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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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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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찍는 우선도는
R - E - Q - W
E는 애니비아의 냉기 효과가 묻어 있으면 데미지가 두 배가 됩니다.
냉기는 Q와 R로 묻힐 수 있습니다.
W와 R의 위치 선정
Q의 적중률이 애니비아 실력을 판가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의 쿨타임은 6초 이므로 한타 동안 한번 킨 R은 절대 꺼선 안됩니다.
대부분의 한타는 길면 10초 안에 끝나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의 최대 약점인 포킹이 가능합니다.
상대법은 평타견제와 포킹만 안맞으면 난이도가 대폭 내려갑니다.
보통 로아 나오기 전까진 상대도 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기가 안묻은 E는 없는 스킬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6렙 이전 구간 딜교환에서 애니비아는 모든 스킬을 봉쇄당합니다.
6렙 이후 지속적인 E 짤짤이와 신중한 R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포탑 안에서 알을 낳아도 스킬의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굳이 다이브할 필요 없이 쉽게 알을 깝니다.
Q 충전할때 슬로우가 걸리고 자체 침묵이 되는데, 이때 Q를 맞춰 주시면 됩니다.
포킹만 피할 수 있다면 난이도는 조금 하락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만 반피 밑으로 안내려가면 템상황이 비슷할 경우 탈론은 절대 애니비아를 암살할 수 없습니다.
빠른 자포자기 후 로밍을 노리는 르블랑이 있는데 이 때 로밍을 따라가면 안됩니다.
그냥 미드 타워를 쭉 미는게 더 이득이고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6렙 이전에 솔킬각을 내줘선 절대 안됩니다.
야스오의 E로 도주하는걸 애니비아는 벽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근접캐릭은 애니비아에게 이기기 힘듭니다.
애니비아는 하드한 딜교환 챔피언이라기 보다는 라인의 하드푸쉬를 통해 적 챔피언의 로밍을 봉쇄하고
더티파밍을 통해 성장하여 한타에서 R을 통한 단체 지속딜링으로 한타를 더 유리하게 이끄는 서포터형 메이지입니다.
큰 마나소모로 인해 처음엔 다소 어렵습니다만, 하면 할 수록 느는게 애니비아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이게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하겠네요.
1. 로밍가지 않는다.
애니비아는 시즌2 한정 준op 챔피언 이었습니다.
더티파밍 메타에 가장 적합했던 챔피언이죠.
그리고 이동속도는 게임 내 최하위에 속합니다.
이 느린 이동속도로 로밍을 다니는 것 보단 더티파밍을 통해 성장해 한타에서 빛을 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밍은 리스크가 너무나 큰 도박이고 더티파밍은 성공이 보장되어 있는 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와드를 잘 박는다.
로밍을 안갈거면 적이 어디로 로밍가는지 정도는 잘 볼 수 있어야죠.
와드를 항상 봇탑쪽에 박는 습관을 들입시다.
이는 비단 애니비아 뿐만 아니라 모든 미드챔피언에게 속합니다.
허나 애니비아는 이 와드가 다른 챔피언보다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3. 미드 하프라인을 넘어가지 않는다.
저 티어에서만 해당하는 얘기 인데 하프라인 넘아갈 일이 없습니다.
미니언 오면 R 깔아서 먹고 칼날부리 먹고 미니언 오면 R 깔아서 먹고 어스름늑대 먹고
반복하시면 됩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집에 갔다 오시면 됩니다.
4. 라인전 솔킬 각을 주지 않는다.
3번만 잘 지키면 거의 각이 안나옵니다.
딜교환도 최대한 적게 하는게 좋습니다.
cs 분당 8~9개 드시면 무조건 적 미드 보다 후반 기여도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4명이서 장판 안에 1초만 서 있어도 800딜은 넣는 셈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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