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14.3% (1표)
42.9% (3표)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21
0
9
3/7
★BGM有★ [강제캐리] 쉽고 짱짱쌘 르블랑 공략★

- 빡구는군인(2015-01-10, 조회수: 7925)

안녕하세요!!
르블랑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르블랑에 대해서 말하자면
화려한 컨트롤과 강력한 딜
전형적인 미드 누커형식 챔피언으로
단일타겟딜, 광역딜링, 암살 등 
굉장히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다양한 챔피언입니다.

하기에 따라서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챔프이기도하며 충분히 연습을 한다면 
그 어떤 챔피언이와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본인은 르블랑을 처음 시작한게 침묵이 삭제된 패치 버전
이후였고 지금까지 르블랑을 약 50판 가량밖에 하지 않았지만,
KDA 4.7을 유지하고 있으며 미드에서 필승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르블랑이 침묵너프로 인하여 몇몇 애용자들만 사용할때에도 저는 
르블랑이 다시금 대회에 반드시 진출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그 이후 약간의 W상향으로 인해 아니나 다를까 대회에 등장하여 최근에는 밴되는 추세도
보일정도로 1티어픽으로 많이 올라왔습니다. 

다시 너프당하기전에 재밌게 즐기면서 티어 쭉쭉올릴 수 있는 르블랑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르블랑 장점

1. 압도적인 단일타겟딜

누구나 인정하는 아니, 인정할 수 밖에없는 단일타겟딜입니다. 르블랑은 E스킬 환영사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베이가와 동급의 단일타겟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광역딜링

르블랑을 잘하게 된다면 WQRE콤보 뿐만이 아니라 WRQE콤보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게됩니다.
상대원딜과 미드가 뭉쳐있는 부분을 잘 파고든다면 최소빈사상태~데스까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 갱면역 갱호응

르블랑의 경우 W스킬이 굉장히 유틸성이 좋기때문에 갱면역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라인전 단계일 때 W사용할 때는 정글러가 어디쯤 있을지 항상 생각하며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E스킬을 잘 맞출 경우 최소한 플래시를 뺄 수 있는 갱호응 능력도 있습니다.

4. 암살능력

단일타겟딜이 굉장하며 W스킬로 이곳저곳을 넘어 갈 수 있기때문에 혼자 스플릿 운영하고있는 챔피언을 
암살하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롤을 하다가 르블랑을 만나본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알고있죠!?

7. 또 하나의 나, 분신

분신능력을 잘 사용하는 것도 최고의 르블랑이 되는것중 하나입니다.

6. 추노 도망

W 와 R의 그리고 플래시까지.
-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

르블랑 단점

1. 포킹에 취약

아시다시피 르블랑은 체력회복수단이 적기 때문에 포킹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2. E스킬의 적중여부

르블랑에게 E스킬을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따라 데미지의 절반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확정CC에 약하다

르블랑은 대치상황이던 암살할때건 보통상황엔 W로 들어가서 딜을 넣으며 포킹을 하는데, 상대방에게
라이즈, 람머스, 피들스틱같은 즉발확정CC에 당하면 곧바로 죽기 십상입니다.



이 정도를 알고 있다면 당신은 르블랑의 70%를 이해하고 계신 겁니다!!
이제부터 더욱 더 르블랑을 치밀하게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xHL0q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표식


표식의 경우 두가지로 나뉩니다.
상대방이 평타를 잘 맞아주는 챔프인가?
상대방에게 평타를 넣으려다가 내가 손해를보는 챔프인가?

전자의 경우 쌍관을 들어주시면되고
후자의 경우 마관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그 상황이 아니더라도 본인취향에 따라서
쌍관 마관을 적절히 들어주시면 아무상관없습니다.


인장


인장의 경우 무난한 AP상대로는 성장체력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포킹형 AD딜러거나 체력을 %단위로 깎아버리는 스킬로 딜을 할 시에는
방어력 룬이 효율이 좋습니다.

인장의 경우 미드라이너라면 방어와 성체를 나누어 룬을 설정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문양


문양의 경우 거의고정적으로 고정마법저항력룬을 사용합니다.
어떠한 판이던지 상대방이 올AD라 하더라도 서포터, 원딜의 AP딜링등
쏠쏠하게 특히 포킹형스킬에 AP데미지가 들어오기 마련입니다.

초반 스노우볼링을 많이굴려야 하는 르블랑으로써 초반 2:2교전과 1:1싸움에 유리한
고정마법저항력룬을 항상 사용합니다!!


왕룬

고정주문력룬 3개
다른건 필요 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AP 특성을 사용합니다.

생존에 필요하니 블루버프 지속시간을 빼고
디펜스에 투자를 한다던가

르블랑은 딜이 중요하니 오펜스 부분에 많은
투자를 한다던가 하는것은 크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유지력이 부족한 르블랑에게 블루버프는 너프됐다하더라도
아주 좋은 요소이며 로밍을 자주가는 르블랑에게 꿀 옵션입니다.
약점노출 대신 도살자를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CS는 항상 감과 노력으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는걸 명심해주세요!!



자 세 한 설 명 은 생 략 한 다 




Heal(회복)Flash(점멸)도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스펠
점화없이도 킬이 충분히 나오는 만만한 라이너라면
힐스펠도 추천한다.

W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사용하는 사람을 본 적 있다.
르블랑의 경우 QR이 타겟팅이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타고가서 딜만 넣어줘도 꽤 큰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에
텔레포트로 운영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Exhaust(탈진)Flash(점멸)상대방 미드라이너가 AD라이너일때 효율이 좋다.
고 티어일수록 탈진의 효율이 빛을 발한다.
야스오 제이스 제드 리븐 아리상대로 아주 좋다.
잘만 쓸줄 안다면 새로운 르블랑이 탄생!!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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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초반 라인전 스킬 콤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

초반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딜이 굉장하기 때문에

2렙이 되는순간 딜교환을 해주는것이 정석이다.


1렙때 Q를 던지는 행동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마나효율이 굉장히 안좋기때문에!!


또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할 때 맞추는것만 생각하지말고 이 스킬을

적중하고 나서 상대방이 스킬을 어떻게 사용할지를 생각하면

훨씬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


Distortion(왜곡)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르블랑의 딜의 핵심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르블랑의 무빙의 핵심은 Distortion(왜곡)


기본적인 르블랑의 딜 메커니즘을 설명하자면

Q를 맞추면 상대방 챔피언에게 인장이 새겨진다.

이 인장이 새겨져 있는 3.5초동안에 르블랑이 다른 스킬을 적중시키면

그 인장이 터지면서 또 다시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따라서 기본콤보 사용시

 W - Q(Q본연의데미지) + R(Q인장데미지 + R본연의데미지) + E(R인장데미지  + E본연의데미지)


W는 보통의 상황에 경우 접근하기 위해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원딜 미드 서포터의 경우 QRE만 맞춰도 정말로 최소빈사상태 ~ 죽음 이기때문에 W를 굳이 맞추려고 하지않는다.

W를 맞추면 좋지만 W를 맞추려면 상대방에게 보일 가능성이 커서 반격의 빌미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르블랑에게 가장 중요한점은 나는 너를 때리지만 너는 나를 때릴 수 없다는 메커니즘이다.


데파가 있는경우엔 

W - 데파 - Q(Q본연의데미지) + R(Q인장데미지 + R본연의데미지) + E(R인장데미지  + E본연의데미지)


하지만 본인은 데파를 잘 사용하지 않는편이다.


르블랑이 데파를 안가면 딜이 나오나!?

라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Yes이다.


내가 르블랑을 보고 시작하고 따라한건 페이커의 W선마 성배르블랑이고,

그 뒤에도 다른 많은 르블랑 장인들이 Q선마를 해도 본이는 W선마를 고집해왔다.

라인전에서 W를 맞추는것은 쉬운일이고 용싸움이나 초반 한타가 중요해진때에

강력한 광역딜을 적절히 넣어주며 본인은 죽지 않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해보시면 압니다. 해보시고 말씀해 주세요. 본인이 공략대로 잘만 한다면 답은 하나입니다. 



강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르블랑의 아이템은 무난한AP누커로 가시면 됩니다.


AP와 AD상대할때 둘다 성배트리를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국엔 모렐로가지고는 마나관리를 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VS AD
AD가 상대일 경우에는 악마의 마법서를 먼저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성배를 완성한 뒤에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가주시고 
상대방의 포커싱이 나에게로 모이거나 상대방에게 확정 CC가 있다면
바로 존야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런상황이 아니고 무난하게 흘러가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데켑을 먼저 완성해주시는 편이 딜에 확연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성배 신발 데켑 OR 존야를 갔다면 다음템은 공허의 지팡이를 가져옵니다.
르블랑은 생각만큼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데파를 쓰지 않기때문에 대치상황 및 암살시도때에 부담없이 WQRE를 던져보시면서
포킹을 하시는게 굉장히 좋습니다.

성배 신발 데켑 보이드 존야까지 가셨다면 상황에 맞추어 방어템을 갖추시면 됩니다.

VS AP
다른 미드라이너와 다름 없이 아이템을 가시면 됩니다.
성배 신발 데켑 보이드 존야 방어아이템 

이렇게 똑같이 템을 가면 르블랑이 무슨딜이 더쌔서 라인을 휘어잡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냐 라고 말씀하실지 몰라도
르블랑에게 붙어있는 스킬들은 고난이도의 스킬들이며 롤의 메커니즘상 이런 스킬들은 
더 강력한 딜을 뿜어 낼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한 딜을 보실 수 있으며, 제가 다 경험해 보았습니다!!




당부해드리고 싶은 부분은 E를 항상 맞추셔야 합니다.
E가 생명입니다. R의 인장데미지가 터져야 미친듯한 데미지를 보실 수 있어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개헬 입니다.
제가 만나본 미드 라이너중 굉장히 어려웠던 챔피언 입니다.

라인전에서부터 푸시력에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으며
포탑에 몰리면 CS에 반드시 스킬을 써야하는데 그때마다
맞을 수 밖에 없기때문에
초반에 정글러 걱정하며 라인을 당기기보단 신드라보다 앞서서
라인을 밀어주는 편이 신상에 이롭습니다.
제이스
해머폼의 QE딜이 굉장히 르블랑에게 아프게 작용하며
르블랑의 약점인 포킹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합니다.

상대하는 법은 쉽지만,
상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포킹은 피하면되고 딜을넣고 해머폼일때 W로빠져주면 됩니다는 개뿔 잘 안됩니다
케일
반응속도가 빠른 케일이라면 제 데미지를 전부 씹어먹습니다.

포인트는 간단합니다.
잦은 페이크로 상대방이 궁을 쓰도록 유도만 하면됩니다.
그리고 Q를맞은뒤에 E평을 맞지않도록 거리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케일도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직스
직스의 스킬이 전부 논타겟이기 때문에
굉장히 무난하게 라인전을 가져가면서
솔킬도 많이 노릴 수 있습니다.

조심하실건 직스의 E스킬을 밟으면 안되고 Q스킬을 맞으시면 안됩니다.
제라스
걍 요리조리 피하시면서 조지시면 됩니다.
이자식은 타워에 꼬라박아도 CS를 아주 잘 처먹어서

솔킬을 좀 내주시면서 로밍을 빡세게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제드
제드 쉽습니다.
초반엔 QW견제만 하시면 됩니다
괜히 더 깊게 들어갔다가 WEQ콤보에 표창다맞는순간 W로 들어와서
점화 긁고 약자멸시 들어오면 라인전 개헬로 변합니다.

괜히 주도권주지말고 QW견제만하면서 상대방이 궁쓰면 W로빠져 나가시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초반 2:2 미드정글 운영

 

초반에 미드에서 2:2 싸움이 일어난다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분신입니다.

초반 6렙되기전인 3~5렙사이에 싸움이 일어난다면 서로 템없는 상황에서 중요한건

스킬을 적중시키느냐 스킬을 얼마나 피하느냐 얼마나 덜맞느냐의 싸움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3~5렙의경우 몇몇특정챔프를 제외하면 단일타겟딜이 비슷하기때문입니다.

따라서 2:2싸움이 벌어지면 W와 분신패시브를 이용해 최대한 평타스킬을 안맞아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QW견제와 더불어 E를 맞는순간 과감하게 점화걸고 솔킬노리면서 집에보내기

집에 보낸다는것은 내가 스노우볼을 굴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중반 운영법

WQRE로 대치상황에서 주요딜러들의 HP압박을 넣으면서

한타가 일어날 시 최대한 많은 딜러진들에게 WR넣기


TIP.  접근중인 상대방 딜탱류에게 환영사슬을 걸어주면 굉장히 바보가 됩니다.

 

후반 운영법

끊임없이 암살을 시도하면서 한타가 벌어지면

순간적으로 파고들어 딜러진 암살 !!

 

이게 바로 르블랑을 하는 이유 !!

 

팀파이트시 역할

 화 려 한 딜 링

 

챔피언별 대응법

Lux(럭스)

럭스(★★~)

럭스의 경우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며 쉴드량이 있기때문에 상대방이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르블랑이 딜교환을 할 때 럭스가 속박을 맞추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라인전에서도 용호상박이며

후반으로 갈 수록 쉴드량이 많아져서 솔킬을 내기가 어렵습니다만,


분명히 우위권은 르블랑에게 있으며 언제나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으로 이어 질 수있기때문에 할만 합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다이애나를 상대할 때는 르블랑 뿐만아니라 모든 미드라이너들의 숙제가 Q를 맞지 않으면 됩니다.

Q만 연속으로 맞아주지않으면 초반부터 빡세게 견제하면서 아주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방타이밍이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창을 피하시면 쉽고 창을 맞으시면 개헬입니다.

"르블랑이 그걸 왜 맞아!"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순간적인 멈칫거림으로 모든게 판가름납니다.


Lulu(룰루)

룰루(★)

르블랑이 싫어하는걸 모조리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솔킬도 쉽지않고 푸시력도 좋으면서 다른 챔피언, 정글러와의 연계도 굉장히 시너지가 좋습니다.

딜도 강력해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굉장히 어렵지만 시야의 사각지대에서 노린다면 못잡을 것만도 아닙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굉장히 어렵습니다. 환영사슬의 속박도 걸리지 않을 뿐더러 데미지감소도 당하고

또한 라인전에서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W로 라인을 전부 클리어하는데 지나가다 한두틱씩만 달아도 금방 

HP압박을 느끼며 Q를 맞으면 정말 억소리나게 아픕니다. 하지만 잘하는 플레이어라면 잘 맞아주지 않기때문에

라인전만 극복해내시면 충분히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르블랑의 카운터로 알려져있는 말파이트입니다.

제가 르블랑하면서 가장 저를 많이 카운터친 챔피언이지만 한번도 지지 않았습니다.

보통 말파이트를 픽하는 경우는 르블랑이 나왔기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다수가 CS를 굉장히

못먹습니다. 초반에 르블랑이 Q를 맞으면 굉장히 아프고 내딜은 쉴드에 막혀서 잘 안들어가서 힘들지만,

"그냥 후반으로가자 더러운돌땡아" 라고 생각하시면서 하시면 무난하게 승리합니다. 라인전만 헬!!

하지만 말파이트의 한타기여도는 괴랄하므로 원딜과 붙어있으시다가 끔살당하시면 게임 끝날수도있습니다.

항상 기회를 보셔야 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라인클리어가 좋고 자체궁극기가 존야시스템이기때문에 르블랑에게 굉장히 강합니다.

하지만 주딜인 QW콤보를 맞을 확률이 적기때문에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조심하셔야하는 부분은 리산드라의 궁극기를 맞으면 W로 돌아갈 수 없기때문에 궁극기를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Riven(리븐)

리븐(★~★)

리븐의 경우 챔피언을 하는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QW평견제도 쉴드에막혀 하기쉽지않고 W로 돌아온다 하더라도 리븐Q의 이동거리가 꽤 넓고

빠르기 때문에 따라잡혀 뚜들겨 맞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크를 적절히 섞어 쉴드를 썻다싶을때 QW

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조심할것은 잘하는 리븐일 경우 W로 들어갔을때 ERW평R히드라Q점화에 

한방에 가실수도 있습니다. 항상 조심하셔야되요!! 하지만 르블랑의 로밍을 막기어렵고 후반으로 갈수록

근접AD캐릭의 한계가 옵니다. 충분히 기다리시면 이기실 수 있습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베이가는 대표적인 미드 왕귀형 챔피언이라 미니언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르블랑으로 상대할 때 그냥 QW평타만 해주셔도 아주 고통스러워 할겁니다.

다만 조심할점은 데파가 나온 그 순간에 원콤이 나실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되고

후반으로 가게되면 데파RQ에 그냥 죽을수도 있으니 초반에 압살하시는게 좋습니다.

로밍에 있어서 베이가는 절대로 르블랑을 따라올 수 없으니 다른라인이 고루 클 수있도록

로밍을 자주 가시는게 압박에 도움이 됩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브랜드의 경우 주딜스킬자체가 논타겟이라 르블랑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초반에 팁을 드리자면 QW딜교환을 했을 때 브랜드가 W를 어디다가 쓰는지 잘 보고 돌아갈지 말지를 봐야합니다.

중요한점은 브랜드에게 스턴이걸리면 W딜이들어와서 굉장히 압박이 크기때문에 브랜드 주위의 미니언을 이용하여

Q를 맞지 않도록 무빙해주시면 아주 쉽게 잡으 실 수 있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브랜드는 르블랑의

암살을 막거나 피할 수 없기때문에 편합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신드라는 정말 미드에서 강력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푸시력, 단일타겟딜, 광역딜링 등 모든 면에서 라인전에서 이길 수 있는 요소가 적습니다.

르블랑으로써는 라인을 강력하게 최대한 W쿨마다 밀어 상대방 신드라가 CS먹는 르블랑을 때리는 구도가

나오지 않도록 막는게 최선이며 QE콤보를 피해주면 딜의 50%는 감소되므로 절대 스턴은 맞아주면 안됩니다.

압박감과 챔피언의 상성때문에 겁먹지만 않으면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신드라 역시 르블랑이 템이나올수록 부담감을 많이 느낄 수 있기때문에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애니비아의 경우 르블랑의 침묵이 사라진뒤로 조금 어려워지긴 했습니다만, 6렙전에

르블랑이 갖는 주도권이 강력해서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를 상대 할 때 주의할점은

애니비아가 알이 되었다고 해서 너무 알에 스킬을 상황을 파악하지않고 쓰게되면 정글러가 왔을 때

알을 마무리하지못하고 살아난 애니비아와 정글러에게 뚜들겨 맞을 수가 있으니 알이라고 무리하지않고

상황파악하며 킬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아칼리는 6렙전과 6렙이후로 나뉜다고들 하지요.

아칼리의 경우 6렙전엔 그냥 QW평만 해주시면 아주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괴롭히다보면 6렙에 화가나서 달려들겁니다.

아칼리를 1:1로 상대할 때 중요한점은 E를 반드시 맞춰주셔야됩니다.

직선무빙을 많이하는 아칼리기때문에 맞추는게 어렵진 않습니다만, 장막을 조심하셔야되요!!

QRE만 맞추시고 W로빠져도 딜교환에서 우위를 볼 수 있으며 QRE맞고 피가 많이달면 바로 점화W로 킬을 역으로

노려 볼 수도 있으니 명심하세요.


Ahri(아리)

아리(★)

아리는 초반라인전에서 QW평만해줘도 굉장히 아파합니다. 또 르블랑에게 스킬을 맞추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아리를 상대 할 때 가장 조심해야할 점은 '매혹'입니다. 매혹을 조심하면서 딜을 넣을때는 사슬을 맞추는게

쉬운일은 아니기때문에 거리가있다면 QRW를 이용해서 딜하는것도 좋습니다.


Annie(애니)

애니(★)

애니와는 손싸움입니다.

먼저 딜을 와장창 넣는쪽이 유리하지요. 하지만 조심해야할점은 애니에게 스턴이 차있지 않다고해서

W로 들어가서 딜을 넣다보면 애니의 EQWR점화 한방콤보에 죽어버릴 수 있으니 애니와 일기토를 할 때는

과감하게 플래시를 확써보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좋을거에요!!


Yasuo(야스오)

야스오(★)

야스오와도 손싸움입니다.

야스오의 바람장막에 QRE가 막히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또한 질풍검에 의해 거리가 순식간으로

좁혀지고 환영사슬을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야스오를 상대하는 데 상대방에게 바람장막이 있다면

WRQE로 들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WR로 들어가서 딜을 넣고 피할 수 없는 각도에서 QE를 넣고빠지는게

가장 좋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오리아나와도 손싸움입니다.

무난하게 QW쓰는 오리아나는 괜찮지만, 쉴드를 쓰고 평타로 딜교환을 하는 오리아나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라인전에서 QW로 딜교환을 해도 딜이잘안박히는데 저는 엄청 아프기때문이죠.

포인트는 오리아나의 W스킬을과 R스킬을 얼마나 르블랑이 잘피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립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오리아나의 한타기여도가 엄청나기 때문에 초반에 고통받더라도 6렙이후에 라인승기를 잡고

로밍을 빠르게 다녀야합니다. 오리아나로는 르블랑의 로밍을 막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로밍입니다 로밍!!


Zed(제드)

제드(★)

제드는 초반에 QW평만해줘도 아주 아플겁니다. 제드가 궁극기를 쓴다면 타이밍을 맞춰 W와 R을 이용하여 빠지면

스킬쿨이 급이 다르기 때문에 르블랑이 압도 할 수 있습니다. 제드를 상대하면서 주의 해야하는점은

르블랑이 딜교환을 걸고 W로빠졋을 때 제드가 빽무빙을 한다고 앞으로나가면 W로 나온제드에게 평E점화약자멸시평에

한번에 죽을 수도 있습니다. 제드는 항상 한방이 있는 챔프이므로 주의합시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아주 쉽습니다. 초반 라인전은 QW로 조져주면 됩니다.

이즈리얼을 상대로는 Q를 선마해주셔도 문제 없습니다. 이즈리얼도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이 아니기때문에

르블랑으로 Q를 먼저 선마해주시는게 더 솔킬내기가 쉽기때문에 좋습니다. 아리와 마찬가지로 QRE보다는

QRW로 딜을 넣어야 안정적입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제라스의 경우 QW로 초반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라스의 QW포킹을 몇번 맞아주면 주도권이 넘어가게 되고 집을 가는순간 차이가 꽤많이씩 벌어집니다.

주의할점은 QW포킹을 최대한 맞지않으면서 라인을 압박하고 솔킬각을 계속해서 내주시면 됩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르블랑이 쉽게 압도할 수 있습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제이스의 경우 굉장히 압박이 심합니다. 르블랑의 체력회복수단이 포션뿐이라서 포킹에 굉장히 약할뿐더러

W로 딜을 넣으러 가면 제이스 해머폼 QE가 타겟팅이기때문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기 힘듭니다.

Q가 광역딜에 슬로우까지 걸리기때문입니다. 포인트는 활폼QE를 맞아주시면 안되고, 환영사슬을 맞춰주시면

상대하는데 한결 편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한번에 죽일 수 있는 딜링이 되기때문에 손싸움입니다.


Ziggs(직스)

직스(★)

초반 QW견제로 압박을 굉장히 심하게 줄 수 있으며, 직스의 모든스킬이 논타겟팅이기때문에 르블랑이 

손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푸시력이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강력하게 압박하면서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할 점은 당황해서 직스의 E스킬을 밟으면 딜교환에서 굉장히 불리해 질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Zilean(질리언)

질리언(★)

본인이 생각하는 르블랑의 가장 큰 카운터입니다.

초반에 딜교환을 해도 서로 엇비슷하게 딜교환이 되는데, 서로 무난하게 성배와 6렙을 찍게된다면, 압도적으로

질리언이 유리함을 차지하게됩니다. 르블랑의 풀콤을 씹을 수 있게되니까요. 또 르블랑의 패시브로 질리언의

시간폭탄을 씹을 수가 없기때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고통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질리언의 경우

아군탱커가 잘컸을 때 굉장히 무기력하기 때문에 르블랑으로서는 로밍을 최대한 자주 다니면서 아군유저들을

강력하게 키워나가는 편이 좋습니다. 르블랑은 롤 미드라이너 챔프중에서 손꼽히는 로밍러이기때문에 이 점을

잘 이용하시면 충분히 상대 할 수있습니다. 또 추천템으로는 플라스크를 가시는게 좋습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카사딘과는 손싸움입니다. 초반엔 르블랑이 좀더 많이 우세합니다. 다만 카사딘이 로아가 나와서 유지력이

좋아지고 R스킬을 배우면 서로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카사딘과의 싸움에서는 정글러와 아군 서포터들의

합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 계속해서 싸움을 걸 경우 카사딘의경우 R의 스킬소모마나량이 굉장히 방대해져서

계속 싸우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밸런스는 르블랑이 우세합니다만, 한타에서는 카사딘이 조금더 

우위에 있는것 같습니다. 맞플라스크로 유지력을 올리면서 파밍하면서 서로 로밍견제하면 라인전 1:1은 르블랑

조금더 쌘거같습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카서스의 경우 르블랑을 상대로 탈진을 많이 들고오기때문에 페이크를 자주 걸어서 탈진을 빼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카서스를 잡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라인에서건 한타에서건 카서스 잡는건 아주 쉽습니다만 정글러의 개입이나 

기타 상황으로 인해 르블랑이 말렸다면 빠르게 존야를 띄워서 카서스 R의데미지를 씹는게 중요합니다. 또 르블랑은

체력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카서스의 R을 맞게되면 굉장히 고통스럽고 한타를 지속하기 힘들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르블랑의 힘이 많이 빠집니다. 따라서 초반에 로밍과 라인솔킬로 스노우볼을 많이 굴리면 됩니다.


Kayle(케일)

케일(★)

케일과는 손싸움입니다. 전체적으로 우위는 케일에게 있습니다. 1:1할시에는 케일의 중재에 스킬을 얼마나 먹히느냐가

관건이며 한타때도 르블랑의 딜을 케일이 얼마나 커버해주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초반 딜교환을 계속 하다보면

케일은 W스킬로 인해 유지력이 괴랄하여 르블랑이 고통스럽습니다. 또 침묵이 없어서 Q를 무조건 맞게 되는데 

Q를 맞으면 E를 몇대 맞아줘야해서 딜교환하기도 벅찹니다. 딜교환을 사리면서 궁을 빼려고노력하고 궁뺀뒤에

킬을 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근접평타캐릭이기 때문에 초반라인전은 굉장히 쉽습니다. 카타의 경우 라인을 강하게 압박해주면 

포탑에서 CS만 챙겨야 하는데 초반깡딜이 별로 강하지 않아서 르블랑에게 맞으면서 파밍하기는 어려울것입니다.

하지만 카타리나는 한타에서의 엄청난 존재감으로 인해 라인에서 죽여놓지 않으면 매우 힘들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초반 킬을 노릴때의 TIP은 순보를 쓴 카타는 몇초간 데미지가 감소하므로 그때 딜을 넣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의 경우 미드에서 포식자로 활동하는 챔프이지만, 스킬이 전부 논타겟팅식이며 E의 경우에도 중독이 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쓸 수 없기때문에 르블랑이 많이 우세합니다. 초반에 QW딜교환만 해도 카시오페아는 굉장히

아프고 카시오페아의 스킬을 맞아주지 않기만 하면 압도적으로 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다만 카시오페아의 R스킬을 

정면에서 맞아 석화되면 무시못할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항상 R을 잘 피해주도록 합니다.


Talon(탈론)

탈론(★)

라인전에서 탈론을 만나 진적이 없습니다. 탈론의 W가 굉장히 짧기때문에 맞을 일도 없고 푸시력도 밀리지 않으며

초반 QW견제에 탈론은 나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탈론이 템이 나오고 킬을 몇개씩 주어먹은경우 르블랑이 W스킬이

없다면 요우무를 키고 R을 쓰고달려오는 탈론에게 원콤이 납니다. 따라서 항상 탈론을 상대 할때는 W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은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만 침묵이 없어져서 잠깐들어가서 딜을 넣고 빠지는 르블랑이 골카를 맞게되는 순간

죽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트페의 로밍력이 어마어마하기때문에 타 라인에 영향력을 많이 끼칠 수 있어서

스노우볼이 구르지않게 커버를 많이 하셔야하며 미드미아콜도 계속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이나 1:1상황에서는 르블랑이 많이 우위에 있습니다. 딜 자체가 비교가 안됩니다.


Fizz(피즈)

피즈(★)

극강 카운터입니다. W로피해도 피즈의 WQ스킬 데미지는 들어오며 르블랑의 콤보를 E나 존야로 가뿐하게 피해버리기

때문에 라인전이나 한타에서나 르블랑에게 고통을 선사합니다. 또한 잘하면 잘할수록 단일타겟딜뿐만 아니라

광역딜까지 굉장히 잘 넣어버리기 때문에 한타기여도에서도 비슷비슷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즈는 초반 마나템을

가지 않기때문에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플라스크를 들고 간다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으며 매번 E로 

스킬을 피할 수 없기때문에 압박을 넣어주면 압박을 느끼고 소극적으로 플레이 할겁니다. 

마치며

르블랑을 플레이 할때 확정CC가있는 대세픽들은 반드시 벤하는게 신상에 이롭습니다.

제가 르블랑을 한창 잘할 때에도 "아 저거나와봤자 내반응속도가 더빠르지" 했다가 털리는경우 많았습니다.


팀랭이라면 피들신드라 정도는 벤하시는게 좋고 솔랭이라면 피들정도는 벤하시는게 아주아주 멘탈에 이롭습니다.





르블랑은 화려하고 강력하지만 유틸성이 있어서 부드러운 챔프입니다.

모두 르블랑 하시면서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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