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37000명돌파!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15년 새로운마음으로 공략을 한번 써보려합니다.
저는 실력도 좋지않고 멘탈이나 인성도 그다지 좋지는 않은 자르반유저입니다.
그렇지만 자르반유저분들이나 자르반을 입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싶어 공략을 써 봅니다.
먼저, 이 공략은 PC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제 자르반 공략은 정글자르반 공략이며 제 개인적인 생각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쓰기에 자신과 생각이다르거나 잘못된점은
댓글로 집어주시기 바랍니다. 닥베드는 싫어요!
먼저 인증하겟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그래도 인증을 해야될거같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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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저는 룬을 이런식으로 듭니다. 기본적인 AD룬이죠? 자르반 같은 경우는 딱히 룬은 크게차이 없는것 같습니다. 제 생각으
로는요 . 룬은 확실히 자기 개인 취향인 것 같습니다. 개인차도 어느정도 잇을것이고 자기고 느끼기에 가장 적합하고 좋다
고 생각하는 룬을 들면 될것 같습니다 . 룬에서는 딱히 다른설명은 필요없을 것 같네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으로 넘어왓습니다. 자르반정글의 가장 기본적인 룬이라고 할수잇습니다. 특성도 아이템처럼 상황에따라서 들어줘야합니다. 물론 룬도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룬페이지가 있으면 좋겟죠?
이 특성은 자르반의 기본이며 초중반갱과 정글링에 "어느정도"치중되어 잇습니다.
적팀의 조합이나 우리팀의조합 상, 한타에서 큰효과를내고 한타캐리를 해야겟다. 라고생각되는 조합이나 그런게임을하게되면, 위의 특성공격 1단에서 를뺴고에 4포인트를줍니다. 2단에서는 변화가없구요. 3단에서 를뺴줍니다. 4단에서는를뺴주시면 공격은 완성이됩니다. 디펜스는 변화가없습니다. 한타특성은 이렇게되구요. 팀의조합과 상대팀의조합 등등 "이판은 내가 확실하게 캐리해야한다!"라고 생각되실 떈, 캐리형 특성을 들어주시면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캐리형 특성은 1포인트,3포인트,4포인트 ,1포인트,3포인트,1포인트,3포인트 ,1포인트 ,3포인트,1포인트(공격입니다), 방어에서는 역시 기본특성과 똑같이 들어주시면 됩니다.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많이경험해보고 제일좋은것 같은 특성을 찍어주시면됩니다. (제가말하는것이 옳지는 않다는것입니다.)
스펠은 말안해도 다들아시죠?
점멸보다 효과가 없죠...
자르반에게는 생존보다 과감한 이니쉬에이팅이나 자리잡기를위한 이 필요하죠.
스플릿푸쉬와 한타합류를통한 또는5대4 상황을만들떄 좋긴하지만 그래도역시 없는자르반은 뭔가 아쉽죠~ 많이
초중반아쉬운킬을딸떄는좋지만 후반으로 갈수록의 아쉬움이 묻어날것입니다 점화와같이 당신의멘탈도 불태워집니다.
갱킹과 딜러를묵기위해 상당히 좋은스펠인것은 맞습니다만 자르반에게는 비추합니다.
....그외 나머지.....우리의 멘탈을 지켜야겟죠?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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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은 딱히 할 게 없습니다 자르반의 스킬은 상당히 단순하거든요. 겜하면서 설명을 읽어도 대충 파악이 될정도로~
스킬은 적절한상황에서 선택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예를들면 미드갱킹을 가려하는데 상대방이 오리아나이다. 그럴경우 R로먼저가두고 도주기가없는 오리아나가 플래쉬를 빼도록 한다음 다시EQ로쫏아가서 에어본을뛰우면서W슬로우를 묻치는 것이라든지, 도주기가잇는 챔피언에게 EQ를맞추에 에어본을뛰운다음, 도주기가 빠진다음에 궁으로가둔다는지, 등등의 스킬활용은 여려분이 선택하는겁니다. 누가 알려주는게 아니에요. (사실잘모름) 즉석에서 바로바로 적절한 상황판단과 스킬
활용이 중요합니다 경험이 중요하죠.
먼저, 1가지만 분명하게 말합니다. 아이템은항상 유동적으로가세요. 상황에맞게
마체테의업글은 개인취향이지만 저같은경우에는 가 제일 적당하고 제일 효율적인템 같습니다.
위의 템은 상대팀에 AD,AP가적절하게 석여져잇을경우입니다.
상대팀의조합이 3~4AD에 평타챔,포킹챔이 석여있을경우,-> 이런경우는 굉장히많습니다 . 이런식이의 조합이면 저같은경우는 비사지 를 가지않고, 을갑니다. 당연한거겟죠 AD기반에 평타기반 챔프가 많으니깐요.
3~4AP일경우-> 선파를 가지 않습니다 대신 그자리에 솔라리를 가줍니다. 굉장히 좋은템입니다. 팀파이트에서 상당히 효율적이죠. 아니면 워모그 도 상당히 좋습니다.(저는 솔라리가 더좋습니다만....)
많지는 않지만 올AD일경우는 밴시,비사지 자리에 가갑,워모그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역시 올AP일 경우는 선파와란두인 자리에 솔라리와 워모그OR맬모셔스의 아귀 이템도 상당히 좋은템중 하나입니다. 다시말하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취향, 스스로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바이보다 더 나오지 않는 추세이기에 자르반에게는 행복입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다만 딜이 아플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제는 작골,두꺼비에거 선스마를쓴후 정글도는개 선택이아닌 필수가됫죠.
첫버프를먹고,바로두번째버프를먹고 갱을가거나 레이스,늑대중 먹습니다.귀환후에는 마체테업글,렌즈교체 입니다.
초반 운영법
2렙이든,3렙이든 언제든 초반에는 당겨져잇는라인, 갱호응이 편리하거나 잘되는 챔프가 잇는 라인으로 갱을갑니다. 초반에는 갱한번한번이 상당히 파격적으로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하면, 용싸움을하거나 3라인중 2개정도는 포탑이 부서진 그런시간대 입니다. 용쪽에 와드를 저도 항상 박습니다. 시야장악이 중요합니다. 라인을 밀수잇으면 적라이너가 없을때 같이 밀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반 운영법 단순하죠. 판단이 가장중요하고 시야싸움이 중요합니다 다른거는 그떄 그떄 다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시에는 적딜러를 공격하거나, 우리딜러진을 무는 적앞라인을 저지하는것입니다. 어느쪽이든 여러분의판단과 그떄그때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마치며
닥 베드 보다는 고칠점, 자신의 생각과 다른점 등등을 써주시면 수정해나가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롤닉은" 손무송강"입니다 실버3티어로 제 경험상 자르반 공략을 썻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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