는 보호막도
형성해주면서 공격력도 부여해줍니다.
베인의 무차별 학살과 못하는 팀 미드 정글러와 같이 싸우는 절박한 저항에
단비 같은 도움입니다.
베인을 더이상 베인충이라 부르지마세요.
베인과 어울리는 챔피언을 해주시고, 베인이 활동할수있는 상황을 만들어주세요.
패기 는 실력을 담보로한 예지력을 겸비한 용기입니다.
무리 는 양날의 특수성을 가지고있습니다. 급박하거나, 킬을 먹어야 상황이
호전될거같을때 하는 행위입니다.
어찌됐건 저찌됐건, 무리는 무지함 가져오는 한타의 패배작이 될수도있고,
뒤따라오는 스노우볼링을 감당 하기 힘듭니다.
패기 와 자기 손과 실력에대한 자신감이
베인에게 생기를 불러입으킵니다.
컨트롤이 뒷바쳐진다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있는 챔피언 베인.
트위치의 은신, 애쉬의 스턴을 겸비한 베인은, 점멸과 함께라면 더좋은 퍼포먼스를
발휘할수있습니다.
궁 구르기 은신상태로, 점멸로 벽을 넘어 선고 벽쿵을 하거나,
점멸 구르기 벽쿵.
딸피 를 잡을떄, 한대만 치면될때, 선고는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점멸 구르기 선고. 굴러도 선고를 누르게 되면 선고가 발사되고, 구르기 평타가
적용됩니다.
베인을 좋아한다면 어떻게 플레이 할지 눈에 선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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